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경 43 | 태강 태인태사, 부인 안녕하세요.

1.

"당신은 나무의 꽃입니다. 양사이에서 속삭이는 제비입니다. 당신은 사랑, 따뜻함, 희망입니다. 당신은 인간의 4 월의 하늘입니다!"

매년 4 월, 항상 이 시를 말하는 사람이 있다. 시 전체를 기억하지 못하는 사람들은 적어도 한 마디는 기억한다: 너는 인간 사월의 날이다. 이것은 아름다운 재녀림의 시 한 수이다.

그녀의 이름은' 시경 다야 사치' 에서 나왔다. "회휘장이 있는 위인은 백 명의 남자처럼 들린다." 은휘: 좋은 평판. 임본명 림은 당시 남자 작가와 비슷해서 이름을 바꾸었다. "임전" 을 읽기 전에, 나는 일부러 "시경" 의 이 시를 뒤집었다.

자, 이것이 제가 말하고 싶은 태강태인태사의 유래입니다. \ "노래 책 Daya siqi \", 세 사람 은 노래:

\ "siqi, 문왕의 어머니, simei 의 아내 저우 지앙 룸. 만약 네가 큰 배지를 가지고 있다면, 너는 100 명의 남자가 될 것이다. "

태인은 우아하고 단정하여 주문왕의 좋은 어머니이다. 태강 숙현은 매우 예쁘고, 왕실 부인은 주정에 산다. 테스의 명성은 계승할 수 있고 더 많은 남자아이를 낳을 수 있다.

고대인 구름: "저우 왕조 건국, 삼황에 기초. 클릭합니다 삼태는 태강 부인 임태사, 여자 중의 성인이다.

존칭을 존중하는 의미이기도 하다. 강인씨도. 이 세 성인은 각각 덕행이 있어서 태교를 개척하거나 나라를 보좌한다. 주야의 번영은 성왕에게 뿌리를 내리고, 문무덕의 생성은 대부분 모교에서 이루어진다.

태는 존칭이고, 강, 임, 이는 모두 성이다. 태강은 주문왕의 할머니이고, 태인은 주문왕의 어머니이고, 테스는 주문왕의 아내이며, 세 여자는 각각 각자의 지혜와 미덕을 가지고 있다. 주조가 800 년을 전승할 수 있었던 것은 이 세 어머니의 자녀에 대한 교육과 불가분의 관계라고 할 수 있다.

2.

-응? 태장은 주조의 시조 태왕의 아내가 될 것이다. 그녀는 세 아들, 태버, 종용, 왕집을 낳아 아이들에게 모범을 세우는 데 매우 성공했다. 태왕은 삼자 왕희의 아들 희창을 매우 좋아해서, 태버와 종용은 황야한 곳으로 도망쳐 그의 아버지가 왕희에게 왕위를 물려줄 수 있게 되었고, 희창은 그의 아버지를 계승할 수 있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가족명언) 이 형제의 겸손한 이야기는 천년의 이야기가 되었다.

-응? 태인은 상조 말년 귀족 석인의 둘째 딸이다. 그녀는 정직하고, 엄밀하며, 성실하며, 어떤 일을 하든 인의도덕을 따른다. 제 남편 이직 (왕희 분) 과 결혼한 후 태인태는 시어머니를 숭배하고 시어머니를 존중했습니다. 그녀는 후궁을 주재하고, 당당하고 당당하며, 성당이 장엄하고 평화롭다.

\ "열녀전 \", \ "모의전 \", \ "주씨 삼모전 \" 에 모두 기재되어 있다.

태인이 임신했을 때, 악가의 장면을 보지 않고, 음탕하고 무례한 소리를 듣지 않고, 날뛰는 말을 하지 않았다. 옆으로 자거나 옆으로 앉거나 절름발이로 서 있지 마라. 썰어놓은 부적절함, 악취가 나는 음식을 먹지 말고, 놓인 부적절한 돗자리에 앉지 말고, 저녁에 악사에게 시를 외우게 해라. 문왕희창이 내려왔을 때 매우 똑똑했다. 그는 그를 가르치자마자 열 개를 안다. 따라서 임신할 때는 자신이 본 것을 조심하고, 선과 악에 가까워지고, 악에 가까워야 한다.

-응? 태스는 주문왕의 아내로, 그녀는 집에 있을 때 매우 현숙했다. 따라서 희창 () 과 주문왕 () 은 태사 () 를 매우 중시하고, 직접 웨이수 () 로 가서 영사 () 와 결혼했다. 태사가 주문왕의 아내가 된 후, 태장과 태인을 본보기로 남편을 보좌하여 왕문 안팎을 겸수하여 좋은 정적을 얻었다. 그녀는 도덕으로 세상을 교육하여 사람들의 존경을 받았다.

\ "노래 책 Fenghua Daming \" 노래 는 말했다:

대의는 신이 하늘에서 천하를 바라보고, 문왕은 천명이 있다는 것이다. 그가 아직 젊었을 때, 신은 그와 결혼했다. 문왕은 창북위수 강변에서 신부를 맞이했다.

문왕은 아름다운 처녀인 은상과 결혼할 준비를 했는데, 그녀는 마치 그 선녀처럼 보였다. 갑골문은 결혼 상서로운 것을 보여 주었고, 문왕은 친히 웨이수에 왔다. 배를 교량으로 강을 건너는 성대한 결혼식은 매우 영광스럽다.

《시경》의 관화는 우태와 제왕희창의 사랑 이야기라고 합니다. \ "관산비둘기는 강 대륙에 있다. 숙녀님, 군자는 호호 () 입니다. " 。 태사와 결혼하기 위해 희창은 친히 웨이해안까지 뛰어갔지만, 위수 위에는 다리가 없었고, 희창은 배를 타고 부교를 타고 태사를 영지로 돌려보냈다.

3.

세 아내의 이야기는 끝났다. 지금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그들의 이야기를 읽고 있습니까? 구체적으로 모르겠다.

《시경》을 뒤적거리는데, 어느 정도의 시가 찬양을 찬양하는 것이고, 가시덤불을 풍자하는 것도 있다. 나는 73 대 82 의 비율을 자세히 계산해 본 적이 없다. 나는 시경의 부드러움과 성실함, 천진한 사고를 좋아한다. 자유자제, 자율자유의 아름다움이 있다.

한편, 오늘날의 언론은 저속한 글들로 가득 차 있으며, 피상적이고 과장된 가치관을 퍼뜨리고 있으며, 각종 글과 영상은 인간의 탐욕, 이기심, 무정한 분쟁을 감독 없이 하소연하고 있다. 정말 불가사의하다.

인간성이 선이든 악이든, 거짓이든 추악하든, 언론 지향은' 악을 억제하고 선을 올리는 것' 의 원칙을 필요로 한다. 한 가지 방법이 상책이다. 예를 들어 공공매체든 자가매체든 80% 는 전시와 홍보미, 20% 는 폭로와 공격추악이다. 그것은 다르다.

부부가 서로 손님처럼 공경하는 것은 천지의 길이다. 왜 그들은 항상 결혼해서 둘째 젖, 이혼 소송, 가족 양육권이 되는가?

아버지가 아들에게 잘해 주는 것은 자연스러운 일이다. 왜 매주 TV 에 프로그램이 있는데, 부모가 키우지 않고, 서약을 하고, 재산을 다투고, 법정에서 만나요?

고부님은 원래 한 사람을 사랑하는 가족입니다. 왜 그렇게 많은 프로그램과 책에 주어진 줄거리가 모두 존중하지 않고 사랑이 없는 걸까? ......

이해가 안 돼, 강도 내 생각.

중용' 에는' 군자가 움직이고 천하가 천하의 도리, 천하가 천하의 법, 천하가 천하의 법' 이라는 말이 있다.

그래야만 군자가 현모양처를 가질 수 있고 현모양처가 군자를 교육할 수 있고 부부가 세상일을 관찰할 수 있다. 천행건, 자강불식; 지세는 곤하고 덕선은 선하다.

군자는 도리가 있고, 아내는 만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