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경》과 《초사》가 왜 함께 불리는가?

시경' 과' 초사' 는 모두' 소' 라고 불린다. "바람" 은 15 국풍을 가리키고, "시경" 을 대표하고, "소" 는 이소를 가리키며, 초사를 대표하기 때문이다. 이들은 각각 선진시대 북방중원 문화와 남방초문화의 찬란한 결정체로 중국시 사상 현실주의와 낭만주의의 양대 우량 전통의 원천이다.

따라서 중국 문학사에서' 바람' 과' 소' 는 흔히' 소' 라고 불린다. 나중에 또 우수한 문학 작품이나 문채와 비교하면,' 풍채' 도 시의 총칭으로 쓰인다.

확장 데이터:

《시경》 작가는 익명이어서 대부분 고증할 수 없다. 그들은 윤길보가 수집하고 공자가 편집한다. 진나라 시대에는 시경을' 시경' 이라고 불렀거나 정수로' 시경 300' 이라고 불렀다. 서한 () 시대에는 유가 경전으로 존칭되었는데, 본명은' 시경 ()' 으로 지금까지 계속 사용되었다.

《시경》은 바람, 야, 송의 세 부분으로 나뉜다. 바람' 은 주나라 각지의 가요이다. 아락은 주나라의 정식 음악으로, 다야로 나뉜다. 송송' 은 주 () 와 귀족 사당 () 제사에 쓰이는 악가로,,,,,,,,,,,,,,,,,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