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과 같습니다.
1. 지각적 지식은 합리적 지식의 기초이며, 합리적 지식은 지각적 지식에 달려 있습니다. 지식의 근원적 관점에서 볼 때, 모든 참된 지식은 사회적 실천에서 나오며, 지각적 지식은 실천에서 직접적으로 나온다. 사회적 시간에서 사람들이 가장 먼저 얻는 것은 매우 풍부한 실천적 지식을 축적할 때에만 지각적 지식의 직접적인 경험이다. 지식 지각 자료는 과학적으로 추상화되고 합리적인 이해를 얻을 수 있습니다.
2. 지각적 이해를 심화시켜 합리적 이해로 발전시켜야 합니다. 이는 지각 지식의 한계와 지식의 임무 및 목적에 따라 결정됩니다. 지각적 지식은 전체 인지 과정의 출발점이지만, 인지 과정의 기본 단계에 속하지만 사물의 본질과 법칙을 반영할 수는 없습니다. 이해의 진정한 임무는 사물의 표면과 외적인 특성을 이해하는 것이 아니라 사물의 내부 본질과 법칙을 이해하는 것입니다.
지식의 궁극적인 목표는 세상을 변화시키는 것이며, 사물의 본질과 법칙을 숙지하고 법칙에 따라 행동해야만 효과적으로 세상을 변화시킨다는 목표를 달성할 수 있습니다. 지각적 지식이 합리적 지식으로 발전해야 한다고 주장하는 것은 인식론의 변증법을 주장하는 것입니다.
3. 지각적 지식과 이성적 지식은 서로 관통한다. 지각적 지식과 합리적 지식의 변증법적 통일성은 상호의존과 상호변형뿐만 아니라 상호침투에도 반영된다. 즉, 실제 이해 과정에는 순수한 지각 지식도 없고, 지각 지식과 합리적 지식도 항상 서로 얽혀 있습니다. 지각적 지식은 합리적 지식에 스며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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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람에게 있어서 공기와 음식이 중요하듯이 인간은 감성의 동물입니다.
그러나 감성에는 좋은 감정과 나쁜 감정, 예상치 못한 놀라움, 깨진 사랑의 고통, 행복, 설렘, 우울, 기쁨 등의 주관적인 감정이 포함됩니다.
고통을 즐기는 사람도 있기 때문에 좋은 감정과 나쁜 감정이 무엇인지에 대한 주관성이 존재합니다. 당신은 주관적으로 일종의 지각 경험을 원합니다. 그때는 그 경험을 달성하기 위해 합리성을 사용하게 될 때입니다.
즉, 이성의 초석은 감성이고, 모든 이성은 감성을 바탕으로 발달한다는 것이다. 순수한 이성은 좋음과 나쁨을 판단할 수 없습니다. 지적인 관점에서는 삶의 의미가 무엇인지조차 알지 못하지만, 감성은 가장 기본적인 판단을 내릴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사람들이 배고플 때 먹으면 우선 감정적인 면 때문에 배가 고프고, 그 다음에는 이성을 이용해 음식을 얻어서 감정적인 문제를 해결한다. 순수한 이성을 추구하는 것조차 본질적으로 감정적인 행위이다.
합리는 감성에 봉사한다. 왜 우리는 감성보다 합리성이 더 중요하다고 생각하는가. 이유는 종종 우리가 원하는 감정을 얻는 데 도움이 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더 큰 관점에서 감성을 살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