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예는 중국의 독특한 전통 예술이다. 한자의 표의성과 독특한 구조는 서예 예술에 선결 조건을 제공한다. 어떤 사람들은 서예 서체의 발전이 인감 예서 해서체 행 풀의 순서에 따라 이루어진다고 잘못 생각하지만, 사실은 그렇지 않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첫째, 서예 예술의 출현
갑골문은 상대 중후반에서 태어나 획선 () 이 가늘고 힘이 있으며, 때론 날카로워 보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포맷은 대부분 세로줄, 선이 어지럽고, 크기가 변하고, 밀도가 높다. 이 최초의 한자 유적들은 서예의 세 가지 요소, 즉 필법, 구도, 결체를 갖추고 있다. 특히 갑골문의 문자에서 선의 아름다움과 단어 모양의 대칭성을 구현했다. 따라서 갑골문의 출현은 중국 서예 예술의 기초를 다져 중국 서예 예술의 출현을 상징한다. 청동기 비문, 즉' 종정문' 은 상주시대에 나타났는데, 그 획은 갑골문의 시작, 수신, 흐름보다 더 둥글고, 형식과 성조의 변화가 풍부하다. 성숙한 청동기 비문은 모양이 길고, 각 글자의 크기가 대칭이며, 각 부는 호응에 신경을 쓴다. "모와 팬" 은 그의 대표작이다. 남아 있는 청동기 비문을 보면 서예의 예술성이 점점 풍부해진다.
춘추전국시대에는 국가가 분열되고 사회가 격동했다. 각 제후국은 각기 다른 예술 추구로 각자의 심미 추세를 향해 발전하여 서예 예술의 현란한 국면을 형성하였다. 예를 들면 갑골문과 금문의 주류는 항상 조각길을 따라 발전했다. 그리고 춘추전국시대가 되자 붓은 서예에서 널리 쓰이기 시작했다. 붓의 표현력은 풍부하다. 특히 고유의 필법은 미래의 중국 서예의 중요한 요소인 서예가의 감정, 심미재미, 필법을 구성한다. 이 시기에 남아 있는' 석고' 척판에서 볼 수 있듯이, 결체 쓰기는 청동기 비문보다 더 규칙적이고, 획은 굳고, 구조는 밀집되어 있다. "석고문" 이 작은 인감으로 바뀌기 시작했다. 그것은 진 통일 문자의 기초일 뿐만 아니라 후세의 서예 스타일에도 큰 영향을 미친다.
둘째, 서예 예술의 발전
진 통일 후 진시황은 "차는 같은 궤도에 있어야 하고, 책은 같은 말을 해야 한다" 고 명령했다. 재상 리스는 작은 인감을 보급하고, 작은 인감은 예서가 되었다. 문자의 통일은 서예예술의 성숙을 위한 토대를 마련했다. 리스의 태산석각에서 볼 수 있듯이, 작은 인감은 형체가 평평하고, 획이 괴팍하며, 구조가 복잡한 특징을 가지고 있어 본문 스케치로 쓰기에 불편하다. 그 결과 구조가 단순하고, 둥글고, 빠른 글쓰기가 용이한 이수가 생겨났다. 예서의 출현에 관하여 당대의 서예가 장회윤은 "서단" 에서 "예서는 진 () 인 성우 () 가 쓴 것" 이라고 말했다. 성호는 그의 범죄로 감옥에 들어갔다. 그는 옥중에서 삼천 자의 예서를 정리하여 진시황의 인정을 받았다. 그의 범죄는 사면되어 제국의 역사로 세워졌다. 이것은 루머로, 비록 편지가 부족하지만, 진대예서의 출현은 이미 정론이 되었지만, 진대예서는 여전히 많은 전서의 의미를 가지고 있다. 한대에 이르러 예서가 점차 주도적 지위를 차지하여 공식 표준 서체가 되어 정형기에 들어섰다. 한대 예서의 획은 비교적 곧고, 구조가 간단하고, 우여곡절이 뚜렷하며, 특히 명문이 정교하고 아름답다. 동시에, 글씨를 정돈하고 쓰기 쉽도록, 예서는 편측부 () 로 쓰이는 단일 단어에 대해 특별한 형식을 규정하고 있다. 예를 들면' 도' 라는 글자가 오른쪽에 있을 때' 현' 으로 쓰여져 예서가 전서보다 쓰기가 쉬워져 시대 발전의 요구에 적응한다. 펜으로 글을 써서 형성된 스타일은 점잖고 변화무쌍하다. 이런 서체는 전서와 고예서를 계승하고, 밑바닥에 해서체를 열고, 펜으로 풀을 건넜다. 따라서 예서는 서예 예술에서 중요한 역할을 한다.
사람들은 글을 사용할 때, 문자를 쉽게 식별하고, 쓰기가 더 쉬워지길 바라는데, 특히 일이 급하고 바쁠 때는 더욱 그렇다. (존 F. 케네디, 언어명언) 동시에, 전서에서 예서로의 진화에서 붓의 빠른 필기와 필법의 발전으로 초서도 생겨났다. 당대의 장회영은' 서술단' 에서 "한원 때 유씨가 황급한 장을 만들었는데 ... 이것은 성자강이라 예서의 규칙을 파괴하고, 너로 하여금 황급히 도망가게 하고, 초조의 뜻이 있기 때문에 초서라고 부른다" 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독서명언). " 이 시기의 초서는 관의를 많이 함유하고 있으며, 획에는 늘 파도가 일고, 글자와 글자 사이에는 끈이 없어' 조장' 이라고 불린다. 그 대표 인물은 두두와 채영이다. 「선화서보」 (xuanhe book spectrum) 는 "자기 이동법이 바닥을 쓸고, 정말 구속이고, 풀은 일을 방치하고, 둘 사이에는 있다" 고 말한다 관법이 해체된 후 비교적 정확하게 쓰면 진서 (해서체) 가 되고, 비교적 엄밀하게 쓰면 초서가 되고, 진초 사이에 있는 것이 행서라는 것이다. 이로써 한자의 몇 가지 필기 형식이 이미 생겨났고, 쓰기는 실용적일 뿐만 아니라 미감과 즐거움도 발전의 동력이 되고, 서예예술은 성숙기에 접어들었다.
셋째, 서예 예술의 성숙
삼국 양진 남북조는 중국 서예사에서 중요한 시기이다. 서예 예술은 발전 과정에서 다음과 같은 몇 가지 특징을 형성했다. 하나는 초서, 전서, 선이 이미 완전히 성숙했고, 중국 서예의 기법체계는 이미 기본적으로 형성되었다. 후대의 기법은 이 기초에 풍부하고 변화가 있지만 본질적인 돌파구는 없다. 삼국 시대에 한자의 글쓰기가 진정한 책으로 발전한 것은 실용적 가치를 지닌 서예였다. 일반적으로 한자 발전사의 정체와' 전범' 으로 여겨져 지금까지 전해지고 있다. 글자의 직도가 점차 우세해지고, 가로획은 가급적 적게 쓰거나 사용하지 않고, 획은 고르지 않고, 길이는 짧아진다. 종우는' 케발의 아버지' 라고 불린다. 동진왕희의 인품, 행동, 초서가 모두 뛰어나다. 왕헌의' 로신부 13 행' 이 바로 이 시기의 대표작이다. 둘째, 서예는 완전히 자각하는 단계로 접어들고 있으며, 서예는 이미 사회 각 계층의 자각 감상 대상이 되었다. 석재: 석일은 호텔 벽에 책을 한 권 썼는데, 많은 관광객이 와서 호텔 장사가 번창하게 했어요. 셋째, 문인은 스스로 서예의 아름다움을 추구하고, 서예를 일종의 예술 실천으로 삼아 기교와 심미 풍격에서 부지런히 추구한다. 서예에는 붙여넣기와 비첩이라는 두 가지 스타일이 있어 완곡하고 낭만적이며 아름답고 고풍스러운 예술 경지, 특히 해서체와 행서가 성숙한 단계에 이르렀다. 서진 말년에 황하 유역에 전란이 일어나 강동에 많은 문인들이 모였다. 아름답고 풍요로운 강남 풍경은 서예가를 더욱 예술적으로 만든다.
당나라는 중국 봉건 사회의 전성기였다. 당시 사회경제의 전무후무한 번영은 문학예술의 발전을 위한 물질적 조건을 제공했고, 당대의 광활한 기상으로 형성된 당인의 왕성한 가슴과 마음가짐은 서예 예술에서 소탈하고 거대하며 넓은 기세로 드러났다. 당대의 서예의 최고 업적은 해서체이다. 지금도 여전히' 해서체로 당대에서 시작한다' 는 말이 있다. 대표 작품에는 안진경의' 보탑비' 와 류공권의' 신비한 보탑비' 가 있다. 그들은 기세가 웅장하고 엄숙하며, 우뚝 솟아 있어 침울하고 번화한 당나라를 반영한다. 당대의 서예가' 상심정필' 의 서예 사상을 반영하여 중국 서예가 전성기에 접어들었다.
넷째, 서예 예술은 개인화 시대에 접어 들었다.
송후의 서체는 큰 성취와 돌파구가 아니라, 단지 원래의 기초 위에 자신의 풍격을 녹여 개성을 위주로 한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송대에 이르러 정치 환경이 비교적 느슨하기 때문에 통치자는 문경무를 중시하고 서예는 선비들이 보편적으로 좋아하는 예술, 특히 산행서가 되었다. 송사가는 유명하다: 소동포의 서예는 매우 서권기가 있어 속세를 초월한 느낌을 준다. 황정견의 서예 스타일은 매우 개방적이며, 특히 타이트하거나 특히 느슨한 사이에 교묘하게 대조하여, 교만 속에서 때때로 매력을 드러낸다. 미피, 그 매혹적인 천성 때문에 실의를 의미, 구조적 정련, 생생한 표현; 채향의 서예도 혁신이 있다. 원대 서예가는 많고 서예가는 그림을 잘 그리는 반면 화가는 서예를 배워야 한다. 중국 문제화시는 원대에서 시작되어 후세 서화예술에 깊은 영향을 미쳤다. 명나라 초기에는 주원장과 주디와 같은 서예를 좋아하는 황제가 몇 명 있었다. 그 주에는 중국 서예과가 있다. 무릇 책을 쓸 수 있는 사람은 관한묵을 수여하고, 서류는 각료로 처리한다. 그러나 명대의 서예는 기본적으로 원대 서예의 연속이며 큰 돌파구는 없다. 청대는 중국 서예사에서 중요한 전환점으로, 서예계가 점차' 스티커' 와' 발문' 의 국면을 형성하고, 서예유파가 전례 없는 분화를 보이고 있다. 청초 4 인, 하초, 진, 장은 서예로 유명하며 당시 문인들에게 큰 영향을 끼쳤는데, 그중에는 궁중 서예가가 적지 않았다. 동시에 식당과 파빌리온 누각의 습관에 너무 많이 오염되어 내리막길을 걷게 되기 때문이다. 양주 팔괴중의 하나인 정섭은 비석 사이를 헤엄치는 서예가이다. 그는 시와 서화의 절절한 명성을 가지고 있다. 유럽을 초학하여 파빌리온에 익숙해지고, 뒤이어 노란 계곡을 모방하다. 그는 석도예서의 영향을 받아 화란과 화죽의 필법을 결합하여 자신의 독특한 풍격을 형성하여 전비파의 특징을 구현하였다.
그러나 청대 서예가는 중국 서예예술의 두 가지 전통을 완벽하게 발전시켜 중국 현대 서예 예술의 발전에 계승하는 역할을 했다. 유신파 대표 인물인 강유웨이가 쓴' 광의선과 쌍선' 이라는 책은 비학의 중요한 이론 저작으로 비학과 비학 이론의 발전을 크게 촉진시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