이 마음을 가지고 달을 찾아가는데 달이 도랑에 비춰지는 곳은 어디입니까? 그게 무슨 뜻이에요?

카테고리: 예술 >> 송과 노래-시의 네 가지 형식 < P > 분석: < P > "나는 명월에게 마음을 주지만 명월은 도랑에 비친다" 는 유래 < P >? 내가 명월에게 마음을 주었지만 명월은 도랑에 비쳤다' 는' 엽록 쓸기' (권 21), 15116 면, 마지막 줄의 일곱 마디 절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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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앞서 거슬러 올라가다: < P >' 봉신연의' 제 19 회' 본장신명월, 명월이 도랑을 비추다'.

? 달기가 박예시험을 좋아해서 거절했기 때문에 이런 입장을 취했다. "사진" 은 "전체"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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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위안。 고명한 비파 이야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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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우리 아버지에게 몇 마디 충고

? 나는 달에 마음을 맡겼지만 달은 도랑에 비쳤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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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명나라? Ling Meng 의 초창기 놀라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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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볼륨 36 동쪽 갤러리 스님 게으른 트릭 악마, 검은 도둑, 강간 및 살인.

? 나는 명월에게 마음을 맡겼지만, 명월은 도랑에 비쳤다. < P > "나는 마음을 명월보다, 명월을 도랑에 비춘다" 는 중국 현대문학 작품에서 너무 많이 인용되어 몇 글자로 약간 변경했지만 원래 의도는 똑같다. 이청조, 후시, 라오스 등 저명한 학자에 대한 논평과 회고록에서 많은 지식인들이 이 말을 농담으로 부른 적이 있다. 백화소설, 연극, 시, 대련에도 인용이 있다. 말을 많이 하지 않고 모두가 잘 아는 소설 두 권을 들다. < P > 시 후안,' 너의 마음을 밝히라' 의 저자, 제 3 장' 아이고! 나는 명월에게 마음을 맡기고 싶다. 명월이 도랑에 비치고, 나더러 바닥을 쓸라고 한다. 나는 아주 운이 좋다 ... "; < P >' 월아격' 제 13 장 작가 조안요-기원은 몇 부의 홍보지에 "명월을 믿어야 하고 명월이 도랑을 비추어야 한다" 는 같은 두 문장을 썼다. < P > 이 두 권의 책은 종종 연애소설이라고 불리는데, 문장 속 이 언어의 의미는 기본적으로 일치한다. 이런 견해는 예로부터 있었고, XI 후안과 존요는 모두 인용한 적이 있다. 더 이른 근원은 어디에 있는가? 나는 네 권의 고전 소설에서 출처를 찾았다. < P >' 봉신연의' 의 저자는 19 세기로 거슬러 올라가' 얼마나 평범한 사람인가! 가벼운 사람은 그렇다. 나는 달에 마음을 맡겼지만 달은 도랑을 가득 채웠다. 대신, 그는 나를 모욕했다. 내가 너를 산산조각으로 징계한다면, 나는 너를 미워할 것이다! " < P >' 첫순간의 서프라이즈' 작가 잉초, 볼륨 36-여자는 직접 두랑을 주문한 적이 없다. 다만 그가 달래는 것을 듣기만 해도 사실이다. 그의 말에 따라, 그녀는 도가 이때부터 결정되었다고 믿었기 때문에, 그녀는 두랑을 만족시켜 그녀의 숙원을 실현할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바로: 나는 명월을 마음으로 믿을 것이다. 그러나 명월이 도랑을 비추는 것을 누가 알겠는가? < P > 오' 국색 천향' 권 8-견의 작가는 고개를 숙이고 "나는 명월을 기다리고, 달은 도랑을 비추고 있다! "< P >' 김병매전기' 의 저자인 곽고 네 번째-옥유는 인간의 의미가 확고하다는 것을 보고 울며 한숨을 쉬었다. 다만, 바로, 나는 원래 달을 믿었을 텐데, 달이 도랑에 비쳤다! 노예는 형제를 따르려는 의도를 가지고 있지만, 형제는 이렇게 무정하다. 지금, 당신 앞에서, 나는 나의 추함을 드러내고, 당신을 웃게 합니다. 내가 왜 아직도 얼굴이 있어? 이 그림을 남겨두면 무슨 소용이 있습니까? 그림과 함께 하는 것이 낫다. 세상의 조롱을 지우는 것이 낫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 < P > 인터넷과 책에서 이 언어의 기원에 대해 "명월을 믿어야 하지만 명월은 도랑을 비추고 있다" 는 말이 널리 퍼지고 있다. 지금 보니 정말 틀린 것 같아요.' 첫순간의 놀라움' 은 명나라 7 년 (기원 1627 년) 에, 이듬해에는 상유당 서점에서 출판되었기 때문입니다. 명나라의 다른 몇 편의 소설은 분명히 첫 번째 판본이 놀라기 전에 쓴 것이기 때문에, 링 몽초는 분명히 다른 사람을 인용한 것이 틀림없다. 이 소설들 중에서 중국 고대 11 대 금서 중 하나인' 사직의 아름다움' 은 비교적 일찍 쓰여져 명나라 만년 동안 금지되었다. 김병매' 의 전설은 잘 알려진' 금병매' 가 아니지만, 상관없습니다. 일찍이' 금병매의 피' 라는 소설을 본 적이 있는데, 이 고전 소설에서 각색되었다. "나는 이미 달을 믿었는데, 달이 도랑에 비쳤다." 라는 이 예로부터 널리 칭송된 명문은 정말 고대에서 기원한 것인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대답은' 아니오' 입니다. < P > 당대 학자들이' 봉신연의' 작가에 대한 연구에서 19 세 소설에서 인용한 이 말은' 종집' (작가 종첸, 사쿠전서 전대) 의 영향을 받는다는 점을 지적하지만, 나는 그렇게 생각하지 않는다. 명대의 유명한 고전소설과 이곡이 있고, 동시에 이 말을 인용했기 때문이다. 확실히' 봉신연의' 는 원대 건안옥의 간행물인' 왕무법화평' 을 각색해 원대 문학에서 출처를 찾았다. < P >' 그윽한 내실 이야기' (일명' 월정') 의 저자 석혜, 37 일-(말추함) 가 문을 나서며 명월에게 마음을 맡기고 싶다. 그러나 달이 도랑을 비추고 인연이 있는데, 너와 만나, 언제인지 모르겠다. 주인, 노부인, 공식 중매, 마당에서 절을 하다. < P >' 비파기' 작가는 재능이 넘치고, 제 31 권-(외여걸) 이 아가씨는 무례하지만 말로 나를 때려야 한다. 내 말은 듣기 좋지 않다. 아들, 남편의 말은 아버지의 말과는 달리 나는 아이의 지식이 싫다. 나는 달에 마음을 맡겼지만 달은 도랑에 비쳤다. < P >' 유규기' 와' 비파기' 의 작가 시대를 비교해 보면' 유규기' 의 창작 시간이 후자보다 훨씬 빠르다는 것을 쉽게 알 수 있다. 원곡에서 이런 설법의 출처를 찾는 것도 놀라운 일이 아니며, 한 곳이 아니라' 천하의 모든 문장 대필사' 라고 할 수 있다. 그리고 나중에 쓴' 비파기' 는 초창기 남극' 조정녀 채지로' ('남사 서사' 에 수록됨) 를 바탕으로 각색한 것이다. 육유' 초당 근처를 헤엄쳐 집으로 가다' 시는 "사양구 류조가장, 북맹자" 라고 말했다. 죽은 후에 누가 살림을 맡았는지 온 마을 사람들이 채중랑에 대해 들었다. " 이 시에서 우리는 채의 이야기가 이미 남송민가영문학에서 유행하는 소재가 되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단서가 점차 분명해졌으니, 이 명문의 출처는 원대보다 빨라야 한다. < P > 나는 당송시사에서 검색했는데, 그 중' 명월' 이라는 단어가 포함된 시는 천만 수 이하이고,' 도랑' 이라는 글자가 포함된 시는 수십 곡에 불과하다. 시 중' 명월' 과' 도랑' 의 검색 결과는 1 이다. 조금 실망했지만 약간의 수확도 있었다.' 전당시' 제 21 권에서 < P > 화성곡이라는 시를 발견했다. 장문은 제환을 증오한다. < P > 나는 외롭고 강요당했다. 나는 긴 문에서 침묵을 지켰다. 나의 질투심이 깊지 않아서 망설이지 않고 이렇게 했다.

거문고는 옥보, 슬픔은 조화되지 않는다. 명월 위에 마음을 두고 너의 품으로 흘러들어간다.

이는 분명히 전반부' 명월을 믿어야 하는데 명월이 도랑을 비추어야 한다' 는 유래다. 나는 또 다른 방법으로 한 번 검색했지만,' 월조골' 과 같은 시구를 찾지 못했다. 내 관련 자료가 제한되어 있고' 사쿠전서' 의 모든 자료를 검색하는 데는 시간이 걸리기 때문에 정확한 출처를 얻기가 어렵다. 그러나 조씨의' 중국소설시험' 에서 조로가 이런 말을 쓴 적이 있다는 또 다른 믿을 만한 단서가 있다. "다망수에 따르면, 그는 송인메모에서도 본 적이 있다. 최근 원대' 비파기' 제 31 권에서 이 말을 보았다. "몇 마디 말로 아버지를 훈계한다. 조로는 "나는 명월을 믿었어야 했는데, 명월이 도랑을 비추었다" 는 것은 단지 두 가지 흔한 속담일 뿐, 명작에서 나온 것이 아니다. 따라서, 우리는 이 명문이 적어도 송대 이전이어야 한다고 믿을 만한 이유가 있다. 창작자도 후세 학자들의 수많은 찬양과 인용에 의해 그 영향력이 절대다수의 대대대 송시보다 훨씬 더 클 것이라고 생각하지 못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더 가능성있는 것은 우리가 창조주의 이름을 결코 확인할 수 없다는 것입니다. 이 점에 있어서 나는 조금도 실망하지 않는다. 오랜 역사 속에서 많은 사람과 일이 유월과 함께 잠잠해졌지만, 전해 내려오는 것은 그 중의 명품이어야 하며, 배우고 이해할 만한 가치가 있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 P > "나는 마음을 명월에게 맡겼는데, 명월은 왜 도랑을 비추는가?" 비록 내가 여기 있는 친구에게 만족스러운 답을 줄 수는 없지만, 나는 이 기회를 빌어 역사를 돌아보고 당나라 시인이' 마음을 명월보다' 하는 것을 볼 수 있었지만, 송나라 사람들은 나중에 달을 도랑으로 만들어 더욱 시적이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