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 창작에 꼭 알아야 할 사성팔병 10 분 납작한 머리와 꼬리를 알아본다

서문 4 무쟁 8 병이 분명하지 않습니까?

바이두에 가보시면' 사성팔병' 이 심요 (44 1~5 13) 등 남북조 시인에서 나온 것을 볼 수 있습니다

\ "shengwei 텍스트, 첸, 커튼, 푸시 커튼 가스. 여남의 주청선은 음운을 잘 풀고, 저술한 것은 모두 궁상들이며, 네 소리를 똑같이 나누었다. 이 운으로 편두, 윗꼬리, 벌허리, 학무릎이 있습니다. 다섯 글자 중 음운은 다르고, 두 문장 안에는 각번호가 다르므로 증감할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운, 음운, 음운, 음운, 음운, 음운) 세상의 부름은 영원하다. ""

네 소리가 매우 분명하다, 쉔 약 등 회의 네 번; 위에서' 편두, 윗꼬리, 벌허리, 학무릎' 이 팔병의 일부라고 지적한 바 있는데, 후세 사람들이 말하는' 팔병' 은 어디서 나온 것일까요?

첫째, 팔병, 왕력, 추, 표지

1, 왕력' 한시법' 과 청대 학자 구소자랑

왕리 교수는' 한시법' 에서 "팔병이 무엇인지 의견이 분분하다" 고 말했다. 그는 청대 학자 추의 말을 인용했다.

심월표 율율시는 팔병, 편두, 윗꼬리, 벌허리, 학계가 있으니 반드시 알아야 한다. 큰 운, 작은 운, 측면 버튼, 오른쪽 버튼이라면 중요하지 않습니다.

2. 엄우의 창랑시.

미래를 내다보며 남송엄우는' 창시랑석화체' 에서' 팔병' 이라는 단어를 언급하며 이 여덟 가지 질병을 일일이 열거했다. 더 중요한 것은, 엄우는 팔병에 대해 부정적인 태도를 취하고 있다.

4 성 팔병 (4 성은 주청에 위치하고, 8 병은 심약보다 엄하며, 8 병은 편두, 상미, 벌허리, 학무릎, 대운, 소운, 측신단추, 우신단추의 차이, 시에서는 이 법을 억류할 필요가 없다. 부족함).

3, 빈 바다 스님 \ "웬 우 미 시앙 \"

초기 문헌은 일본에서 온 것이다. 천카이거 영화' 요고양이 전설' 에는 빈 바다 스님, 일명 금강, 연수 23 년 (804 년) 이 당나라에 사자를 보내 법을 공부했다. 항공해 대사는 그가 당나라에서 배운 지식을 한 권의 책' 거울 속 밀실' 으로 편집했는데, 그 안에는 우리나라가 이미 사라진 고서가 많이 들어 있었다.

문무비부' 에는 중국시의 28 가지 질병이 기록되어 있는데, 8 가지 질병은 그 중 하나일 뿐, 빈 바다의 책은 전해지는 최초의 8 가지 질병을 설명하는 문헌이다.

4.' 펑시문길검' 의 봉연은 심약이' 문장 팔병' 을 썼다고 언급했다

공연이 봉쇄되어 천보는 국자감의 학생이다. 15 년 (756), 진사. 백거이의 시대와 비교했을 때, 수십 년 일찍, 풍의' 집' 에서 문장 팔병 쓰기를 언급했다.

주유는 바디 랭귀지를 잘하기 때문에 자를 때 새로운 단어가 있는데, 새 단어는 핑 (), 상 (), 가 (), 진 () 과는 다르다. 종영명과 문장 쓰는 사성팔병은 단어와 표현에 신경을 쓴다. 납작한 머리, 꼬리, 벌허리, 학무릎, 영이 온 줄 알았는데, 이 비밀은 보이지 않았다.

궁상각의 두 번째, 네 번째, 깃털

북위 문학가 풍경 (? (~550)' 사성보' 라는 책을 한 권 썼는데, 남지의 심요는 당대 문학가였다. 그의 4 성 이론은 영향력이 커서 시인에게 준줄로 많이 이용됐다. 나는 개인적으로 공상 일각 깃털집은 4 성이라고 생각한다.

장강의 시간은 심약보다 40 년 정도 늦다. 4 성이 남조에서 북조로 전해져 당시 영향이 큰 것 같다. 그중 궁상평은 징발하고, 깃털은 가고, 뿔은 들어간다. 고시는 대부분 가사인 것 같아서 그대로 노래할 수 있다.

3 ~ 8 가지 질병

빈 바다는' 문미미' 에 한시 28 병을 기록했는데, 그중 처음 8 병은 심약의' 팔병' 으로 여겨진다. 편두, 상미, 벌허리, 학무릎, 대운, 소운, 사이드버튼, 오른쪽 버튼이다.

왕리 교수는 "팔병이 무엇이냐, 의견이 분분하다" 고 말했고, 항공해스님은 이 여덟 가지 병의 특징에 대해서도 몇 가지 다른 의견을 받아들였다.

1, 첫 번째 플랫 헤드

평평한 머리 시인, 오언시의 첫 글자는 여섯 번째 글자와 동기화하지 말고, 두 번째 글자는 일곱 번째 글자와 동기화하지 마라. 동시에 말하는 사람은 같은 등급의 네 소리에 들어갈 수 없고, 위반자는 평평한 머리라고 한다. 편두시는 말했다: "연금술사 슈 제나라 청, 냄비 경사 플랫폼. 클릭합니다 잠깐, 그 병이야. 또 다른 시는 "산이 뒤집히고, 물결이 더 규칙적이고, 나무가 유인원을 보고, 숲이 곰 풀을 보고 있다" 고 말했다 또 다른 시는 "경초 구름이 어두워지고, 밤에 눈이 내리고, 가지들이 흩어지고, 양녕이 불어서 죽는다" 고 말했다

A. 빈 바다는 첫 번째 시의 처음 두 글자는 평평한' 가사' 이고, 두 번째 시의 처음 두 글자도 평평한' 냄비 나르기' 일 수 없다고 설명했다. 이것이 바로 평평한 머리의 병이다. 같은 종류의 소음도 평평한 머리다. (설명: 이전 문장의 첫 번째와 두 번째 단어는 평음이므로 다음 문장의 여섯 번째와 일곱 번째 단어는 재사용하지 마십시오. 같은 두 문장 중 첫 문장으로 말하면 병이다. 나머지 세 음은 필연적이다. 세 번 듣는 것은 들어가는 뜻이다. ) 을 참조하십시오

빈 바다는 또 어떤 사람들은 다른 견해를 가지고 있다고 말했다. 첫 번째 문장의 첫 글자와 두 번째 문장의 첫 글자는 평평한 소리가 아니라 평평한 소리이다. 그러나 같은 종류의 소음도 납작하다. 그러나 만약 두 문장의 두 번째 글자가 동시라면, 반드시' 거병' 이어야 한다. (또는: 이 평평한 머리는 이렇습니다. 현대에도 모범이 되었지만, 정교하지 않을 뿐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알고 싶은 것은, 이전 문장의 첫 글자와 다음 문장의 첫 글자는 같은 것이지 병이 아니다. 올라와서 함께 곡조에 들어서자 병이 났다. 이전 문장의 두 번째 단어와 다음 문장의 두 번째 단어가 같은 경우, 그것은 질문을 하지 않고 큰 병입니다. 한 번 잘못하고 또 잘못하면, 결국 지음이 생긴다. 오늘날의 문인 이안평과 상관의는 모두 불가피하다. ) 을 참조하십시오

C. 항공해는 첫 번째와 두 번째 단어는 여섯 번째와 일곱 번째 단어 (두 번째 문장의 1 및 두 단어) 와 동기화할 수 없다고 덧붙였다. 가을달 (입평) 과 백운 (입평) 과 반대 (또는 신시): "첫 번째, 두 글자는 여섯 번째, 일곱 글자와 동기화해서는 안 된다. 만약 당신이 그것을 다른 방식으로 사용할 수 있다면, 당신은 그것을 할 수 있습니다. " 초일과 초칠은, 초이순과 초육은 동기화되었다고 한다. 예를 들면' 추월' 과' 백운' 은' 고연' 시에서' 추월 초록파, 백운장별' 이라고 말한다. 이것은 의심할 이유가 없다는 것을 의미한다. ) 을 참조하십시오

옛 거리 맛 해설:

사실, 이 평평한 머리는 이해하기 어렵지 않습니다. 운율시를 할 줄 아는 친구들도 이해할 수 있을 것입니다. 심약의 뜻은 율시의 문장식이 같을 수 없다는 것이다. 예를 들어, 첫 번째 예에서, 방사서 기청은 주전자를 플랫폼 위에 비스듬히 놓았다. 두 편의 시의 문장은 같고, 모두 평평하다. 이것은 율시에서 잘못된 것이다. 첫 번째 문장은 직설적이고, 다음 문장도 직설적으로 서술해야 한다.

또한, 빈 바다의 첫 글자는 동시에 할 수 있지만, 두 번째 글자는 거대한 병이다. 이것도 율시의 특징이다. 일반적으로 첫 번째 단어는 평평하고 비공식적이지만, 두 번째 단어는 반드시 상대적이어야 한다. 예를 들어, 이 세 진 () 지역의 성벽 옆에서 안개 한 층을 사이에 두고 다섯 개의 강을 하나로 합쳤다. 도시는 바람과 함께 평평하고, 궐은 연기와 함께 평평하다. 이 두 문장은 결코 평범하지 않다.

만약 율시가 아니라면, 제 2 련은 문장식의 변화에 비교적 잘 대해야 한다. 예를 들어, "평평한" 은 "평평한" 과 같을 수 있습니다.

심약 시대의 시인은 영명체라고 불리며 초기 율시였고, 심약의' 평평한 머리' 는 사실상 율시의' 불일치' 라고 말했다. 실권은 율시의 금기이다.

2, 두 번째 꼬리

오언시의 다섯 번째 글자는 반드시 십자가와 동기화해서는 안 된다. 꼬리라고 합니다. 시는 말했다: "북서쪽에는 고층 건물이 있고, 하늘가에 구름이 흐르고 있다."

역시 한 송이의 구름이다: 육기가 한 시에서 말했듯이, "쇠풀은 긴 강에서 자라고, 차가운 나무는 구름 연기로 들어간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희망명언). " ("강" 과 "연기" 는 짝수입니다. ) 이 끝, 제나라, 리앙 앞, 때로는 위반자. 제나라, 리앙 모두 와서 위반자가 없다. 이것은 거대한 질병이다. 위반자, 문인 은 문인 도 관여하지 않는 줄 알았다. 압운만 할 줄 아는 사람은 병이 없다. 예를 들어,' 청강과 사원로를 따라 있는 풀' 도 마찬가지다. (다음 문장은 구름' 음원 버드나무' 가 있다. ) 을 참조하십시오

납작한 머리를 이해하면 꼬리를 이해하기 어렵지 않다. 현대시 사중주는 첫 번째 문장의 압운을 제외하고 첫 번째 문장은 폐문이고, 다음 문장은 평문이다. 제량 이후의 고시도 마찬가지다. 첫 번째 문장이 평평하다면 다음 문장도 평평하다. 이 이치를 모르는 학자들은 무시당할 것이다. "만약 그들이 죄를 지었다면, 학자들은 그들이 글쓰기에 참여하는 방식이 없다고 생각한다."

빈 바다가 말한 압운은 이 시의 첫 번째 문장의 압운이기 때문에 첫 번째 문장과 두 번째 문장은 모두 압운이기 때문에, 처음 두 문장은 물론 동시이다. 예를 들어 현대시의 첫 번째 문장의 압운 풍격: 이 담으로 삼진 지역을 둘러싸고, 이 안개로 오하 1 을 합친다. 예를 들어,' 빈 바다' 는 운을 맞추는 고체시이다. 첫 문장도 운을 맞추었다. 두 구절마다 운율을 맞추고, 네 운을 쓰다. 따라서 동기화는 정상입니다.

강춘초록빛, 끝없이 먼 곳까지 뻗어, 먼 곳을 여행하는 남편을 그리워하게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멀리 타향에 있는 남편은 하루 종일 그를 생각하지 않아도 되지만 곧 꿈에서 그를 만날 수 있다.

꿈에서 그가 내 곁에 있는 것을 보고 깨어나 그가 아직 망명하고 있는 것을 발견했다. 국내에는 여러 지역이 있고, 남편은 국내에서 방랑하고 있다.

라벨

오늘 우리는 사성 팔병의 기원, 평평한 머리의 꼬리의 의미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다. 영명체는 당대의 율시의 성숙을 위한 기초를 다졌다. 마지막 부분은 모두 고시의 운율을 배우는 데도 중요한 의의가 있다. 많은 고시들이 기이한 문장부터 운율, 두 문장, 네 문장으로 변한다. "송별전 서기 오귀향" 의 "백설의 노래", "객적 피리", "전복문", "귀로" 등의 시의 운율 변화는 모두 결말이 아니다.

모래바다는 헤아릴 수 없는 얼음에 따라 깊어지고 음침한 만리응고를 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사장의 서술에서 이런 술은 작별 연회이고, 후금 비파 플룻 합주가 이런 오락에 광채를 더했다. 저녁 무렵, 지휘부 대문 앞에 큰 눈이 흩날리고 붉은 깃발이 얼어서 바람도 끌 수 없었다. "윤대 동문아, 수도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가시오, 눈이 온 하늘에 산길을 덮고 있습니다." 산길은 우여곡절로 너를 만나지 못하고 말굽 자국만 남았다.

내일 팔병의 다른 내용: 벌허리, 학무릎, 대운, 작은 운, 사이드버튼, 정버튼.

옛 거리의 맛