촉왕 두예전은 누구입니까?
듀우, 듀우 1 이 아닙니다. 전하는 바에 따르면 왕디는 구촉국 (즉 오늘날의 쓰촨 일대) 의 개국 군주로 두예라고 한다. 그는 생산을 발전시켜 쓰촨 인민을 식수의 피를 마시는 야만황시대에서 데리고 나와 두우, 문명왕, 덤불을 꽃처럼 깨달아 국민들의 사랑을 받았다. 나중에 그는 황위를 그의 조수에게 양보하여 서산에 은거했다. 많은 고서가 이곳에서 흐릿해지기 시작했다. 은둔 후 두우가 의분을 품고 억울하게 죽은 것 같다. 그가 죽은 후, 영혼은 꺼지지 않고 뻐꾸기 한 마리가 되어 울부짖었다. 문제는, 두우가 자발적으로 왕위를 부하들에게 양보했기 때문에, 그가 당연히 기꺼이 원하는 것이라면, 왜 그가' 억울함' 보다 더 많은 것을 가지고 있는가 하는 것이다. 전설에는 또 신기한 우여곡절 이야기가 있다. 새콤달콤하고 쓴맛이 함유되어 있어 뒷맛이 무궁하다. 전설에 따르면 당시 쓰촨 역시 삼협지역에 멍이 들었으며, 쓰촨 분지는 거의 완전히 폐쇄된 방목장이었다. 쓰촨 () 에는 민강 (), 푸강 () 등 다른 강이 있는데, 가와시 설산 () 의 홍수는 누설할 곳이 없어 유역에 홍수가 자주 발생하고, 바촉 () 인민은 일년 내내 물을 피하느라 고생한다. 두우는 최선을 다해 제방을 쌓고 백성을 산으로 이끌고 탈출했지만, 재난을 가라앉히지 못해 두우는 걱정이 태산이었다. 나중에 후베이 하류에서 벨링이라는 사람이 왔다. 그는 야심차고, 용감하고, 두려움이 없고, 뛰어나다. 왕디두는 그를 미리 만나서 매우 기뻐서 그를 승상으로 임명했다. 촉상을 맡은 후, 별령이 정무를 주재하고, 흥리는 폐단을 없애고, 촉지를 더 잘 다스렸다. 이 시점에서 다년생 홍수는 여전히 쓰촨 주요 재해이다. 거북선인은 관찰을 거쳐 무산협곡을 파헤쳐 쓰촨 강이 협곡을 따라 흘러나와 더 이상 범람하지 않도록 하기로 했다. 그래서 그는 쓰촨 선수들을 이끌고 무산 지역에서 돌담을 팠다. 몇 년 동안의 고심 경영을 거쳐 오늘의 무협은 마침내 순조롭게 파헤쳐 쓰촨 내 원래 막힌 강들이 모두 무협에서 흘러나와 만리로 쏟아져 들어가 롤링 장강을 형성하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거북선인은 물 치료를 위해 지칠 줄 모르고 잠을 자지 않고 음식을 잊고, 심지어 몇 년 동안 집에 돌아가지 않고 방문했다. 홍수를 통제함으로써 그도 국민들 사이에서 높은 위망을 세웠다. 두우가 당시의 관례에 따라 자발적으로 황위를 거북선인에게 양보하는 것을 지켜보았다. 거북선인은 촉나라의 새로운 군주가 되었고, 시호는' 개명', 일명' 총제' 가 되었다. 왕디 황제 두예지가 서산으로 물러났다. 촉국 전체를 통치했던 국군은 지금은 은둔 노인이라 다소 실망할 수밖에 없다. 태평일이 얼마 지나지 않아 교외에서는 두우가 황위를 개명에게 양보했다는 소문이 돌고 있다. 두우가 개명 지도력 항홍 기간 동안 개명한 아내와 물들었기 때문에 굴욕을 참았다는 소문이 돌고 있다. 이것은 우리 국민이 예로부터 부유한 가십정신을 반영한 것 같습니까? 그것을 퍼뜨리는 사람은 마음가짐이 옹졸할 수도 있고, 그저 시비가 없는지 궁금할 수도 있다. 그러나 당사자에게 그렇게 가볍지 않을 것 같다. 소문이 전해지자 왕디 두우는 화가 나고 급했다. 호의적이지만 이렇게 모욕적인 결말을 기대하지 않았다. 당시' 봉건 윤리 속박' 은 없었지만 도덕적 비난의 모자는 여전히 무거웠다. 두윤본은 이미 연세가 높아서 장기 집권 중에 과로하여 신체 건강을 해쳤다. 그 결과, 그는 곧 병이 나서 씁쓸한 마음으로 죽었다. 그의 영혼은 촉인을 차마 떠나지 못하고 새가 되어 슬픈 목소리로 밤낮으로 노래를 불렀다. 천중인민은 그들의 군주를 잊지 않고, 이런 새를' 두쥐안' 라고 부르며 황제 두예전에 대한 그리움을 표현했다. 뻐꾸기의 별명은 왕디, 영혼, 두우, 두우혼, 두혼, 두우혼, 영혼, 촉제혼, 고제혼, 촉새, 촉혼, 촉혼, 촉권' 이 모두 이 이야기에서 유래한 것이다. 그리고 유령의 통곡에 "왕디 울음" 을 비유한다. 두쥐안 피흐음, 귀피흐음' 은 뻐꾸기의 울음소리를 가리키며 슬픔과 우울의 뜻을 표현한 것도 이 때문이다. 현대 과학의 관점에서 볼 때, 두우화의 새는 믿을 수 없고, 무협의 개명 침투는 당시의 생산성 수준을 훨씬 능가하기 때문에 민간 전설에 불과하다. 하지만 쓰촨 사람들은 쓰촨 사람들에게 행복을 가져다주는 이 두 선현을 정말 그리워합니다. 두전, 이 고촉왕국의 전설적인 황제는 두예와 관련된 몇 가지 문제에 대해 많은 통찰력을 발표했다. 필자는 이득이 적지 않은 것을 보았지만, 그 중 일부 관점에 완전히 동의할 엄두가 나지 않았다. 그러므로 나는 내가 습득한 지식에 대해 자신의 견해, 오류, 누락을 제기하려고 하는데, 학계가 시정해 주시기를 바랍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지식명언) 질문 1: du pi 와 Zhu Xi 의 관계에 의문을 제기하십시오. 양웅' 서한촉왕전' 에 따르면 "두예라는 사람이 하늘에서 내려와 주추를 막았다. 명리를 겸비한 여자가 강원의 우물에서 나와 두우의 아내가 되었다. 자립 촉왕, 별명 왕디입니다. ...... ". 창도' 화양국지' 에도 비슷한 기록이 있다. 이 사료들을 통해 많은 학자들은 두예생이 주현에서 태어났으니 주현인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 그러나 필자는 다른 견해를 가지고 있다. 하늘에서 내려와 주체를 멈춘다' 는 말이 퇴고할 만하기 때문에 고서에는 비슷한 기록이 많다. 예를 들어 상조와의 약속과 주조조의 포기에 관한 것이다. 사기' 는 "은기의 어머니 이름은 주디, 딸 한 명, 와라는 딸, 황제의 둘째 공주다" 고 말했다. 세 사람의 목욕에서, 나는 신비한 새 한 마리가 알을 떨어뜨리는 것을 보았고, 주디는 그것을 집어삼켰다. 임신으로 계약을 맺었다. " 또 구름이 말했다: "저우 후직, 나는 이미 이름을 포기했다. 그의 어머니는 강원이라는 태의 큰딸이 있다. 강씨는 원래 원의 공주였다. 강원이 야외로 나갔을 때 거인의 종적을 보고, 마음속으로 갑자기 임산부처럼 움직이도록 연습하고, 그 동안 아이를 낳으라는 말을 했다. " 문자 그대로 심사 명단을 이해하기 어렵다. 자세히 조사해 보면 전자가 반영한 상족이 새를 토템으로 하고 새를 숭상하는 풍습이 있다는 것을 쉽게 알 수 있다. 후자는 사람들이 아직 유기시대의 모계 사회에 있다는 것을 설명하고, 사람들은 어머니만 알고 아버지는 모른다. "하늘에서 내려와 제조를 멈추다" 는 것은 두인이 고지대에서 제티에 왔을 때 갑자기 현지인 앞에 나타났다는 것을 예시하는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의류, 생활 습관 등은 모두 다르다. 그리고 남방 이족 문헌에서' 하늘' 이나' 하늘' 은 모두 외족의 뜻을 가지고 있다. 이족 문헌' 서남, 논량단' 에는' 10 대 무, 10 대 무코자, 7 대 무제노, 8 대 무보항, 9 대 무, 10 대 무모모가 이 기간 동안 천과 결혼했다' 고 기록되어 있다. 또 포함: "오전 오족보, 오결오까지; 한 번 보면 족보에 이르렀고, 건물 층으로 전해졌다. 왁스는 왁스 혈통에서 거위노로 전해졌다. 침묵의 혈통에서 무아드까지. 전군천은 하루에 소 30 마리, 하루에 동전 30 개, 하루 30 필을 임대료로 명령했다. 그러던 어느 날, 천인이 하인 역할을 하여 집세를 받았다. 이곳의 천국은 외족을 가리킨다. 천군은 외족의 우두머리이고, 천인은 외족의 사람이다. 동북의 민족에게 도옥족은 외족이고, 외족에서 온 도옥족은 윈난동북에 도착한다. 강력한 무력으로 현지 부족을 정복하고 북방에 개방하였다. 이에 따라 "주씨가 양우생의 딸이 강원을 헤엄쳐 건넜다고 언급했을 때, 그녀는 공주인 월지라고 생각했을 것 같다" 고 말했다. "이 두 부족은 동맹을 맺었다. 나중에 두전 지도자의 지도 아래 부족 연맹이 촉국을 정복하고 촉국을 세웠다. 두유족은 어디에서 기원했습니까? 사료와 최근 몇 년간의 고고학 자료를 보면, 그들은 량산 지역에서 온 것 같은데, 윈난동북과 매우 가깝고, 그들의 족속도 일반 족이어야 한다. 두전' 춘추석례' 는 "부의는 대통령이 없고, 여러 도시가 모두 모이기 때문에 백포라고 부른다" 고 말했다. "부족 부족이 많아 중국 서부와 남부에 흩어져 있다. 푸족은 량산 지역 최초의 원주민이다. 그들은 농업 생산에 종사하며 개척적인 농경문화를 가지고 있다. 현지 이족들은 이를' 수푸춤' 이라고 부른다. 구이문 전적에 따르면, 이족 선민이 양산을 처음 이전했을 때, 소후무무는 이미 여기에 정착했다. 이족 사람들은 소와 양을 기르고, 오씨는 농작물을 재배하는데, 이는' 화양국지' 중 두재촉 이후' 농사를 가르치라' 는 기록과 일치하여 두인이 오중의 하나임을 증명한다. 두전은 거북선인에게 패한 후 어쩔 수 없이 서산으로 물러나야 했다. "선생의 고증에 따르면 서산은 지금의 안녕강과 소상령 일대이다. 촉도락산의 서부에 위치해 있다. 관영화씨는 "오늘 양산의 검은 옷사람 (노호) 은 구촉국의 두우 부족 뒤편에 있다" 고 더 지적했다. 두우 부족의 한 지점은 민강 계곡을 따라 쓰촨 남부로 내려가 산시 북쪽과 윈난동북에 도착한 뒤 윈난동북에서 양산으로 들어갔다. 이는 기원전 600 년경 춘추 초기, 명성조 두우 이후였다. "진 선생과 관선생의 논술에서 볼 수 있듯이, 그해 두예부족이 패하여 도망친 노선은 바로 북쪽으로 확장해 촉국을 공략하는 노선이었다. 질문 2: 두전 () 은' 농사를 가르치라' 고 했지만, 구촉의 농업은 두예시대부터 시작되지 않았다. 고고학 자료와 결합해 보면 일찍이 신석기 시대 말기에 청두 평원이 농업 생산을 시작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두전이 우부왕을 대신할 때가 되자 구촉의 농업은 이미 상당한 규모로 발전했다. 현재 출토된 고고학 자료에 따르면 1998 년과 1999 년, 중일 연합 고고학 조사팀은 쓰촨 뚜지앙옌 시 청성 유적지를 고고학적으로 발굴하여 유적지 후기 회갱에서 미규산염을 발견하였다. 광한 싼싱두이 유적지의 조림촌에서도 대량의 짚 유적이 발견되었다. 청두 평야는 신석기 시대 말기부터 벼를 재배하기 시작했다는 것을 설명한다. 싼싱두이 유적지의 고고학적 발굴에서 잔, 컵, 숟가락, 뾰족한 등등과 같은 많은 술기가 출토되었다. 종류가 많아서 술을 담그려면 풍부한 곡물이 필요하다. 대량의 술기의 발굴과 출토는 고촉 농업 생산의 과잉을 충분히 반영하였다. 두전의' 교인종전' 은 두전 (민족) 이 장악하고 있는 농업 생산 기술이 촉국보다 높다는 것을 증명했다. 두가 촉에 입촉한 후 농업을 제창하고 농흥촉으로 촉나라의 사회 발전을 더욱 촉진시켰다. 국력이 강성하고, 농업이 번영하고, 인민이 안거낙업하는 위대한 나라로 만들다. 화양국 촉지: "짱 감사는 정문, 곰귀, 영관은 후후, 아미는 흉벽, 강, 돈, 미안, 로는 수담, 문산은 목업, 남쪽에는 원림이 있다." 질문 3: 실생활에서 두우는 두쥐안 숭배의 부족이 아니다. 옥부, 이 세 세대는 각각 수백 살이다. " 또' 왕디적백 세 이상' 이라는 말도 있다. "100 세 이상" 이든 "수백 세" 이든, 여러 세대의 촉왕의 실제 수명이 될 수는 없지만, 그들의 왕조가 촉국을 통치하는 시간일 뿐이다. 관백',' 어부',' 두우' 는 진정한 황제의 호칭이 아니라 조상의 존칭이어야 한다는 것을 증명했다. 전설에 의하면 두우의 조상은 두쥐안. 그러나' 사기' 에는 두우인이 두쥐안 숭배에 대한 글기록이 없다. 화양국지에서는 두우가 황제를 칭한 후 포북으로 이름을 바꿨다. 전문가들의 고증에 따르면 포북은 어매의 일종으로, 어부와 마찬가지로 포북과 두쥐안 사이에는 거리가 멀다. "문갑부" 에 따르면, "... 촉왕은 아내와 간음을 범하고, 부끄러운 죽음은 귀향새, 촉인은 귀성의 노래를 들었다. 그들은 모두 그들이 황제를 보고 있다고 말한다. 클릭합니다 쓰촨 통지 볼륨 20 1 은 "왕디가 도망친 후 돌아오고 싶어 두쥐안" 이라고 말했다 이는 두우가 재임 당시 두쥐안 자칭을 하지 않았다는 강력한 반증이다. 상권상국이 죽은 후에야' 서산장' 은' 두쥐안' 이라고 불린다. 촉인들이 두우를 뻐꾸기로 만든 것은 뻐꾸기가 농업 생산과 관련이 있기 때문이다. 우리 모두 알고 있듯이, 뻐꾸기는 일명 두쥐안 (agroforestry) 라고도 하며, 농림익조이다. 사쿠앙 "새경" 구름: "뻐꾸기 출촉, 춘모명, 집은 그 흥농을 기다리고 있다." 두전 재위 기간 동안 선진적인 농업 생산 기술이 전파되어 고촉의 농경문명을 창조하였으며, 후세 사람들은 두보를 두전과 쉽게 연결시켰다. 둘째, 두쥐안 노래에는' 사성 일단' 의 멜로디가 있는데, 그 소리는 이백의' 선성 진달래꽃' 시에서 말하는 것처럼 애절하고 감동적이다.' 촉은 진달래를 들었고, 선성도 진달래를 보았다. 하나는 회장, 하나는 부러지고, 3 월 3 월 3 일 추억입니다. " 뒤 사전 사망 후, 슈 동정 패자, 뒤 사전 에 대한 기억을 표현하기 위해 두쥐안 로 그들을 돌렸다. 황제를 뻐꾸기처럼 보는 것도 촉인이 대대로 전해 내려오는 동화가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