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왕성하고 완강한 생명력을 보여줍니다
풀의 생명력은 매우 완강하다. 바람과 비가 오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고, 추위와 더위를 두려워하지 않고, 도처에서 자랄 수 있다. 그래서 풀은 시인의 생명력을 가장 잘 대표하는 사람이 되었다. 예를 들어 백거이의' 고초에게 작별하다':' 망망초가 평원을 지나 사계절을 따라 왔다갔다한다. 들불은 그들을 완전히 삼킨 적이 없다. 그들은 봄바람에 다시 키가 컸다. " 구양수는 "풍락정 춘유 3 곡": "춘운은 담담하고 태양은 높고, 풀은 옷을 휘젓기 전에." 봄풀은 잎이 무성하고, 번창하며, 관광객의 옷자락을 만지며,' 건드리다' 라는 단어는 봄풀이 번창하는 기세를 보여준다.
2. 사랑을 표현하고 봄을 소중히 여기는 감정을 표현합니다.
풀은 봄에 가장 이른 메신저 중의 하나이다. 시인은 먼저 싹이 돋은 연한 푸른 춘초로 봄을 사랑하고 소중히 여기는 감정을 자주 표현한다. 예를 들어 백거이의' 전당춘유': "꽃이 점점 더 화사해지고, 얕은 풀에는 말굽이 없다." 한유의' 이른 봄' 은' 수부 장 18 원' 밖에 나타났다. "하늘의 비는 맑고 먼 곳의 풀은 가깝다." 먼 곳을 바라보고도 조금도 안 되는 풀빛은 이른 봄에는 유일무이하다. 그것은 신선하고 수분이 풍부하여 대지의 봄의 번영을 상징한다.
향수병의 감정과 분리를 표현하십시오.
초사 조은은이 "왕손유자가 돌아오지 않고 춘초가 꾀꼬리가 날아간다" 고 쓴 이후, 시에서 방초는 늘 향수와 연결되어 있다. 매년 봄이면 춘초가 다시 피어나는 것 같다. 돌아오는 것처럼 감상적인 시인들도 종종' 풀' 의 귀환과' 사람' 의 귀환을 연결시킨다. 따라서 시인은 끝이 없고 어디에나 있는 풀로 똑같이 무궁무진하고 어디에나 있는 슬픔을 상징한다. 예를 들어 이어의' 청평악': "증오에서 봄초처럼 멀리 가면 더 잘 살 수 있다." " 끝없이 펼쳐진 춘초로 멀리 천애에서 이별의 슬픔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윌리엄 셰익스피어,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범중엄수 장막 뚜껑은 "산이 비스듬히 비치고, 잔디는 무정하게 비스듬히 기울어져 있다" 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 이숙동의' 송별'' 정외, 고도 옆, 풀 푸른 하늘'.
4. 처량한 광경을 부각시켜 국가의 흥망을 토로하다.
잡초가 무성하여 종종 서늘한 느낌을 주기 때문에' 들풀',' 추초',' 들풀' 의 이미지가 있다. "풀" 은 시인이 황량한 광경을 묘사하고, 국가의 흥망과 사물의 성쇠를 토로하는 대상이 되었다. 유우석' 5 골목':' 주작교 옆 들풀 꽃, 5 골목 입구 석양. " 주작교에는 잡초가 무성하고, 들꽃이 도처에 널려 있고, 지난날의 번화함은 이미 사라지고, 산전수전 같은 심정을 구현했다. 백거이' 장한가'' 서궁 남궁이 늦초에 떨어지고, 계단에는 단풍이 쌓여 아무도 쓸지 않았다. "
5, 국경 요새와 초원 풍경을 보여줍니다
고시에는' 백초' 의 이미지가 자주 등장한다. 백초는 서북의 일종의 풀로 매우 강인하지만 서리가 내린 후에는 부러질 수 있다. 의' 송전무 오귀백설가':' 북풍이 백초를 휘감고, 8 월에 눈이 타타르 하늘을 넘었다.' 백초접' 은 서북 국경의 기이한 기후를 부각시켰다. 바람과 비가 춥고, 변변변전사들이 고된 생활을 두려워하지 않는 영웅적 기개를 나타냈다. 풀은 초원에서 가장 흔한 식물로 초원의 경치를 가장 잘 대표한다. 예를 들어 북방 민요' 칠레가':' 하늘은 창성하고, 들판은 망망하고, 바람은 풀을 불고 소와 양은 낮다.' "
시인의 주관적 감정의 구체화
풀이 황량한 산에서 자라서 혼자 힘겹게 지탱하고, 무명하며, 아무도 묻지 않는다. 실의에 빠진 시인은 그들을 보면 자신의 경험을 떠올리고, 그윽한 풀이라고 생각하며, 자신의 처지를 위해' 풀' 을 개인화한다. 예를 들어 이상은의' 일선':' 신의 연민초, 땅에는 맑다.' " 어둠 속에서 길고, 오랫동안 비가 침수된 잔잔한 풀을 취하여, 갑자기 석양을 만나 여휘를 맞으며 장사를 추가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시인 자신도 비슷한 운명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풀에서 자신을 찾았기 때문에, 그는 사물에 대해 공감하며 자신의 생명의식을 풀에 걸었다. 웨이 "서계초주": "그윽한 초계를 불쌍히 여기고, 황달이 나무에 울린다." 시인은 은퇴해야 하기 때문에 혼자' 그윽한 풀' 을 불쌍히 여겨 시인이 청빈하고 정신이 맑을 때의 가슴을 표현하고 아첨하지 않는다.
7, 환경 조용하고 은둔 성과.
식물이 무성한 것은 대부분 그것이 자란 곳의 인적이 드물고 짓밟히는 사람이 없기 때문이다. 그래서 시인은 종종 "풀" 을 사용하여 환경의 우아함과 은둔에 대한 사랑을 표현합니다. 예를 들어, 지아 섬의 "리 닝 은둔": "은둔 이웃, 황무지로 잔디 경로." " 잡초로 덮인 오솔길은 척박하고 구제할 수 없는 작은 정원으로 통한다. 부근에는 사람이 살지 않는다. 환경이 우아하여 이녕의 은둔자 신분을 암시하다. 도연명 "귀원": "남산이 콩을 심을 때 풀은 콩으로 가득하고 묘목은 묽다." "길이 좁고 초목이 길고, 저녁에 이슬에 옷이 묻었다." 시인은 하루 종일 시골 잡초를 뽑는 것에 대해 원한을 품지 않고 오히려 기뻐하며 은둔의 자부심을 나타냈다.
8. 자신의 지위를 비유하는 것은 중요하지 않다.
풀은 자연계에서 작은 식물로 쉽게 근절되고 파괴된다. 고시에서는 보잘것없는 것을 비유하는 데 자주 사용된다. 두보' 해외 하룻밤' 처럼: "작은 바람이 풀기슭에서 출렁이며, 밤을 지나, 내 움직이지 않는 높은 돛대로 불어온다." 미풍이 강둑에 가는 잔디를 날리는 것은 풍경에 대한 모호한 묘사가 아니라 풍경의 깨달음이다. 이때 두보의 절친한 친구인 엄무가 세상을 떠나자 시인은 처량하고 무력한 지경에 빠졌다. 서경을 통해 그는 자신의 처지와 느낌을 표현했다. 강둑의 가는 풀처럼 보잘것없고 보잘것없다.
9, 나머지 한가한 걱정
잡초가 무성하고, 무심코 다듬거나, 심심히 야외로 나가 풀을 찾는 것을 보면 시인의 마음이 한가하고 무겁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예를 들어 사마광: "빈둥빈둥 놀다", "고인이 너와 함께 있지 않고 문 밖에 참새 한 마리를 세우는 것은 정말 가치가 있다." " 나는 이미 게으르고 게으르다. 비가 올 때 춘초가 많이 자란다. "사마광은 집에서 빈둥거리고 우울하고, 하인들도 주인이 집안일을 돌보지 않는 틈을 타서 게으름을 피우고, 화초도 다듬지 않아 봄비가 내린 후 잡초가 만발하여 아름다운 봄볕에 잠겼다. 시인의 잡초에 대한 혐오감은 이런 한가한 생활에 대한 그의 혐오감을 보여준다. 왕안석 "북산": "낙화는 너무 늦었다. 오래 앉아 있기 때문이다. "천천히 풀을 찾다" 로 "늦다" 를 설명하고, 너의 한가한 정취를 써라.
10, 인정의 표현.
풀은 종종 슬픈 감정을 표현하는 데 쓰이는데, 아마도 추초와 잡초의 시들어 떨어지는 것이 사람의 감상적인 감정을 불러일으키기 쉽기 때문일 것이다. 예를 들어, 신기아의 "영유락경구구 북정 회고": "석양 초목, 예사로운 골목, 인도적 노예." " 주인공이 이미 세상을 떠났는데, 그해의 숙소는 온통 황량했다. 풀' 의 이미지는 영웅 뒤의 억압과 푸대접, 그리고 영웅 사업의 후계자에 대한 깊은 아쉬움과 슬픔을 담았다. 오문영 "야래향": "윗층의 오랜 친구, 누가 좀 가르쳐 줄 수 있어요?" 10 년 전 시인은 소주에 있을 때 아름다운 매춘부를 만난 적이 있다. 10 년 후, 그는 이번에 쑤저우로 돌아왔는데, 일이 이미 변해서, 그는 매우 슬펐다. 웨이 주앙 "타이 청": "여섯 왕조 비 사이, 잔디 사이 비 사이, 새가 울다. 클릭합니다 가장 무심한 것은 타이성의 버드나무인가, 아니면 10 리 제방의 담뱃대인가. 강남초는 푸르고, 풍경의 정적은 세상의 변천을 의미하며, 물건의' 무정함' 으로 사람의 고통을 부각시킨다. " "풀" 은 향수시에서 가장 흔히 볼 수 있는 감상적인 분위기의 이미지이다.
"풀" 은 무정하지만 시인은 감정이 있다. 시인의 글에서 풀은 이렇게 풍부한 감정과 뜻을 부여받았고,' 풀' 이라는 이미지 뒤에는 깊은 생명의식을 가지고 있다. 이를 위해서는 우리가 수영에 빠져 깊이 이해해야 한다.
이미지는 외부 사물과 시인의 내면의 감정을 연결하는 유대이자 우리가 시의 주제를 파악하는 관건이다. 그러므로 시를 읽을 때, 우리는 시의 이미지를 굳게 잡고, 그것을 느끼고, 감상하고, 내면의 의미를 발굴하여 시의 모든 신비를 해독하고 맛보아야 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독서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