탄생부터 30 년대까지 중국 드라마의 발전을 간략하게 설명해 주세요.

중국 연극사 (탄생부터 1930 년대까지)

65438+2009 년 말 2000 년 초 중국에 이식된 이역극풍. 전통적인 연극, 오페라와 구별하기 위해 연극이라고 부른다. 전반적으로 중국 연극은 신극 시기, 미극 열풍기, 좌익기, 연안극, 근대성의 다섯 가지 발전 단계를 거쳤다.

신극기

1906 년 일본' 신파' 연극에서 영감을 받아 유일학생 증소곡과 이숙이 함께 춘류사를 조직했다. 1907 년 일본 도쿄에서' 다화녀'' 흑노호소천록' 을 공연했다. 같은 해 왕중생 등은 상해에서' 춘양사' 를 조직하여' 흑노록' 을 공연했는데, 이것은' 중국 연극의 시작' 이었다. 대화를 주요 수단으로 하는 이런 연극은 신극이라고 불리며 이후 문명극이라고 불린다. 그 후 10 년 동안 상하이, 베이징, 천진, 남경, 우한 등지에서 새로운 문예극장, 진화극단, 남개신극단, 신극사 등 새로운 극종이 등장해' 열혈',' 사회시계 만세' 등을 공연했다 신해혁명이 실패하자 신작은 점차 쇠락했다. 이 시기의 대표 인물은 구양여천이다.

에미극 시절

191 19 19 후시의 단막극' 평생대사' 가 그들이 주장하는 대표다. 이와 함께 진대애 구양여천 등은' 미극 사랑' 이라는 비전문 연극의 구호를 우렁차게 제기하고 인민극사, 심유극사, 남국사 등 연극단체를 잇달아 설립했다. 호랑이 잡는 밤',' 명품의 죽음',' 세 반항하는 여자' (곽모로),' 애국' (곰버시),' 억척녀' (구양여천),' 범벌 한 마리' 가 탄생했다 65438 년부터 0922 년까지 미국을 유학하며 연극을 전공한 홍심은 귀국하여 연극가 협회에 가입했다. 문명연극의 나쁜 습관에 대하여 그는 대담하게 극본, 무대 규율, 감독 제도의 건립을 개혁하여 남녀합연을 제창하고 완전한 연극 예술 체계를 형성하였다. 65438-0925 베이징 예술학원 연극과를 설립하여 연극 인재 양성을 위한 진지를 제공하였다. 전한이 이끄는 남방예술운동은 1920 년대 신흥연극의 정신을 가장 잘 구현한다. 1924 년부터 1930 년까지 반제 반봉건의 많은 연극을 연이어 상연하여 진닝추, 진,, 정, 장서, 오작인 등 여러 예술 간부를 양성했다. 1929 ~ 193 1 년, 구양여영이 광동연극연구소를 주재하며' 연극' 잡지를 발간하고' 노호, 중국' 등 수십 편의 연극을 조직한다 구양여천, 홍심전한은 중국 연극의 창시자로 여겨진다. 1928 년 홍심은 창의적으로 영극을' 연극' 으로 번역해 진부한' 신작' 과 구별해 중국 드라마의 이름을 얻었다.

좌파

중국 * * * 제작당의 지도하에 1929 는 상하이 예술극사를 설립하여' 무산계급 연극' 이라는 구호를 제시했다. 193 1 1 년, 중국 좌익 연극가 연맹이 설립되면서 중국 연극은 좌익 연극 운동이 주도하는 발전 단계에 들어섰다. 좌익화극단 총단은 상해에 설립되어 북평 (오늘 베이징), 닝 (), 광광 (), 항주 () 등의 분단을 이끌고 50 여 개의 좌익화극단을 설립하여' 혈복',' 종소리 격월',' 중국',' 향미',' 향미' 를 공연했다. 1935 년 상하이 아마추어 연극가 협회가 설립되어' 나라',' 흠차대신',' 뇌우',' 무측천',' 태평천국' 을 연출했다. 1940 년대 연극사 공연' 사이금화' 등 대형 연극이 무대 예술 수준을 크게 높였다. 1934 부터 1937 까지 조유의 명극' 뇌우',' 일출',' 들판' 이 나왔다. 1933 년 중국 최초의 상업극단인 중극단이 탄생해 14 년을 고수했다. 허베이 정현 농민 연극 실험은 1932 부터 1937 까지 연극 시도였다. 붉은 연극' 은 강서 호북 호남 광동 복건 등 혁명 근거지에서 매우 활발하다. "27 참사", "팔일남창 봉기", "우리의 홍군" 등 수백 편의 연극이 근거지 군민의 전투 사기를 크게 고무시켰다. 1935 년 남경에 국립연극학원이 설립되었다. 그 후 14 년 동안 총 연수생 1000 여 명, 전체 길이의 극 공연은 180 회에 육박하며 장쑤 호남 호북 쓰촨 등 지방을 포괄하며 영향이 광범위하다.

연안 연극

1935 10, 중국 공농홍군이 세계적으로 유명한 2 만 5 천리 장정을 마치고 산북에 도착했다. 항일전쟁 시기 내내 일부 원적 충칭과 상하이의 연극가들이 연안으로 속속 가서 이곳의 문학력을 증강시켰다. 연안 노신예술대학이 그들의 집결지가 되었다. 현지 생활에 익숙하지 않아, 한때 연극, 명극을 옮기는 것을 위주로 했다. 니콜라이 고골의 흠차대신',' 체호프의 청혼',' 포고딩의 총협' 등 러시아 소극과' 해돋이',' 베이징인',' 폭풍우',' 파시스트균',' 태평천국' 을 공연했다 1938 부터 1940 초까지 연안노신예술학원 연극학과 및 부속 실험극단이 100 여 회를 공연했다. 연안의 연극가들은 창작에서도 각각 신통을 드러내는데, 그중에서도 비교적 영향력 있는 것은 왕진지의' 건달 대장', 사코프의' 재회', 야오세효의' 바둑 미정', 이백의' 시골음악' 등이다.

현대 (약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