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볼리베스 글래스
Lu. 9
TA를 따르라
부처님
내 마음은 보리수처럼 거울 받침대와 같으니 자주 닦고 먼지를 만들지 말라.
보리에는 나무가 없고 거울은 발판이 아니다.
아무 것도 없으니 먼지도 없습니다.
6대 교주 혜능이 지은 4연시로, 셴쉬우와 혜능의 시에서 유래했습니다.
셴쉬는 이렇게 말했습니다."나는 보리수이고, 내 마음은 밝은 거울판과 같다. 먼지가 생기지 않도록 자주 닦아줘야 한다."라고 말했습니다.
해석: 제자는 석가모니 부처님이 깨달음을 얻은 보리수나무와 같습니다. 제자의 마음은 밝은 무대 거울과 같다. (미소로 꽃을 비틀며, 마음과 마음이 소통하는 최초의 선 공개 사례 (암시) 빛의 자연스러움을 방해하는 먼지와 흙으로 오염되지 않도록 끊임없이 닦아야 합니다.
후이넝은 "보리에는 나무가 없고 거울은 발판이 아니다. 아무것도 없으니 먼지도 없다."라고 말했습니다.
해석: 보리는 원래 지혜를 비유한 것이고 거울은 마음의 고요함을 비유한 것입니다. 원래 고요한 곳이 먼지로 얼룩진다면 어디에 있겠는가?
이 시는 둔황에서 쓰여진 탄경에서 발견됩니다. 이 시의 유래는 탄경 4~8장에 명확하게 기록되어 있는데, 제5대 조사인 홍녠대만 선사가 어느 날 모든 제자들을 불러 모아 "시를 지어보라"고 부탁했습니다. 그는 또한 "일반적인 개념을 이해한다면", 즉 "부이루파, 이것은 6대에 걸친 유산이다"라고 말했습니다. 홍런의 마지막 제자였던 셴쉬는 문 앞에 "나는 보리수, 내 마음은 거울과 같다"라는 시를 남겼습니다. 먼지가 끼지 않도록 자주 닦아야 한다."라고 적었습니다. 이 사실을 알게 된 홍련은 "석수를 불러 홀에 앉혀놓고" "이렇게 하면 보리를 볼 수 없고" "최고의 보리를 찾으면 얻을 수 없다"고 말하며 그에게 이렇게 부탁했습니다. "다른 시를 지어라" 그리고 "며칠 동안 공연을 보러 가면 할 수 없을 것이다"라고 말했습니다. 후이넝의 시는 셴쉬의 <오향가>에 대한 반응이었습니다. 탄징에 따르면 후이넝은 문맹이었습니다. 그는 먼저 누군가에게 아름다운 선율을 읽어달라고 부탁한 다음, "서우에게 서벽에 글을 써달라고 부탁하라"는 시를 썼습니다.
이 시는 아름다운 시와 마찬가지로 실천 방법에서 원칙적으로 다릅니다. 셴쉬는 '무애'라는 작품으로 홍문파의 후계자 자격을 박탈당했지만, 북종의 창시자가 되었습니다. 셴쉬가 '변함없는 순수함'을 강조했기 때문에 후세 사람들은 '먼지를 정화하고 순수를 본다'는 그의 사상을 '점진적 수양학파'라고 불렀습니다. 후이넝의 시는 주관적 이상주의와 객관적 이상주의, 즉 미에 대한 완전한 부정이며 '깨달음의 학파'로 알려진 '자연을 보고 부처가 되는 것'의 핵심을 직접적으로 담고 있습니다.
탄트라의 20번째 부분에서 후이넝은 "인간의 본성은 스스로 순수하며, 모든 법은 스스로 본성이다. 모든 악한 것을 생각하는 것은 악을 행하는 것이고, 모든 선한 것을 생각한 다음 그것을 실천하는 것이다."라고 말합니다. 이것이 후이넝의 깨달음 이론의 기초입니다. 그의 견해에 따르면 '어리석은 사람'과 '현명한 사람', '선한 사람'과 '악한 사람', 그리고 그들과 부처님 사이에는 구별이 없습니다. 그가 보기에 '바보'와 '현자', '선인'과 '악인', 그리고 그들과 '부처' 사이에는 건널 수 없는 간격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매혹'에서 '깨달음'에 이르는 것은 생각만 하면 됩니다. "도살자의 칼을 내려놓고 그 자리에서 부처가 된다"는 이 사상은 중국 불교의 발전에 큰 역할을 했을 뿐만 아니라 이후 중국의 철학 이론에도 큰 영향을 미쳤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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