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십거리를 나누는 사람은 하층민인가요? 그럼 신사 분들은 무슨 말을하고 있습니까?

오늘 편집자가 기사를 가지고 왔습니다

내부고발자 집단

간단히 말하면, 소위 가십은 뒤에서 남을 욕하는 걸 좋아하는 사람들입니다. 그들의 등을 돌리는 자, 불화를 일으키는 자. 중국에는 "말은 많이 듣고 말은 적게 한다", "옷에는 너무 신경쓰고 사람에게는 충분하지 않다"는 옛말이 있습니다. 즉, 보통 사람들은 이런 작은 것들을 이용해 사람의 키와 선악을 판단하고 측량하며, 심지어 도덕적 인격의 법적 규범이 되기도 한다.

문제 해결 능력이 없기 때문에 사람을 먼저 생각하고 전통적인 세속적 관념으로 사람을 비판해야 하는 것을 '사물보다 사람을 섬기는 것'이라고 합니다.

고대인들은 “옳고 그름을 말하는 사람은 옳고 그름이 있다”고 했다. 인생에서 틀렸다. 이 사람들은 "악당"이므로 멀리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예상치 못한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이렇게 말하면 역사상 유명한 인물이 있는데, 바로 북송 시대의 과학자이자 '맹건의 비탄'의 저자인 심궈이다.

'송시'는 그를 높이 평가하면서도 "학식이 있고 글을 잘 쓴다. 천문학, 지역 연대기, 법률 및 달력, 음악, 의학 및 점술에 관한 책을 썼다"고 말했다. , 그의 죽음 이후에는 그를 위해 비문을 쓴 것은 물론이고 그를 위해 기념비를 세우는 사람도 없었습니다. 그의 전기조차도 "송나라 육심 전기"에만 첨부되어 있습니다.

과학과 기술 분야에서 큰 공헌을 한 신궈가 왜 이 지경에 이르렀는가? 그 이유는 그 사람은 정말 삶의 자존감이 낮은 사람이기 때문이다.

먼저 왕안시와의 경험부터 살펴보자. Shen Guoben과 Wang Anshi는 가족 친구였습니다. 왕안석은 아버지의 비문을 썼다. Wang Anshi가 총리였을 때 Shen Kuo는 그의 개혁을 충성스럽게 지지했습니다.

그러나 개혁이 실패하고 왕안석이 폐위되자 심궈는 약속을 어기고 바위 위에서 죽었다. 그는 즉각 새 총리 우충을 위한 1만 단어 분량의 책 초안을 작성해 왕안석의 새 법이 정치학과 자연과학의 관점에서 어리둥절함을 입증했다. 그는 그의 지도자이자 친구인 왕안시(Wang Anshi)를 배신했습니다. 화난 왕안석은 심궈를 자신의 이름으로 부르지 않고 그를 '인인'이라고 불렀다. 일명 렌렌은 양면을 모두 만족시키는 인물, 흔히 악역으로 알려진 인물이다.

수시는 셴궈에게 큰 손실을 입었다. Su Shi가 항저우에 도착했을 때 Shen Kuo가 그를 만나러 왔습니다. "하석이 옛 것을 말한다"이후 그는 소시의 신작을 모방했다. 그러나 그는 수도로 돌아오자마자 중상모략으로 간주되는 모든 경전에 “주석”을 달았습니다. 그는 이 구절들이 사악하고, '개혁'에 반대하고, 황제를 풍자하는 등 거짓 주장을 했습니다. 그리고 그것들을 넘겨주었습니다.

얼마 지나지 않아 소식은 시에서 '궁중을 속였다', '군주와 신하로서의 감정이 부족하다'는 이유로 투옥되어 거의 죽을 뻔했다.

예를 들어 소시

"뿌리부터 구천(九泉)까지 굴곡이 없다. 세상은 가시가 있는 용만 알 뿐이다." "황제는 날아다니는 용과 같다." 하늘에 있지만 Su Shi는 Jiuquan 아래에서 가시 용을 찾고 싶어합니다. "용. 게다가 내가 할 수있는 일은 아무것도 없습니다!"

이것은 감옥 역사상 유명한 "오타이시 사건"입니다. , Su Shi의 30 명 이상의 친척 및 친구와 100 개가 넘는 시가 포함됩니다.

혀가 긴 여자는 바람과 그림자를 가장 잘 잡는다. 무심코 한 말이나, 자신이 모르는 작은 일이 그들에게 잡혀 큰 문제를 일으키고 상처를 줄 수도 있습니다. 그러니 이런 사람들을 멀리하도록 노력하세요.

사람의 옳고 그름을 이야기하고, 남에게 상처를 주고 자신에게도 상처를 주고, 좋은 말을 더 많이 하고 옳고 그름을 언급하지 마세요. 지장보살은 원래 세상에 다음과 같이 경고하겠다고 맹세했다. '소란을 일으키고 남을 다투게 하는 자는 혀 없는 혀로 벌을 받으리라. ’

뉴스는 가식적이지 않아야 한다는 점도 주목해야 한다. 불에 연료를 추가하거나 불에 연료를 추가하지 마십시오. 그렇지 않으면 가십으로 바뀔 것입니다.

옳고 그름을 멀리하는 사람. 옳고 그름에 귀를 기울이지 않으면 옳고 그름은 자연스럽게 떠나갈 것입니다.

'사물에는 옳지만 사람에게는 그렇지 않은' 중산층

하층이 '옳은 사람과 그른 사람'을 말하는 사람이라면 중산층은 좋아한다 "올바른 사람과 잘못된 사람" ". 그들은 대개 자신에 대한 명확한 입장을 가지고 있으며, 그들의 이상은 자신이 잘하는 것을 최대한 활용하는 것입니다.

그들의 업무에서 그들은 전략을 실행하는 사람입니다. 그들은 종종 덜하지만 더 나은 일을 하고 싶어하고, 개인적인 일에서도 완벽함을 추구하며, 즐겁게 노는 것을 잘합니다. 중추로서 그들은 관할권에서 좋은 성과를 낼 수 있습니다. 간단히 말해서, 그들의 모든 행동은 실제 문제를 해결하는 데 맞춰져 있습니다.

현대 사회에서는 특정 분야의 선배 전문가나 학자일 수도 있고, 기업의 중간급 리더일 수도 있고, 창밖의 일에 귀를 기울이지 않는 학자일 수도 있다. 고대에는 이들을 총칭하여 "장군"이라고 불렀습니다.

'범재'는 솔선수범하고 솔선수범하는 데 적합하다.

좋은 곳에 두면 반드시 나쁘게 끝날 것이다. 우리 모두 알고 있듯이 "단풍 설탕은 늙기 쉽지만 이광은 그것을 봉인할 수 없다"는 유명한 속담이 있습니다. 이광(Li Guang)은 궁술과 서유기 분야에서 큰 업적을 이룬 한나라의 유명한 비행 장군이었습니다.

역사 기록에 따르면 리광은 40년 넘게 관직을 맡았다. 그의 월급은 2,000시나 되었지만 그의 가족은 더 이상 돈이 없었고 그는 땅이나 집을 사지 않았습니다. 그는 자신의 품삯을 모두 궁핍한 사람들에게 기부했습니다. 그는 군인들을 자기 아들처럼 대했습니다. 그는 군대를 이끌 때마다 주의 깊게 확인해야 한다. 군인들이 먹을 때는 스스로 먹고, 물이 부족한 곳으로 행군할 때는 스스로 먹고, 군인들이 물을 마실 때는 스스로 마신다. 모든 어려움이 먼저 해결됩니다.

그는 병사들을 배려했을 뿐만 아니라, 적 흉노찬우를 숭배하기도 했습니다.

그러나 한 세대의 장군들은 평생 동안 이 칭호를 얻지 못했습니다. 그 이유는 무엇입니까? 불운인가요? 아니면 일부러 제외시킨 걸까요? 한나라 무제(吳帝)는 사람을 알아보는 지혜가 있지 않았느냐?

당연하지. 기껏해야 Li Guang은 "지휘 능력"보다는 "일반 재능"만을 목표로 삼습니다. 이광이 용감하게 싸웠고 개인적인 매력이 컸다는 것은 부인할 수 없습니다. 군인들은 그를 매우 좋아했습니다. 그러나 그의 군대는 캐주얼하고 단순하며 편리합니다. 군대는 정사각형 형태가 아닌 자신의 의지에 따라 마음대로 행군했습니다. 군대는 수생 식물 근처에 있는지 확인하기 위해 주둔했습니다. 일단 들어가면 모든 사람은 자신의 길을 가지게 됩니다. 그들은 밤에 순찰을 하지 않습니다. 통신 파일을 단순화하고 저장할 수 있습니다.

위청과 훈족의 전쟁에서 이광이 길을 잃은 것도 바로 이런 독재였다. 그는 전투가 끝날 때까지 Wei Qing의 주력을 발견하지 못했습니다.

당시 궁궐의 여러 대신들은 정에 의해 종종 이광에 비유되었습니다. Cheng Can은 주지사가 될 수 없습니다. 그는 군대 관리에 매우 엄격했습니다. 행진할 때 그는 규칙과 규정에 따라 모든 것을 줄을 서고 정리했다. 해외에서 활동하는 군대에 대한 명확한 책임이 있는 계층적 명령 체계입니다. 쉴 때에도 갑옷과 말을 알지 못하고 안장을 벗지 않을 때에도 사람들은 경계한다.

그의 군대는 큰 전투에서 승리하거나 패한 적이 없습니다. 그들은 항상 그룹으로 나갑니다. 탈퇴도 일괄적으로 점진적으로 이루어집니다. 앞뒤에는 전군 깃발이 정돈되어 있었다. 큰 승리나 손실은 없습니다.

한 장관은 "이광은 군을 다스리는 데 있어서 단순함을 추구한다. 승리는 아름다울 수도 있고 실패는 흥미로울 수도 있다. 정찬은 비록 군대를 통일할 수는 없지만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실수를 하지 않는다"고 말했다. ."

리광이 훌륭한 노동 모델이자 영웅적인 전사인 것은 사실이지만, 여전히 뛰어난 경영 인재는 아니다.

그래서 중산층이 중산층 직업에 어울리는 거죠. 그들의 실질적인 노력을 통해 특정 업무를 잘 수행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모든 일을 성심껏 잘 해내는 것도 의미 있는 삶이다.

상급 모델만 해당됩니다.

지금 가장 필요한 것은 빅모델이다. 큰 성취를 이룬 사람은 반드시 큰 성취를 이루고, 작은 성취를 이룬 사람은 거의 성공하지 못합니다. 그들은 종종 문제의 최고점에 서기를 좋아하고, 수영장이나 도시의 득실에 관심을 두지 않으며, 전체적인 상황을 자신의 책임으로 여기고 있습니다.

위대함을 추구하는 사람들은 먼저 패턴을 강조한다. 두 정당이 경쟁할 때 최종 결과는 양쪽의 리더십 모델에 따라 달라집니다. 역사상 가장 대표적인 사례는 추한전쟁이다.

진시황의 열병식에서는 마차와 말의 전투가 장엄했다. Cheng Peng의 Xiang Yu는 군중 속에서 "그는 자신의 자리를 차지할 수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Peixian County의 Liu Bang은 "남자는 이런 모습이어야 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이 두 문장으로 볼 때, 이는 두 사람의 성격 차이뿐만 아니라 모델의 차이도 반영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향우는 대대로 초나라의 귀족이었다. 그의 할아버지 항연은 초국의 장군이었다. 진나라와 싸우다 진나라 군대에 의해 살해되고 나중에 초나라에 의해 멸망당했습니다. 항우와 그의 숙부인 항량은 초나라에 갇혔습니다. 이때 항우는 진시황을 보고 조국의 정복에 대한 증오와 조상에 대한 증오를 떠올렸다. "그는 대체될 수 있습니다." Xiang Yu의 최고의 이상은 진을 멸망시키고 초나라의 영광을 회복하는 것입니다. 이것이 초나라 항우의 문양이다.

류방은 대대로 평범한 사람이다. 초를 잃은 진나라에 대한 유방의 증오심은 항우만큼 깊지 않았다. Liu Bang은 남자가 평범해서는 안되고 Liu Bang과 함께 위대한 일을해야하며 진시황만큼 위대해야한다고 느꼈습니다.

이 때문에 유방은 감히 초나라 왕이 될 엄두를 내지 못했다. 항우는 초나라의 왕이 아닌 초나라의 귀족이다. 그가 하고 싶었던 것은 진시황이 되는 것뿐이었습니다. 이러한 관점에서 Xiang Yu의 모델은 Chu이고 Liu Bang의 모델은 Tianxia입니다.

초와 한은 4년 동안 싸웠는데, 항우는 거의 모든 전투에서 승리했고, 유방은 거의 모든 전투에서 승리했다. 그러나 Xiang Yu의 힘은 승리할 때마다 약해지고 Liu Bang의 힘은 패배할 때마다 더욱 축적됩니다.

Liu Bang의 군대가 거의 완전히 전멸되면서 여러 번의 전투가 끝나고 Liu Bang은 매번 복귀했습니다.

향우는 눈앞의 전투에만 집중했지만, 유방의 마음은 늘 전쟁의 전반적인 상황에 집중하고 있었다. 그는 도시나 장소의 득실에 관심이 없고, 전투의 성패에도 관심이 없습니다.

개하 전투에서 수많은 전투에서 승리한 항우가 오강에서 자살했는데, 이는 늘 영웅의 눈에 눈물을 흘리게 했다. 거듭된 패배를 겪은 류방은 자신의 성공과 실패를 축하하기 위해 건배를 했다.

그래서 패턴이 결과를 결정하고, 패턴만큼 성과도 클 것입니다.

중국 사회의 제3계급이다. 도는 하나, 하나, 둘, 둘, 셋, 모든 것을 낳습니다. 이 세 사람이 중국 사회의 광대한 세계를 구성하고 있다.

남을 이해하는 사람이 똑똑하고, 자신을 이해하는 사람이 똑똑하다. 자신과 자신의 한계를 알고, 사람이 되는 방식을 끊임없이 개선하는 것이 클래스가 서로를 공격하는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