향수를 표현한 당시와 노래 가사 감상

자북곡산 ①

완완

켈루 ②푸른 산 밖, 푸른 물 앞에서 뱃놀이.

조수가 평탄하고, 둑이 넓고, 바람이 불고, 돛이 늘어져 있다.

하이리가 태어나고 남은 밤은 ③이며, 강춘은 노년에 접어든다.

시골편지는 어디서 받을 수 있나요? 구이옌 ④ 낙양쪽.

① 북곡산은 장쑤성 전장(鎭江) 북쪽에 있다. ②Kelu: 여행. ③ Can Ye : 밤이 끝나려고 할 때. ④ 귀환기러기 : 기러기는 매년 가을 남쪽으로 날아갔다가 봄이 되면 북쪽으로 돌아옵니다. 옛날에는 거위를 이용해 편지를 배달했다는 전설이 있었습니다.

1. 시간: 주차를 의미합니다. 북곡산(Beigu Mountain) : 장쑤성 전장(鎭江) 북쪽에 위치하며 삼면이 물로 둘러싸여 있고 장강(長江)에 기대어 있는 위험한 지형을 가지고 있다.

2. 쿨루: 여행. 평탄조(Flat Tide): 밀물이 양쪽 제방과 수평을 이룬다. Fengzheng : 순풍을 의미합니다.

4. 해가 바다에서 천천히 떠오른다.

5. 칸예: 밤이 끝나가는 시간.

6. 전년도: 지난 해. 아직 한 해가 끝나지 않았다는 뜻이며, 봄의 숨결이 찾아왔다는 것은 축제가 이른 봄에 왔음을 의미합니다.

7. 고향 편지: 집에서 온 편지. 도착지 : 보낼 곳.

8. 구이얀: 돌아온 거위. 이 문장은 기러기가 내 편지를 고향 뤄양까지 가지고 갈 수 있기를 바란다는 뜻입니다.

9. 낙양으로 돌아가는 기러기: 북쪽으로 돌아가는 기러기가 집에서 낙양으로 편지를 가져오길 바랍니다

번역:

관광객들이 낙양 기슭을 지나갑니다. 푸른 베이구산(Beigu Mountain)이 푸른 강물 속에서 앞으로 나아갔다.

봄철이 오고, 강 양쪽의 강폭도 넓어지고, 바람을 타고 항해할 때는 돛을 높이 걸어두는 것이 딱 좋다.

남은 밤을 뚫고 붉은 태양이 바다 위로 떠오르고, 이른 봄과 연말에는 강물에 봄바람이 분다.

집에 보낸 편지가 언제 도착할지 모르겠습니다. 구이옌은 언제 뤄양으로 날아갈까요?

이 시는 작가가 늦겨울과 초봄에 북곡산 기슭에서 뱃놀이를 하다가 본 대만해협 양쪽의 봄 풍경을 묘사하고 있다. 먼저 겹쳐진 녹색 산, 구불구불한 길, 잔물결을 일으키는 푸른 파도, 보트의 속도에 대해 적어 보세요. 『조물은 평탄하고 두 둑은 넓고 바람이 불고 돛이 달린다』는 장강 하류에 조수가 솟아오르고 강물이 넓어 파도가 출렁이는 모습을 묘사한 것이다. 시인은 장엄하고 영웅적인 방식으로 동쪽으로 항해하고 있습니다. “해리는 남은 밤을 낳고 강춘은 구년에 들어간다.”는 역사 속에서 구전되어 온 유명한 문장으로, 낮과 밤, 겨울이 바뀌는 그 장면과 마음의 기쁨을 묘사하고 있다. 봄은 기러기로 돌아가는 편지로 표현되는 마지막 문장에서 향수병을 불러일으킨다. 고향에 대한 그리움과 봄 풍경, 그리움이 조화롭게 어우러진다.

왕완은 낙양 출신이다. 그는 평생 '오와 추 사이를 오갔다'. '북곡산'은 현재 장쑤성 전장시 북쪽에 위치하며 삼면이 강을 마주하고 있다. 위에서 인용한 "Jiangnan Yi"의 처음 두 문장은 "남쪽에는 많은 새로운 사상이 있습니다. 아침을 기다리기 위해 동쪽으로 여행하십시오." "동쪽 여행"은 Zhenjiang을 거쳐 Jiangnan 지역으로 가야합니다. 시인은 길을 가다가 북곡산 기슭에 이르렀을 때 물이 잔잔하고 해안이 넓어 밤에 기러기가 돌아오는 것이 그의 마음을 감동시켜 이 영원한 명시를 지었습니다. 이 시는 아름답고 기발한 한 쌍의 구절로 시작됩니다. '켈루'는 작가가 가고 싶은 길을 가리킨다. 청산(靑山)이라는 이름은 북곡산(Beigu Mountain)을 뜻한다. 저자는 배를 타고 눈앞에 펼쳐진 '푸른 물'을 향해, '푸른 산'을 향해, 그리고 '푸른 산' 너머 머나먼 '손님의 길'을 향해 가고 있다. 이 대련은 먼저 '손님의 길'을 쓰고, 그 다음에는 '배여행'이라고 적는다. 그 사이에는 장강 남쪽으로의 유랑과 고향에 대한 그리움이 드러난다.

두 번째 대련은 '조수는 평탄하고 양측은 넓다', '넓다'는 '조수'를 표현한 결과이다. 조수가 높아지고 강이 넓어 주위를 둘러보면 강물이 해안과 수평을 이루는 것 같고, 배에 탄 사람들의 시야도 넓어진다. 이 문장은 웅장하게 쓰여졌고, 다음 문장인 "바람이 불고 돛이 늘어진다"는 문장은 더욱 흥미진진해진다. 'Hanging'은 끝에서 끝까지 수직으로 매달아 놓는 것을 의미합니다. 시인은 '순풍'이 아니라 '풍의'를 사용한다. '순풍'만으로는 '돛이 걸려 있다'는 것을 보장하기에 충분하지 않기 때문이다. 바람은 부드러웠지만 강했고, 돛은 호 모양으로 부풀어올랐다. 바람이 순조롭고 잔잔할 때만 돛이 "걸릴" 수 있습니다. "정"이라는 단어에는 "순"과 "조화"가 모두 포함됩니다. Xiao Jing에 대한 이 문장은 표현력이 매우 뛰어납니다. 그러나 그것이 전부는 아니다. 왕어지가 지적한 대로, 이 시의 아름다움은 '작은 장면을 사용하여 큰 장면의 정신을 전달한다'(장재시담 1권)에 있다.

구불구불한 강에서 항해를 하다 보면 항상 방향을 바꿔야 한다는 것을 상상할 수 있다.

삼협에서 항해 중이라면 바람이 부드럽고 잔잔하더라도 파도는 여전히 거칠다. 이 시의 아름다움은 '바람이 불고 돛이 휘날린다'라는 작은 장면을 통해 탁 트인 평원, 곧게 뻗은 강, 잔잔한 파도 등의 큰 장면도 표현하고 있다는 점입니다.

세 번째 대련을 읽어보면 작가가 말년에 장애를 입고 밤새 항해했다는 사실을 알 수 있다. 조수는 파도 없이 잔잔하고, 바람은 잔잔하지만 거세지 않으며, 가까이서 보면 강물은 푸르고, 멀리서 보면 강 양쪽의 드넓은 공간이 눈에 들어온다. 봄기운이 가득한 맑고 밝은 밤임이 분명했다. 외로운 배는 강을 따라 천천히 항해했고, 어느덧 밤의 끝이 다가왔다. 세 번째 대련은 새벽이 되기 직전에 강에서 뱃놀이를 하는 장면을 보여줍니다. 이 대련은 늘 인기가 있었다. “바다에 햇빛이 가득하고 밤이 지나고 강물이 늙어가는구나.” 시인들이 이런 문장을 말하는 경우는 드물다.趙)는 이를 정시당에 새겨 놓았고, 글을 쓸 때마다 정서체로 쓰라고 명령했다."("허월영령집") 명나라 호영림은 "사소우"에서 이렇게 말했다. . 내부판'에는 '바다와 태양'이라는 대련이 '시대에 따른 풍경을 훌륭하게 묘사하고 있습니다.'

남은 밤이 채 가시지 않았을 때, 한 해가 지나가기도 전에 바다에서 붉은 해가 떴고, 강물에는 벌써 봄이 찾아왔습니다. '낮이 생기고 밤이 가다'와 '봄이 늙어간다'는 것은 둘 다 시간의 흐름이 바뀌는 것을 표현하는데, 이것이 어찌 '손님'에 있는 시인을 그렇게도 조급하게 만들지 않을 수 있겠는가. 길' 갑자기 향수병이 났나요? 이 두 문장은 단어와 문장을 다듬는 데에도 매우 능숙합니다. 의미를 정제하는 관점에서 저자는 '해'와 '봄'을 새롭고 아름다운 사물의 상징으로 삼아 주어의 위치에 놓고 강조하며, '생'과 '入'이라는 단어를 사용하여 그들을 의인화하고 그들에게 인간의 의지와 감정을 부여하십시오. 놀라운 점은 작가가 추리할 의도는 없지만, 풍경과 계절의 묘사에는 자연스러운 이성이 있다는 점이다. 해리는 남은 밤에 태어나 어둠을 몰아낼 것이다. 강의 풍경으로 표현되는 '봄의 정령' 강춘은 노년을 깨고 혹독한 겨울을 몰아낸다. 사실적인 장면과 정확한 이야기를 묘사할 뿐만 아니라 보편적인 의미를 지닌 삶의 진리를 표현하여 사람들에게 낙관적이고 긍정적이며 상승적인 예술적 영감을 줍니다.

바다 위로 해가 떠오르고 봄이 휘젓기 시작하자 시인은 푸른 물 위에 배를 얹고 푸른 산 너머 손님의 길을 향해 계속 항해한다. 이때 맑은 하늘에는 북쪽에서 돌아오는 기러기 떼가 날아가고 있었다. Yan'er가 낙양을 통과하려고 합니다! 시인은 "소위의 발이 편지를 전달하다"라는 이야기를 기억하고 기러기에게 다음과 같은 메시지를 전해달라고 요청했습니다. Yan'er, 낙양 위로 날아갈 때 우리 가족에게 안부를 전해주세요. 이 두 문장은 세 쌍의 문장을 밀접하게 따라가며 첫 번째 쌍의 문장을 반영합니다. 전체 기사는 희미한 향수의 층으로 둘러싸여 있습니다. 이 5가곡은 당시 세 번째 대련으로 유명하여 후세에 전해졌으나, 전체적으로 보면 단지 두 시가 좋은 것이 아니라 상당히 조화롭고 아름답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