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은 어떻게 변했고, 또 어떻게 재키 찬 () 로 변했는가?

초점과 용은 두 가지 다른 종이다. 드래곤의 기원에 대해 오랜 고증과 고증을 거쳐, 용은 각종 동물의 종합체이자 원시 사회가 형성한 토템 숭배의 상징이라는 비교적 일치된 인식을 갖게 되었다.

용은 중국 전설의 신이동물로, 변덕, 촉진성, 이만물이다. 다비늘의 으뜸, 사령 (용봉기린거북) 의 으뜸이다. 고서에는 많은 다른 이미지가 있다. 가늘고 길다고 하면, 그것은 네 발, 호두사미가 있다. 비늘을 입으면 머리에 수염이 있고 발톱이 다섯 개 있다. 본초강목' 은' 용은 9 가 비슷하다' 며 각종 동물의 장점을 지닌 이종 동물이다. 그것은 많은 이름을 가지고 있다. 비늘이 있는 사람은 용이라고 하고, 날개가 있는 사람은 응용이라고 하고, 뿔이 있는 사람은 용이라고 하며, 뿔이 없는 사람은 용이라고 한다. 작은 것은 애교라고 하고, 큰 것은 용이라고 한다. 전설에 의하면 그것은 숨길 수 있고, 상세하고 거대하며, 짧고 길어질 수 있다고 한다. 춘분은 하늘에 오르고, 추분은 잠수하여 모든 것을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춘분, 춘분, 춘분, 춘분, 춘분, 춘분) 신화 속에서 그것은 해저 세계의 주재자 (용왕) 이며 민간에서는 길조의 상징이며 고대 황권 통치의 구현이다.

용은 고대 중국 신화 중 4 대 신 중의 하나이다. 태상동' 만트라경' 에는' 용왕품' 이 있고, 방위별' 오제룡왕', 바다별' 사해용왕', 세계 만물별 54 개 용왕, 62 개 용왕의 이름이 기재되어 있다. 당현종 때, 제단관을 설치하여 용왕에게 제사를 지냈다. 송태조는 당대의 오룡제사제도를 답습했다. 송휘종 대관 2 년 (1 108), 천하 오룡이 모두 왕위에 올랐다. 봉청룡신은 임광왕, 홍룡신은 가택왕, 황룡신은 푸영왕, 백룡신은 이희왕, 흑룡신은 링택왕이다. 청동치 2 년 (1863), 운하 용신은' 분수용왕의 신' 으로 봉쇄되어 강장이 제때에 희생되었다. 서유기' 의 용왕은 동해의 오광, 남해의 오친, 서해의 오윤과 북해의 오순으로 사해용왕이라고 불린다.

그래서 용왕의 임무는 구름비를 뿌려 더위를 식히고, 용왕치수도 민간의 보편적인 신앙이 되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도교' 태상동 신원만주문' 의' 용왕의 품품' 은 "땅이 건조하고 오곡이 걷히지 않고 삼삼삼이둘 시간을 모른다" 며 원초 부처가 오색구름을 타고 오색운으로 와서 용왕 등 천왕과 함께 법을 전하며 중생을 구하고 촉촉함을 얻는다 "고 말했다.

용왕의 생일과 관련하여 각종 문헌 기록과 현지 민간 전설은 모두 차이가 있다. 과거에는 용왕을 모시는 절이 성호지의 절만큼이나 보편적이었다. 비바람이 불균형하고, 오래도록 비가 오지 않거나, 비가 오래 오면 백성들은 용왕묘에 가서 향을 피우고, 용왕이 물을 다스리고, 바람과 비가 순조롭기를 기도한다.

고고학자들은 초기의 용은 머리에 뿔이 있는 뱀이자 순수한 파충류라고 생각한다. 어떤 사람들은 용이 처음 형성되었다고 생각하는데, 수도꼭지는 돼지, 용신, 뱀의 몸과 매우 흡사하다. 또 다른 사람들은 용은 악어에 의해 개조되었다고 지적했다. 저명한 학자 Wen Yiduo 씨는 용에 대한 독특한 견해를 가지고 있습니다. 온선생은 용은 뱀과 많은 다른 동물들이 형성한 것이라고 생각한다. 그들은 뱀을 기초로 말 갈기, 소 꼬리, 사슴 뿔, 개 발톱, 물고기 비늘, 수염을 통합했다 ...

현대사회에 들어선 이래 많은 전문가와 학자들이 용의 기원에 대해 심도 있는 탐구를 진행했다. 용과 관련된 많은 문화재 분석에서 용의 형성은 오랜 역사를 거쳤다. 그중 하남 푸양에서 출토된 용은 지금으로부터 이미 6000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한편으로는 양사오 문화의 맥락을 구현하고, 다른 한편으로는 용의 초기 형성을 증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