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먼을 걸어나가면 거북이는 장수하지만
거북이는 비록 목숨이 길지만, 그래도 그럴 때가 있다.
뱀이 안개를 타고 결국 먼지로 변했다.
늙은 말은 웅크리고, 뜻은 천리에 있다.
열사들은 만년에 용기가 충만했다.
잉여 수축기는 하늘에만 있는 것이 아니다.
은혜를 자양하는 축복은 영원히 지속될 수 있다.
나는 이 시로 내 마음속의 갈망을 표현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
[주석]
1. 이 시는 건안 12 년 (207), 조조 53 세에 쓰여졌다. 이 시는 하문에서 나온 마지막 장이다. 이 시는 철학적 사고, 관대함, 예술적 이미지를 융합해 긍정적인 인생 태도를 보였다.
2. "거북이는 장수하지만, 때로는": 거북이는 장수할 수 있지만, 아직 죽을 때가 있다. 거북이, 전설의 영매거북은 수천 년을 살 수 있다. 장수, 장수. 사실, 끝, 이것은 죽음을 의미합니다.
3. 두 문장: "독사는 안개로 승천할 수 있다 해도 결국 죽고 먼지로 변한다." 。 전설의 용과 비슷한 신화 생물인 텅스텐뱀은 구름을 몰아내고 안개를 쫓을 수 있다. 소리는 "탱" 과 같습니다.
지 (j): 좋은 말, 천리마. 리 √: 매니저.
5. 이미: 중지합니다.
순교자: 원대한 포부를 가진 사람. 노인: 노인.
7. 이익 축소: 원래 사람의 생일 길이의 변화를 가리키며, 지금은 사람의 수명 길이를 가리킨다. 흑자, 가득, 연장까지. 수축, 손실, 짧게 연장.
8. 하지만: 오직, 오직.
9. 양이: 심신 건강을 유지하다.
10. 영: 용. 영년: 오래 사세요.
1 1.
12 예기치 않게: 끝, 여기서 죽음을 의미합니다.
번역
거북이의 수명은 길지만 여전히 생명의 끝이 있다.
텅스텐뱀은 안개 속에서 날 수 있지만, 결국은 죽어서 먼지로 변한다.
늙은 천리마는 마구간에 누워 있는데, 그 야망은 여전히 천리이다.
원대한 포부를 가진 사람은 만년에 결코 노력을 멈추지 않을 것이다.
인간의 수명은 하늘이 결정한 것이 아니라
자신의 몸과 마음을 잘 돌보기만 하면 더 오래 살 수 있다.
나는 이 시로 내 내면의 감정을 표현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
조조 (155 년 7 월 18-220 년 3 월 15) 는 (현재 안후이 보주시) 에서 태어났다. 중국은 동한 말년에 유명한 군사가, 정치가, 시인이다. 그는 삼국 시대 위국의 창립자이자 주요 창립자이며, 이후 왕웨이이다. 그의 아들 카오 파이 황제 후, 웨이 우 로 존경 받았다. 조조의 별명은 아순과 길리였기 때문에 그는 조아속이라고 불렸다.
젊었을 때의 조조는 재치가 기민하고 임기응변의 능력이 있었지만, 제멋대로, 의협, 방탕했다. 조조는 북방에서 토지를 개간하여 수리 건설을 하여 식량 부족 문제를 해결하여 농업 생산의 회복에 어느 정도 역할을 하였다. 인재를 채용하여 문제 관념을 깨고 지주계급 중하층을 끌어들이고 호강을 구속하며 중앙집권을 강화하다. 통치구의 사회경제가 회복되고 발전하였다. 병법에 능하고,' 손자병법 약해',' 손자병법',' 멘드 신간 서적' 등의 책이 있다. 좋은 시, 하오, 바다 보기 등. 자신의 정치적 야망을 표현하고 한말 백성의 비참한 생활을 반영하다. 그들은 기세가 웅장하고, 관대하며, 슬프고, 그의 정적도 예사롭지 않다.
정치와 군사적으로 조조는 많은 할거세력을 소멸하고 중국 북방의 대부분 지역을 통일하며 경제 생산과 사회질서를 회복하는 일련의 정책을 실시하여 조위의 입국을 위한 토대를 마련했다.
문학 방면에서 조조 부자의 추진으로' 삼조' (조조, 조비, 조식) 로 대표되는 건안문학이 형성되어' 건안체' 라고 불린다. 그의 시는 관대하고 비장한 것으로 유명하여 문학사에 빛나는 한 획을 남겼다.
귀사수' 가 표현한 사상 감정은' 바다를 보다' 와 일치한다. 그러나' 바다 보기' 는 풍경에 관한 시로 풍경으로 감정을 표현한다. 이 영화는 인생 철학이 충만한 작품이다. 이 시는 우환북벌승리로 귀가하는 길에 쓰여졌다. 이때 조조는 53 세이며 고대에는 이미 노년에 가까워졌다. 방금 우환에서 북벌 승리를 거두고 개선의 길에 올랐지만 시인은 중국을 통일하려는 포부가 아직 실현되지 않았고, 또 자신이 이미 노년이고, 인생이 짧다고 생각했는데, 어떻게 유한한 생명을 안타까워하지 않을 수 있겠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러나 시인은 결코 비관적이지 않다. 그는 여전히 끊임없이 진취적인 정신으로 자신을 고무시켜 큰 성과를 거두었다. 이것은 매우 긍정적인 주제이며,' 귀신의 장수' 에서 구현되었다.
남조의 종혁은' 시품' 을 한 편 써서 시인을 평가하고 등급을 구분하며 조조의 시를 열세에 두었다. 그러나 조조의 시는 사람의 마음을 뒤흔드는 거대한 힘을 가지고 있어 후세의 수많은 영웅들을 미치도록 사랑하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 "세계 는 새로운 언어 를 말한다 \" 기록에 따르면, 동부 진 장군 wangdui, 한 번 음주 용 카오, 수천 마일 의 야망 을 기록했다. 열사의 다음 해에는 용기가 충만했다. \ "희망 찬 생각 가래 는 축제, 주전자 입 부족 입니다. 왜 이론가의 안목이 독자가 사랑을 감상하는 안목과 그렇게 다른가? 이것은 생각을 자극하는 문제이다.
왕 장군의 손뼉시는 조조의 악부시' 샤먼을 빠져나가다' 의 네 번째 회인' 거북이는 장수이지만' 이다. 조조는 당시 원사오 부자를 물리치고 북오환을 평정하며 주저하며 낙천적인 자신감을 가지고 이 시를 써서 공립업의 원대한 포부를 표현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신감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신감명언) 이 시점에서 조조 는 53 세, 인생의 여정에 대해 생각할 수밖에 없었다. 그래서 시의 시작 부분에서 그는 한없이 감개무량하게 노래를 불렀다.
"거북이는 수명이 길지만 안개 속을 날다가 먼지가 됩니다."
장자 추수' 는 "추에는 거북이가 있다고 들었는데, 삼천 살에 죽었다고 한다" 고 말했다. 조조 는 그 길 을 반대 하고, 갑어가 삼천 년 동안 살았다고 말했지만, 여전히 죽음을 면할 수 없었다! 만사가 잘못했다' 는 기록은 "비룡이 구름을 타고, 뱀이 안개를 헤엄치고, 구름이 안개를 멈추고, 용뱀이 함께!" "텐뱀" 은 용기운처럼 안개를 탈 수 있는데, 솜씨가 대단하다고 할 수 있다. 하지만 구름이 안개가 걷히면 파리 개미처럼 사라진다! 고대에는 진황한무 등 대지용들의 거장들이 장생불로술에 유혹을 받았지만, 유독 조조조는 생명의 자연법칙에 대해 각성한 인식을 가지고 있었다. 이는 미신을 예언하는 시대에는 귀중할 수 없다. 더 귀중한 것은이 제한된 삶을 어떻게 보는가? 조조 는 한말 문인들이 인생을 꿈처럼 한탄하며, 제때에 먹고 마시며 노는 비장한 어조를 권하고, 아낌없이 격앙된 노래를 불렀다.
"늙은 말, 야심차다. 열사의 해, 용감하게 앞으로 나아가다. "
조조는 자신을 연로하신 천리마에 비유했다. 연로하고 몸이 쇠약하여 다음 자리로 강등되었지만 가슴속에는 여전히 호정이 만만치 않다. 그는 한 가지 일에 관심이 있는 사람은 만년에 결코 의기소침해지지 않을 것이며, 웅장한 이상에 대한 추구는 영원히 멈추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 시는 인생철학에 대한 감탄으로 시작하고, 이어서 장렬한 노래를 부르고, 다시 철학사변으로 돌아간다.
"잉여 수축기는 하늘에만 있는 것이 아니다. 은혜에 영양을 공급해야 오래갈 수 있다. "
조조의 인생관은 상당히 변증적이다. 우선, 그는 자연의 법칙을 존중한다고 말했고, 사람들은 항상 죽을 것입니다. 그렇다면 사람은 제한된 생명에서 주관적인 능동성을 충분히 발휘하고, 적극적으로 진취적이고, 공적을 쌓아야 한다.
마지막으로, 사람이 자연의 법칙 앞에서 완전히 무력한 것은 아니다. 인간의 수명은 객관적인 법칙에 어긋날 수는 없지만, 완전히 하느님께 넘겨지는 것은 아니다. 자신의 몸과 마음을 잘 보살피고 건강하게 해준다면, 장수할 수도 있지 않겠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건강명언) 조조가 말하는' 강건한 몸의 즐거움' 은 앉아서 죽기를 기다리는 것이 아니라, 한 사람의 정신 상태가 가장 중요하다는 것을 의미하는 것이 아니라, 연말이 되면 의기소침해지지 말고,' 용기가 충만해야 한다'-이상에 대한 끝없는 추구와 적극적 진취적인 정신, 영원히 낙관적이고 활기차야 한다 조조는 몸소 체험으로 사람의 정신적 요인이 건강에 미치는 의미를 밝혀냈다. 이런 점에서, 결코 절묘한 양생 이론이 아니다!
귀취등' 의 더 귀중한 가치는 그것이 진정한 시라는 데 있다. 그것은 시의 새로운 시대를 열었다. 한무제는 백가를 파면했고, 유술을 독존하며 한인의 사상을 삼사백 년 동안 감금했다. 그래서 한나라의 문인들은 시를 쓰지 않고, 제왕의 공적을 찬양하는 시만 쓰고, 유교 경전을 끝없이 주석을 달았다. 진정한 정서 있고 개성이 있는 문학은 발전할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동한 말년까지 천하가 붕괴되고 폭풍이 몰아치고 정치 사상 문화가 모두 변했다. 시사가부를 사랑하는 조조는 천하의 영웅으로서 먼저 경전에서 배교하는 길에 올라 문단에 자유롭고 활발한 공기를 가져왔다. 그 옆에는' 건안 칠자' 등 수많은 문인들이 있었는데, 그들은 전쟁이 흩날리는 시대에 살면서 늘 관대하고 격앙된 사상 감정을 나타냈다.
특히 조조는 안장 바로 시를 짓고, 비장하고 관대하며, 고금을 뒤흔들고, 전례가 없고, 전례가 없다. 이 열정적이고 분방한 시의 통쾌한 풍격은 나중에' 건안 스타일' 이라고 불리게 되었고, 조조는 가장 두드러진 대표였다. 천백 년 동안 조조의 시사는 바로 이런' 호탕한' 정신과 그 고유의 적극적이고 진취적인 정신으로 천하영웅의 마음을 뒤흔들고 있다. 바로 이런 귀한 특질로 건안 문학이 중국 문학사에서 빛을 발했다. 종록은 조조를 하등 지위에 두었는데, 주로 그가' 고직' 이라 문채가 부족했기 때문이다. 나는 조조 같은 영웅 호걸을 아직 모르고, 도장을 쪼아먹는 것을 거들떠보지도 않는다.
시 전체가 소박하고 숭고하며, 시인의 자강불식의 진취정신과 삶을 사랑하는 낙관정신을 표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