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목은 어느 왕조에 속합니까?
청나라.
위안 메이 소개
원기 (17 16- 1797), 글자재, 호간재, 연연 씨. 만년에 창산인, 청대 시인, 시학 비평가가 되었다. 절강 전당. 그는 청나라 건륭 시대의 수재로 재능이 출중하여 시문이 강남 1 위라고 할 수 있다. 그는 (청-간-슬로언 -Ku 전서의 편집장) 과 함께' 남원북지' 라고 부른다.
위안 메이는 간가 시대의 대표 시인 중 한 명이다. 조익, 장사청과 함께' 건륭 3 대 시인' 이라고 불린다. 건륭 4 년 (1739) 중진사, 한림원 서길스 수여.
7 년 전근, 건륭 관직. 그는 강녕, 상원 지사, 정치적 목소리가 좋았고, 윤계선 총재의 적절한 인정을 받았다. 서른세 살 때, 아버지는 돌아가셨고, 직무를 그만두고, 양모를 키우셨다. 그는 강녕 (난징) 에서 수나라의 폐원을 사서, 정원으로 개칭하고, 집을 짓고 정착하여, 사칭으로 정원을 따르라고 했다.
그는 일생동안 태도 행동과 독특한 풍격으로 유명하다. 그는 "공정 문 앞에서는 뒤돌아보지 않고, 주성은 게을러졌다" 고 주장했다. " 그는 노래, 호색, 돈, 여행, 친구, 꽃과 새 석두, "대관의 노예가 되고 싶지 않다." " 강녕 (오늘 남경) 이 정원을 짓라는 명령을 받은 후, 그는 생각했다. "내 관직을 여기에 두자, 즉 1 월; 만약 내가 여기에 산다면, 이 날은 끝날 것이다. 클릭합니다 그래서 나는 관직을 사임하고, "한 관리가 정원을 바꾼다" 고 말했다.
이후 그는 이곳에서 거의 50 년 동안 한가한 생활을 하며 시와 산문 작문에 종사하고,' 시화' 를 편찬하여 인재를 찾고, 상을 수상하고 상을 수여하며 당시 시단에 경의를 표했다. 스물네 살 때 위안메이는 과거시험에 참가했다. 시험 문제는 "내가 바람에 옥이 떨어지는 것을 들을 수 있게 해준다" 는 것이다. 시 속에는 "사람이 의심을 품으면, 다음 날은 강과 같다" 는 묘한 말이 있다. 그러나, 대통령들은 "관련된 언어는 장어가 아니라 손산에 배치될 것" 이라고 생각한다. 다행히 윤계선 주지사는 당시 나서서 낙방을 피했다.
작품에는' 작은 창산가옥집' 이 있다. 정원 시 (16) 및 부록 (10); 자오옥' 24 권,' 허자옥' 10 권; 인연 메뉴 1 볼륨 수필, 편지, 배원 메뉴가 30 여 가지나 있다. 산문 대표작' 언니에게 경의를 표하다' 는 슬프고 진지하며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다. 고문평론가는 이를 당대의 한유의' 12 랑송' 과 비교한다.
위안 메이는 "성령설" 을 주장한다. 그는 한 사람이 시를 쓸 때 자신의 개성을 써야 한다고 주장하면서 "시 300 곡부터 오늘까지 시를 전하는 사람들은 모두 영성이 있어 쌓는 것을 고려하지 않는다" 고 생각했다. 직설적인 억측을 제창하고 자신의' 기질 체험' 을 써내다. "신" 과 "지식" 의 결합을 주장하며 기질, 재정, 교양을 창작 기초로, "참, 신, 생활" 을 창작 추구로 하여 선천적인 조건과 후천적인 노력을 결합하여 좋은 제품을 만들어 "시는 펜으로 쓴 것" 이라고 생각한다. 시 사용 코드, 예를 들어 미인의 옷 보석, 모레. " 그것은 문학이 진화해야 하고, 시대적 특색이 있어야 하며, 당종 송을 반대해야 한다고 주장한다. 그는 신운파를' 가난함', 격조파는' 인형공연', 근리파는' 개골점', 종송파는' 구걸이동' 이라고 조롱했다. 그는 또한 심덕잠의' 부드럽고 돈후한' 이론에 반대하며,' 공자론 시가 믿을 만하고, 또한' 원망' 이라고 생각한다. 신용을 지키지 않고' 부드럽고 돈후하다' 도 있다. "산문과 산문을 병행한다고 주장하고, 산문과 산문은 자연계의 패리티처럼 편파적이어서는 안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산문, 산문, 산문, 산문, 산문, 산문) 동원이류, 두 봉우리가 공존하고, 두 물이 분리되는 관계. 시가 신선하고 영영하여 자유롭게 흐른다. 산수시가 우아하고 정교하다. 위안메이의 문학사상은 발전의 관점을 가지고 있어 봉건 정통 문학관과 형식주의에 충격을 주었다. 게다가, 그는 여문이 미국 문학의 존재 가치로서 어느 정도 긍정적인 의의가 있다고 강조했다. 그러나 그의 시는 대부분 주변의 자질구레한 일로 로맨틱한 가요로 가득 차 있고, 사회내용이 부족하며, 어떤 시는 왕왕 화려하고 실속이 없고, 심지어 표면적으로도 흘러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원목원원
청대의 저명한 학자, 재자 원기는 시단의' 성령파' 의 지도자이다. 그 글자는 재재, 호간재, 후봉은 창산거사, 인연의 대가, 연연의 노인 등이다. 강희는 55 년 (17 16) 전당 (현재 저장항주) 에서 태어나 건륭 4 년 (1739) 수재에 합격했다. 그는 국자감 서기스에게 수여되어 벼슬길에 들어서기 시작했다. 3 년 후, 그는 베이징을 떠나 수양 (오늘 장쑤), 강녕 (오늘 장쑤 남경) 임현에 갔다. 청정이 선량하고, 관근정치국으로 명성이 매우 좋다. 그러나 봉건 관직에는 많은 구속과 뿌리 깊은 인습이 있다. 그렇다면 그와 같은 지식인 관료에게 관직에서 내면 세계의' 갈등, 고민, 고통' 을 누구에게 하소연할 수 있을까?
건륭 13 년 (1748) 겨울, 사직하여 귀가하여 마침내 시비가 가득한 관직을 떠났다. 고대 수도 금릉에서 관직을 맡고, 현지 산천의 아름다운 경치와 인문적 분위기를 좋아하여, 성내 소창산 기슭 (오늘 오대산) 강녕이 수학덕의 원림' 수원' 을 엮은 후' 삼백금' 을 자기 것으로 삼았다. 전하는 바에 따르면 공원의 옛터는 오의 정원으로 명말 학자 오재금릉이 거주하는 개인 별장으로 전해졌다. 문학 명작' 홍루몽' 의 저자인 조설근의 아버지 조복은 나중에 사서 재건했다. 이후 조가의 정죄로 공원은 옹정 조정에 의해 몰수되어 후임 강녕 직조 수와 덕을 할당했다.
위안 메이가 정원을 인수했을 때, "정원은 비스듬히 퇴폐적이고, 그 방은 술집이고, 테라스는 어색하고, 백새는 싫증이 나서 쪼그리고 앉기를 거부했다. 온갖 꽃들이 시들어 봄바람이 끝없이 피어나고 있다. "(원기" 원주 ") 온통 황량하고 무너진 광경이 펼쳐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는 정성껏 보수를 계획하여' 인연' 으로 개명했다. 원매의 정성스러운 보살핌 끝에 공원의 환경은 더욱 아름답고 조용해졌고, 경치는 매우 매혹적이었다. 이것들은 원기의' 수원기' 등 관련 문헌에 모두 묘사되어 있다. 나중에 그는' 정원 시화' 에서' 홍루몽' 을 쓰는 것은 풍월의 번화함을 기념하기 위해서이다. 그중에는 소위 대관원이라고 하는데, 즉 내가 동행하고 있다는 것이다. 클릭합니다
위안메이는 사직하고 은퇴하여 정원에서 거의 50 년을 살았다. 그는 수양을 하고 스스로 즐기며 화원은 그의 마음속의 시적 거처가 되었다. \ "아무것도 안심; 배부르지 않은 것은 정말 병을 치료하는 좋은 방법이다. 역대 문인 묵객의 관련 시와 전적에서도 알 수 있다. 수원에는 금석장, 귀향처, 소면채, 군산, 향설해, 군어산, 여소각, 6 주, 모란암, 호화지, 쌍호, 독작교, 청벽천 등 20 여 곳이 있다 원미 소창산집에 대련을 걸다. \ "여기 산, Maolin xiuzhu 가 있습니다; 삼릉오경, 팔봉구구 ('수원도',' 수원도' 라고도 함) 를 읽을 수 있다는 것은 절묘한 행동인 것 같다. 당시 일부 문인 소객들은 자주 이곳에 와서 원매와 만나 기분을 돋우었다. 수원 () 에는 옛날 사람들이 부른 시가 많이 있어, 누구나 다 알고 있고, 회자되고 있다. 공원이 복원된 후 옛 수도의 명승지였다. 예전에는 좋은 봄가을날이면 관광객들이 끊이지 않았다. 그래서 진이의' 민국금릉원림지' 에는 "4 시원 곳곳에 꽃, 유리충새 울음소리, 눈비 경치, 그래서 전성시 관광객 10 여만 명." (진이' 민국금릉원림연보')
만년에 위안메이가 수원에 거주할 때, 때때로 나가서 산에서 물놀이를 하며, 보고 들은 많은 것들이 글에 남아 있다. 다재다능한 사람인 그는 평생' 소창산거집',' 정원과의 시',' 신제조화',' 정원과의 메뉴' 등의 작품을 창작해 문예 비판 미학 음식에 큰 영향을 미쳤다. 조익, 강석천과 함께 건륭시대의' 강유 삼걸' 로 불리며 후세 사람들에게 칭송받고 있다. 화원에 살면서 위안메이가 한가한 생활을 하는 것은 정말 의미가 있다. 만약 그가 관직에서 계속 빈둥거린다면, 아마도 중국 문화사에는 걸출한 문학 천재가 부족할 것이다.
가경은 2 년 11 월 17 일, 82 세의 원기가 금릉 ('야오코시문집' 권 13' 원군 묘지명서') 에서 병으로 세상을 떠났다. 그는 정원에서 죽었다. 스리랑카 사람들은 이미 세상을 떠났고, 그들은 여전히 정원과 함께 있다. 나중에, 인생의 변천에 따라, 그들은 점점 실의에 빠졌다. 태평천국의 수도 천경 (금남경) 시절, 220 여 무 () 의 수원 () 을 차지하는 수원 () 이 밭으로 개간되어 금릉 () 이라는 유명한 사립원림은 마침내 세상에 존재하지 않았다. 과거 문헌에서 작가는 정원을 반영하는 많은 역사 사진을 보았다. 원기와 동시대의 화가가 정원을 그림으로 하는 것 외에도 (현재 장동제대, 장 편집장의' 원상' 참조), 원 () 인 손손 () 은 나중에 역사와 기억에 근거하여 정원을 그림으로 하여 이 명원의 아름다운 경치를 세상 앞에 다시 드러내게 하였다.
우리는 칠원의' 정원과 같은 그림' 을 묵묵히 읽었지만, 정원의 역대 파빌리온 누각은 산세에 따라 지어졌고, 작은 다리는 흐르는 물, 구불한 길은 그윽하고, 꽃나무는 부숙하며, 수미에 서식하는 것은 독특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한가롭게 남루를 돌아다니며 창문을 열고 방종하며 사방팔방의 바람을 느꼈다. 종산, 지명산, 양청, 왕사, 노용산, 모근심호, 현무호, 현무호, 현성, 창간탑, 우화대 ... 금릉의 모든 명소가 한눈에 들어온다 정원의 또 다른 특징은 그것이 벽에 세워진 것이 아니라 산야로 깊이 녹아들었다는 것이다. 부원 안에는 수백 묘의 논과 채소밭이 있고, 사계절의 경치가 바뀌어 서로 어울려 정취가 있어 전원적인 정취가 있다. 페인트의 비문이 왼쪽에 있는 것 외에도,' 수원지도' 도 오른쪽에 새겨져 있다. "동치일추" (즉 동치 4 년, 1865) 는 중춘에서 페인트칠을 한 것이다. 페인트는' 수행원기' 에서도 정원의 봄빛을 묘사했다.' 입원할 때 오동나무 네 그루가 한 구석에 세워졌다. 조동방, 뗏목 세 줄, 정원 가득. "
마지막으로,' 수원도' 의 저자 칠원 (생졸년 알 수 없음), 본명 주영 ('치' 라는 작품), 어려서부터 가법을 이어받아 아버지 원순과 함께 그림을 배웠는데, 특히 산수에 능하다. 회화 창작에서 그는 내려다보는 시각과' 사생' 에 가까운 수법 (중국화의 표현 수법 중 하나, 즉 잉크선으로만 그린 이미지만 세밀하게 묘사하고 색채를 적용하지 않는 것), 정성껏 구도를 짜고 꼼꼼하게 써서, 과거 원림의 아름다운 경치를 회화 서술하는 방식으로 묘사하였다. "임학은 삼도객을 찾아, 누가 4 시에 꽃을 볼 것인가" (원기자제' 정원련련'). 지금 사람들은 이 그림을 감상할 때 고향의 새꽃 향기와 문인 야스의 노랫소리를 느낄 수 있을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