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자창과 '매화별장'

그의 작품 중 하나가 녹음되었습니다. 그러한 사람은 만리시대에 창저우 복리(富里) 지역에 거주하며 상당한 영향력을 행사했는데, 그 당시의 유명한 서기관들이 거의 모두 그의 접촉에 포함되어 있었지만, 그의 생애는 거의 알려지지 않았는데, 이는 참으로 조금 이상한 일이다.

약 30년 전, 나는 우연히 상하이의 한 중고서점에서 책을 한 권 샀는데, 그것은 완리(萬里)에 새겨져 있고 흰 면지와 노란 면지에 인쇄된 두 권의 시집이었다. . 볼륨은 잉크와 잉크로 가득 차 있으며 많은 포스트 스크립트가 있습니다. Xu Zichang의 컬렉션을 구입한 것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Yongqingcao"의 한 권은 "Maoyuan의 Xu Zichangxuan 삼촌"이 썼습니다. 9행 18자, 좌우측 흰 입. 판에는 신주(1601년) 9월 태원왕조(泰源王臺)의 서문이 있고, 신주8월 안국(靈國) 천희연(千熙廣)의 비문이 모두 손으로 적혀 있다.

나중에 Woyun의 재가 Xu Zichang은 자신을 알게되었습니다.

서자창(徐子昌)이 쓴 『오윤원고』 한 권. 여덟 줄과 열여덟 글자, 흰색이고 일방적입니다. 그 앞에는 만리인음(1602년) 기추왕백로도교 도용의 서문, 만리인음 지동왕왕허우 친구 진지루의 서문, 만력인기기치우지왕군 전운지의 서문이 있는데 모두 보드에 손을 얹으세요.

이 2권에는 서씨 4대 인감인 '서자창인', '서원방인', '서추사인', '서추사인'이 수록되어 있다. 쉬신이 인감' . 그 밖에도 "Yuxuan"(Changzhai의 명명), "Wanshan Tower"(Xu Qiuzhai의 명명), "Zhuyin"(Qiu), "Danchen"(Xinyi), "Gaoyang Kuiyuan Book of Books"(Xin Yiyin) 등이 있습니다. ), "Soochow", "Jie Yuan", "아름다움은 하늘에 있습니다". "동백의 ​​밤을 위한 시 낭송"과 "반 에이커의 매화"와 같은 인장.

"Yongqingcao"에는 Xu Yuanfang과 Chongzhen Yihai (1635)의 후기 1 권과 Xu Xinyi의 후기 2 권이 있습니다. "Woyun Manuscript"에는 Xu Xinyi의 후기가 5 개 있습니다.

이 두 시집을 구입한 직후 상하이 쉬자후이(Xujiahui)에 있는 오래된 종이 가게에서 명나라 말기 사본 "백화 송가"를 얻었습니다. "흑옥현차오" 역시 서자창이 쓴 것입니다. Xu Xinyi의 사진이 있습니다. 이것이 배에 실려 있었다고 하는데, 서자창이 각인한 '비록장화전집' 등 책 앞면에 서자창의 인장이 찍혀 있는 등 너덜너덜한 책들도 많이 있었다고 한다.

얼마 지나지 않아 쑤저우 문학관에서 서자창(Xu Zichang)의 시 세 편을 보냈지만 그 시들은 어디서 왔는지 알려주기를 거부했습니다.

"남은 풀들." 1권 만리문(萬利文) 8행 18자, 흰 입과 한쪽 면에 글을 새겨 넣었다. 그 앞에는 중추절의 쇠퇴하는 달 아래 Wanli Gengshen(1620) 출신의 도교인 Shen Kexiao의 글씨가 적혀 있습니다.

Wanli에 새겨 져있는 "Qiu Shui Pavilion Poetry and Grass"2 권, 8 행 18 글자, 흰색 입과 한쪽면. 그 앞에는 Xing Jiongxu, Wang Youdengxu, Wanli Renyin Tulongxu가 있습니다. 이 책의 시작 부분에는 "Xuan Tuo"와 "Xu Zichang Seal"이라는 두 개의 인장이 있습니다.

Wanli에 새겨진 "Gezhai Shicao"2 권, 8 줄 18 글자, 흰색 입과 한쪽면. 그 앞에는 Xing Jiong의 서문(상판 Shen Yongchang의 공식 대본)과 Chen Jiru의 서문이 있습니다.

이것은 의심할 여지 없이 같은 출처에서 나온 Fulixu Shishou의 책입니다. 그 후 Wenxue Shanfang은 Wanli가 각인 한 Xu의 비문 편지의 또 다른 책을 보냈습니다. 여기에는 "명나라 쓰촨성 용안 현 Zhaomo Yiquan에있는 Xu Gong의 비문"(Chen Jiru 작성), "Xingzhuang"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Xingzhuang) Changzhou Qian Yunzhi (Qian Yunzhi 지음), "Qiaquan Mansion Jun's Travels의 첫 번째 고찰"(Xu Zichang 지음), "Xu Gongpei Shen Ruren의 비문"(Dong Qichang 지음, Zhao Huanguang의 인장 표지), "Xing" Zhi" (Chen Jiru 작), "고인이 된 어머니 Shen Tairu의 여정"(Xu Zichang 작).

마지막으로 구입한 것은 역시 문학산방에서 보낸 <푸리쉬가의 전통> 10권과 2권이었다. 제목은 "Sanwangzhai 컬렉션", "창저우 Fulixu의 조상 Hua Fu가 편집하고 그의 형제 Xu Wang Yijifu가 편집하고 그의 조카 Xu Shicheng과 Long Youshi가 추가했습니다"라는 제목의 Xu Shicheng의 인장이 있습니다. 또한 "고양의 서씨 가문에서 수집한 것"입니다. "Jia Cheng"은 모두 강희가 쓴 글입니다. 서판 중앙 아래에는 "Meihua Villa"라는 글자가 있거나 "Xiaodu Xuan"이라는 글자가 없습니다. 아직 작성되었습니다. 강희(康熙) 38년(1699)에 다시 복사하여 편찬한 서신의(徐信信)의 후기가 있는데 가장 최근의 연대는 강희(康熙) 46년인 정해(丁海)(1707)이다.

위 내용은 제가 지난 2, 3년간 여러 차례 구입한 서자창 가문의 유서입니다. 이 책들은 한곳에 흩어져 폐지처럼 무게가 측정되었다고 결론 내릴 수 있습니다.

이 컬렉션에 포함된 책의 수는 상당하지만 곳곳에서 물 피해와 벌레 침입으로 제대로 보호되지 않았습니다. 이전 버전은 없는 것 같은데 하한선은 강치안 사이이고 최신 버전은 없는 것 같습니다. 나는 상하이의 노점에서 우연히 또 다른 책 한 묶음을 발견한 후 이런 결론에 이르렀다. 정말 너덜너덜한 책더미였지만 한 눈에 봐도 같은 컬렉션에 속해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었고, 젖어서 벌레 먹은 후에도 똑같은 모습이었습니다. 물어보니 곤산 예씨 가문의 것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온전한 책이 또 있느냐고 물었더니 무게를 달아서 만들었다는 대답이 돌아왔습니다. 며칠 후 나는 몇 권의 책을 더 찾았지만 그중에는 명나라에 새겨진 "Ci Lin Yi Xiang"의 단편과 Kangxi가 조각 한 "Hong Deng Xuan Ci Pai"의 한 권이 있었다는 것만 기억합니다.

그제서야 나는 이 책들이 푸리의 책이 아니라 곤산 예씨의 책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Xu Xinyi의 아내는 Kunshan 출신의 Ye Guohua의 손녀이며 "Gaoyang Kuiguo Collection"은 그들의 컬렉션 인장입니다. 그들이 수집한 희귀도서는 오랫동안 뿔뿔이 흩어졌고, 그 중 상당수는 잉지순이 편찬한 《수도도서관 희귀도서서지》에 수록되어 있다. Xu의 자살 유서는 나중에 Xinyi가 Kunshan에 있는 어머니 집에 보관했습니다. Ye Jiulai의 Half Cocoon Garden은 책을 보관하는 곳일 수 있습니다. 이는 저의 추측이며 앞으로 더 이상의 조사는 진행하지 않겠습니다.

이 무렵 상하이 시우웬홀 선가(孫文殿)로부터 『불꽃놀이의 간략한 역사』라는 아주 특별한 제목의 책 8권 2권을 받았습니다. 그중에는 Qingyun Wanglu의 "Flower History"가 있지만 기록 된 적이없는 "Flower History Zuobian"은 아닙니다. Qinhuai Siwei와 Tang Xue Tao의 시집도 있습니다 ... Wanli 판입니다. 책에 수집 표시가 거의 없으며 그중 "Gaoyang Kuiyuan Collection"의 인장도 있습니다. Xiuwentang은 이 책을 Suzhou Literature Mountain House에서 구입했는데 가격이 너무 비싸다고 말했고 나는 그것을 Yifu Jingshe 컬렉션에서 원나라의 "열병에 관한 논문" 4권으로 교환했습니다.

디렉토리를 모두 확인해 본 결과 '불꽃놀이의 간략한 역사'라는 제목은 발견되지 않았습니다. 여덟 종류의 책은 스타일과 형식이 다르지만 동시에 조각되도록 결정할 수 있습니다. "친화이의 네 가지 마이크로 컬렉션"에는 Zheng Ruying, Zhu Wuxia 및 Ma Xianglan의 작품이 포함되어 있으며 각각 잎이 몇 장 밖에 없습니다. 그들은 친화이(秦华)의 유명 매춘부들의 전신이다. '사위'라는 이름은 아마도 만리에 등장하여 대대로 전해졌을 것인데, 이는 특정 네 명의 여성의 전유물이 아니었습니다. 시를 평가하고 수집하여 출판한 것은 당시의 인재들이었는데, 이는 훗날 상하이의 인재들이 《꽃목록》을 선정하는 데 사용했던 것과 같은 수법이었다. "상하이 문학과 예술의 개관"( "두 마음 컬렉션")에서 루쉰 선생은 청나라 말기 상하이 해변의 재능있는 사람들의 업적에 대해 이야기했습니다. 그들은 안윤의 직계 후손이었습니다. Wang Lu와 다른 사람들, 그리고 그들 중 일부는 좋았습니다. 여덟 가지 범주 중에는 명나라의 어떤 재능이 쓴 여운과 감상적인 사랑의 시와 연애 편지가 있습니다(안타깝게도 그의 이름은 잊어버렸습니다). 달을 보면." 하나는 명나라 말기이고, 다른 하나는 청나라 말기이다. '세기말'이 올 때마다 이런 일이 일어날 것이다. 『불꽃놀이』 같은 책의 가치는 이것이다. 일면에 불과하지만 그 시대 사회의 모습을 생생하고 진솔하게 반영하고 있기 때문이다.

문학산팡에서 보낸 『지산선생집』 한 권이기도 하며 소중히 간직할 가치가 있는 작품이다. 하지만 시대는 더 이르고 작가는 더 유명하다. 이것도 명나라 판인데 완리(萬利)를 따라 조각한 것 같다. 보드 개봉이 성급하고 소위 "팡 각인"으로 가족이 각인 한 "Zhu Shi Ji Lue"와 동일하지 않습니다. "커튼 엿보기 컬렉션"과 "술취한 레드 컬렉션"이라는 제목의 책은 네 종류뿐입니다 ... 각 컬렉션에는 "이상한 향기 요정 서까래"와 같은 필명이 있고 "주 윤명"이라는 단어는 발견되지 않습니다. . 책에 수록된 작품이 모두 냐오시(Niaoxie)가 기증한 작품이라는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니다. 봉건사회의 사대부들이 자신들이 이렇게 비정통적인 글을 썼다는 것을 솔직하게 인정하는 경우는 드물다. 현재 주윤명은 후배들만큼 실력이 좋지 않다. 그중에는 시, 가사, 기사, 노래 등이 있습니다. 예술적 수준에서는 왕루 등보다 훨씬 뛰어납니다. Zhu Zhishan은 Suzhou의 매음굴에서 여성들과 데이트했습니다. 그의 "낭만적 행위"는 수백 년 동안 Tang Yin만큼 유명했습니다. 과거에는 "Three Smiles"를 통해서만 자신의 경력을 알 수 있었지만 이제는 직접 연락할 수 있습니다. 서면기록은 매우 드물다고 할 수 있다. 그리고 이것은 확실히 위작이 아니다. 『전청당서지』에 기록되어 있는데, 책 전체에 7종이 있어야 하는데, 지금은 4종만 남았다.

서자창의 각종 유서를 잇달아 구입하면서 문득 문학관에 있는 이 책들도 서자창이 쓴 것이라는 사실을 깨달았다. 그러나 대부분은 원래 조각난 것이었고, 서점에서는 서문이나 단편을 제거하고 다시 꾸몄다. 책 전체임을 보여주기 위해 각 권에는 "불꽃놀이의 간략한 역사"와 "지산 씨의 부드러운 컬렉션"이 모두 새겨져 있지만 글꼴은 조각 스타일과 종이도 오래된 종이로 만들어졌기 때문에 한동안은 식별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Small Collection"의 잎사귀에는 4개의 제목이 특별히 새겨져 있으며, 제목에 "Siquan"이라는 단어가 포함된 조롱박 모양의 기호가 추가되어 있습니다. 나는 또한 Wanli에 새겨진 Chen DaDaSheng의 Sanqu 인 "Three Kinds of Chen DaDaSheng"이라는 책의 사본을 보았습니다. 이 책은 베이징 비디관(Beijing Bidiguan)에서 푸(Fu)에게 미리 팔렸기 때문에 구입할 수 없었다고 한다. 정시디(Zheng Xidi)는 이 책을 구하지 못해서 매우 불행했다고 한다.

이 모든 것이 "Shu Lin Yi Hua"에 나열 될 수 있지만 완전히 의미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서점의 이러한 수법은 참으로 조금 가증스럽습니다. 특히 위조를 위해 문서의 무결성과 진정성을 파괴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감정사가 푸리수 같은 옛 가문의 무게를 달았던 '폐지'에서 귀중한 정보를 골라 보존할 수 있다면, 좋은 일을 했다고 할 수밖에 없다.

2

서자창(Xu Zichang)의 시집을 대여섯 권이나 일곱 권 샀지만 그의 시를 연구하고 싶지는 않습니다. 솔직히 말해서 그다지 영리하지는 않습니다. 이는 『용청조』와 『오윤만』 두 권 모두 서추(창선 출신 주인)가 수많은 수정과 수정을 한 것을 보면 알 수 있다.

Xu Zhuyin 자신의 시도 마찬가지로 미숙하고 그의 삭제가 반드시 원본보다 나은 것은 아닙니다. 그의 아들 Xu Xinyi는 추신에서 다음과 같이 자신의 의견을 표현했습니다. "Bingshen 년 7 월 16 일 Zi Xun의 남동생 Shen Ke가 Yuxuan에 와서 그것을 낭송했지만 Yun Zhao는 Xu Zichang의 노래 원본 버전을 출판하지 않았습니다." 아직 새겨져 있지 않습니다. "구벤 오페라 시리즈"에 사본이 있는 것을 보았지만 안타깝게도 그것을 손에 쥐고 있지 않아 연구할 수 없습니다. Kunqu 오페라계에 유통되는 "Borrowing Tea"와 "Capture Alive"는 광범위한 영향력을 보여주는 "Water Travels"에서 나온 것입니다. 게다가 그는 "Ao Zhai Man Lu"라는 일종의 공책도 가지고 있는데 읽어 볼 가치가 있지만 본 적이 없습니다. 『가성』을 살펴보면 유명 인사들의 수많은 전기시와 수필이 동시에 서자창과 그의 가족의 전반적인 프로필을 이해할 수 있는 귀중한 자료를 많이 제공한다는 점에 주목할 필요가 있습니다.

Xu Zichang은 매우 부유한 집주인이었습니다. 그의 조상은 "젓가락을 모아 가족을 시작"한 후 한동안 쇠퇴했습니다. Zichang의 아버지가 총리가되자 그는 "전략과 전략을 사용하여 가족이 점차 번영"하고 마침내 Wuzhong에서 부자가되었습니다. "오의 군 복무 중 가장 유력한 사람이 현의 도시를 늘리고 현의 학교를 세웠습니다. 모든 유력자들과 권력자들이 그것을 받아들이기를 거부했습니다.... 대중의 날카로운 몸매와 오만함이 극적이었습니다. 군 복무가 끝난 후, 권력은 잃지 않았고, 대중은 어떤 색깔도 보여주지 못했다"고 말했다. 시·군 학교 개보수 등의 사업을 감당하려면 탄탄한 재원이 없으면 불가능하다. 당연히 총리는 매우 영리한 사업가다. 조나라 재상은 가문의 변화를 바라며 자창 수련에 많은 관심을 기울였으며, "나의 종파를 존중해야 하며, 유교계급을 확대하여 이를 감독해야 한다"고 말했다. 유명 인사들과 함께 "화면에 기대어 그들의 대화를 듣는데...이기적이고 즐겁게"라며 "전 세계 부하들이 이렇게 될 줄은 몰랐다"고 말했다.

'자창 출신의 '광지 케귀 일족'의 책 조각에 매우 기뻐하며 "수천 권의 책을 모으기 위해 수천 금을 기부했습니다. 블로그 6 개와 5 개를 어떻게 찾을 수 있습니까?" 젠진 동굴에 흩어져 있는 그리드?" 예측할 수 없는 후손들에게 더 많은 대가를 지불해야 한다! “창시가 버스를 타지 못하자 집으로 돌아와 죄를 자백하였다. 총리는 서슴지 않고 “학자에게 경의를 표하기 위해” 돈을 지불하기 위해 그를 수도로 보내주었다. (위의 내용에 대해, Chen Jiru의 "Yiquan Xu Gong의 비문" 참조)

이러한 이야기에서 Xu Zichang은 대기업과 집주인의 가족에서 자랐음을 알 수 있습니다. 그는 사업가로서의 지위를 버리고 상류층 지배층에 편입됐다. 그는 지주계급의 문화에 푹 빠져 이 분야에 대한 아들의 관심을 키우고 지원하기 위해 최선을 다했다. >

Xu Zichang에 대해 Chen Jiru는 다음과 같이 썼습니다. "Xuanxin은 가족 생산에 대해 굳이 묻지 않고 가사와 회계를 준비했습니다. 안팎에 좋은 점과 나쁜 점이 많고 모두 쟁기질하고 있습니다. 조사할 사건. "그도 교활한 사람이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아버지의 사업을 물려받아 운영한 것이 주요 측면입니다."

당연히 그는 또한 매우 "우아하다". 이는 많은 유명 인사들이 칭찬하고 과장하려는 것입니다. Chen Meigong의 말을 예로 들어 보겠습니다.

"Xuange는 매우 여유롭고 Plum Blossom Villa는 집 남쪽에 있습니다. 넓은 연못과 구불 구불 한 복도, 정자와 정자가 1/10입니다. 돌은 10분의 3, 꽃과 대나무는 10분의 1, 물은 10분의 1이다." 일곱 번째는 '선소노래(玄雲歌)'라 불리며, 월복의 새로운 음악을 지어 손님을 대접하기도 한다. , 소파에 엎드리지 않고 책임을 지지 않으면, 열흘 동안 들판에서 술을 마시지 않으면 스승을 알지 못한다. 그러면 주인과 손님이 아버지를 부끄러워하여 세상에 알려지지 않게 될 것입니다.”

서자창의 인생관이 여기에 아주 분명하게 적혀 있습니다. "매화 별장의 시"에는 강진의 시가 있습니다. , 안마당, 복도, 베란다 모두 행주로 덮여 있습니다.

두 번의 추모 연극, 낮 연회와 밤 유람, 큰 소리와 빛으로 그를 만나러 집으로 돌아 왔고 음력 12 월에 갔다. 먼저 극장에 가서 그와 합류했습니다. 귀해는 천기 3년(1623년)인데, 자창은 그해에 죽었다. 이 시의 제목에 드러나는 지주들의 호화로운 생활은 참으로 충격적이다. Zhu Ming이 몰락한 지 불과 20년이 지났습니다.

Plum Blossom Villa는 Xu Zichang이 세심하게 지은 개인 정원입니다. Chen Jiru는 "Xu 장관 정원에 대한 메모"를 썼고 Zhong Xing은 "매화 빌라에 대한 메모"를 썼으며 Qi Chengye는 "Xu Zhongmi의 매화 빌라에 대한 메모"를 썼으며 매우 자세하고 생생합니다. Zhong Bojing은 "정원이 물을 기반으로 하고 Sanwu의 물과 약간 다르다면 내 친구 Xu Xuanyou가 지은 매화 별장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Qi Chengye는 심지어 Wu와 Yue의 정원 가꾸기의 차이점에 대해서도 논의했습니다. p>

"정원은 월식을 기본으로 건설해야 합니다. , 오와는 약간 다릅니다. 고향에서 남겨진 것의 아름다움은 수천 개의 계곡과 바위가 있다는 것이고, 오중에서 남겨진 것의 아름다움은 겨자씨가 서미를 받아들이는 것은 놀라운 일이지만 오중의 정원은 호공의 마법의 해와 달과 같아서 변화에 의해 승리하게 된다."

Qi Chengye 서씨 집의 특징을 드러냈을 뿐만 아니라, 정원 가꾸기에 대한 몇 가지 아이디어도 언급됐다. Lin Yunfeng은 정원의 매화 별장 (Dong Xuanzai 작성), Huajuzhai, Yingge (Lin Leshan 작성), Huanxiang Cave, Xiaoxi Cave, Zhaoshuang Pavilion을 기록한 "매화 빌라의 22 송시"를 썼습니다. Li Changteng 작성), Jincong Beach, Zai Jian Pavilion(Wen Zhenyu Bafen 저서), Zhuancui Pavilion(Li Liufang 저서), Liuying Gallery(Chen Jiru 저서), Biluo Pavilion(Lou Jian 저서) 등이 있습니다. Weimo Temple (Qian Yunzhi의 팔각 책에는 "Sanzhi Temple"이라고 적혀 있음), Yangyueliang (Yan Chengshu), Dexiantang (Zhao Huanguang의 인서), Jingguanju, Fuhongdu, Heting, Butterfly Nest, Diyan Pavilion (Wen Zhenmeng 작성), Zhanhua Pavilion , 연꽃 습지, Diqiu Temple (Wang Xideng 작성) 및 기타 명승지.

Dexiantang은 이 정원의 주요 건물입니다. Chen Meigong은 다음과 같이 썼습니다. "문지방 밖에 돌단이 있고 폭이 1에이커가 넘습니다. 흰색이고 자유롭습니다." 미세먼지도 없고 시원하고 더위도 없습니다. 세계 각지에서 찾아오는 방문객들이 이 홀에 올 때마다 노래하고 춤추고 간헐적으로 염불하며 술은 향기롭고 먹빛이 뚝뚝 떨어지고 그 옆에서는 붉은 비단이 연주됩니다. 주인은 떠나는 손님의 말을 듣지 않고, 손님은 집으로 돌아갈 수 없습니다." Xu Zichang의 국내 음악 공연은 그 자체로 전설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그것은 여기에 있습니다.

'매서시' 1권에는 Chen Jiru, Qian Yunzhi, Zhong Xing, Guan Zhen, Zhuang Yan, Seng Dazhi, Jiang Xuan, Zhu Zhifan, Xue Cai, (이하 모두 Zichang 후배) Hou가 포함됩니다. Dong Zeng, Chen Zilong, Xu Ji, Zhang Cai, Zheng Fujiao, Lu Tan 등이 썼습니다. 다음 네 사람, Xue Xie와 Meng은 모두 "매화 빌라 그림"이라는 제목의시를 썼습니다. 그 당시 Zicheng은 세상을 떠났고 유명한 정원은 점차 쇠퇴하고있었습니다. 허우광성 시에는 “그는 하늘에서 음악을 헛되이 연주하고(선생은 가락이 있고 새로운 소리를 잘 내며), 세상의 모든 책을 찾아본다(선생은 우아하고 책 조각에 능숙하다)”라는 문장이 있습니다. 세계에 많은 작품이 있습니다)". Xue Xiemeng(Cai)이 가장 감동적인 시를 썼습니다.

"막대기를 쥐고 머뭇거리며 두루마리를 펼치고, 장작 수레를 주둔한 Jinxia 팀. 가족 전통은 유명한 정원과 수목에 대한 기록으로 남아 있습니다. 먼 곳에는 죽고물이 있었지만 지금은 어선과 다기 등이 흔하고 오리싸움 광기가 아직 해소되지 않았다.”

Xu Yuanfu의 예명은 Honggong이라는 이름의 Meng Hong이며 Zichang의 장남입니다. Chongzhen Gengwu (1630) Yingtian Juren은 Xiong Kaiyuan의 가족에서 나왔습니다. 그는 책벌레였습니다. 그는 "유작을 많이 모았습니다. 시장을 지날 때마다 노예들에게 조개를 가방에 넣어두고 볼 때마다 가져가라고 했습니다. 그러나 그것은 Xiangxiang에게 좋지 않았습니다. 탐구하기가 어려워서 그는 불완전하고 버려진 죽간들 사이에서 주의깊게 조사했고, 종종 그를 부자로 만들어준 이상한 책들을 발견했는데, 그것은 세상의 많은 사람들이 본 적이 없었기 때문에 그는 자신을 "천 권의 삶의 책"이라고 불렀습니다. "(Lu Tong이 쓴 비문).

그는 또한 Yingshe 및 Fushe의 중요한 멤버였으며 Xu Wuzhai, Yang Weidou, Zhang Ximing 및 Zhang Shouxian과 가까운 친구였습니다. 그는 Gaoyang Society를 설립하고 Zhang Cai와 Zhang Bo가 서문을 집필하면서 "잃어버린 고대 문학"을 편찬했습니다. 그러나 그는 상업용 부동산 관리에 있어서는 완전한 문외한이었다. “제방이 터지고 제방이 무너지면 힘이 질식해 너무 멀어져서 생각하기에는 너무 늦을 것이다.” . Xu 가족의 쇠퇴는 그의 손에서 시작되고 끝났으며 약 20 년이 걸렸습니다. 정동안은 "당시 천하가 평안하지 못하여 내 땅이 군대를 모집하여 비축하려고 하였는데 군중은 마치 난리처럼 뜨거웠고 대중은 말문이 막혔다. 그는 물러나서 떠났다. 성공이나 실패에 대해서는 개인적으로 생각한다. 무슨 일이 일어날지 모두가 알고 있었다." 그가 성공이나 실패를 예측했다고 말하는 것은 단지 부차적인 생각이었다. 사실 그 괴상한 사람은 기이한 사건을 접하고 무력하고 어이가 없어 할아버지가 도시를 건설한 용기와 재능에 비하면 정말 비교할 수 없을 정도였습니다. 한 지역을 장악했던 부유한 국가 관료들의 정치적, 경제적 지위는 무너졌다. 마지막으로, "세상이 변한 후 매숙은 영음의 아랫마당으로 사용되었고, 하이장사(海莊寺)로 명명되었다." Lu Shou는 다음과 같이 자세히 말했습니다.

"Jia Shen은 Dingge를 담당하고 Yi Xinanzhong은 아직 완료되지 않았으며 부서는 오후에 이동 중이며 거주 및 이동이 빈번하지 않습니다. 모든 자원 방탕하고 아내는 아들과 같아서 의지할 곳을 잃었습니다. 웨이즈 씨는 책을 여러 바구니 가지고 있는데 그때부터 가업이 점차 쇠퇴했다고 말했습니다. , "나는 당신이 매화 별장으로 돌아 오는 것을 보았습니다. 다시 팔면 여전히 거기에 머물 수 있습니다. 당신은 거기 앉아서 가난하게 살고 있습니까? "선생님은 "내 조상들이 이것을 위해 평생을 바쳤습니다. 그들은 그것을 버릴 수 있었습니까? "나는 호구의 단편을 흉내내는 것을 좋아합니다. 정원을 절로 짓고 조상과 승려의 초상화를 주재자로 삼았습니다. 어디에서나 종소리가 들리는데 이것이 가장 아름답습니다. " 현재 Puli에 있는 Haizang 수녀원은 Meihua Villa가 있던 곳입니다.

이 장면을 보면 산인의 정원을 사찰로 만든 산인 기 가문의 후손과 똑같습니다. 차이점은 기씨 가문의 후손들이 최후의 투쟁을 벌여 더욱 극심한 고통을 겪었던 반면, 서몽홍은 묵묵히 피할 수 없는 운명을 받아들였다는 점이다. 그러나 그는 여전히 옛 명나라를 잊지 않았다. 귀원 공(장)은 『서몽홍 선생 환갑 서문』을 썼다.

“이전 왕조에 모인 학자들. .. 짧은 시간에 너무 황량하고 황량했어요 , 말로 표현할 수 없을 만큼 . 그리고 장수? 가업의 일기는 갑작스러운 우울증 때문인데, 이런 이유를 말해주는 사람이 과거에 남편과 동갑내기 친구가 이례적으로 승진을 많이 한 적이 있다. 10여년이 지나도 상관으로 돌아가는 것은 어렵지 않았습니다. 반면에 군자는 아직 왕조를 세우지 않았지만 결코 잊지 않았습니다. 그의 고향은 멀지 않습니다!"

Guiyuan Gong은 명나라 생존자 중 리더가 될 자격이 있습니다. 그는 당시 최고 수준이었던 민족 의식을 사용하여 학자 관료들의 다양한 성과를 측정하고 대규모 신흥 그룹을 비난했으며 Xu Menghong을 칭찬했습니다. 이 글은 "Jia Cheng"에 포함되어 있으며 원고입니다.

아마 쉬단첸이 편집할 때 수정한 것 같은데, '부끄러움 없이', '부정적'이라는 단어가 일부 그려져 있었고, 한쪽에는 '조국'이라는 단어가 액자에 넣어져 있었나 보다. 적절한 단어가 나오지 않고 변경되도록 의도되었습니다. 300년이 지난 지금, 사라진 이 흔적들을 보면 여전히 문학 감옥의 차가운 분위기가 느껴진다. 아마도 이것이 버전 연구에 관해 이야기하는 것이 필수 불가결한 이유 중 하나일 것입니다.

공귀원의 글에서도 '예상치 못한 재난'이 언급됐는데, 그 내용은 요컨대 청군의 철창 아래에서 겪은 갖가지 고난에 지나지 않는다는 것이 밝혀졌다. 맹홍이 혼란 중에 낙오자들을 만나 책을 모두 잃어버렸다는 등 말할 수 있는 것은 모두 말했을 것이다. 그 밖에도 말할 수 없는 것들이 더 있는데, 이는 '예기치 않은 재앙'이라는 네 단어에 담겨 있는 무게다.

"Jia Cheng"에는 Zheng Fu가 초안을 작성한 "Xu Xiaowen의 수필"이 새겨 져 있으며 "청나라 순치 14 년"에서 Xu Menghong에게 가르쳤습니다. 흥미로운 점은 '공이 성'이 첫 번째 '니안 가족 형제'인 Qian Qianyi와 Wang Shimin이고, 그 다음에는 Wu Weiye, Yang Tingjian, Yang Zhiqi, Jiang Fen 및 'Nian 가족'을 포함한 8명의 'Nian 가족 형제'가 있습니다. 조카'.'송더이 등 4명, '니안 가문의 조카' 송시영, 유동, 서천학, 서팡, 지동, 허우쑤안팡, 예팡헝, 천루칸, 성푸성 등 28명 ., 그리고 "늦게 태어난" 8명.

이것은 Gui Yuangong이 비난한 일부 "2부 인물"을 포함하여 당시 Sanwu의 많은 유명인이 포함된 2인 1목록이지만 Yuan Gong은 목록에 포함되지 않았습니다. 당연히 이것은 훌륭한 참고 가치가 있는 문서이기도 합니다.

"Jia Cheng"은 "비"와 "시 세 부분"으로 나누어 10권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각서 서문", "명수시", "회양시", "수제 수필", "자식 전표", "기부시", "제국 자치비"및 기타 부서.

이 문서는 만리(萬里) 중반에 시작되어 약 백년 전 강희(康熙) 중반에 끝났다. 위에서 인용한 저자 외에도 목록을 복사하고 싶습니다.

Li Weijie, Jiao Xuan, Guan Long, Fan Yunlin, Yuan Zhixiong, Xia Yuxi, Zhang Dafu, Xia Zhiding, Huang Ruheng , Cao Wenheng , Wang Zhijian, Zhong Zhenyang, Yin Heng, Qian Xiyan, Zhang Xianyi, Hu Ruzhen, Lu Pei, Wang Zhichang, Gu Youxiao, Li Yizhi, Zhang Xia, Gu Yuyu, Yan Maoxian, Zeng Wenrao, Lu Yunchang, Li Suiqiu, Yu Rideng, Lu Fu, Liu Shu, Zhu Po, Xiao Daheng, Zhu Shouxian, Chen Renxi, Shen Ji, Yao Ximeng, Liu Xixuan, Zhang Lilian, Ma Wan, Jiang Yuanheng, Zhang Xun, Ning Yunpeng, Chen Luduan, Shen Shixing, Ma Yulin, Qian Lang, Deng Yun Xiao, Feng Shike, Chen Jie.

이 목록은 금세기 동안 Xu Zichang 가족이 가졌던 광범위한 사회적 접촉을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Chen Meigong은 Zichang이 "불멸의 제자가 될 수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무대에 기부한 것을 후회하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는 유명한 사람들을 초대하여 생일 서문, 기념비, 비문 및 비문을 작성하기 위해 많은 '작가 비용'을 썼습니다. 그의 부모에 대한 행위. Huang Zongxi에 따르면 Qian Muzhai가 사망한 후 장례 비용은 그가 다른 사람을 위해 쓴 세 편의 기사에서 얻은 로열티에 따라 달라졌습니다. Xu Zichang과 Zhuzi가 이것에 얼마나 많은 돈을 썼는지 대략적으로 추정할 수 있습니다. 또한 매화 별장과 덕현당에서는 밤낮으로 연회가 열렸으며 수많은 고위 인사와 유명 인사들이 공연을 즐겼습니다. 이들의 이름도 이 목록에 나오지만 물론 전부일 수는 없습니다.

『치계정수필집제2집』의 『은자』에서 루쉰 선생은 고대와 현대의 은둔자의 본질과 진실을 날카롭게 지적하고, 진(陳)을 언급했다. 표본으로 메이 공. Xu Zichang과 가장 친밀한 관계를 맺은 유명인은 Meigong입니다. 그가 Meihua Villa를 위해 쓴 메모와 그가 Zichang과 그의 아들을 위해 쓴 비문은 모두 특별한 "걸작"입니다. Zi Chang이 죽은 후 그는 Xu Yuangong Zhongqian(Zichang의 둘째 아들)과 긴밀한 관계를 유지했습니다. "Jia Cheng"의 한 권에는 Chen Jiru가 Zichang과 Yuan Gong에게 쓴 16개의 메모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그 사이 은둔자의 비밀 중 일부가 밝혀졌습니다. 메이공에는 고위 인사, 집주인, 국가 관리, 시인, 여성 역사가 등 전 세계에 다양한 친구가 있습니다. 많은 사물들 중에서 초점이 더 집중되어야 합니다. Xu Zichang과 그의 아들과 같은 부유하고 우아한 사람들이 의심할 여지 없이 초점을 맞추고 있으며 그 이유는 분명합니다.

『가성』에 수록된 천메이공의 10편의 편지 중 가장 주목되는 것은 판화 속 그와 서자창의 관계이다. 여러 가지 징후로 볼 때 Xu Zichang은 많은 책을 조각했으며 Chen Meigong은 그의 고문이었습니다. 또한 서자창이 많은 책을 조각한 것은 순전히 우아함을 위한 좋은 일이거나 다른 목적이 있었던 것도 잘 설명되어 있다.

"내 동생이 푸리에 살고 있으니 '루 루왕 컬렉션'을 새겨 보시는 건 어떨까요? 컬렉션은 여러 권으로 나눌 수 있으며, 전기와 함께 새겨 드릴 것입니다. 그는 또한 "피리수집"을 찾아 뒷면에 붙인 적이 있어요. 피루를 읽은 적이 있는데, 조화로운 시를 부를 때 두 스승이 정말 경쟁을 벌이는데, 당나라 말기의 이상하고 위험한 말이 뒤지지 않습니다. >

이는 서자창(徐子昌)의 육기(吉絲) 조각이 매공의 주장에 기초한 것이며, 그 출발점이 농촌 현자의 유산을 기리는 데 있음을 보여준다. 이후 '당레이한' 출판 문제에 대해 이야기할 때는 초점이 달랐다.

"그의 책이 비좁아서 별로 유익하지 않아서 책장에 올려두었다. 전서가 섞여 있고, 세련되면서도 대중적이며, 앞뒤로 읽을 수 있고, 즉시 작동하지 않으면 널리 작동하지 않을 것입니다." 이는 독자의 관심과 요구가 있어야 함을 분명히 보여줍니다. 책을 편찬하고 조각할 때, 그리고 그것이 잘 팔릴 수 있는지 여부를 고려합니다. 이것은 Chen Meigong의 "Baoyan Hall의 비서"와 Xu Zichang의 "Li Du Ji"가 모두 문화 전파를 위해 가족 돈을 기부 한 우아한 사람들이 새긴 것이라고 생각하는 사람들 사이의 큰 오해를 해소합니다. 사실, "치트"에는 강한 광고 냄새가 있습니다.

『비밀의 책』에 수록된 작품들은 대부분 희귀하고 비밀스러운 작품은 아니지만, 교정이 엉성하고, 원본도 좋지 않고, 돈을 아끼기 위해 잘라내거나 삭제하는 경우가 많다. 조각. 예전에는 이해할 수 없었고 Chen Meigong의 나쁜 평판은 단순히 그의 "산인으로서의 좋은 평판" 때문이라고 생각했습니다. 이제는 경제적 요인이 결정적인 역할을 했다는 것을 이해합니다.

중국의 목판인쇄 산업은 처음부터 뚜렷한 상업적 성격을 갖고 있었다. 오대시대 달력은 대다수의 사람들에게 꼭 필요한 일상의 책이다. 북송과 남송에도 출판을 전문으로 하는 서점이 있었고, 명나라에는 상업 출판사가 많이 등장했다. 건안의 유명한 우서점은 오랜 역사를 지닌 대규모 서점이었다. 그러나 일부 애서가나 유명한 산 사람들의 책에 대한 판화는 항상 다른 시각으로 간주되어 서점의 범주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이제 이러한 견해는 잘못된 것 같습니다. 마오쯔진과 같은 유명한 사람들은 지구관에 새겨진 책들을 보면 그것이 사업을 위한 것임을 알지만 마오쩌둥의 '보물비서'를 만나면 그를 독서광으로 존경합니다. 사실, 독서광 마오쯔진은 출판사 마오쯔진이기도 하다. 그는 상업출판사와 한펜하우스가 같은 주인의 소유였던 것처럼, 그 많은 희귀한 책들을 재인쇄할 목적으로 찾아다녔다.

Zi Chang이 죽은 후 둘째 아들 Xu Yuangong Zhongqian은 아버지가 시작한 서판 사업을 물려 받았으며 Chen Meigong과 긴밀한 관계를 유지했습니다. (Yuan Gong의 둘째 딸은 손자 Chen Xianjue와 결혼했으며 Chen과 Xu Sui는 시어머니였습니다). 자료를 제공하고 지도해 주면서 메이 선생님은 정말 많은 아이디어를 생각해 냈습니다.

"샤오손은 경전을 다 읽고 지금 '주역'을 읽고 있다. 말 하나하나가 영리하고, 문장 하나하나가 몸과 마음, 가족과 나라에 이롭다. 학자이자 관리인 그는 자녀들에게 읽기를 짧고 빠르게 가르친 적이 없으며, 이 행보는 친척들에 의해 새겨질 수 있습니다. 그것은 "도장"에서 나온 것이며 "국가 선택"은 별로 인기가 없습니다. 진로에 관한 책으로 여겨지며, 고대를 사랑하는 사람들의 탐욕스러운 구매가 아니다. 서사도 정부를 초대하기 때문에 이 책을 빌려 이 서문을 소중히 간직하고 있어 미소가 지어졌습니다. "

"Chenghui의 "공부 후"는 Xianzhong이 재 편집하고 포스트 스크립트를 작성했는데 매우 훌륭합니다. 하지만 목차를 앞에 나열해야 독자들이 한 눈에 볼 수 있고, 이전에 보지 못했던 것을 볼 수 있고, 그렇게 흥미로운 모든 것을 쉽게 이해할 수 있다. "

"<읽고 나면>을 오랫동안 읽은 후, 그것이 매우 정확하고 세상에 사용될 수 있다는 것을 배웠습니다. 최대 수천 장을 인쇄할 수 있으며, 종이는 의심할 여지 없이 비쌉니다. 목차는 앞에 모두 나열되어 있고, 그 내용을 찾는 사람은 그 단순함에 감탄하게 될 것이다. 어떤 사람은 그것을 책으로 묶어서 멀리까지 보내어 그 명성을 높이자고 20권으로 달라고 간청했습니다. "

"'읽은 후'는 여러 번 수정하고, 편집 전후에 새겨달라고 애원하신 분들께 선물드립니다. ...고전과 역사를 논한 사람들의 모음집을 한 권으로 엮는 것이 가능합니다. 그러면 복사하지 않고도 훨씬 더 실현 가능하고 오래 지속될 수 있습니다. ”

만약 오래된 사본만 남아 있지 않다면, 이 편지가 산신인 진메이공이 구매자를 유인하기 위해 카탈로그조차 꼼꼼하게 썼다는 것을 사람들은 상상하기 어려울 것입니다. Chen Meigong은 독자의 심리를 매우 명확하게 이해하고 있으며 실제로 Wang Shizhen의 사후 원고를 편집하여 책으로 편집했습니다. 다른 작품의 주장에 의하면 이미 확실한 성공을 거뒀지만, 출판업계에서 사용하는 용어마저도 명나라 말기의 것과 똑같습니다. 이런 종류의 책은 명나라 말기에 인쇄될 수 있었는데, 이는 오래된 기록을 보지 않고서는 상상할 수 없는 일입니다. 부자가 된다는 것은 출판업을 운영하는 것과 관련이 있을 것입니다. 진메이공은 산사람의 옷을 입고 서사를 쓰는 것조차 변색될까 봐 희생하는 것임을 인정한다. 거의 유통되지 않았고 구매자의 관심을 끌 수 있었기 때문에 좋은 생각이었습니다.

이 편지를 읽으면 300여 년 전 출판사의 신중한 계산이 전 세계 서점의 계산과 거의 동일하다는 것을 갑자기 깨닫게 됩니다. 옛날에는 유명인의 작품을 표절하고, 외모를 바꾸고, 큰 광고를 해서 독자들을 속이려고 했으나, 동종 업계의 모방 경쟁을 경계하여 고전 작품만 파는 것이 아닙니다. 고대인들은 또한 "교과서"(소위 "산업 서적") 사업을 포기하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이것은 결국 장기 판매 및 응용이기 때문입니다. 보기에 따르면 Chen Meigong은 Ma Er 씨의 조상일 뿐만 아니라 훨씬 더 나은 기술과 비전을 가지고 있습니다.

특히 Xu Zichang과 같은 강력한 인물을 재정적 지원으로 끌어들이기 위해 그의 기술은 Ma Er의 능력을 넘어섰습니다.

“오빠가 병을 앓은 지 백일이 넘었는데, 먹고 마실 만큼 힘이 세도 여전히 귀가 멍멍한 느낌이다. 그리고 손님이 붓을 들고 오면 벼루를 먹으면 필연적으로 병이 나고 기가 폭발하고 건조하며 평온함이 없을 것입니다. Chengyuan 나는 동전을 들고 의사의 유명한 약을 사용하는 사람들이 충성스럽지 않다는 사실에 깊은 감동을 받았습니다. (자창서에게)

그 외에 공식적인 임시위탁도 있다. 편찬과제에 대해 '중전과 함께한 책들'은 "공작에게 경의를 표하는 편지를 쓴다"고 밝혔다. , 밤낮 가리지 않고 마음속에 품고 있다. 이틀 전 길에서 정부를 만나야 하기 때문에 오늘 가능한 일이 무엇인지 알아보기 위해 산길로 가서 차근차근 타협을 하게 됐다”고 말했다. 터무니없고 현학적인 말은 아니지만 그 칙령은 내 마음과 일치한다." 소위 '산민'이 때로는 통치자의 '싱크탱크'가 되기도 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메이공은 여기서 자신의 정치적 견해를 다음과 같이 표현했다.

“오래된 물이 부족해 새 물이 솟아난 것처럼, 옛 물이 사라지지 않고 새 물이 다시 솟아올랐다. 동남쪽 백성의 형편이 오늘날과 같지 아니하니 탐욕스러운 자와 악한 자가 합치면 어찌 될지 모르느니라 지혜로운 여인은 밥이 없고 정직한 관리는 많은 것을 가지고 있느니라 자신을 구하고 위험에서 벗어나기 위해 비상한 노력을 기울여야 한다. 이는 굶주린 사람들을 도와야 하고, 곤경에 처한 사람들을 죽여야 하며, 기근 정부가 없다는 뜻이다."

" 산사람'은 정치에 무관심하지 않다. 메이 공은 며칠 동안 산에 가서 과거와 현재를 배우고 황정에 대한 8 자 요약을 만들었습니다. 실제로 긴 봉건 시대의 통치자 통치의 본질을 요약했습니다. 또한 "왕의 길은 혼합되어 있다"는 오래된 전통이기도 하다. “구름 속 학이 총리실을 왔다 갔다 하는” ‘산인’을 더 잘 이해하게 된 것은 의외의 이득이 아니라고 할 수 없다.

1976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