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어 임무 주도 작문: 항주 박물관은 모든 사람에게 무료로 개방되어 구걸자와 청소부가 들어갈 수 있도록' 문턱 없음' 제도를 설정했지만, 어떤 사람들은.

출처:' 임무 구동 재료 작문' 이라는 단어가 장카이 20 15 의' 전국 수능 작문 제목 평가' 에 처음 등장해 수능 작문 제목에 대한 최신 정의이자 수능 작문 제목의 새로운 트렌드로 볼 수 있다. 그러나 수능 준비 과정에서 학생들은 제목 중의' 임무 중심' 지시에 필요한 민감성이 부족하고, 심지어 눈감아도 글을 쓸 때 혼잣말을 하는 현상이 있다. 국어 선생님은 시험준비나 맞춤형 모의문제를 복습할 때도 수능 작문제목이라는 새로운 방향에 대한 충분한 인식이 부족하고, 시험 준비와 학생 작문성적 평가를 지도할 때도' 금지' 가 부족하지 않다. 따라서 임무가 어떻게 글쓰기를 주도했는지 생각할 필요가 있다. 질문 1: "작업 중심 소재 합성" 이란 무엇입니까? 답:' 임무 중심 재료 작문' 은 교육부 고시센터 장카이가' 20 15 수능 작문 특징 및 관련 문제 해석' 기사에서 제기한 것이다. 그가 보기에, "임무형 지도를 추가하여 시험문제를 충분히 발휘하여 글쓰기를 지도하는 기능을 충분히 발휘하고, 글쓰기의 목표성을 높여 수험생들이 실제 상황에서 핵심 개념을 분별하고 다차원 비교에서 논증할 수 있게 한다" 고 말했다. 새로운 소재 구도에서 임무 중심의 소재 구도에 이르기까지 구체적인 임무 설명을 추가했다. "다양한 각도에서 소재 구도의 테스트 기능을 확대하고 소재 구도의 검사 기능을 지속적으로 보완한다" 고 말했다. 전국권 20 15 두 가지 작문문제의 임무 설명의 가장 두드러진 상징은' 편지 쓰기' 와' 트레이드 오프' 와' 우중 선우' 다. 전자는 수험생에게' 딸 신고' 사건에 대해 관련 측에 편지를 쓰고, 문제를 이야기하고, 도리를 따질 것을 요구했다. 후자는 수험생에게' 당대 풍격의 인물' 선정에 대해 사고, 균형, 취사, 최종적으로' 누가 더 우아한가' 를 결정하라고 요구했다. 이런 임무 중심의 재료 작문의' 쓰기 임무 지침' 도' 쓰기 요구 사항' 에 속해야 하며, 이전의' 자료 내용과 의미의 범위를 떠나지 말라' 는 작문 요구 사항에 비해' 금지 요구 사항' 에서' 필수 요구 사항' 으로 바뀌었다. 물론,' 금지' 와' 지시' 의 차이점은 한 가지이다: 이러지 말고 이렇게 쓰지 마라. 다른 하나는 무엇을 해야 하는지, 어떻게 써야 하는지입니다. 이러한 관점에서,' 필수' 요구 사항은 방향성 요구 사항이며, 임무 지시는 더욱 명확하다. 예를 들어, 20 15 의 "대응", "재료 내용이 전면적이고 작문이 의미가 있으며, 당신의 사고, 균형, 선택 등의 요구 사항을 반영하는 것은 모두 강제적인 요구 사항입니다. 이런' 임무 중심의 소재 작문' 은' 새로운 소재 작문' 의 지속과 발전으로 볼 수 있다. 신소재 작문' 의 장점은 수험생에게 충분한 답안 공간과 다각도를 제공하는 것이다. 그러나 너무 많은 각도의 소재를 제공하면 몇 가지 가변 각도를 미리 준비하여 문안을 만들 수 있다. 이를 바탕으로 20 15 전국권 작문의 제목은 신소재 작문의 독립 공간이 크고, 구상각이 다양하며, 비판적 사고능력에 대한 고사 등의 장점을 계승하고, 글쓰기 임무의 방향을 늘리거나 강화했다. 임무 지령' 의 설계는 시험장의 글을' 큰길에서 로마로 통한다' 에서' 큰길 통사방' 으로 바꿔 수험생의 임무 지령에 따른 사고, 분별, 절충을 고찰한다. 과제 주도 재료 작문' 의 진정한 의미는 명제자가 임무 지시를 늘려 수험생에게 글쓰기의 동력을 부여함으로써 시험 작문이 특정 상황과 어경 속에서 실제 작문이 되는 것을 방지한다는 것이다. 상호 영향과 수용의' 가짜 작문' 을 방지하다. 질문 2: "임무 중심 소재 작문" 에서 "임무" 를 어떻게 이해합니까? A: 사실 시험장 글쓰기도 일종의 임무 작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글쓰기 요구 사항이' 지시' 이든' 금지' 이든, 작가는 제목 요구 사항을 명확히 하고 필요에 따라 시험장에서 작문 임무를 완성해야 한다. 명제 작문, 제목 작문, 재료 작문은 모두 같다. "자료 작문" 의 글쓰기로서 자료를 읽고, 자료를 존중하고, 자료에서 의미를 얻고, 요구에서 명확하게 무엇을 쓰고, 아무것도 쓰지 않는 것은 마치 고향에 들어가 풍속을 따르는 것과 같다. "작업 중심 소재 구성" 은 "작업" 을 더욱 명확하게 하기 위한 것이다. 따라서 임무 중심 재료 작문의 글쓰기는 우선' 임무' 에 대해 확실한 판단을 내려야 한다. 예를 들어, 우리는 다음과 같은 몇 가지 질문을 분명히 할 수 있습니다: ① 이 임무는 무엇입니까? (2) 어떻게 기본적으로 임무를 완성합니까? (3) 임무 완수의 최고 상태는 무엇인가? 국가 새 표준권' 딸이 차를 몰고 전화해서 아버지를 신고한다' 는 글짓기 제목을 예로 들었다. 이 임무는 대상을 선택하고 그에게 편지를 써서' 딸이 아버지를 신고한다' 는 일에 대한 그녀의 태도와 견해를 표현하는 것이다. 만약 네가' 좋아하다' 고 진샤오가 노진의 방법을 신고한다면, 너는 진샤오가 이 일에 대해 옳다고 생각한다. 이런 글쓰기는 자신의 기본적인 인식과 태도가 있다고 말해야 하며, 글자 수도 800 자 이상의 하드 요구 사항을 충족한다는 것은 기본적으로 임무를 완수했다는 것을 의미한다. 하지만 그렇다고 이 임무를 잘 완수했다고 할 수는 없다. 왜요 제목은' 전면적인 재료 내용과 의미' 를 요구하지만, 단순한' 표창 진영' 은 이 자료에 포함된' 정과 법' 의 딜레마의 의미를 완전히 이해하지 못하고, 진샤오에게 쓴 이 편지도 진샤오와 노진이 그를 신고한 후의 갈등을 이해하기 어렵다고 말해야 한다. 따라서, 임무를 아름답게 완수하려면, 단순히 당신의 편지 형식이 맞는지, 문장 글자 수가 충분한지, 그리고 당신이' 자료의 내용과 의미를 통합했는지' 에 따라, 이런 곤경에서 자신의 깊은 관점과 견해를 제시하고, 당신의 사고능력을 반영하고, 당대 중학생들이 마땅히 가져야 할 윤리관과 법률관을 표현해야 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즉, 둘 다 임무의 지시이며, 사고의 깊이에 따라 문장 품질이 결정됩니다. 물론, 이것들은 모두' 임무' 의 강제적인 요구이며, 명백한 임무로 여겨져야 한다. 숨겨진 작업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일부 수험생들은 편지의 시작 부분에서 직접' 진영',' 노진' 이라고 부르는데, 편지에 포함된 중국 전통문화의' 의식' 에 맞지 않는다고 말해야 하기 때문에 그렇게 적절하지 않다. 자료가 제공하는 맥락에서 진샤오는 대학생이고 수험생은 현재 수능 수험생이기 때문이다. "진영" 은 수험생보다 나이가 많고, "노진" 은 어른이며, 직접 "진영", "노진" 이라고 부르는데, 분명히 편지인의 신분이 아니다. "편지 쓰기" 의 임무 상황에 따라 편지인이 수신인과 대화를 나누고 있으며, 대화에는 사회적 역할, 사회윤리, 대화 방식, 언어 형식 등에 대한 고려가 포함되어야 한다. 이런 작문 제목의 고명함은 이런 숨겨진 임무의 존재이며, 뒤에는 한 사람의 수양과 정서를 고찰하는 것이라고 할 수 있다. 이런 내용에 대한 고사는 육인의 관점에서 출발하고, 작문의 육인 기능을 실현하기 위해서이다. 따라서' 편지' 의 임무 지시는 수험생의 실제 지식뿐만 아니라 한 사람의 감정 태도, 심지어 중국의 문화 분위기 속에서 성장한 잠재의식의 감정, 학식, 품질까지 고찰한다. 주도적인 임무를 볼 수 있는 것은 당연히 총명하다. 숨겨진 임무와 일치할 수 있다는 것은 큰 지혜이다. 질문 3: 어떻게 하면' 임무' 의' 구동' 을 더 잘 실현할 수 있을까? A: "작업 중심", 작업 정의, 작업 완료, 또는 단순히 작업을 완료하기 위해 좋은 작업이 아닐 수도 있습니다. 임무의 완성은 임무 자체에만 국한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임무에 의해 추진될 수 있기 때문에, 임무를 창조적으로 만들 수 있다. 이것이 바로 임무를 완수하는 내적 원동력을 발굴하고, 임무 구동을 수동적에서 자각으로 바꾸는 것이다. 즉, 우리가 흔히' 족쇄와 수갑을 차고 춤을 추는 것' 이라고 부르는 것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도전명언) "족쇄" 가 존재하지만 우리는 춤만 봅니다. 예를 들어 전국권 20 15, 임무지침에서는' 세 가지 풍격이 다른 수험생' 중 하나를 선택해야 한다. 그러면 선택 과정에서 우아한 인물의' 스타일' 을 봐야 할 뿐만 아니라 선택자의' 가장 우아한' 평가 기준과 이 기준의 배후를 봐야 한다. 셰익스피어 명극' 베니스 상인' 의 주인공 보시아가' 금함, 은함, 납함' 을 구혼자를 선택하는 기준으로 사용했듯이, 그녀는 이런 선택을 통해 구혼자의 가치관을 판단했다. 이곳의 선택도 선택이다. 이 구절을 보십시오. "대력, 왕왕, 유중, 유류에서는 다른 사람이 감히 가지 못하는 길까지 걸었다. 삶과 꿈에서 그는 자신의 꿈을 확고하게 선택했고, 그 꿈의 실현이 대가를 치를 것이라고 굳게 믿었다. 오늘날 사회에서는 성인이 된 후 안정된 직업을 갖는 것이 가장 이상적인 생활 상태라는 것이 보편적으로 받아들여지고 있다. 소수의 사람들만이 꿈을 추구하고 아무도 감히 하지 않는 일을 한다. 샤오유의 용기와 인내심은 왕보다 나쁘지 않고, 샤오유는 미를 잡는 천부적인 재능도 이 못지않다. 고압 사회생활에서는 자신을 편안하게 하는 직업을 갖는 것이 성적을 얻는 것보다 더 중요하다. 모두가' 안정된 임금' 이라는 배에 앉아 잔잔한 호수 위에 떠 있을 때. 항상 돛을 올리고 파도 기복 속에서 우아한 생활을 하는 사람이 있다. " 이 말에서 저자는 비교, 균형, 선택과 동시에 미래에 대한 자신의 사고와 미래의 인생 선택을 보여준다. 그는' 안정된 임금' 의 안정성을 부정하고' 자신의 꿈을 추구하라' 는 자신의 삶을 살아온 진정한 스타일을 선택했다. 이런 글쓰기는 임무를 완수하는' 복종성' 글쓰기이자 진실한 의도를 가진 글쓰기로, 임무 추진을 자신의 내적 동력으로 만들었다. 사실 글쓰기는 동기부여가 있다. 다른 사람이든 자신으로든. 이런 추진력이 있으면 글쓰기는 자연의 진실한 표현이 된다. 노신 선생은' 여름 삼충' 이라는 산문을 가지고 있는데, 재미있는 방식으로 이' 더 고아한' 화제와 비교할 수 있다. 이른바' 재미있다' 는 것은 노신 선생이 쓴 것이지,' 우중 우우' 가 아니라' 열중 우우' 이다. 문장: "여름이 다가오면 벼룩, 모기, 파리 등 세 가지 곤충이 있습니다. 누군가 나에게 세 가지 중 어느 것을 가장 좋아하는지 물어본다면, 나는 하나를 사랑해야 하고,' 젊은이는 반드시 공부해야 한다' 와 같은 백지를 한 장 내지 못하게 해야 한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나는 대답해야했다: 벼룩. 클릭합니다 노신 선생은' 삼충' 중 가장 좋아하는 벼룩은 당연히' 벼룩이 피를 빨아먹고, 밉지만, 한 마디도 하지 않고, 얼마나 시원한가' 라고 생각한다. 노신 선생이 이 문장 글을 쓸 때, 결코 강제적인 임무가 없었다. 삼하충' 을 비교해서' 가장 좋아하는' 임무를 선택하는 것은 그 자신의 선택이었다. 그는 당시 얄미운 작가들을 풍자하고 비판하고 싶었다. 이것은 글쓰기의 원동력이다. 사실, 글쓰기는 시험장에서 글쓰기의 엄격한 요구 사항이든, 임무 지침이든, 자기가 쓴 충동이든 항상 추진력이 있다. 이런 추진력의 작용으로만 나는 나의 작문 수준, 나의 사고력, 나의 사상 경지, 글쓰기의 본의에 더 가까워질 수 있다. 이를 이해하고, 임무 구동을 받아들이고, 임무 중심의 작문 동기를 보여주며, 임무 중심 소재의 작문을 쓰는 것은 그리 어렵지 않을 것이다. 질문 4: "임무 중심의 재료 작문" 은 어떻게 준비합니까? 답: 흔히 볼 수 있는 수능 작문복습 준비시험은 대부분 훈련 내용의 선형 시리즈 훈련이다. 예를 들면 시험의 개념, 자료, 문장 구조, 문제형 연역, 논증 방법의 운용, 시험 준비 수법, 시작, 끝 등이다. 수능 작문이 이런 새로운 방향을 갖게 된 이상 수능 작문의 준비시험도 그에 따라 바뀌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수능, 수능, 수능, 수능, 수능, 수능) 우선, 이해에서, 현재 유행하는 물질 구성에 대한 이해를 결합하여 그것을 물질 구성의 발전으로 보아야 한다. 따라서 준비와 글쓰기 훈련에서는 재료 작문의 훈련 특징을 따라야 한다. 예를 들어, 자료를 기반으로 한 문장 한 편은 자료를 충분히 분석하고 해석하여 이를 바탕으로 전개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재료명언) 그런 다음 이러한 의식에서 이전' 금지' 쓰기 요구 사항부터' 지시성' 요구 사항까지 임무 완성의 수준과 정도에 이르기까지 임무 완성의 높은 경지를 끊임없이 추구한다는 것을 분명히 했다. 둘째,' 임무 확정' 과 같은 글쓰기 훈련 시리즈를 적절히 늘려 목표성을 높이고 훈련 편차를 피할 수 있다. 여기서' 쓰기 임무 확정, 글쓰기 대상 확정, 쓰기 임무 완성도' 등 수평훈련 시리즈를 강화할 수 있다. 다시 한번, 시험 준비 과정에서 제때에 오류를 바로잡아야 한다. 예를 들어, 학생들은 매번 월시험에서 이런 작문 쓰기 문제를 발견하면, 제때에 시정하여 훈련을 더욱 표적화하고 지도의 효과를 높여야 한다. 결론적으로, 학생들은 명확한 임무 중심 의식을 가지고, 글쓰기 요구 사항의 추진 방향을 명확히 하고, 구동력의 작용으로 쓰기 방향, 쓰기 각도, 쓰기 대상을 선택함으로써 임무 중심 재료 작문의 글쓰기를 더 잘 완성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