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자의 논어에서 효도에 관한 명언과 경구

효자의 배양도 즐거움이 무궁무진하여 그의 의지를 거스르지 않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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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기

효성에는 세 가지가 있다: 대경친, 둘째 치욕을 참고 키울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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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기

부모의 해는 없어서는 안 된다. 하나는 기쁨이고, 하나는 두려움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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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어

멩 효도 질문, 공자 는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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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모님은 병만 걱정하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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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어

정치를 위해

부모는 자기가 사랑하는 것을 사랑하고, 부모도 존중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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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자

노소가 질서 정연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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맹자

나는 늙었고, 사람도 늙었다. 젊은이, 젊은이, 젊은이. 세상은 너의 손에 달려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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맹자

효자가 되는 것은 사랑하는 사람에 대한 존중일 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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맹자

효성만이 걱정을 덜어 줄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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맹자

아버지와 아들 프로, 군주 정의, 부부 차이, 노소 채팅, 친구 편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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맹자

무엇이 더 중요합니까? 일이 크다. 어느 것이 더 큰가요? 크게 하다. 나는 몸을 잃지 않고 친척을 위해 봉사할 수 있는 사람들에 대해 들은 적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몸을 잃고 사랑하는 사람을 위해 봉사할 수 있는 사람들,

나는 들어 본 적이 없다.

누가 일을 하고 있지 않습니까? 자기야

일의 근본 원인도 마찬가지다.

누가 지키지 않습니까? 정신을 차리고,

기초를 유지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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맹자

자비 진리, 프로 도; 의리의 이치는 형님도 마찬가지이다. (서양속담, 정의속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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맹자

인정에 가깝지 않고 인정에 가깝지 않다. 만약 네가 너의 친척을 좋아하지 않는다면, 너는 아이가 될 수 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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맹자

군자는 삼락이 있고, 천하의 왕은 존재하지 않는다. 부모는 존재하고, 형제는 인연이 없고, 화기애애하다. 양은 푸른 하늘에 합당하지만, 그는 개의치 않는다.

사람들 의 두 음악 도; 천하의 영재를 얻어 키우는 것은 삼락이다. 군자는 삼락이 있고, 천하의 왕은 존재하지 않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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맹자

세속세계의 이른바 불효자 5,

그 네 가지를 유휴 상태로 두고,

부모가 지지하든 안 하든,

불효

도박은 술을 잘 마신다.

부모가 지지하든 안 하든,

둘째, 불효; 좋은 부자 만, 개인 아내는 부모의 부양에도 불구하고, 세 가지 불효; 눈과 귀 욕망 에서, 부모가 살해 생각, 네 효도 하지 않습니다.

또한; 용감하고 무정하며, 부모를 해치고, 불효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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맹자

아버지도 없고, 왕도 없고, 모두 동물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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맹자

덕과 어울리지 않는 것은 분리할 수 없다. 만약 생명이 쉽지 않다면, 만약 아름다움과 악이 움직일 수 없다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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루 《춘추》

효자는 아첨하지 않고, 충신은 아첨하지 않고, 조신은 번창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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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자

혈육과 밀접한 관계가 있는 사람은 마음대로 정착하기를 원하며, 지효성이 지극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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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