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시의 "어부" 라는 단어의 의미에 대한 해석

동포는 술, 술 취함, 술 깨기, 웃음 등 가장 특색 있는 행동으로 어부의 이미지를 묘사하고, 선승어부를 참고하여 어부가 깨달음의 불가어부임을 묘사한다. 전체 어부어는 겉으로는 어부가 술을 마시는 즐거움을 묘사하고 있지만, 실제로는 어부의 슬픈 하늘의 마음을 다른 방식으로 칭송하여 그의 인생을 교육하고 계몽하며 자신과 비교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단어에는 수묵화 같은 산수 묘사가 있고, 선미도 있고 선어도 없고, 선기도 있다. 수시 어부의 구체적인 분석은 다음과 같습니다.

하나

어부가 술을 마시면 누가 갈까. 생선과 게는 한 번에 따로 지불합니다. 술이 취하지 않아 돈이 많지 않다.

고대 문인들은 술에 취해 술에 취한 경지로 안일한 마음을 표현하는데, 술에 취해야 담백함을 얻을 수 있다고 믿었고, 불교도조차도' 반야탕',' 무지주' 라는 말을 했다. 여기서' 술' 은' 법과 쾌감의 맛' 을 나타낸다. 동포는 제 31 어부, 가와코 선사, 덕성 스님의 말을 사용했다. "물고기를 동경하고 물고기를 먹지 않지만 골자, 펑호는 모두 비어 있다." 이 세상에서 평범한 사람이 되는 것은 단지 비루일 뿐이라는 것을 알고 있다. 선사는 첫 문장과 두 번째 문장을 통해 자신의 구걸어를 세상의 일반인과 비교해서 자신이 불교도라는 것을 아는 모든 일반인에게 희망을 걸었다. 물고기와 게는 장 () 천자 () 와 수시 () 가 자주 쓰는 이미지이다. "한 번에 어게돈을 지불하다" 는 조건은 그들이 이미 어게를 잡았다는 것이다. 수시의' 한 번 물고기를 지불하는 것' 은 선사' 물고기를 먹고 싶지만 물고기를 먹지 않는 것' 의 지속적인 발전이다. 동포 증운은 "마음이 갈고리에 걸린 물고기처럼 갑자기 그것을 벗어났다" 고 말했다. "그는" 당신이 물고기를 걸면 "을 당신이 느끼는 길과 비교하므로" 물고기와 게 "라는 단어는 아마도 깨달음을 의미합니다. 내 의견으로는,' 잠시 지불하다' 라는 말은 가와코 선사가 언제 어디서나 깨달은 비유이다. 한동안 많이 취하지 않았다' 는 것은 도에 대한 광희의 정도를 알 수 있다. 금액 크기에 관계없이 "두 가지 방법" 이 하나임을 보여줍니다. 인지상으로는' 이것' 의 분리가 있고, 심리학상으로는' 저것' 의 상대성이 있다. 어부는 이미 법에 따라 술을 마셨고, 이미 이별의 마음을 잃었다. 그래서 이 어부는 법률석에 있는 다른 사람에게 영감을 줄 수 있다. 장' 어부' 제 4 부는 "송강게부 주인악, 독미약탕도 밥" 이라고 말했다. "마치' 마스터' 가 있는 것 같은데, 이것은 그들의 서로 다른 정신 영역의 표현이다." 돈수' 는 저속한 진리에 속하며,' 얼마든' 은' 신성한 진리' 이다. 한마디로, 동파는 그가 성인들 사이의 모든 차이를 제거했을 뿐만 아니라' 상상과 성자' 의 어부 인격미를 형성했다는 것을 보여준다. 이것은 동파에서 화엄의' 이사가 모두 명명' 법관에 대한 심도 있는 이해의 구현이다.

둘째,

어부는 술에 취해 옷을 입고 춤을 추었다. 술에 취했는데 집으로 가는 길을 찾았어요. 카누는 짧고 기울어서 어디서 깨어났는지 모르겠다.

선종 대사는 깨달음을 되찾고, 이해력을 가볍게 한다. 어부가 술에 취해 옷을 입고 춤을 춘다' 는 것은 말과 행동으로 가르치는 편안한 경지에 해당한다. 그 경지는 자명하다. 동파는 선종학자들이 자주 사용하는 방식으로' 마섬유춤' 으로' 마인몽, 꿈에서 자신을 알아본다' 는 경지를 묘사했다. 불교의' 위로' 가 절대적인 경지를 상징하는 것처럼,' 집으로 돌아가다' 는 원래의 (조용한) 귀의처로 돌아가는 것을 상징하며, 은근히 법열의 도취를 표현했다. 경주 짧은 경사' 는 단호한 마음을 상징하며 거짓 추측과 분리는 없을 것이다. 송대의 선종 대사도 늘 사람들의 마음을 유휴하고 외롭게 해석하는데, 옛 우물에는 파도가 없기 때문이다. 예를 들어 장효상이 무석을 지키고 있을 때 경산대휘에게 "인간과 환경 윈윈을 어떻게 할 수 있을까?" 라고 물어본 적이 있다. 선생님은 이렇게 말씀하셨습니다. "눈은 갈대꽃을 덮고, 배는 배를 타고 해안을 건넜다. 클릭합니다 ("속등 전설" 권 33 참조) 수시 단어에서 "경주" 의 의미는 "근면하게 배를 만든다" 는 의미와 동일하며, 가볍고 지혜로운 반야주를 가리킨다. 가와코 스님의 선시에는 항상 과거, 현재, 미래라는 세 가지 개념이 언급되어 있다. 지난 일' 은 축복과 한의를 배회하는 어부이지만' 현재' 와' 미래' 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마침 동파는' 취귀로 가는 길' 에서' 어디서 깨어나는지 모른다' 에 이르는 여정은 현재, 과거, 미래의 시차와 밀접한 관련이 있어' 취귀로 가는 길' 의 축복과 어부가 현재의' 경주' 로 미래의 중생을 구하는 임무를 보여준다. 그래서 동포의 노래는 가와코 대사의 말을 직접 답습했다. "한 강이 갑자기 밝아지고, 하늘이 높고 구름이 옅고, 햇빛이 맑다." 흩어지기에 적합한데, 이게 어디서 왔는지 모르겠어요? "(시 26). 어부가 본분을 잊지 않는 것은 반야폴로미도 배가 중생을 페리하기 위해 기다리고 있기 때문에 동포가' 뒤돌아보지 않는다' 는 정의를 불러일으키기 때문이다

세 번째

어부가 깨어났을 때는 이미 봄의 오후였다. 꿈이 산산조각 나고 꽃이 흩날리다. 취각성, 취각성, 웃음으로 오늘의 세계를 보다.

불교도들은 꿈의 꿈을 세상의 허황된 것을 비유한다.' 꿈이 깨지다' 는 것은 깨어있는 인식과 같다. 이미지군 분석에서 선시의' 낙화비행 솜' 은 일반적으로 깨달음 후의 현상 세계, 즉 법계를 강조하지만, 이곳의 의미는 다르다. 시인 비듬' 권 20 에 따르면 혜홍선사' 한재야화' 에 따르면 무중은 스쿠버 다이빙이라고 한다. 그는 한 여성 시인을 위해 시를 한 편 썼는데, 이렇게 말했다. "무산의 아내에게 소식을 전해 주세요. 나의 선심은 이미 진흙덩이가 되어 동풍에도 미치지 않는다. " 시 승도겸의' 진흙 솜' 도 마음을 움직이지 않는다는 뜻이다. 선시의 관점에서 볼 때,' 떨어지는 꽃을 꿈꾸다' 는 집착의 마음이 떨어지는 것처럼 초조하고 불안한 은유로, 그가' 빈 꽃경' 의 진상을 간파하고 혼란스러운 색채 세계에서 깨달은 것을 상징한다. 그 시는 선종 대사인 정천이 창사에서 지은' 풀부터 꽃까지' 시 ('오광회원' 권 4) 와 일치해 성위에 머무는 것을 꺼리지 않고 환세한다는 것을 보여준다. 어부가 속진에서 성진까지 다시 속진으로 돌아가는 과정은 바로 색오공이 있었기 때문에' 텅 빈 것' 어부의 파세의 꿈도 도장이며 감독의 경지에 이를 수 있다는 것을 깨달았다.

동파는' 취했을 때 술에 취해 옛것을 웃을 수 있다' 는 이 말의 의도에 대해' 원수 스명 2 서' 에서' 세상 사람들이 모두 취하고, 술을 잘 마시는 사람은 담담하고, 평소 못지않게 가장 유명한 설법이다' 고 분명히 밝혔다. 만약 네가 하인이라면, 어떻게 술을 마시지 않을 수 있니? 만약 네가 취했다면, 취한 맛은 몇 분의 선생과 다를 바 없고, 부러움도 있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 단어의 뜻은 취하거나 취하지 않는 것이 아니라,' 술이 서늘하면 사람이 깨어나기 쉽다' 는 뜻에 더 가깝다. 자연 단샤의' 극주' 와 백거이의' 정적시 소리 가벼움, 고금 없음' 의 2 층 의미. 스시의 말' 세고' 는 불경에서 말하는' 더럽지도 깨끗하지도 않고, 증가하지도 않고, 감소하지도 않고, 가스 속의 무색' 의 세계이다. 가와자 선사가 그의 서른세 편의 시에서 언급한' 흔적도 없고 즐거움도 없다' 와' 방탕한 몸, 공허한 기운, 왜 남북이 아닌 것' 의 현상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즉 동포 자신이 말한' 먼지는 사라지고, 도는 평평하다' 는 것이다. " 강남 사이북은 참을 수 없다. "(임강선)

요컨대, 어부가 술에 취해 깨어나는 것이 이원대립의 세계에 서 있다면, 술에 취해 술에 취하는 것은 법세계에서 현상세계로 가는 과정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어부의 술, 한 번 취하면 모두 관원들이 이른바' 편의법' 이라고 부르는 것이다. 전자는 선사가' 흔적도 없다' 는 성진절대상태를 가리키고, 후자는' 흔적도 숨기지 않는다' 는 말은 선사가 세속을 떠나지 않고, 공식법을 마음대로 보여 주는 고금도장이며, 어부의 은신처이자 동파가 뱃사공으로서 공식 세계를 건너는 것을 가리킨다. 이 세상은 벼슬과 고기잡이의 경지가 없고 고금의 구분도 없다.

넷째.

어부는 웃으며 갈매기를 살살 들어 올렸다. 외로운 강은 폭풍이 많다. 강변에서 말을 타는 것은 관직으로, 나에게 배 한 척을 빌려 남쪽을 건넜다.

이 시는 동포' 어부사' 의 특색이다. 그와 천자를 제외하고는 이렇게 축축한 체험정신을 볼 수 있는' 어부사' 가 없기 때문이다.

가와코 스님의 세계에 대한 적극적인 개입은 곳곳에서 볼 수 있다. 예를 들면' 물, 색, 산, 빛' 은 곳곳에서 새롭고, 속되지 않고, 다르지 않다. 이런 진취적인 태도도 동포의 어부사에 반영된다. 예를 들면' 강을 타고 벼슬을 하고, 내 배를 빌려 남쪽을 건너라' 는 것이다. 그 중' 도남' 은 동파어의 의미와 무관하지만,' 초사 9 장 애도정' 에서 볼 수 있다. 따라서' 남도' 는 불경에서' 남자무디 파, 중생이 함께 있다' 는 뜻으로 의심된다. " "중독남 Jambu-Di^pa 는 처음에 인도 땅을 가리켰고, 나중에는 인간 세계를 가리킨다. 엄복 산스크리트어 점술은 모두 나무의 이름이다. Ti, 산스크리트어 devipa, 대륙을 뜻합니다. 이 대륙은 수미산 4 대륙의 남부 대륙이기 때문에 남자무디 PA 라고도 불린다. 그 주민들은 용감하고 기억에 남지만 기업을 세우고 산스크리트어를 연습하고 부처가 그들의 땅에서 나올 수 있다. 이 세 가지 물건은 다른 세 대륙과 천도보다 낫다. 이런 주장은 억지스럽지만 어부가' 남하' 하려는 방향으로 보면 일리가 있다.

승마' 라는 말을 보면 선시에서' 당나귀를 타고 당나귀를 찾는다' 는 말이 모두 밖에서 쿵푸를 찾는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불교도들은 뗏목이 강을 건널 것을 요구하는데, 맞은편 해안에 있는 사람들은 이미 뗏목을 사랑하지 않고, 말을 타고 강을 건너는 것은 말할 것도 없고, 항상 어리석다. 이곳의 공식은 모든 동업 중생에 속하며 어민이 구조하는 대상이라는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다. 두난은 어부가 관직을 넘어 이상적인 세계로 가는 은유이다.

이곳의 어부들은 안팎을 겸수하여 그의 인격의 아름다움을 형상적으로 묘사할 뿐만 아니라 뱃사공들에게' 25' 라는 글자로 관원을 지칭한다. 나는 개의치 않는다. 서리 잎은 떨어지고 꽃은 해안에 떨어지지만 어부에게 근심을 가르친다. "노화" 의 이미지는 선사 어부의 36 자에서만 볼 수 있다. "노화를 뜯는다. 누가 노을속에 묻혔다고 하는가."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갈대꽃 뜯기" 는 다모가 강을 건너는 이야기에서 나온 것으로, 한 배의 뗏목을 대표하며, 동포의' 나를 빌려 남도를 건너라' 는 뜻은 바로 이런 뜻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동포 작품 속 어부의 이미지는 이상화의 자기 묘사이다. 동파는 상당히 자비로운 마음을 가지고 있고, 동파어 중의 어부는 대승보살의 이상적인 이미지이자 자아의 묘사이다. 그는 동파에서' 상쿠바트, 중생을 내려와 세상을 떠나지 않는다' 는 긍정적인 태도를 기탁했을 뿐만 아니라, 관직에서 자신의 사업에 열중하는 걸출한 사상을 천명하여 불가어부사의 지위를 높였다. 예술적으로 소동파 어부사의 묘미는 불교의 언어가 아니라 선종어부의 이미지를 빌려 선과 단어를 밀접하게 결합시켜 단어의 경지를 크게 넓혔다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