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자의 논어에서의 기업 경영시

1.' 논어' 에서 장사하는 길 중국의 역사문화는 넓고 심오하며, 유래가 길다.

최근 몇 년 동안 오랜만에 국학 열풍이 오천 년 문명사를 지닌 중국 대지를 휩쓸었다. 이는 획기적인 문화적 표현이다. 논어' 는 중국 철학의 절정으로' 반부 논어 천하' 라는 명성을 가지고 있으며, 그 중 관리철학과 방법이 그 정수이다. 이런 관리철학은 사람에 대한 연구와 영향을 바탕으로 한 것이다. 즉,' 논어' 가 표현한 관리철학은' 논어' 가 빚은 사람에게 딱 적합하다.

논어' 사상의 영향을 많이 받는 민족은' 논어' 가 선양하는 관리철학에 적응해야 한다. 논어' 의 관리는 천하를 다스리는 데 쓰이지만 재계에서는 광범위하게 연구하고 이용하지 않는다.

아마도 이것은 고대인의 의식과 사회의 추앙과 직접적인 관련이 있을 것이다. 중국 기업의 급성장하는 오늘날, 왜 맹목적으로 외국에 관리 방법을 찾고 자신에게 가장 적합할 수 있는 관리 이념을 포기해야 하는가? 물론' 논어' 의 관리는 공자의 슬림한 집안과 치국평천하의 초심과 노력을 확실히 반영하고 있지만, 기업에서의 응용에 대해서는 언급하지 않은 것 같다. 그러나 철학이 철학인 것은 보편적인 사물에 대한 광범위한 적응성과 계시성에 있다.

논어' 가 다른 여러 방면에 적용될 수 있듯이,' 논어' 가 기업 관리에 적용되는 것을 연구하는 것은 중국 기업 관리 방법을 찾는 이상적인 방법이다. 1. 회사 발전의 입장에서 일하다 공자가 말했다. "나는 하루에 세 번 자신을 구한다. 너는 다른 사람에게 불충실한가?" 친구를 사귀는 것을 믿지 않습니까? 배울 수 없습니까? 쩡 지 (Zeng zi) 는 "나는 하루에 세 번 나 자신을 반성한다. 내가 최선을 다해 다른 사람을 도왔습니까? 당신은 친구를 성실하고 믿을 만합니까? 너는 선생님이 가르쳐 주신 공부를 열심히 공부했니? "사실 기업의 모든 일은 사람이 구체적으로 조작해야 하는 것이고, 기업의 모든 문제는 근본적으로 인간의 문제이다.

공자의 일생을 관찰하고, 사람의 수양을 중시하며, 사람의 사상에 영향을 주고, 사람의 행동을 독촉한다. 우리 스튜디오 기업 관리에서 우리 직원은' 3 성' 입니까?

내가 여기서 말하는 것은 직원 충성도, 회사에 대한 인정, 통일 사상이다. 둘째, 기술자 독방 자상: 현사치안 () 을 보고 현자 () 를 만나지 않는 자는 스스로 반성한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배후에 사람이 있다는 것도 모르고 사진 몇 장을 찍을 수 있다는 것도 대단하다고 생각하지도 않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나는 여러 해 동안 카메라를 들고 있던 사진작가들을 많이 보았는데, 찍은 사진은 표정이 밋밋하고 시각 효과는 거의 제로였다. 그 이유는 태도가 단정하지 않고, 숙제가 부주의하고, 공부가 서툴고, 생각이 없고, 독선적이기 때문이다. 회사에서는 사장이 그를 도울 수 없다. 사장은 그의 가게 사진작가의 기술 수준이 우리 지역에서 여전히 좋다고 생각한다.

필자는 사진작가와 사진작가의 차이점은 숙제를 할 때 한 사진작가가 해야 할 절차와 방법에 따라 사진을 찍는지 여부라고 생각한다. 표정은 자연스럽다. 사진마다 8 개의 이를 웃을 필요는 없다. 대신 손님의 이미지와 기질의 특징에 따라 손님을 위해' 맞춤' 한다. 아름다움과 자세의 균형-아름다움과 자세는 전신, 몸의 반, 일곱 개의 아바타, 클로즈업으로 충분히 표현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역, 앉기, 거짓말, 옆몸, 남녀 주인공의 균형 요령을 생각해 본 적이 있습니까?

구도의 입체감-구도의 공간감은 인물과 배경의 조화로운 표현을 통해 이루어진다. 우리 사진작가들은 여전히 전통적인 방식으로 사진을 찍는데, 인물은 배경의 4 분의 3 을 차지한다. 혹시 당신의 소위 작품을 보고, 당신의 작품 디지털 디자인은 "심각한 두통" 이 될 것이라고 생각해 본 적이 있습니까? 빛을 바꾸는 기술-빛을 익히는 기교는 줄곧 사진작가의 기본적인 자질과 수준이었다.

기술적으로 평면 라이트, 백라이트, 백라이트, 백라이트, 단일 라이트 입체 라이트, 야광, 라이닝의 효과적인 조화 사용은 손님의 개성에 따라 조합해야 하지만, 문제는 당신이 효과적으로 이해하고 사용할 수 있는지 여부입니다. 매력, 색상, 배경 코디, 소품 코디, 액세서리 코디 등도 있습니다.

여기서 관건은 네가 숙제 과정에서 손님과 효과적인 소통을 했는지 여부이다. 공자는 하늘을 원망하기보다는 공손하게 반성하는 것이 낫다고 말했다.

나는 기술자에게 자신을 다시 알고 도전하라고 요구했다. 그래야 네가 자신에게 떳떳할 수 있고 사장에게 떳떳할 수 있을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셋째, 간부의 경영 의식과 관리 능력을 강화한다. 공자는 높은 자질의 관리자는 시범과 억제작용을 가지고 있고, 낮은 자질의 관리자는 능력이 아무리 강해도 소용없다고 생각한다.

관리자는 솔선수범하지 않고, 우선 가장 중요한 것이다. 그들은 자기 수양에서 솔선수범하며, "사람됨이 정직하고, 일을 하면 명령을 내리지 않는다" 고 강조했다. 그 몸은 바르지 않지만, 할 수는 없다. 클릭합니다 예를 들어, 그는 부하 직원의 충성심을 강조하면서 상급자에게' 관용, 성실, 정의' 를 요구했다.

부하 직원에게 열심히 일하도록 요구하려면 먼저 "민감" 해야 한다. 스튜디오 주인은 간부를 임명할 때 때때로 두 가지 개념적 실수를 범하기도 한다. 첫째, 인척은 인현이 아니다. 우리 스튜디오 업계에는 커플점, 자매점, 남매점, 친구점 등이 많다.

우리 사장님 중 많은 분들이 충성도에만 신경을 쓰시고 개인 종합능력을 무시하십니다. 전문적인 일을 하지 않았다.

당신이 인정하는 소위 충성중의 개인 도덕 문제를 신경쓰지 않는다면, 당신은 어떻게' 정직' 할 수 있습니까? 둘째, 관리자는 관리의 세부 사항을 중시하지 않고 기층 관리를 중시한다. 사회 전체에서 가장 기본적인 사회 조직인 가정의 조화와 질서,' 효도' 를 숭상한다. 효성이 얻기 어렵다고 생각하다.

게다가, 사회적 조화는 주로 기층조직의 조화와 질서로 이루어져 있다. 이것은 한 스튜디오에서 각 기층 부문이 다 해져야 기업이 안정적으로 발전할 수 있다는 결론을 내린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스튜디오, 스튜디오, 스튜디오, 스튜디오, 스튜디오, 스튜디오, 스튜디오, 스튜디오, 스튜디오, 스튜디오)

사실, 기업의 발전은 각 부문의 성적에 의해 추진된다. 셋째, 부서가 불분명하고 관리 절차와 순서가 중요하다. 소위' 정명' 이란 사실 각 부서가 책임을 명확히 하고, 자신의 일을 잘 하고, 서로 협조하고, 서로 간섭하지 않는 것이다.

지도자는 "직위를 고수" 하고, 관리 업무만 잘하고, 부서의 구체적인 업무에 간섭하지 말아야 한다. 그리고 각 기능 부서는 "그 자리에 있지 않고, 그 정치를 도모하지 않는다" 며, 다른 부서의 업무에 간섭하지 말아야 한다. 4. 인간화 관리인지 제도화 관리' 논어' 가 선전하는 이상적인 정치 모델은' 도덕정치' 다. 이른바' 덕' 이란 반드시 사람의' 덕' 을 가리키는 것으로, 개인의 수양에 대한 매우 높은 기준이다.

이것은 《논어》의 관리 논리와 일치한다. 관리자는 반드시' 덕이 있는 사람' 이어야 하고, 그리고 그의 개인의' 덕' 에 의해 동기 부여되어야 한다.

2. 논어에서 성실에 관한 명언경구 1. 믿음이 없는 사람은 그가 무엇을 할 수 있는지 모른다.

말은 무상하고, 행동은 무상하고, 믿음은 있지만, 이익은 모든 것에 있다. 그렇다면, 그것은 소인이라고 할 수 있다-순자.

오행을 신봉하는 곳, 위치, 명성, 물, 금목은 모두 살아 있다. -주

누군가 외롭다면 충성은 옷이고, 신뢰는 옷이다. -육조희

너는 다른 사람에게 정직해야 다른 사람이 너에게 정직할 수 있다-리카성.

창업은 독서와 같지 않다. 하루는 여러 해 동안 지속될 수 있다. 창업은 반드시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내딛어야 한다. -주금봉

보물 찾기, 비싼 맛 있지만, 물적 자원을 줄일 수 없습니다; 강당은 명성이 커서 복잡하지만, 감히 힘을 절약하지 못할 것이다. --"동인당" 에서 정직을 봅니다.

아무도 화해를 본 적이 없고, 알고 있는 것도 고의적이다.

기업이 지속적인 경영을 하려면 우선 사회와 사용자의 인정을 받아야 한다. 기업은 사용자에게 영원히 진실하고, 사용자와 사회가 기업에 보답해야 기업이 앞으로 발전할 수 있다-장서민.

영원히 진심으로-하이얼의 유명한 광고 문구

신용은 현대 사회에 없어서는 안 될 개인 무형 자산이다. 성실성의 제약은 외부 세계뿐만 아니라 우리의 자율심리와 자신의 도덕력에서도 비롯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정직명언) -그는 Zhiyong

사회에 진출한 후 우리는 신용위기의 심각성과 위험성을 깊이 느꼈다. 그러나 불평은 소용이 없다. 기다리는 것은 말할 것도 없다. 사회신용을 재건하는 것은 반드시 모두의 노력에 의지해야 하고, 지금부터 시작해서 자신부터 시작해야 한다. 곽휘

조금도 모두 절개와 관련이 있다. 작은 일, 한 번의 부주의한 부정직은 우리 일생의 명성을 망칠 수 있다. -린

브랜드는 회사가 다년간 쌓아온 성실한 입소문을 포함해서, 더욱이 거대한 무형자산인 영국 상인이다.

2.

3.' 논어' 와 기업과의 관계' 논어' 와 현대기업관리자료원: 진염정' 논어' 는 유교 사상의 대표작이며 송조프는 이를' 반부논어 천하' 라고 칭찬했다.

1980 년대에 노벨상 수상자들은 파리 선언에서 "인간이 2 1 세기에 살아남으려면 2300 년 전으로 돌아가 공자의 지혜를 흡수해야 한다" 고 지적했다. 일본 근대 공업화의 아버지 시부택영은 평생 600 여 개 상공기업의 창업이나 주재에 참여했다. 만년에 성공 경험을 총결하여' 논어가주산' 으로 요약하다.

유가사상은 중화민족의 우수한 전통문화의 초석으로, 중국 기업 직원들 사이에서 깊은 사상 기초를 가지고 있다. 유가사상은 정제가공을 거쳐 현대 중국 기업 관리에 적용돼 기업 직원들의 지지를 쉽게 불러 더 나은 관리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유교, 유교, 유교, 유교, 유교, 유교, 유교, 유교명언)

첫째, 의리 가치관 공자가 말했다. "부유하고 비싼 것은 사람이 원하는 것이다. 그 길 에 의해 얻어지지 않고, 얻을 곳이 없다; 가난과 인색함은 사람들이 싫어하는 것이다. 그 도리에 어긋나지 않고 가지 않는다. " ("논어 입인") 공자도 부자가 되고 빈곤에서 벗어나는 것이 정상적인 추구라고 생각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문제는 수단이' 도' 와 일치하는지 여부다.

오늘날, 우선, 기업의 발전은 합법적이고, 둘째, 기업의 이익을 합법적으로 얻는 동시에, 상응하는 사회적 이익을 동시에 고려해야 한다. 공자는 군자가 재물을 좋아한다고 생각하는데, 적절한 도리를 취해야 한다.

"불의하고 부귀는 내게 뜬구름 같다." ("논어") "현사치" 를 만나다.

("논어 현문"). 현재 국내 많은 기업들이 단기적인 이익에만 집중하면서 기업의 장기 발전 잠재력을 약화시키고 있다.

유가의 의리관은 기업이 이윤을 생각하는 좋은 방법이다. 기업이 진정으로 사회에 녹아들어야만 장기 발전의 동력을 얻을 수 있다.

순자의 설명에 따르면 의와 리는 대립 통일이다. "의" 는 전반적인 장기적인 이익을 대표하며 모순의 주요 측면이므로 "의를 근본으로" (순자 개요) 해야 한다. 중국이 100 년 된 가게가 부족한 중요한 이유 중 하나는 장기적인 발전의 안목이 부족하다는 것이다.

의는 이익의 기초이며, 의를 강조하며, 그 안에 이익이 있다. 반대로, 사리사욕을 최우선으로 생각한다면, 필연코 밑천을 끝낸 것이다. 결국 부자를 구하여 가난을 얻고, 이익을 얻어서 상처를 얻는 것이 필연적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돈명언)

기업의 궁극적인 목표는 이윤 극대화를 추구하는 것이지만, 장기적으로 볼 때, 다른 사람의 이익이 어떠하든, 모두 수익성이 있지만, 이익을 얻지 못한다. 따라서 진정으로 선견지명이 있는 기업가는 유가의 선의후리를 배워서 기업이 장기적인 근본 이익을 얻을 수 있도록 해야 한다.

둘째, 인치기업. 《논어》에서 우리가 가장 많이 듣는 단어는' 인' 이다. 문임.

공자는 "사랑" ("논어 안연"), 공자는 "인" 이 인간의 본질이고, 사람의 핵심은 "사랑", 즉 사람 중심적이고, 사람을 존중하고, 사람을 배려한다고 생각한다. 논어' 의' 인' 은 고립된 시각에서 인간성을 이해하는 것이 아니라 집단의 관점에서 인간성을 이해하는 것이다. "인" 은 한 사람의 덕성이며, 한 사람의 가치 추구와 도덕적 추구이며, 인간 집단의 생존과 발전을 유지하는 윤리적 가치 규범이다.

마찬가지로 기업으로서 생존 발전의 가치 추구도 있어야 한다. 기업의 가치 추구와 도덕적 추구는 기업의 관리자에 달려 있다.

이를 위해서는 관리자가 사람 중심적이고, 직원을 배려하고 존중하며, 사랑과 존중의 감정으로 기업 전체 직원을 단결시켜 기업 발전에 헌신해야 한다. "사랑" 은 인인의 영혼이고, "논어" 의 "사랑" 은 현대 기업 경영에서 깊은 영향과 역할을 가지고 있다.

사람과 사람 사이의 상호 사랑은 사람들이 오랫동안 추구해 온 가치 목표이다. 이 목표를 달성하면 사람과 사람 사이에 조화로운 관계와 좋은 인간관계가 있을 것이며, 기업은 강한 응집력과 구심력을 갖게 될 것이다. 공자의 관점에서, 소위 관리란 사실 사람의 심리를 파악하는 과정이다. 관리받는 사람들은 모두 감정적인 사람들이기 때문에' 감정에 감동' 하면 종종 우수한 관리 효과를 받는다.

인' 은 현대기업관리에 반영돼 관리자에게 선량하게 직원을 대하고 진지한 감정으로 직원의 마음과 소통할 것을 요구하고 있다. 직원들이 그들을 신뢰하고, 자신의 기업에 관심을 갖고, 자신의 이익에 관심을 가지게 하다.

"인" 이 되려면 "충용서의 길" 을 이해하고, 다른 사람을 "충성" 으로 여기고, 다른 사람을 "용서" 로 여겨야 한다. \ "사람 ruoren 경우, 서 있고 싶어, 가까이 도달하고 싶어. 인면이 이미 있다고 할 수 있다. "

("논어 영업") 사람과 사람의 관계를 처리하는 데 있어서, 우리는 자신을 비교하고, 서로 비교하며, 원하는 것은 무엇이든 주어야 한다. \ "이세민 용서! 자기가 원하지 않는 것은 남에게 행하지 마라. " ("논어 위령공") 자기가 원하지 않는 것을 다른 사람에게 추가하지 마라.

지도자는 직원의 이익과 처지를 충분히 고려하고, 자신의 직원을 존중하고 배려해야 직원의 존경과 지원을 받을 수 있어 상하 관계가 조화를 이룬다. "자기를 인자하게 하고, 하루 자기를 인자하게 하고, 천하를 인자하게 한다."

공자는' 인' 과' 례' 가 서로 보완되고,' 인' 은 내적 정신이고,' 례' 는 외적 행동이며, 언행은' 례' 의 요구에 부합해야 비로소' 인' 을 이룰 수 있다고 생각한다. "의식" 은 기업의 도덕 규범, 즉 규칙과 제도이며, "의식" 은 기업의 정상적인 질서를 보장하는 중요한 내용이다.

셋째, 무위통치는 현대 기업 자동화 관리의 경지이다. 공자는 순의 통치를 칭찬하며 말했다. "무위하고 다스리는 자, 순도!" ! 남편이란 무엇입니까? 공공기는 바로 남쪽에 있다. ""

("논어 위령공") 공자는 무위통치가 높은 관리 경지라고 생각한다. 그중' 무위' 는 수단이고' 통치' 는 목적이다.

기업의 활동은 인간 활동의 조합이다. 한 기업이 리더십만으로는 관리 목표를 달성할 수 없다. 기업이 번창하려면 전체 직원의 단결과 협력을 빼놓을 수 없고, 반드시 직원의 적극성을 발휘해야 한다. 지도자는 거시적으로 기업을 통제하고, 개요를 파악하고, 기본 원칙을 명시하면 직원들이 그에 상응하는 일을 맡게 해야 한다.

순은 무위로 다스릴 수 있다. 왜냐하면 그는 인재가 구제하기 때문이다. \ "순 다섯 사람, 세상을 다스린다. 클릭합니다 ("논어 진백") 순은 5 대 성현이 있다: 우, 이, 치, 포기. 그들은 모두 천하를 자신의 책임으로 삼고, 각자 소장이 있고, 한마음 한뜻으로 힘을 합쳐 순을 보좌한다. 순순의 지도 아래, 그들은 적당한 인재 조합을 형성했다.

인재가 기업에서 하는 역할은 매우 중요하므로 인재의 협조를 받는 것은 필수적이다.

4.' 논어' 에서 경제에 관한 열 마디, 급함, 경제 1. 러버 곡선

상주가 물었다. "흉년 수확이 좋지 않은데 국고돈이 부족하면 어떡하지?" "

그렇다면 그는 "일반인의 세금은 20% 에서 10% 로 떨어질 수 있을까?" 라고 대답했다.

애공은 "세금이 20% 라면 국고에 돈이 부족하다" 고 말했다. 10% 로 떨어지면 더 나쁘지 않을까요? "

만약 그렇다면, 그는 대답했다. "만약 국민에게 돈이 없다면, 국고에 어떻게 돈이 있을 수 있단 말인가? 만약 국민들이 충분한 돈을 가지고 있다면, 왜 국고에 돈이 없을까? "

2.

벼슬을 하는 것과 장사를 하는 것도 마찬가지다.

이익을 위해 일하지만 더 많이 불평합니다.

4.

일부 사람들이 먼저 부자가 되게 하다.

고 말했다: 50 년은 변하지 않는다!

5.

돈이 있으면 구할 수 있다. 비록 나는 채찍을 휘두르는 사람이지만, 나도 그렇게 한다. 만약 네가 요구할 수 없다면, 내가 말한 대로 해라.

[학습] 1. 15 자공이 말했다. "가난하지만 아첨하지 않고 부유하고 교만하지 않으면 어떨까?" 아들은 말했다: "예, 가난하지 않으면 행복합니다; 만약 네가 부유하다면, 너는 선물을 잘 줄 것이다.

[정치를 위해] 2.22 공자는 "믿지 않는 사람은 그 능력을 모른다" 고 말했다. 큰 수레도 없고 큰 수레도 없다면 그들은 어떻게 할 것인가? "

[입인] 4.5 공자가 말했다. "부유하고 비싼 것은 사람이 원하는 것이다. 그 도리에 따라 얻지 않으면, 어디에도 없다. 가난과 비열함은 사람들이 미워하는 것이다. " 만약 네가 원하는 것을 얻지 못한다면, 너는 가지 않을 것이다.

[입인] 4.9 공자는 "의식주를 부끄러워하는 사람들을 토론하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 고 말했다.

[서술] 7. 12 공자는 "부유함은 스스로 구할 수 있다" 고 말했다. 비록 네가 채찍을 휘두르는 사람이지만, 나는 그래도 할 것이다. 요구할 수 없으면 내가 시키는 대로 해. "

[서사] 7. 16 공자가 말했다. "옷을 줄이고, 팔을 구부리고, 베개를 베는 것도 즐겁다. 불의와 부귀는 나에게 뜬구름과 같다. "

[루즈] 13.8 아들은 위공자경 () 이라고 부른다. "좋은 집, 성관계가 있다면, 거의 없고, 끝나면 부자가 있다면, 아름다움이 있다면."

[헌법 문제] 14. 10 공자는 "가난하고 원망도 없고 부자도 교만하지 않다" 고 말했다.

[위령공] 15.40 공자는 "도가 다르면 서로 도모하지 않는다" 고 말했다.

[야오 왕위] 20.3 공자는 말했다: "나는 그 삶을 모른다, 나는 신사를 생각하지 않는다. 만약 네가 너의 예의를 모른다면, 너는 설 수 없다. 글자를 모르면 사람을 알 수 없다. "

5. 《논어》에는 사람을 쓰는 것에 관한 문장이 있습니까? 첫째, 배우기 1, 잘 배우지 못하면 지는 것을 두려워한다. 원래 공자는 "배우지 못하면 지는 것을 두려워한다" 고 말했다.

아들은 말했다: "학습은 결코 따라잡을 수 없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나는 여전히 무엇이 부족할까 봐 걱정이다. " 학습은 관리자의 가장 중요하고 기본적인 자질 중 하나이다. 공부를 좋아하지 않는 사람은 높은 자질과 높은 수준의 관리자가 될 수 없다.

한 번은 한 국제 다국적 기업의 사장이 중국 지사에 와서 고찰이 끝난 후 중국 지사의 모든 중외 고위 경영진을 초청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다국적, 다국적, 다국적, 다국적, 다국적, 다국적, 다국적, 다국적) 외국 기업에서 고위 관리직을 맡았던 사람은 회장의 방문을 두려워한다는 것을 알고 있다. 아무리 준비를 잘 했더라도 갑작스러운 문제에 당황할 수 있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신감명언)

회장과 함께 밥을 먹더라도 쉽지 않다. 작은 문제가 회장에게 좋지 않은 인상을 줄 수 있어 기업 내 관리자의 승진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기 때문이다. 그날의 분위기는 매우 화기애했다. 대통령은 하루의 시찰에서 어떤 큰 문제도 발견하지 못했다. 그는 얼굴이 평화로워서 참석자들의 정서가 신중하고 느긋했다.

연회가 시작되기 전에 중국 지사 외측 사장은 관례대로 중국 고위 매니저의 이름, 부서, 직위, 입사 시간을 일일이 소개하고 중국 사장의 특기를 간략하게 소개했다. 대통령은 들으면서 고개를 끄덕이며 매우 기쁜 기색을 보였다. 외국 사장이 일일이 소개한 후 잔을 들어 함께 술을 마시며 술자리에 함께 들어갔다.

술잔을 내려놓자 사장은 사장의 소개를 듣고 모두가 우수하고 재능 있고 행복하다고 말했다. 여러분의 이해를 깊게하기 위해, 우리는 먹으면서 이야기를 나누며, 당신이 최근에 어떤 책을 읽었는지 번갈아 가며 이야기합니다. 당신은 어떤 경험이 있습니까? 어떤 책이든 괜찮다. 그 결과 한 명의 중국 사장을 제외하고 다른 사람들은 요즘 어떤 책도 읽지 않았다.

사장은 실망에서 학습의 중요성에 대해 이야기하다가 결국 학습 의지가 없는 사람은 합격한 관리자가 될 수 없다는 결론을 내렸다. 현장에 있던 사장들이 서로 쳐다보자 사장은 좀 어색했다.

학습 의지를 관리자의 자질 측정을 위한 중요한 기준으로 삼는 것은 다국적 기업 총재의 변덕뿐만 아니라 관리자의 국제적 상식이 되었다. 미국에서 출판된 565,438+0 편의 세계 최고 경영자의 문장 편찬으로 구성된' 미래조직' 에서' 이상적인 직원은 능력, 근면, 사상이 있는 사람' 이라고 적었다.

학습 과정은 취업 날부터 시작된다. 건강조직의 직원들은 일상적인 학습을 개인과 기업 성공의 핵심 요소로 여길 것이다. ""

오늘날의 정보화 시대에 지식은 놀라운 속도로 성장하고 전파되고 있다. 관리자가 공부에 대한 열정이 없고 하루 종일 일상사무에 바쁘다면, 기존의 지식뿐 아니라 사고 습관까지 정체되고, 빠르게 시대에 뒤떨어지고, 시야와 마음도 좁아지고, 반응도 둔해진다. 특히 시장경제의 오늘날 한 기업이 시장의 변화에 따라 계속 발전할 수 없다면 언제든지 도태될 가능성이 있다.

기업이 발전하려면 관리자의 학습, 향상, 진보가 없는 것은 상상도 할 수 없는 일이다. 중국의 기업 관리자는 중층이든 고위 관리자든 학습 열정이 높지 않다.

중급 관리자는 하루 종일 일상 업무에 몰두하고, 고위 관리자는 각종 접대에 더욱 열중하고 있다. 오늘날 중국 대다수 기업의 관리자들이 관리자직을 가지고 있는 이유는 주로 그들의 관리 능력 때문이다. 그들이 관리자직을 계속 가질 수 있을지는 그들이 능력과 근면을 가지고 있느냐에 달려 있지 않다.

그러나, 중국이 세계와 접목하는 가속과 심도 있는 발전에 따라, 이런 국면이 역전될 수 없다면, 중국의 절대다수의 관리자들이 도태될 것이다. 세계화 수준이 날로 높아지는 오늘날, 중국 기업은 이미 자국 기업과의 경쟁이 아니라 직접 세계 기업 경쟁의 불가분의 일부가 되기 때문이다. 우리는 종종 이런 농담을 들을 수 있다: 공부가 무슨 소용이 있는가? 돈을 버는 법을 배우는 것은 유용하다.

이가성초등학교를 졸업했지만 여전히 세계에서 가장 부유한 중국인이 되었다. 사실 이것은 큰 오해이다. 맞아, 이가성은 확실히 초등학교만 다녔지만, 그의 공부는 학교에만 국한된 것이 아니다. 얼마 전 TV 에서 한 기자가 이가성에게 물었다. "오늘 당신의 성공은 얼마나 많은 기회와 노력에 달려 있습니까? 그는 견습생이 되었을 때 일이 아무리 힘들어도 꾸준히 하면서 배웠기 때문에 매일 진보하고 매일 공부하지 않는 동료를 보았다고 말했다.

빨리 배우지 않으면 지는 것을 두려워한다. 2500 년 전 공자의 이 경고는 해묵은 술과 같다. 시간이 길수록 맛이 좋습니다.

2. 벼슬을 하려면 배워야 하고, 배우면 벼슬을 해야 한다. 샤지는 "벼슬을 하면 배워야 하고, 배우면 벼슬을 해야 한다" 고 말했다 하자색은 "벼슬하는 사람은 한가한 시간에 책을 읽고, 잘 배우면 벼슬을 한다" 고 말했다.

"우수" 라는 단어에 대해 논평하는 것은 두 가지 의미가 있는데, 하나는 "근심 걱정 없음" 이고, 다른 하나는 "우수" 이다. 그럼 하자색은 그때 무슨 말을 하고 싶었을까요? 나는 이것이 중요하지 않다고 생각한다. 중요한 것은 우리가 오늘 이 말에서 어떤 영감을 얻을 수 있는가이다.

"공식" 은 일반적으로 "공식" 으로 해석되며 "공식" 의 본질은 실제로 "관리" 입니다. 오늘 중국인들은' 관직' 을' 관직' 에 중점을 두었는데, 엄밀히 말하면' 관직' 의 원의에 대한 왜곡이다.

기업의 관리자로서, 너는 먼저 이 마음가짐을 바로잡아야 한다. 당신이 기업에서 어떤 직무를 맡고 있든, 당신이 부서장이든 사장이든, 자신을 권력의' 관직' 으로 여기지 말고, 자신을 관리 책임이 있는' 지배인' 으로 여겨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일명언) 중국의 기업 관리자들은 관리직이 있기 전에 공부에 대한 열정이 더 높았지만, 일단 관리직이 생기면 학습에 대한 열정이 급속히 떨어진다.

이들에게 공부는 경쟁 관리직을 늘리는 한 가지 방법일 뿐, 업무 필요와 품질 습관이 아니다. 중국의 관리자들이 학습 열정이 높지 않은 데에는 여러 가지 이유가 있지만, 관리자들의 마음가짐이 의심할 여지 없이 주요 원인 중 하나이다.

한 사람이 관리직을' 집권' 으로 곡해할 때, 일단 집권하면 무엇을 배워야 합니까? 그런데 만약 한 사람이 관리직을' 관리층' 으로 생각하고 자신의 어깨에 대한 책임을 생각한다면, 어떻게 이전보다 더 열심히 공부할 수 있을까? 하나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