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지종은 소림사를 떠났지만 부처님이 부자라고 해서 네티즌들로부터 조롱을 받았습니다.

2020년 11월 17일 오전 9시, 대만의 유명 만화가 차이즈중(蔡智忠)이 송산소림사(宇山少宙寺)에서 직접 승려로 서계를 받고 그에게 불경을 선사했다. 제목 Shi Yanyi. Shi Yongxin은 Cai Zhizhong을 격려했습니다.

인생은 얻기 어렵지만 불교는 냄새 맡기가 어렵습니다. 불교를 배우는 목적은 삶과 죽음을 끝내는 것입니다. 스님이 된다는 것은 세속의 집을 떠나는 것이 아니라, 힘든 수행을 통해 괴로움의 집을 떠나 지혜롭고 깨달은 사람이 되는 것입니다. 열심히 일하면 반드시 끝없는 법의 이익을 얻게 될 것입니다.

최근 몇 년 동안 많은 성공한 사람들이 공허 속으로 탈출하기를 선택했으며 그중에는 유명한 영화 및 TV 가수도 있으며 일부 고위 지식인도 불교를 공부하기 위해 승려가 되는 것을 선택했습니다. 불교는 수천 년 동안 이어져 왔으며, 종교적 가르침은 미묘하고 심오합니다. 많은 학생들이 삶의 철학을 연구하기 위해 쉬지 않고 노력해 왔습니다.

유도란 불교가 광대하여 모든 중생을 제도할 수 있다는 뜻이다. 선한 사람이나 어리석은 사람이나 승려가 될 수 있고 불교를 실천하는 것도 똑같이 환영받는다. 약간 다릅니다. 물론 그렇게 하는 것은 동수들의 신원과 지위에 대한 존중의 한 형태이기도 하다. 결국 채지종과 같은 만화가들이 소림사에서 승려가 되는 과정은 많은 언론의 관심을 끌었기 때문에 경솔해서는 안 된다. 소림사의 명예와 불교문화 전반의 홍보와 관련되어 있어 신중하고 신중하게 이루어져야 한다.

'부처를 건너는 부처'라는 질문에 대한 이해는 다소 일방적이다. TV 시리즈 "서유기(Journey to the West)"에서 당스님의 네 스승과 제자들이 서천의 레이인사(Leiyin Temple)에 왔습니다. 여래불을 만난 후, 여래님은 그의 두 제자인 안우(Anuo)와 카샤파(Kasyapa)에게 당스님에게 경전을 전달하라고 명령했습니다. 경전을 가르치면서 그들은 당승에게 '인사'를 요구했는데, 소위 '인사'란 재산과 은을 뜻하는 말이었고, 이로 인해 두 사람은 돈을 요구하지 않았고 거절했다. 말로 경전을 탕셍에게 주었으나 다행히 돈을 얻지 못하였으니 등불을 켜서 빈손으로 돌아가지 말라고 일깨워 주었느니라.

속았다는 느낌을 받은 네 사람은 화가 나서 영산으로 올라갔고, 오공은 부처님께 질문을 했고, 여래는 웃으며 말했다.

경전을 가볍게 전해선 안 된다. 가볍게 받아들이기는커녕. 예전에 모든 승려들이 산에서 내려왔을 때 가족의 안전을 보장하기 위해 조장로에게 이 경을 독송하면서 쌀 세 말과 세 리터만 가지고 돌아오라고 했습니다. 금은 너무 싸서 후손들에게 쓸 돈도 없는데 지금은 빈손으로 받으러 오셔서 말없이 전하고 계시다고 하더군요.

한마디로 불교 중생에게도 음식과 의복과 돈이 필요하다. 경전은 헛되이 얻을 수 없으며 은으로 바꾸어야 합니다. 이것을 주는 것과 받는 것입니다. 값을 치르지 않고 가져가면 세상은 그것을 소중히 여기지 않을 것입니다.

그래서 당승이 자신이 먹던 자색 공양그릇을 건네주자 안누오는 당승에게 경전을 주었다. 사실 이것은 우리 아이들이 학교에 가기 위해 교과서비와 기타 자금을 지불해야 하는 것과 같습니다. 사람들은 교과서를 인쇄하는 데도 돈이 필요합니다.

성경으로 사람을 살리는 것이 가능한가?

답은 '아니요'입니다.

선불교는 경전이 인간의 본성과 세속적 사상에 대한 부처님의 설명 중 일부일 뿐이라고 믿습니다. 경전의 의미를 연구함으로써 신자들은 경전의 심오한 의도를 철저히 이해할 필요가 있습니다. 부처님, 그리하여 깨달음을 성취하고 마음을 분명히 보고 불교의 진리를 깨달으십시오. 그들은 부처님은 사람을 제도할 수 없으며, 법은 스스로 깨달아야 한다고 믿습니다. 부처님을 구하려면 몸 밖에서 구할 수 없고 마음 속에서 구해야 합니다. 마음이 깨달아 깨달으면 고통에서 벗어나 몸이 부처가 되어 저편의 초월을 이룰 것입니다. 이 이해 과정에서 그것은 모두 자신의 내적 경험에 달려 있습니다. 마치 사람이 물을 마시고 그것이 뜨거운지 차가운지 아는 것과 마찬가지로 깨달은 사람에게는 정체성의 한계가 없으며 이 한계는 동일합니다. 그러므로 부처님께서는 부자나 가난한 사람을 똑같이 대하십니다. 건너느냐 안 건너느냐에 관해서요. 그것은 모두 당신 자신의 이해에 달려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