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보자를 위한 간단한 기보법 읽기
초보자를 위한 3단계 악보 읽기 방법의 첫 번째 단계는 단순화된 악보의 음표 모양과 그 롤을 기억하는 것입니다. ? 음표의 모양은 7개의 아라비아 숫자로 되어 있습니다. 1? 3? 7? 중국어 병음: 1(DO?多) 2(RE ?来)3(MI?Mi)4(FA?법)5(SO? suo)6(LA?LA)7(TI?사다리는 국제 롤- 부르는데 우리나라는 SI West로 부르는 것이 익숙하다) 점호 고음과 저음의 배열은 계단식(스케일)으로 되어 있다.
두 번째 단계는 11가지 '리듬 패턴'의 모양을 외우고 '신체리듬법'을 활용해 리듬 패턴을 익히는 것입니다. 1. 11가지 간단한 기보 리듬 패턴의 형태를 암기하세요. 2. 11가지 리듬 패턴을 정확하게 익히세요. 3. 11가지 '리듬 패턴'을 상체 리듬법으로 익히세요.
세 번째 단계는 실습 방법으로, 이미 학습한 1단계 방법과 2단계 방법을 바탕으로 악보 낭독 연습을 동시에 진행한다. 악보 낭독 연습 시 리듬 패턴을 마스터하는 것은 단순화하라. 콤플렉스를 하나씩 파악하고, 적게 모아서 더 많이 만들어라. 입문곡의 3단법에서는 리듬을 익히기는 쉽지만, 음높이를 익히는 것은 더 어렵다.
확장정보 : 간이악보법이란 간이기보법을 말한다. 알파벳 표기법과 숫자 표기법이 있습니다.
18세기 프랑스에서 시작되었으며, 이후 독일인에 의해 개량되어 오늘날의 모습을 갖추게 되었습니다. 일반적으로 단순화된 음악 기보법은 디지털 음악 기보법을 의미합니다.
디지털 악보 표기법은 이동 가능한 솔파 방식을 기반으로 하며 1, 2, 3, 4, 5, 6, 7을 사용하여 음계의 7가지 기본 수준을 표현하며, 다음과 같이 발음됩니다. re, mi, fa , sol, la, ti(중국에서는 si)를 영어로 C, D, E, F, G, A, B로 표현하고, 나머지는 0으로 표현합니다. 각 숫자의 길이 이름은 보표의 4분음표와 같습니다.
숫자 표기법의 원형은 16세기 유럽에서 처음 등장했다. 당시 수에티(Sueti)라는 수도사가 1, 2, 3, 4, 5, 6, 7을 사용했다. 그는 일곱 가지 성조를 사용하여 노래를 작곡하고 가르쳤으며, 그 후 『평범한 노래와 음악을 배우는 새로운 방법』이라는 소책자를 썼습니다. 당시 서양인들은 발명, 창작, 저작권 등 개인적인 문제를 매우 중시했으며, 이것은 역사에 기록되었습니다.
참고 자료: 바이두 백과사전-간체 악보. 음악적 배경이 없는 사람들이 악보 읽는 법을 어떻게 배우나요?
자신의 경험에 대해 이야기해 보세요. 사실 가장 중요한 것은 음표를 정확하게 발음하는 것이고, 다른 리듬은 쉽게 풀 수 있을 것입니다.
1. 인기 있는 노래책을 사서 좀 더 정확하게 부를 수 있는 노래를 찾으세요. 먼저 간단한 노래를 찾아서 불러본 후, 가사 위의 해당 악보에 맞춰 노래 연습을 해보세요. 스펙트럼. 칼 1개, 루아이 2개, 3미터, 라운드 4개, 스윕 5개, 풀 6개, xi 7개.
악보를 부르면서 각 음표의 발음을 익히고 반복 연습해보세요. 2. 악보를 읽지 않고도 노래를 완전히 부를 수 있을 때까지 연습하세요.
이때, 눈을 감고 집중하여 마음속으로 조용히 악보를 부르며, 각 음표의 음높이를 주의 깊게 감상하고, 각 음표의 발음 특성을 파악해 보세요. 각 음표의 표준 발음을 정확하게 익히는 것이 목적입니다.
3. 여러 곡을 연습하고, 다양한 음표의 발음 특성을 익히고, 추론을 그려 연습하는 것이 목적입니다. 4. 일체감이 느껴진다면 자신이 부를 수 없는 비교적 간단한 신곡 중 한 곡을 선택하여 연습하고, 한 절씩 부를 때까지 따라가면서 노래의 원래 의미를 찾아보세요. 노래를 듣고 틀린 음을 맞힐 때까지 고쳐보세요.
이 단계에서 많은 사람들이 실패하고, 이를 악물고 하루 이틀 인내하며 어려움을 극복하고 기본적으로 악보읽기를 완성하는 것이 가장 중요한 순간이다. 5. 위의 기초에 도달한 후 점차적으로 난이도를 높여가며 반복적으로 연습하면 기본적으로 반달 안에 악보 읽는 법을 배우게 됩니다.
6. 음악은 사람을 아름답게 만들 수 있습니다. 이 모든 과정은 사람을 깨달음, 도취, 깨달음을 느끼게 하며, 청각을 강화하고 에너지를 집중시키며 신체적, 정신적 건강에 유익합니다. 단순화된 기보법에 대한 입문 지식을 찾고 있습니다.
취미가 있으면 음악적 재능이 있다는 뜻입니다. 집중만 하면 빨리 시작할 수 있습니다.
자신의 경험에 대해 이야기하십시오. 실제로는 매우 간단합니다. 중요한 것은 음을 정확하게 발음하는 것이며 다른 리듬은 쉽게 풀릴 것입니다.
1. 인기 있는 노래책을 사서 좀 더 정확하게 부를 수 있는 노래를 찾으세요. 먼저 간단한 노래를 찾아서 불러본 다음, 가사 위의 해당 단순화된 표기법에 따라 노래하는 연습을 해보세요.
칼 1개, 루아이 2개, 3미터, 라운드 4개, 스윕 5개, 당기기 6개, xi 7개. 악보를 부르면서 각 음표의 발음을 익히고 반복 연습해 보세요.
2. 악보를 읽지 않고도 노래를 완전히 부를 수 있을 때까지 연습하세요. 이때 눈을 감고 집중하여 마음속으로 조용히 악보를 부르며, 각 음표의 음높이를 주의 깊게 감상하고, 각 음표의 발음 특성을 파악해 보세요.
각 음표의 표준발음을 정확하게 익히는 것이 목표입니다. 3. 여러 곡을 연습하고, 다양한 음표 조합의 발음 특성을 익히고, 유추 연습을 통해 다양한 상황에서 음표의 표준 발음을 익히는 것이 목적입니다.
4. 잘 어우러졌다고 느끼면 부를 수 없는 비교적 간단한 신곡 중 절반을 골라서 연습하고, 완전히 부를 때까지 한 부분씩 씹어보세요. 노래의 원곡자를 찾아 듣고, 틀린 음을 정확해질 때까지 고쳐보세요. 이것이 가장 중요한 순간이다. 많은 사람들이 이 단계에서 실패하고 이를 악물고 하루 이틀 인내하며 어려움을 극복하고 기본적으로 악보를 완성한다.
5. 위의 기초를 다진 후 점차적으로 난이도를 높여가며 반복 연습을 하면 기본적으로 반달 안에 악보 읽는 법을 배우게 됩니다. 6. 음악은 사람들을 아름답게 만들 수 있습니다. 전체 과정은 사람들을 깨달음, 도취, 깨달음을 느끼게 하며, 청각을 강화하고 에너지를 집중시키며 신체적, 정신적 건강에 좋습니다. 기본적인 악보 읽기를 익히는 방법은 무엇입니까? 저는 성인입니다. 음악가 같은 것이 되리라고 기대하지는 않습니다. 그저 아주 단순하길 바랄 뿐입니다.
먼저 간단한 영어 문장 패턴을 외우듯이 간단한 기보법 노래책을 찾아서 멜로디를 반복해서 불러보세요. 멜론이 너무 익은 후.
마음에 드는 곡을 찾아 들으면서 악보를 적어보고, 기타나 피아노로 확인해보면 반음에서 실수를 많이 했다는 걸 알 수 있을 거예요. 편리한 청취 경험. 천천히 강조하고 수정하세요.
일반적으로 한 달에서 반년 안에는 음악을 듣고 기보하는데 문제가 없을 것입니다. 그런 다음 시창 연습과 청음 훈련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연습기간도 필요해요. 간단히 말해서, 이것들은 모두 매우 간단한 입문적인 것입니다.
시간만 있으면 되고 재능은 필요하지 않습니다. 다음으로는 음악이론과 화성학을 배우는데 조금 어려울 것 같아요.
더 깊이 들어가 보면 보통 사람들이 이해할 수 있는 것이 아니다. 재능도, 유전도, 감정도 필요하다. 개인적으로는 그냥 음악을 듣고 처음부터 메모를 하다가 처음에는 실수도 많이 했는데 점점 좋아지더라구요. 음악 읽기에 대한 기본 지식을 알고 싶습니다. 전문가의 조언을 바랍니다
좋은 방법이 있습니다. 직원을 암기하는 것은 실제로 매우 간단합니다. 낮은 것부터 높은 것까지 1(많음)- 2(Rui)-3(Meter)-4(France)-5(Shuttle)-6(La)-7(West)-1(1도 높음).
손등을 몸쪽으로 돌리고 손가락을 수평으로 펴고 다섯 손가락을 다섯 줄로 취급하십시오. 먼저 가운데 손가락의 음표 (가운데 세 번째 줄을 나타냄)가 7이라는 것을 기억하십시오. (서쪽) 아래로 세어 보면 중지와 검지 사이(상단 두 번째 줄과 세 번째 줄을 나타냄)가 6(라), 검지 위가 5(셔틀), 검지와 엄지 사이가 4 (fa) 엄지발가락에 3(미터), 엄지손가락 아래에 2(Rui), 위쪽으로 세어 보면 중지와 약지 사이에 1(more), 약지에 2( 루이) 약지와 새끼손가락 사이는 3(미터), 약지와 새끼손가락 사이는 3(미터), 새끼손가락은 4(달마), 새끼손가락 위는 5(셔틀) ). .. 비유하자면 오선 중간의 세 번째 줄이 구분점으로 사용되는데, 음표는 점점 높아지며, 음표는 아래로 내려갑니다. 다섯 줄을 다 사용하면 줄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이론상으로는 무한히 높을 수도 있고 낮을 수도 있고, 음표가 무한히 많을 수도 있습니다. 먼저 다섯 줄의 음표를 기억한 다음 나중에 천천히 다른 음표를 익히고, 구체적으로 보표를 보면 됩니다. 기억력을 강화하세요. 피아노를 배우고 싶다면 선생님께서 악보 읽는 법을 가르쳐 주실 겁니다. 이런 식으로 배울 수도 있지만, 여전히 복잡한 음악 이론을 많이 외워야 합니다. 기보법에 대한 기초 지식
간이 기보법은 기보법입니다. 간단하고 명확하며 이해하기 쉽기 때문에 악보를 표기하고 읽는 데 매우 편리합니다. 간이 악보 표기법은 아라비아 숫자 1, 2, 3, 4, 5, 6, 7을 사용하여 음높이를 기록하는 표기법입니다.
태그: 1 2 3 4 5 6 7 i
창법: do rimi fa sol la sido
음높이: 단순화된 기보법 소리의 음높이를 구별합니다. 고점과 저점을 추가하여 소리의 음높이를 녹음합니다.
음표에 적힌 작은 점을 고음점이라고 하는데, 고음점이 한 옥타브 높게 부르는 음을 이중 고음부라고 합니다. 2옥타브 높은 음표 아래에 적힌 작은 점이 베이스 포인트입니다. 베이스 포인트가 있는 음표를 베이스라고 하는데, 이는 한 옥타브 낮게 노래한다는 의미입니다. 두 개의 베이스 포인트가 있는 음표를 더블베이스라고 합니다. 이는 두 옥타브 낮게 부르는 것을 의미합니다.
위와 아래에 작은 점이 없는 음표를 알토라고 합니다.
음표의 절대 높이를 정확하게 표현하려면 조표 표시도 적용해야 합니다. 조표는 1=F, 1=G... 등으로 표현됩니다.
소리의 길이 : 기보법에서는 음표 뒤나 아래에 짧은 가로선을 추가하여 소리의 길이를 표현합니다.
음표 뒤에 추가되는 라인을 딜레이 라인이라고 합니다. 딜레이 라인이 추가될 때마다 값이 한 비트씩 증가합니다.
예:
온음표(음표 뒤에 대시 3개 추가) 5 — — — 네 박자 부르기
반음표(음표 뒤에 대시 추가) ) 대시) 5 - 두 박자를 노래합니다.
다음과 같은 4분음표(음표 뒤나 아래에 줄이 없습니다) 5 한 박자를 노래합니다.
음표 아래에 줄을 추가합니다. 빼기 시간선. 빼기 시간선이 추가될 때마다 시간 값이 1/2로 줄어듭니다.
예:
8분 음표 5(음표 아래에 짧은 수평선 추가) 반 박자 부르기
16분 음표 5(짧은 수평선 추가) 음표 아래) 짧은 가로선 2개 추가) 4분음표 부르기
30초 음표 5 (음표 아래에 짧은 가로선 3개 추가) 8분음표 부르기
추가로 , 음표 뒤에 작은 점을 추가하여 음표(또는 휴식)의 지속 시간을 연장할 수 있습니다. 노트 뒤에 추가된 작은 점을 점 노트라고 하고, 점이 있는 노트를 점 노트라고 합니다. 점의 기능은 이전 음표의 지속 시간을 절반으로 연장하는 것입니다.
소리의 나머지 부분을 나타내는 기본 기호는 나머지(0)입니다. 다양한 길이의 나머지 부분을 표현하려면 0의 개수를 늘려서 표현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쉼표는 다음과 같습니다.
전체 쉼표: 0 0 0 0
절반 쉼표: 0 0
4분의 쉼표: 0
8분 휴식: 0(아래 대시 1개 추가)
16분 휴식: 0(아래 대시 2개 추가)
30초 휴식: 0(대시 2개 추가) 아래) 가로 세 줄)
단순화된 기보법에는 음자리표 문제가 없습니다. 피치는 음표와 조표로 표시됩니다.
간이악보의 박자는 오선보와 동일하게 분수로 표기하며, 악보 좌측하단에 조표를 함께 기재한다. 먼저 박자표를 따라갑니다. 음악 제목 오른쪽 하단에는 작곡가의 이름이 표시됩니다. 간이 기보법에 대한 기초 지식
간이 기보법 소위 간이 기보법은 간이 기보법을 말합니다.
알파벳 표기법과 숫자 표기법 두 가지가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과학적 표기법이라고 불리는 것은 숫자로 단순화된 음악 표기법을 말합니다.
디지털 악보 표기법은 이동 가능한 솔파 방식을 기반으로 하며 1, 2, 3, 4, 5, 6, 7을 사용하여 음계의 7가지 기본 음표 수준을 나타내며, 발음은 다음과 같습니다. , re, mi, fa, sol, la, si, 나머지는 O로 표시됩니다. 각 숫자의 길이 이름은 보표의 4분음표와 같습니다.
숫자 표기법의 원형은 16세기 유럽에서 처음 등장했다. 당시 수에티(Sueti)라는 수도사가 1 2 3 4 5 6 7을 사용해 표기했다. 그는 노래를 가르쳤고 나중에 "노래와 음악을 배우는 새로운 방법"이라는 팜플렛을 썼습니다. 당시 서양인들은 발명, 창작, 저작권과 같은 개인적인 문제를 매우 중요하게 여겼으며 그는 즉시 역사에 기록되었습니다. . 18세기 스위스인 루소(Rousseau)가 1742년 프랑스 파리 과학아카데미에서 '새로운 악보를 위한 제안'이라는 논문을 읽었습니다. 그는 이 '디지털 악보법'에 대해 다시 언급했습니다. 고백'으로 그를 유명하게 만들었다.
사람이 유명해지면 그 사람의 책도 유명해지며, 『신곡 기보법 추천』도 진지하게 받아들여졌다.
18세기 중반 이후 프랑스 음악가, 의사, 수학자 등이 모여 '수치 악보'를 체계화하고 완성했습니다.
19세기에는 P. Garland, A. Paris, E.J.M Scheve의 지속적인 개선과 홍보를 거쳐 대중들 사이에서 널리 사용되었습니다. 따라서 이러한 단순화된 표기법을 서양에서는 '가파사 표기법'이라고 부른다.
이 표기법은 1882년 일본에 소개되었고, 이후 1904년 심흥공 등에 의해 중국에 소개되었습니다. 1904년에 심흥공이 중국 최초의 간이악보집인 《학교노래집》을 편찬하여 출판하였고, 이후 1930년대에 발전과 함께 전국의 학교로 확산되었다. 구국노래운동, 단순화된 악보가 대중들 사이에 널리 유포되었다.
알파벳 표기법은 미국, 영국 등에서 주로 사용됩니다. 그중에는 H.C. 글로버(H.C. Glover)가 개척하고 J. 커웬(J. Curwen)이 완성한 이동식 솔파 방식이 있습니다.
d, r, m, f, s, l, t의 7글자를 기본음으로 사용하며, 7번째 소리인 ti로 발음하는 것을 제외하고 나머지는 와 같은 발음을 가집니다. 숫자 음악 표기법. 반음 표기에 관해서는, 오르면 e를 더하고, 내리면 a를 더합니다. 상위 옥타브는 오른쪽 상단에 1로 표시되고, 하위 옥타브는 오른쪽 하단에 1로 표시됩니다.
강한 비트는 수직선으로, 약한 비트는 이중 점으로, 확장은 수평선으로, 여러 음을 하나의 비트로 연결하는 단일 점으로 타이밍과 박자를 표현합니다. 간이기보의 표기법은 중국의 공치푸(중국 민중에서 유행하는 기보법)와 매우 유사하기 때문에 중국의 간이기보법은 세계적으로 유례없는 발전을 이루었으며, 중국은 세계 최고의 선진국이다. 단순화된 기보법을 흡수하는 나라.
교무악은 교육제도와 서구중심의 음악교육을 통해 기본적으로 여러 나라에서 대중화되었으며, 학교에서도 필수과목 중 하나로 통일되는 기반을 제공하고 있다. 세계음악을 하나의 악보로. 중국의 단순화된 기보법을 창안한 사람은 Li Shutong입니다.
단순화된 기보법에 대한 기본 지식 : 일반적으로 모든 음악의 구성에는 4가지 기본 요소가 있으며, 그 중 가장 중요한 것은 '소리의 높이'와 '소리의 길이'입니다. ": 1. 소리의 높낮이 : 임의 이 곡은 고음과 저음이 교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피아노를 정면으로 보면 왼쪽의 건반음이 더 낮고 오른쪽의 건반음이 높습니다. 2. 소리의 길이: 소리의 높낮이 외에 또 다른 중요한 요소는 소리의 길이입니다.
소리의 높낮이와 길이는 다른 음악과 차별되는 음악을 결정하며, 음악을 구성하는 가장 중요한 기본 요소가 된다. 3. 음악의 역동성: 음악의 역동성은 강도라고도 불리는 이해하기 쉽습니다.
음악 작품에는 항상 원음보다 강한 음표도 있고, 어딘가에서는 약한 음표도 있기 마련이다. 강도의 변화는 음악 작품에서 감정을 표현하는 요소 중 하나이다.
4 음질 : 음색이라고도 부를 수 있습니다. 즉, 음악을 만드는 악기나 사람의 목소리입니다.
같은 멜로디를 부르는 남성과 여성의 목소리는 음색이 다르고, 바이올린과 피아노는 음색이 다릅니다. 위의 네 가지 항목은 모든 음악의 기본 요소를 구성합니다.
단순화된 기보법은 기본적으로 이러한 기본 요소를 올바르게 표시할 수 있다고 해야 합니다. 음표: 단순화된 음악 표기법에서는 소리의 높이와 길이를 기록하는 기호를 음표라고 합니다.
이 소리의 높낮이를 나타내는 데 사용되는 기호는 7개의 아라비아 숫자로 표시됩니다. 1 2 3 4 5 6 7과 같이 읽습니다. do re mi fa so la si(Dolemifa Solasi) ). 음표는 음높이와 밀접하게 연결되어 있으며 음높이 없이는 음표가 없습니다.
음높이: 1 2 3 4 5 6 7과 같은 음표의 숫자 기호는 다양한 음높이를 나타냅니다. 음표와 음조는 피아노 건반에서 직관적으로 이해됩니다.
대체로 음악에는 항상 7개의 음표가 있습니다. 음표의 길이: 고음과 저음의 차이 외에도 음악의 음표는 길이를 나타냅니다.
기본 음악 용어는 비트입니다. 비트는 음표의 길이를 나타내는 중요한 개념이다.
음악의 길이를 표시하려면 상대적으로 고정된 시간 개념이 필요합니다. 간이 표기법의 음표는 온음표, 2분음표, 4분음표, 16분음표, 30초음표 등으로 구분됩니다.
이 음표 중 가장 중요한 것은 기본 기준 측정 길이인 4분음표, 즉 4분음표는 1박자이다. 여기서 비트의 개념은 시간 측정의 상대적 단위입니다.
비트 길이에는 제한이 없으며 1초, 2초 또는 0.5초가 될 수 있습니다. 한 비트가 1초라면 두 비트는 2초이고, 한 비트가 0.5초라면 두 비트는 1초입니다.
이 기본적인 박자가 정해지면 기호를 박자보다 길거나 짧게 만드는 것은 상대적으로 쉽습니다. 수평선 "-"을 사용하여 4분음표 오른쪽이나 아래를 표시하여 음표의 길이를 정의합니다.
다음은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음표와 길이 표시 목록입니다. 음표 이름 쓰기 박자 값 온음 5 — — — 4분음표 5 — 2박 4분음표 5 1박 8분음표 2분음표 10 여섯분음표 음표 5 = 4분음표 30초 음표 8번째 박자 위의 예에서 볼 수 있듯이 일부 수평선은 음표 뒤에 표시되어 있고 일부는 음표 아래에 표시되어 있습니다. 표시된 음표도 다릅니다. 기간이 다릅니다. 규칙은 표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즉, 음표의 길이를 연장하려면 4분음표 오른쪽에 수평선 "-"을 추가합니다. 이 때의 수평선을 지연선이라고 합니다. 줄이 있을수록 음표의 지속 시간( 지속 시간)이 길어집니다.
반대로 노트 아래에 가로줄이 많을수록 노트 시간이 짧아집니다. 휴식: 음악에는 음의 높낮이와 길이 외에 휴식도 있습니다.
나머지 소리를 나타내는 기호를 쉼표라고 하며 "0"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