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송이
는 작은 천사가 베개를 당기고
거위털을 떨어뜨리고
땅에 흩어져 있는
눈송이
는 하늘의 어머니다. < P > 솜을 대지 < P > 에 빌려주면 따뜻한 이불을 만들 수 있다. 눈송이
는 산타클로스
가 우리에게 준 선물이다.
모든 아이들이 건강하고 행복하기를 바랍니다. < P > 아동시의 특징: < P > (1) 어린이들의 감정 < P > 서정은 시가 생활을 반영하는 근본적인 방식이다. 아동시도 예외는 아니다. 그러나 그 독자의 특수성 때문에 시의 감정을 어린이의 마음속 깊은 곳에서 표현해야 하며, 아이들의 아름다운 감정, 착한 소망, 재미있는 감정을 생생하게 전달해야 젊은 독자의 감정을 불러일으킬 수 있다. 예를 들어, 예성의' 샤고' 는 어린 시절의 열정이 가득한 시로 여름의 녹색을 묘사한다. 시인은 여름을 장대를 오르기를 좋아하는 녹색 아이에 비하며, 그가 우리에게 가져온 "얼마나 귀여운 녹색인가!" 라고 진심으로 칭찬했다. " 시인은 겉으로는 자연의 녹색 생기를 찬양하고 있지만, 실제로는' 조국의 사화를 위해 부지런히 공부하는 학생' 을 찬양하고 있다.' 이 학생들이야말로 여름의 진정한 녹색 풍경이다. 이렇게 하면 아이들은 아름다움의 영향을 받을 뿐만 아니라 지식에 대한 갈증, 삶에 대한 사랑, 사회에 대한 책임감도 높일 수 있다. < P > 아동시에서 표현한 아동감정은 종종 어린이들의 재미로 가득 차 있다. 어린이들에게 배려와 즐거움을 줄 뿐만 아니라 성인 독자를 동심의 싹트는 장면으로 데려와 어린 시절의 꿈을 되새길 수 있다. 진백풍 아동문학상' 의 작품인' 14 세, 블루하버' (무릎여욱) 는 이 특별한 나이의 아이들이 사랑, 고민과 순진, 성격 차이, 마음의 욕망에 대한 이해, 그들의 이상과 모험정신, 감정 표현이 자연스럽고 적절하며 생동감 있고 흥미롭다는 것을 묘사한다. 그중에는 "남자가 용감하다는 것은 용감하다. 총알이 빗발치더라도 눈을 깜박거리지 않는다" 는 시가 있다. 여자가 겁이 많다고 해서 정말 겁이 많아서 멀리서 콩벌레가 뛰는 것을 보았다. 느낌표가 좀 더 많아 어른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으면 좋겠지만, 머리 속의 물음표는 계속 곧게 펴지지 않았다. 괴상한 문제는 늘 선생님을 난처하게 한다. "시인은 유머러스한 묘사에서 어린이들의 독특한 내면 세계와 감정 활동을 털어놓으며, 이것이 바로 활발하고 행복한 아이들이 가지고 있는 것으로, 아이들의 정취가 넘치고 말로 넘쳐난다. < P > 아동시에 대한 아이들의 관심은 아동생활의 내재적인 요소이며, 아동시인만이 무뚝뚝하고 외적인 성분이 아니라 생동감 있게 그려진다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
(2) 아이들의 풍부한 상상력
아이들은 가장 상상력과 연상력이 풍부하다. 그들은 항상 그들의 창조적인 상상력으로 세상의 모든 것을 이해하고 해석한다. 그들이 상상하는 시적인 세상에서 꽃은 웃고, 새는 노래를 부르고, 풀은 춤을 추고, 물고기는 말할 수 있다. 따라서 아동시는 아동심리에 맞는 상상력이 풍부한 아름다운 경지를 만들어 아동의 동진과 동취를 표현해야 하며, 어린이들이 상상의 날개를 펼치고 다채로운 세상에서 시의 주제를 느낄 수 있도록 해야 한다. 이를 위해서는 아동시가 상상의 세계에서 아이들의 마음과 대화해야 한다. 예를 들어 소연상의 아동시' 작은 동화': "구름의 남쪽,/저 먼 곳에서,/나뭇잎이 말했다: 우리는 꽃처럼 활짝 핀다. 한 무리의 꽃들이 말했다: 우리는 새처럼 날고 싶다. 공작새 무리가 말했다: 우리는 나무처럼 자라야 한다. 시의 시작은 젊은 독자들을 현실에서 상상의' 먼 곳' 으로 이끌고, 상상 속에서' 잎꽃',' 작은 나비',' 공작새 삼나무' 등 아름다운 이미지들을 재창조하는 것에 대한 풍부한 상념을 전개한다. 그러나 시인의 의도는 여기에 그치지 않고 아이들과 함께 상상의 날개를 계속 펼치며 사물과 인중에서 시적인 곳을 체득하는 데 있다. 머나먼 곳' 은' 다이가촌',' 꽃나비 공작새/다 소녀로 변했다' 며 상상의 세계에서 현실로 돌아왔다. 이 현실에서, 데이가의 어린 소녀의 아름다운 이미지는 더 많은 연상과 그로부터 심미적 즐거움을 얻어야 한다.
(3) 구상이 참신하고 교묘한 < P > 아동시가 표현한 감정은 성인시 표현의 풍부함과는 거리가 멀다. 이는 아동의 정서적 특성에 의해 결정된다. 어떻게 하면 그다지 넓지 않은 감정적 차원에서 흥미를 표현하고 독특한 표현 효과를 낼 수 있을까? 이것은 주로 창의성의 참신함과 독창성에 달려 있다. 생활 축적과 아동 상상력에 의존하는 이런 구상은 아동시의 예술 수준을 크게 결정한다. 예를 들어, 임용된' 아빠의 선생님' 은 같은 장르의 감정 발굴에서 그다지 창의적이지는 않지만, 여전히 같은 장르의 전범이다. 비결은 작가가 참신하고 교묘한 구상 모델을 만들어 독특한 표현 효과를 냈다는 데 있다. 또 다른 예로 슈란의' 벌레새' 가 있다. "엄마가 씻은 양말을 밧줄 위에 하나씩 올려놓았고,/밧줄이 다족충이 되어 햇빛 아래서 기어다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나는 언니의 손수건을 끈에 하나하나 올려놓았고, 밧줄은 백로 떼로 변해 미풍 속에서 날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 생활에 기초하여 대담하게 상상하고, 이런 상상의 교묘한 구상에 의지하여, 평소의 생활 현상을 일종의 아동의 신기하고 무궁무진한 아름다움으로 만들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4) 소박하고 세련된 언어
시는 언어의 예술이다. 깊은 사상, 생동감 있는 이미지는 간결하고 생동감 있고 전파적인 언어로 표현해야 시가 될 수 있다. 아동시는 어린이가 언어를 익히는 것을 배울 수 있는 좋은 조건을 제공해야 하며, 어린이들이 아름다운 언어 환경 중학교에서 언어를 배우고, 어휘를 풍부하게하고, 언어의 숙달과 감상 능력을 향상시키고, 동시에 아름다움을 누릴 수 있도록 해야 한다. 예를 들어 유약민의' 바다의 노래' 에서 바다는 잠을 자고 있다.' 바람은 떠들지 않고,/파도는 웃지 않는다. ○심야,/바다가 잠을 잤다. 그녀는 밝은 달을 들고 있다. 그 부드러운 조수 소리,/잠든 코고는 소리. " 세 마디로 조용하고 고요한 바다를 독자 앞에 드러내며 매우 정확한' 포옹',' 포옹',' 싸움' 등의 단어로 의인화된 수법으로 바다' 어머니' 의 아름다운 자태를 생동감 있게 묘사했다. 이런 시를 자주 암송하면 아이의 심미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그로부터 배우고, 언어에 대한 아이의 숙달과 감상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다. < P > 아동시가 아름다운 언어에서 단어의 정확하고 적절한 단련 외에도 시의 소리 리듬은 음악성이 있어야 한다. 즉 시의 압운은 미적 효과가 있어야 한다. 미학 전문가 주광천 씨는 "감정을 표현하는 가장 직접적인 것은 소리의 리듬이고, 문학적 의미는 두 번째다" 고 말했다. 문학적 의미로 표현할 수 없는 의경은 종종 소리의 리듬으로 표현할 수 있다. "("주광잠미학문학논문집 ") < P > 아동시의 음악성은 주로 압운과 리듬에 나타난다. 운율의 변화와 문장의 오차를 통해 연령대가 다른 어린이들을 배려하고, 시 전체에 강한 음악감과 리듬감을 주어 시 전체의 깔끔한 미감을 형성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지혜명언) 나이가 어린 아이일수록 읽는 아동시의 운치가 더욱 깔끔하다. 예를 들어 유아를 겨냥한' 곰 다리' (강) 는 운율' 오' 로 끝난다. 왕안의' 중얼거림, 중얼거림' 과 육빙의' 턱 위의 구멍' 에서 또렷한 리듬감, 모두 노래처럼 시를 읽는 명쾌한 느낌을 주며, 아이를 흥분시키면서도 아름답게 느끼게 한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노래명언) < P > (5) 유치미의 의경 < P > 감정과 이미지의 결합은 시의 의경을 구성한다. 아동시도 일부러 경지를 조성해야 하며, 유치한 아름다움을 창조하는 것을 목표로 해야 한다. 사람들은 늘' 정경이 융합된다' 고 말한다. 즉 시의 감정은 이미지에 붙어 있어야 한다. 실제 어린이 감정을 추상적으로 외치는 것이 아니라 이미지를 통해 함축적으로 표현해야 이런 아동시가 어린애의 아름다운 경지를 가질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어린왕자, 지혜명언) 예를 들어 유약민의' 달': "하늘의 달은 둥글고 둥글다. 한 무리의 물고기가 헤엄쳐 왔다. 물고기는 무서워서 도망갔다. /뒤돌아봐,/달은 여전히 둥글다. 클릭합니다 달이 바다 위에 비치는 정적미 속에서 물고기의' 탈출' 과' 보기' 의 역동성을 통해 정교한 구상에서 작은 물고기 떼를 만들어 동화적 색채와 동취를 더했다. < P > 아동시 작성 방법: < P > 직유법-사물의 특징을 묘사하며 실물과 자연경관을 묘사하는 데 적용된다. < P >' A' 는' B' 의 직접적인 은유 < P > 인 것 같다. 예를 들어 < P > 구름 < P > 구름은 바쁜 화가와 같다. < P > 하늘에 또 한 폭의 그림 그리기 < P > 구름은 장난꾸러기 문제 아동과 같다.
자주 집에 가는 것을 잊는다. < P > 원숭이 < P > 이 원숭이는 장난꾸러기 광대 같다. < P > 하루 종일 나무 주위를 그네를 휘두르며 < P > 잠시 동안 부친의 수염 < P > 을 당긴 뒤 복숭아 이모의 장식품을 꺼내고 < P > 2, 은유가 풍부한 연상 < P > 는 구상적인 것을 말하지 말고 독자 스스로 연상한다.
예:
엄마
엄마는 알람 시계입니다.
매일 아침 나를 깨워라.
엄마의 손
엄마의 손
은 쌀밥
을 맛있는 식사로 만들 수 있다
3, 퍼레이드 방식-공연 세트 레벨
나무
봄의 나무
;
여름 나무
이것은 매미가 우는 교실이다.
가을 나무
과일을 자는 요람이다. < P > 겨울의 나무 < P > 바람 경주를 위한 놀이터입니다.
아빠
아빠가 행복하면
큰 소리로 말하기
천장이 진동한다.
아버지가 슬플 때
눈빛이 흐리멍덩하다. < P > 는 나무 머리 같다.
아버지가 화가 났을 때
는 화산 폭발처럼
누가 만졌습니까? < P > 누가 재수가 없는지 누가 재수가 없다.
4, 대비-리듬을 표현하며 인상 깊음
같은 단어나 같은 문장형으로 한 가지 설명
예:
바람
바람이 미소
가 나무에서 그네
를 휘두르며 초원에서
미소는 너의 입술에 있는 꿀이다.
미소는 설탕보다 더 달다.
미소는 꽃보다 더 좋은 냄새가 난다.
(In+ 위치+사물) (미소+명사+명사)
미소는 더 그럴듯하다. < P > 5, 의인법-활발하고 귀엽고 재미있는 < P > 사물이 사람보다 사람됨이다.
예: 1. 봄바람에 꽃이 입을 벌리고 노래를 불렀다.
태양이 잠들자 빛이 일어났다.
달이 수줍게 구름층으로 뛰어들어 숨었다.
4. 이슬이 해가 나오는 것을 보았다.
그냥 즐겁게 웃었다. < P > 소다 < P > 와 악수 < P > 너 화났어.
모자를 벗으세요. < P > 너 화났어. < P > 네, 깨끗하고 깨끗한 < P > 한 잔 마시고 < P > 보세요, 당신은 여전히 < P > 신이 오만하지 않아요. < P > 6, 모사음법-흥미를 더해 < P > 자연의 모든 것을 모방하는 소리 < P > 예: < P > 바람 < P > 바람은 그것을 싫어한다.
매번 내 치마를 몰래 들어올린다.
그런 다음 옆에서 외치다.
창피해! 창피해! 창피해! < P > 정말 나를 화나게 한다 < P > 할머니의 치아 < P > 시간은 정말 못된장난.
사랑은 할머니의 이빨에 구멍을 냈다. < P > 바람이 더 장난이 심하다 < P > 그 동굴에서 뚫고 < P > 쉿! 쉿! 쉿!
할머니는 오랫동안 아무 말도 하지 않으셨다
가자. 가자. 가자.
미소 짓자.
7, 가설법-아름다운 희망과 상상력을 써내다. < P > 는' 만약' 과' 만약' 가설문으로 너의 희망과 상상을 표현한다. < P > 예: 바람의 방향을 바꾸면 < P > 바람이 되면 < P > 엄마가 일하는 곳으로 갑니다.
엄마를 위해서. < P > 얼굴에 땀을 바르세요 < P > 하나씩 불어주세요.
만약
내가 선생님이라면.
나는 체육 수업에 자주 가고 싶다.
학생들의 실망을 피하다. < P > 내가 아버지라면 < P > 나는 술을 끊어야 한다.
엄마가 자주 눈물을 흘리지 않도록. < P > 만약 내가 신이라면, < P > 나는 인류가 울지 않고 웃게 하고 싶다.
는
모두가 웃기 때문에. < P > 8, 과장-특별한 효과를 내고 인상 깊음 < P > 수량, 시간, 행동을 설명하고, 손질하고, 과장하여 묘사한다.
교통경찰
세계에서 가장 권력이 있는 사람
는 교통경찰이다. < P > 그가 기공을 할 줄 알았기 때문이다. < P > 한 손으로 살짝 밀면 돼 < P > 수십 대의 차도 움직이지 않는다. < P > 9, 질문법-흥미를 불러일으키고 깊이 생각하다. 게
게
게! 게!
너 왜 입에 거품을 뱉어?
너 방금 점심 먹었니?
양치질 양치질? < P > 군침이 도는 거야, 엄마?
내 손에 큰 사과를 먹고 싶니?
주름
노인의 얼굴,
에 주름이 하나 있다. < P > 해수면에 < P > 도 주름의 물결이 있다.
바다가 늙어가고 있습니까? < P > 11, 접자법-시' 심장 박동'-리듬, 리듬은 감정과 일치해야 한다. 백로
날아라 날아라. < P > 암소의 등에 날아갑니다. < P > 발을 쉬세요. < P > 바람이 불어옵니다!
날아라, 날아라.
들판
거품수
로 날아라.
볏짚
숨바꼭질
팬
할머니의 손에 있는 부채,
새 한 마리 그리기
할머니, 아, 아!
새가 날고 날다! < P > 할머니는 잠들었고, < P > 새도 잠이 들었다.
XI. 이야기시-한 편의 이야기를 시 < P > 의 예: < P > 포도틀 < P > 포도틀, 높이, < P > 위에 보라색 포도가 걸려 있다. < P > 보라색 포도는 크고 둥글고, < P > 는 키가 크고 향기롭고 달다. < P > 여우가 점프를 보았을 때 < P > 는 오랫동안 춤을 추면 안 된다. < P > 의지하고, 달갑지 않다. < P > 자신이 어리석다고 말하지 마라. < P > 이것은 신포도다.
통화법-얼굴을 마주하든 안 하든 직접 상대방에게 전화를 걸어 내용을 더욱 깊고 생동감 있게 한다.
예:
새 옷
엄마!
정원이 변경되었습니다.
각양각색의 맛있는 봄옷;
나무도 변했다.
연한 녹색의 새 옷; < P > 원산은 회색 외투를 벗고 < P > 는 연한 녹색 셔츠를 입었다.
잔디도 새 녹색 치마를 입고 있다.
봄바람에 그네를 타요!
엄마! 보세요, < P > 그들은 모두 새 옷을 입고 있어요!
엄마! 남들은 모두 새 옷을 갈아입었다! < P > 13, 대화법-접근하기 쉽고, 귓가에 있으면 받아들이기 쉽다.
예:
경기
동생
게임을 하자. < P > 우리 언니는 교사 < P > 입니다. 당신은 학생입니다.
내 여동생은 어떡하지?
여동생이 너무 어리다.
그녀는 아무것도 할 줄 모른다.
제 생각에는 -
그녀를 교장으로 모시겠습니다.
14. 대비법-색상 대비, 모양 대비, 동작 대비, 이벤트 대비, 캐릭터 대비, 공간 대비 등 내용과 특성을 강조합니다. ...
개인자금
아빠의 비상금,
작업모자 위에 숨어 있다.
엄마의 비상금,
구두 밑에 숨어 있다.
내 비상금,
뱃속에 숨어 있다.
가로등
일
가로등은 나무입니다. < P > 밤 < P > 그것은 한 송이의 꽃이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