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26 년,' 베이징 모닝 뉴스' 를 둘러싼 시각에는 신시를 위해 격법을 창조하기로 결심한 시인들이 모였다. 그 중에는 냄새, 서지모, 주향 등이 있었다. 그들은 또한' 신월파' 와' 시' 잡지를 창립하여' 신월파' 라는 이름을 붙였다. 신월파 시인 중에서 많은 이론을 듣는 것이 가장 완전하고 명확하며, 그는 시를 주장한다. 건축의 아름다움 (주로 시구의 대칭적 배치 순서를 가리킴) 은' 이성이 감정을 통제한다' 고 요구하며' 족쇄' 를 가지고 춤을 추는 것은 시인에 대한 더 높은 심미 요구다.
신월파' 의' 중진' 은 서지모를 제외하고는 냄새를 맡는다. 시' 붉은 촛불'' 죽은 물' 이 있다. 사수' 는' 삼미' 의 추구를 관철해 판타지 상상력, 조화로운 리듬, 질서 있는 형식, 선명한 색채로 유명하다. 그중' 사수' 라는 시는' 사수' 를 구 중국의 부패한 사회의 상징으로 삼았다.
1920 년대 후반에 상징주의 시풍이 다시 일었다. 유명한 시인 다망슈의' 우골목' 은 서구 상징주의 시 스타일의 영향을 받았다. 1928,' 비 골목' 과' 라일락' 같은' 소녀' 라는 두 가지 이미지로 얽히면서 엉뚱한 마음가짐을 암시하는 것은 아름답고 흐릿하며 감상적인 분위기다.
현대파' 시파는 1932 이후' 현대지' 를 둘러싼 시인들, 다망수, 하방, 변, 폐명 등을 가리킨다. 그는 Qifang 의 "예언" 및 기타 시, 화려하고 절묘한. 변편의' 선집' 과' 어집' 의 작품은 일상생활에 능하다.
1930 년대에는' 좌익연맹' 이 주창한 혁명시 운동인 시가 또 한 번 등장했고, 1932 가 설립한 중국시 협회를 골간으로 삼았는데, 그 특징은 시대변화를 밀접하게 따르고, 혁명의 격정을 표현하고, 형태의 대중화와 웅장함을 추구하는 것이 특징이다. 1930 년대에 유명해진 아이청과 장크가도 현실에 가깝고 혁명의 사명감이 강한 시인으로, 그들의 작품은 이 시기의 현실을 더욱 대표할 수 있다.
"7 월파" 와 "9 야파" 는 항전 시기와 40 년대 신시의 발전 수준을 더 대표할 수 있다. 아이청의 영향으로' 7 월파' 는 이론가 후풍을 핵심으로 한 작가와 시인으로, 그 대표인물은 사슴원, 아론, 등이 있다.
구엽파' 는 1940 년대' 중국 신시' 등 간행물을 중심으로 한 또 다른 풍격 성향의 시인 ('중국 신시파' 라고도 함) 이다. 시인을 대표하는 것은 신피리, 무단 (달리 소개됨), 뒤, 진, 항약열, 당치, 당섭, 원코가 등이다. 1980 년대에 그들은 9 편의 시를 출판했다.
50 ~ 60 년대의 시는 매우 선명한 시대적 특징을 가지고 있으며, 정치 서정시는 이 시기에 가장 유행하는 스타일 중 하나이다. 천안문시 운동 +0976' 은 자발적인 군중 집단시 창작 운동이다. 19966.88868686617
현실주의 시가사조는 신시기에 처음 등장했고, 뒤이어' 몽롱한 시' 에 대한 토론이 나타나 신세대 시가 문단에서 부상하고 있음을 보여준다.
몽롱한 시' 는 한 무리의 시인이나 시가 아니라 반란성과 선봉성을 지닌 창작사조이다. 그의 작품은 예술적으로 일반 부호를 사용하며 표현상 모호성과 불확실성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몽롱한 시' 라고 불린다. 북도, 슈팅, 구 청, 하강, 양련 등. , "안개가 자욱한시" 의 대표 작가입니다.
신생대' 는 복잡한 시인 집단으로, 거의 80 년대 초의' 몽롱한 시' 그룹에서 유래한 것으로, 결국 90 년대의 주류가 되었다. 그중에는 해자와 왕가신을 대표하는 이른바' 뒤 몽롱한' 시인과 한동, 우견으로 대표되는' 제 3 세대' 시인이 있다. 그들의 특징은 일상생활의 심미에 치중하는 것이고, 가치관은 반대이다.
당시의 발전은 초당, 성당, 중당, 만당의 네 기간으로 나눌 수 있다.
[1]
초당은 당시를 개척한 시기이다. 초당시단은 제량의 부체시풍을 계승하여 궁체시를 유행시켰다. 궁체시에서 벗어나 시풍을 떠다닐 수 있는 시인은 왕적 () 이다. 그는 도연명의 생활 태도와 시 스타일을 추앙하며, 주로 전원풍광과 개인의 전원생활을 묘사하며 시풍이 희박하다.
"초당 사걸" 은 양형 루 나네 명의 시인을 가리킨다. 그들의 주된 공헌은 궁체시를 파괴하고 개조하고, 오률을 제정하고, 칠언가를 발전시키는 것이다. 4 인' 에 이어 심추와 송은 율시를 빚은 두 시인이다.
진자앙은 당대 최초로 시가 혁신의 깃발을 든 작가이다. 그는 한위 고시를 추앙하며 "한위의 바람", "야흥" 을 주장했다. 그는 복고를 혁신으로 궁체시의 떠 있는 시풍을 쓸어버리고 당시의 발전 방향을 바로잡아 성당시의 최고봉에 길을 닦았다.
[2]
성당시는 당시 () 의 최고 업적을 대표한다. 성당시의 두 유파는 왕위, 맹호연을 대표하는 산수전원시파와 고적합, 삼삼을 대표하는 변세시파이다. 왕창령, 왕한, 왕지환, 리치, 최호 등 변세시파의 중요한 시인. 이백과 두보는 성당시대의 두 위대한 시인으로, 그들의 시는 당시와 중국 고전시의 최고 업적을 대표한다. 장 () 호 () 장욱 () 포융 () 은' 오중 사자 ()' 라고 불린다.
[3]
중당 초기 시 창작은 저조한 상황에 처해 있고, 후기에는 다시 나타났다. 대력시대에 당대종에서 명성을 누린 10 명의 시인을 통칭하여' 대력 10 재자' 라고 부른다. 중당 초기의 원결, 구황은 민생 반영에 치중하며 두보가 주창한 신악부와 백거이를 비롯한 신악부 운동 사이의 과도기 시인이다. 중당 초기 유장경, 위는 산수시로 유명하다. 왕위, 맹호연에 이어 또 다른 사람들이다. Lulun, Li Yi 의 국경 요새시는 Gaoshi, Cen Shen 의 후발입니다. 중만당의 두 대 시가 유파는 신악부파와 한모파이다. 중당 시대에는 백거이, 원직을 대표하는 시인들이 두보의 현실주의 정신을 자각적으로 발양하고, 삶의 원천에서 시 소재를 찾고, 많은 새로운 제재의 악부시를 창작하고, 새로운 언어를 사용하고, 새로운 시를 표기하며, 신악부 운동을 일으켰다. 신악부 운동의 핵심 시인은 장계, 왕건, 심이였다. 한모시파와 신악부시파는 거의 동시에 등장해 각각 한유와 맹교로 대표된다. 그들은' 진연 무곡' 을 표방하고, 고졸을 추앙하고, 모험을 추구하며, 예술적으로 친숙함을 피하고, 어려움 때문에 일부러 새로움을 구하며, 기이한 풍격을 형성했다. 두 대 시파 외에도 성과가 뛰어난 시인은 유우석, 류종원, 이하이다.
[4]
만당은 당시와 석양이 환히 비치는 시기이다. 시단의 전반적인 상황은 강렬한 감상적인 분위기와 성행하는 조각 분위기이다. 이상은과 두목은 만당 초기에 매우 유명한 시인으로' 소두리' 라고 불린다. 그들도 만당에서 가장 성취한 시인이다. 중만당 시대에는 피일휴 (), 니 (), 두순학 () 을 대표하는 시인들이 중당 신악부파의 창작정신을 발양하고 민생을 반영하는 데 중점을 두었지만 예술적 성과는 높지 않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