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 Bai 의 "Tao Yuanming complex"
시선' 이백의 위진 시인 도연명에 대한 찬사는 시가에만 있는 것이 아니다.
그들 중 많은 사람들이 시 창작에 도연명의 기교를 채택하고 있으며, 동시에 도시를 배우려고 노력하여 그를 말한다
도연명정이 있다는 것은 조금도 지나치지 않다. 이런 복합물의 출현은 때때로
원인으로는 개인의 생활경험, 사상성분, 성격기질, 생활정취 등이 있다.
왜냐하면.
키워드 이백 도연명 복잡한
시시스' 이백이 감상하는 시인을 요약하다
도연명 등 위진 절정은, 단지
시에서 다방면으로 도연명의 기교를 계속 사용한다.
창작에서 도연명을 힘써 연구하다
시는 또한 그가 단순히 "Tao Yuanming complex" 를 가지고 있다고 말했다
통과하다. 이 작품이 기존 시대를 낳은 이유,
생활, 사상 형태, 인격에 대해 체감하다
기질, 사람들은 흥미와 매력 등을 포착한다. 이유.
키워드 이백 도연명 복잡한
위진 남북조는 중국 역사상 가장 격동적인 시기 중 하나이며 문화사조이기도 하다.
문학예술이 극도로 활발하고 창조적인 시기입니다. -응? 당대 문학의 전면적인 번영은
나중에 문학의 부단한 발전은 이 시기 문학의 공헌과 불가분의 관계에 있다. 당대의 위대한 시
태생인 이백은 위진 육조의 걸출한 시인에 대한 숭배와 연구도 많았지만 무서웠다. 루안 국적이 봉건주의에 미치는 영향
예법에 대한 반항, 현실의 어둠에 대한 타격; 보위는 사업에 공을 세우려는 야망을 가지고 인재를 만나지 못했다.
증오; 사천의 신선하고 탈속적이며 정경이 어우러진 산수시는 모두 다른 정도의 영향을 받았다.
백, 그중에서 그에게 가장 큰 영향을 준 것은 진 말대 시인 도연명이다. 우리는 심지어
그에게' 도연명 정서' 가 있다고 말해야 한다. 이 문제에 대해 학계에서도 과거에 연구가 있었다.
연구는 많지 않지만 최근 몇 년 동안에만 주목을 받기 시작했다. 예를 들어, 현대 학자 첸 Jianhua 는 \ "타오 \" 에 썼다
은백-이백시의 한 문화 정서' 는 이백이' 도겸정' 을 가지고 있는 것이 옳다고 제안했다.
타오는 사상 문화와 예술 심미의 결합점에 대해 깊은 설명을 하였다.
또 다른 학자인 방일희는' 이백이 타오시에 대한 학습과 계승' 에서 이백이 타오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서도 논술했다
시의 학습과 전승에 새로운 토론이 생겼고, 때로는 통찰력도 있다. 이 문장 외에도,
시에서 시작하여 이백이' 도연명 정서' 를 가지고 있다는 것을 증명하는데, 그는 더욱 이런 정서를 만들어 낼 준비를 하고 있다.
시대의 원인과 개인의 원인을 간단히 분석해 보자.
하나
이백은 일생 동안 도연명을 우러러보았다. 필자의 통계에 따르면 타오는 그의 시에서 언급되었다.
원명이 쓴 시는 22 곡이 많다.
이 시들 중 일부는 친구를 오늘날의 도연명에 비하는데, 이를테면 강상청헌에 대한 답과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친구명언)
"도시" 중 선성 현령 최친 "유야랑이 강하로 가서 상사숙과 설명복연 흥덕사남"
파빌리온 에 Xue mingfu, 숙송 행정 장관 루추 는 숙송에게 선물을 주고, 홍위는 한석을 내정으로 보냈다.
아직 광덕현령의 여등을 담당하지 않았다. 이백은 세속을 경멸하고 큰 뜻을 품고 있는 귀사 명사들을 존경한다.
도연명은 전형적인 귀족 문인이다. 왜냐하면 그는 숭고한 이상과 은둔한 생활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복숭아원을 더하다.
펑택에서 현령으로 일했기 때문에 이백은 그의 현령 친구가 예쁘다고 말할 때 매우 너그럽다.
그를 생각하기 쉽다. 예를 들어, \ "고소 양 책 \" 에서, 그는 그의 직위를 받지 않는 친구 양을 비유했다
Tao Yuanming 은 말했다: "타오 포인트 pengze, 회원 가입. 나는 고적합, 군, 고대인을 찾고 있다.
제나라. "? 이백도 도연명이 청나라 공무를 관리하는 능력을 높이 평가하며 벼슬을 하는 것이 즐겁다.
둘 다 아름답기 때문에' 정립양을 위해 연주하다' 라는 시에서 "링 타오는 매일 술에 취해 오류들을 모른다" 고 말했다.
수진 () 은 현이 없어 수건으로 술을 따랐다. 미풍이 불어오는 북쪽 창문 아래에서 나는 스스로를 Xi 황제라고 부른다. 언제 밤 시장에 도착합니까?
나는 내 인생을 만났다. "그리고' 최추포를 위한 시 세 곡' 은 세 번째 곡을 제외하고는 최현령을 찬양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최추포, 시, 시, 시, 시, 시, 시)
또 다른 두 곡은 정부를 위해 공업을 세우는 것 외에 온 국민에게 복을 주는 것 외에 "최추포를 사랑하지만, 나는 너무 예쁘다" 는 문구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노래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노래명언). "
링 바람 앞에는 오류들이 있고, 우물에는 오동나무 두 그루가 있다. 새는 일을 듣고, 꽃은 술에 떨어진다. 화이웨이 군
참아라, 서글픈 마음이 가득하다. 최씨, 낮에는 북창에서 자주 자요. 피아노를 잡으면서 해요
월, 추가 조건 없이 의미. 손님은 돈을 좋아하지 않고 술을 따랐다. 고동은 각종 곡식을 심었고, 너에게 일찍 쟁기질하라고 권했다.
밭. (2) 이 세 편의 시는 도연명이 서제 종사로 무현을 어루만지는 것을 가리킨다.
진 () 은 술주정뱅이 () 인데, 머물고 싶으면 남아서 5, 6 선생이라고 자칭한다. 펑택에서 물러나 용목 육성과 고빈사업에 투신하다.
적절한 생활이야기가 어우러져 정립양과 최추포는 비공식적이고 캐주얼한 것으로 묘사된다.
적응형' 도연명식' 인물.
어떤 시들은 이백의 기대를 친구의 사직 은둔에 기탁했다. 예를 들면' 술 취함 극복' 이다
저택: "링 타오 80 일, 긴 노래가 돌아왔다." 나의 오랜 친구 제인은 언제 돌아옵니까? 바람
오강설에 떨어져 모두 유리에 들어갔다. 산옹은 지금 술에 취해서, 댄스 소매가 너를 위해 열려 있다. 시에 도연명을 도입하였다.
펭에게 그는 사직을 하고 80 여일 동안 물러났고, 곡투명부에 언제 눈이 오는지 직접 물었다.
집에 가자, 얼마나 진실하고 당당한가!
어떤 시는 술과 도연명이 연결되어 있기 때문에, 예를 들면' 왕예양이 술을 마시지 않는다',' 시중드는 것' 이 있다.
족숙은 유화성 사공 승청풍각 등에 바르고 있다.
어떤 시는 친구가 퇴직한 후의 자유로운 생활을 묘사하는데, 예를 들면 "시": "공
한가한 땅에는 사람이 없다. 유씨는 집을 짓고 대나무는 정원을 만든다. 또 다른 예는' 동서궁' 입니다
은둔 생활 ":"duling xianxian 청렴성, dongxi bu 는 20 세에 범람 할 것입니다. 집은 청산과 시홀 부근에 있고 문은 늘어져 있다.
푸른 버드나무는 도겸과 같다. 청산녹수, 그윽한 원림, 그윽한 집은 사람의 마음을 가라앉히고 마음을 정화할 수 있다.
영혼은 은둔의 재미를 충분히 체득할 수 있는 좋은 곳이자 관직에 오염된 더러운 곳이다.
강한 대비를 이루다.
또한 이백과 도연명' 양쯔 구제공감 가을 찾기' 의 비교도 있다.' 능타오가 집에 돌아왔다.
자, 다나카주는 익혀야 한다 ","9 일 등산 ":"원명이 돌아올 것이다, 세상과 같지 않다 ","산속에 있다 "
나는 취해서 자고 싶으면 가고, 명나라는 거문고를 안으려 한다.
이 시들은 대부분 유료 작품으로 대부분 오락적이지만.
사람들은 여전히 이백이 도연명에 대한 친숙함과 사랑을 분명하게 느끼고 있다. 이런 친숙함과 사랑은 풍부하고 깊다.
"도연명 정서" 는 한 점을 볼 수 있다.
이백이 시 창작에서 도연명에 대한 연구도 이백이' 도연명' 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명나라 복합체 ",이것은 주로 두 가지 측면에 반영됩니다.
한편으로는 시의 스타일이다. 도연명의 시는 소박하고 자연스럽고, 진실한 감정은 실속이 없다.
가식과 위장밖에 없다. 황정견은 석타오가 "끈의 자폐를 귀찮게 할 필요 없다" 고 말했다. T 주도 논평했다.
"원명의 시는 이렇게 높아서 안배를 기다리지 않고 자연스럽게 가슴에서 흘러나온다." 도연명과 마찬가지로
이백은' 자연' 을 자신의 심미 추구로 삼아' 맑은 물이 부용, 천연조각' 을 내놓는다고 극력 주장했다.
장식 "예술 스타일. 하일
은둔의 즐거움을 묘사한 시력 샤오 타오의 시, 예를 들면, \ "하종남산에서 호로의 자침선그릇 \":
시 전체가 의경이 평온하고, 풍격이 소박하고 직설적이며, 도시처럼 친절하고 자연스럽다. 이것은
시의 후반부에서는 도연명이' 뺨을 한 대 휘두르며 도연 * * * 기뻐하다' 는 시구를 충분히 발휘했고, 하반부는 남쪽에서 끝났다.
은둔자의 집에서 술을 마시며 재미를 찾는 것은 즐거움이 넘친다. 또 다른 예로' 봄에 취하다' 가 있습니다.
시인은 술에 취해 깨어나 인생이 꿈처럼 느껴졌다. 그래서 자신에게 한 잔 따라주고 또 마셨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고향, 모든 것을 잊다. 당송시는 이 시가 "생동감 있고 심오하다" 고 말했다. 한편, 이백은 시의 어휘와 문장에서도 도시를 모방하고 운용할 의향이 있다.
도운의' 묘와 천하무쌍', 이운의' 묘와 천하무쌍' 과 같다
도운의' 풀에는 콩나물이 가득하다', 유윤의' 풀'
깊은 묘목 스파 스 "; 도운은' 힘이 따르지 않는 리' 다.
구름은 "높이 올라갈 수 없다"
너의 이웃인 유윤과 함께.
도운' 과 컵에 인접한' 유윤' 은 아무것도 아니다.
컵 타오 윤 \ "컵 설득 고독한 그림자 \" 와 리우 윤 \ "독고 \"
매일 행동을 취해 고독한 그림자' 도운' 이 군내로 이사할 것을 설득하고, 유윤은' 밖으로 나간다' 고 설득한다
사이 이동 타오 윤 참조 \ "인간 에 집 건설, 말 을 사용하지 않는다 \", 리우 윤 \ "인간 에 집 건설, 외부 개방 하지 않는다 \" 등. 이백화화
도시의 문장은 신비로워서 어떤 시의 경지에 완전히 부합한다.
이백의 일부 시는 분명히' 혼자 봄을 마시다' 제 1 곡과 같은 의도시의 흔적을 띠고 있다.
이 시는 가난한 사람에 대한 도겸의 일곱 시 중 하나와 매우 비슷하다.
시립의 시 "고운은 여전히 빈 산이고, 뭇새는 이미 돌아왔다. 모든 일에 버팀목이 있고, 내 인생은 외롭다. 클릭합니다
석도는 "각 민족이 제각기 기르고, 고독한 구름이 혼자 온다" 고 말했다. "세부는 아침노을이 피고, 많은 새들이 일제히 날아간다" 는 것은 거의
일치하다. 적막한 구름과 비교했을 때, 타오의 시는 자기 연민이었고, 리의 시도 마찬가지였다. 시의
고독한 구름' 과' 새' 는 모두 타오와 리의 마음결로 벼슬길이 부주의해서 현실을 찾기가 어렵다.
환경 표현.
도연명의 이상지인 도화원은 이백의 이상지이기도 하다.
이백은 시에서 "약속성공, 복숭아꽃이 개울에 있다", "복숭아꽃이 피었다" 고 반복해서 말했다
여섯;육
"근원은 진을 피할 수 있다", 여기에서 무릉까지, 도화원까지.
수심'' 내가 성공한 후 무릉원에 갔다'' 복숭아꽃에는 생수가 있어 목숨을 건질 수 있다'? é 미
잠깐 만요, 이것은 Tao Yuanming 을 의미 합니다.
이백의 영향을 깊이 받아 영향이 크다.
둘;이;2
이백은 당나라에 살고 있다. 그는 왜 위진 시대에 살던 도연명에 끌렸을까?
그런 다음 "Tao Yuanming complex" 를 형성 했습니까? 이 노래는 우선 시대 사연이다.
첫째, 위진 시대 사회의 급격한 변천, 정치 통일, 사상 통일.
그것이 깨지면 유학의 배타성 지위가 사라지고 대신 사상 해방과 현학이다.
유석도의 논쟁과 합류. 위진 () 과 마찬가지로 당대의 사상계도 매우 훌륭하다.
활발하고 유석도가 병존하다. 당대 시인은 어려서부터 각종 사상의 영향을 많이 받았다.
따라서 타오와 웨이와 진 시인은 사상적으로 통하는 점이 있어 인생관에 있어서도 다르다.
그리고 예술적 개념과 통하는 점이 있다. 예를 들어 남송 시인 보조 () 와 같이 그는 슬픔과 걱정을 느꼈다.
민생주의의 창작 경향은 두보의 음울한 심미 경향에 깊은 영향을 미쳤다. 두보의
제방후' 가 표현한 감정과 내면의 리듬은 보조의' 동방의 노래' 와 매우 비슷하다
접근, 두 시는 같은 운을 사용한다.
둘째, 봉건 시대에는 난세가 천하를 관리하는데 차이가 있지만, 선인들의 운명은 대체로 같다.
같다. 위진 남북조는 전형적인 난세이며 시인은 이 시기에 살고 있다.
생명의 짧음, 생명의 연약함, 운명의 어려움, 운명과 개인의 무상함을 가장 잘 느낄 수 있다.
그들은 무력해서 거의 모든 인생 경험이 비참하다. 당나라의 나임에도 불구하고,
중국 봉건 사회의 전성기, 사해 창평, 시인도 활발하지만, 그들은
대다수의 사람들은 여전히 불만을 품고 심지어 박해를 받는다. 당대와 위진의 시인은 모두 위진에 속한다.
김은 문인 계층을 형성하기 시작했다. 그들은 문인의 * * * 본성을 가지고 있으며, 성실하게 연결되어 감정적으로 연결될 수 있다.
* * * 소리를 내다. 예를 들어 만년의 이백은 천고왕의 일에 참여했기 때문에 감옥에 갇혔고, 오랜 세월에 걸쳐 새로워지며 용서를 받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용서명언)
무창을 지나갈 때, 앵무조개 섬을 마주했을 때, 나는 나의 뛰어난 재능, 오만함, 보헤미안을 떠올렸지만, 결국,
수항은 강하 현 황조에 의해 살해되었다. 그래서 저는 "미항과 함께 앵무새를 본다" 라는 시를 썼습니다.
사실, 문장 들은 모두 미항비와 비교했다.
셋째, 위진 문풍의 깊은 영향. 이 글의 서두에서 언급했듯이 위진 문학은 당대의 것이다.
일대 문인의 연구 대상. 양대 샤오통편' 문선' 은 당인이 반드시 읽어야 할 책이다.
소통편의' 문선' 에는 선진부터 양조 *** 130 명의 작품과 고악부가 수록됐다.
세 편의 시, 고시 19 수, 700 여 편. 그중 위진 시대의 작품을 위주로 한다.
이 시기 거의 모든 중요한 작가의 작품을 망라했다. 당대에는 《문선》을 읽고 글에 주의를 기울였다
선거는 이미 일종의 사회 추세가 되었다. 위진 문학 작품은 선본을 통해 전파되고, 게다가 초기까지 이어졌다
당사걸과 천자앙은 복고를 제창하여 당대 시인들의 사랑을 받았다. 그래서 위
김문학작품 중의 술 취함, 유선류, 은일, 표류, 담화 등이 모두 대량의 당시내용을 입력하였다.
동시에 위진 시인은 당대 시인에 의해 모방되거나 흥미진진하게 말했다. %
시대적 원인 외에 개인적 원인도 간과해서는 안 된다.
우선 도연명과 이백은 비슷한 인생 경험을 가지고 있다.
도연명 소년 시절, 세계 각지에서 탈출하기를 갈망했다. 그가 4 살이었을 때,
"단호하게 채용하지 않지만, 늙으면 항상 결심해야 한다" 고 느낀다.&; 그것의 적극적인 입세를 요구하는 목소리는 매우 강하지만 현실은 어둡다.
그의 이상은 여러 차례 타격을 받았다. 도연명은 진 송시대에 살면서 계급창이다.
방패는 날카 롭고 복잡하며 사회 생활은 불안정합니다. 이 기간 동안 농민들은 끊임없이 발생했다.
폭동, 지방군벌 왕공, 윤중감, 동진의 핵심 인물들이 서로 연결되어 있다, 유.
우통 환현, 유일, 사마수지 등. 연년 정벌하여 환현과 유우가 모두 동진에 있었다.
이 제국 왕조는 황위를 찬탈하는 쿠데타를 두 번 계획했다. 을 눌러 섹션을 인쇄할 수도 있습니다 난세와 왕위를 찬탈하는 도연명에 습관이 되어, 12 만 개의 마음이 있다
요점이 복잡하다. 그는 기여하고 차이를 만들고 싶었지만 위협을 느끼고 목숨을 잃었다.
정치에 대한 자신감. 그는 입세와 출세 사이에 진퇴양난을 겪었기 때문에, 그는 삼관 삼은할 것이다: 너무
원나라 18 년 (기원 393 년), 도연명 29 세. 그는 강주에서 건배식을 하는 저급 관원이다.
사임은 자체 자금 조달에 전념하기 시작했다. 융안 3 년 (기원 399 년), 도연명은 환현으로 도피했다.
나중에 그는 은둔의 생각을 가지고 휴가를 내고 2 년 후에 귀국했다. 원흥 3 년 (기원 404 년),
도연명은 읍군 장군 유유우를 위해 이듬해 건위 장군, 강주 도사 유로 임명되었다.
8 월에 군에 입대하여 펑택 현장으로 임명을 요청하다. 재임 80 여 일 후, 그는 마침내 사직했다.
집, 그의 정치 생활을 완전히 끝냈다. Y
마찬가지로 이백은 평생 Z' 전 세계를 크게 하고 해군청' 의 인생 포부를 실현하기 위해 노력했지만 매번 참패했다. 자두
백은 주로 현종 숙종 시대에 살면서 당나라의 흥성과 위기를 겪었다.
어지러움, 60 여 년의 인생 우여곡절. 개원 18 년 (기원 730 년) 춘하, 리
백수가 장안으로 들어가다. 원래 그는 손바닥을 문지르며 새처럼 날 준비를 했는데, 누가 알겠는가?
그러나, 그는 아무것도 하지 않았고, 국가에 보답할 방법이 없었다. 그는 고생을 많이 했고 이당도 보았다.
어두운면. 이백은 실망하며 "길은 푸른 하늘처럼 넓지만 내 눈앞에는 출구가 없다" 며 "길은 걷기가 어렵다. 집에 가기가 어렵다!" 고 한숨을 쉬었다. & ampt? 3; 천보 원년 (기원 742 년) 가을,
이백은 당현종의 요구에 따라 장안으로 돌아왔다. 베이징에 입성한 후 현종은 그를 총애했다.
그는 국자감에게 보내는 편지 한 통을 기다리라는 명령을 받고 편지 한 통을 작성했다. 그는 십여 년을 분투하여 마침내 볼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했다.
황제에게는 이미 두 번째가 아니다. 불행히도, 과거의 영명한 군주는 지금 졸음이 되었다.
이백은 재간이 넘치더라도 문학상의 신하로만 여겨진다. 현종은 이백만 있으면 된다.
다행히 연회를 열어 손님을 대접하는 것은 이백의' 현주를 만나 감히 언상하는 것' 과 비슷하다. WX*o 위대한 업적을 이루려는 원래의 의도는 완전히 다릅니다. 이백은 실망하여 폭식을 했다.
음악은 강함을 자랑스럽게 여기기 때문에 곧 파괴되었다. -응? 이백은 자신이 조정의 허락을 받지 않는다는 것을 알고, 그래서 그는
천보는 3 년 (기원 744 년) 에' 산을 돌려주세요' 라고 썼다. 당현종도 그의 마음을 쓰지 않았다.
곧 승인되었습니다. 이백이 두 번이나 장안에 들어갔을 때, 모두 심혈을 기울여 실망하여 돌아왔다. 순서
두 번째로, 그는 하늘로 날아가 다시 땅으로 떨어졌다. 그의 시에서 말했듯이, "나는 감히 호랑이를 타고 내려갈 수가 없다." "
다음으로, 용은 갑자기 덕원년 (기원 756 년) 에 이르러 지키게 되었다.
강릉영왕 이림은 이백을 산에서 나오라고 초대했고, 이백은 다시 한 번 적에 대항하여 나라를 구할 수 있는 기회라고 기뻐했다.
우리는 여기에 있지만, 이번 타격은 더 크다. 그는 이당 부자간의 권력 다툼에 휘말렸다.
투쟁에서 이림 형제 내연의 희생양이 된 것은 감옥에 갇혔을 뿐만 아니라 수에게 선고를 받았다.
항상은 "긴 유야랑" 이다.
도연명과 이백은 모두 원대한 포부를 가진 큰 시인이지만 모두 영웅이 무용지물이다.
토지, 생명의 야망은 잘 활용되지 않을 것이다. 이렇게 비슷한 인생 경험은 자연스럽게 양보한다
이백은 도연명에 대해' 하늘이 이웃과 같다' 는 느낌을 가지고 있다.
둘째, 도연명과 이백의 사상으로 볼 때 그들의 사상 구성은 매우 복잡하다.
다방면
우리 먼저 도연명을 봅시다. 그는 유교 경전을 중시하고 유교 학설을 숙독하였다. "젊은이들은 드물다."
사물, 육경을 헤엄쳐? 어찌 아름다운가, 여섯 사람은 친척이 없다. "라고 말했습니다
그는 공자를 매우 숭배한다. "선생님은 유산이 있어서 가난에 대해 걱정하지 않는다. 클릭합니다
"길 중간에서 배워서 꿰매야 순수하다"? 을 눌러 섹션을 인쇄할 수도 있습니다 사상에는 도가 성분이 있는데, 그는 "탈루하여 농사를 짓는다"? 전신을 원해시키기 위해 그는' 연연 해혹' 을 제창했고, 그는 시에서 노장고를 70 곳, 77 곳을 인용했다. -응? 그는
그는 위진 () 이래 현학 사상을 계승하여 생사, 장수, 귀천을 매우 평범하게 보았다.
지금은 매우 초탈하여,' 파도가 갈수록 커지고, 나는 싫어하거나 두려워하지 않는다' 는 상태를 취했다.
도; 그는 가시와 장량' 유산' 을 소중히 여기며 "젊었을 때 몸이 강하고 혼자 검을 가지고 헤엄쳤다" 고 말했다.
그가 여전히 의협심이라는 것을 증명하다.
이백을 다시 보자. 그는 일에 집착하고, "경제를 바탕으로" 하며, "부자는 세상을 구제하고, 가난은 독선한다" 고 주장했다. 이것은 분명히 유교이다. 그는 자유를 사랑하고 새 둥지와 장자를 찬양한다.
청고, 은거생활을 감상하고, 명리를 경멸하고, 겨신을 경멸하며, 붕에 비하면, 이것은
어떤 표현은 도교의 영향에 속한다. -응? 그는 "관리와 얼굴로 제왕의 술을 구하라" 고 말했다. "
약간의 법가 사상을 가지고 있다. 그는 수직과 수평 기술에 대해 이야기하고, 그는 범려 () 를 좋아한다.
슈리 루 Zhonglian, 조언자 스타일 남자 입니다; 그는 돈에 대해 매우 대범하고 의리를 중요하게 생각하는데, 이것은 더욱 그렇다
협의정신이 그에게 반영된 것이다. 타오와 리는 또한 유교, 타오, 기사 사상의 영향을 받았다.
각종 관념의 영향은 자신의 주관적 가치 판단에 따라 흡수될 수 있다.
대신, 포기하고 사용하지 않는 것은 이백과 도연명의 사상이 일치한다는 것을 잘 보여준다.
셋째, 도연명과 이백은 성격상 공통점이 있다.
도연명은 강개청 고화질에서 소통은' 도연명전' 에서' 뜻이 높지 않다',' 총명하다' 고 말했다
무리를 벗어던지고, 마음대로 해라. " -응? 그가 펜첼에게 음식을 주문할 때, 그는 어쩔 수 없이 비굴하게 아첨하며 그의 상사를 만나러 갔다.
그 관리는 요청을 기각하면서 "내가 어떻게 쌀 다섯 마리를 위해 마을 아이들에게 절을 할 수 있단 말인가!" 하고 말했다 2 리
백은 원래 반항과 불굴이었다. 그는 일찌감치 "나는 미련이 없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출세하면 제후와 화해하고, 도망가면 조감도를 본다. "더하기
도연명은 쌀 다섯 말을 위해 허리를 굽히지 않는 행위와 절개가 그에게 깊은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그는 점점 더 커지고 있다
권세 있는 사람을 경멸하고, 부화하기를 원하지 않는 것이다. 장안궁을 떠난 후에도 그는 여전히 대범하게 선언했다. "앤!
머리를 숙이고 신하를 부를 수 있다면, 누가 진실한 얼굴을 보지 않을 수 있겠는가? 。
도연명과 이백도 술 마시는 것을 좋아해서 시를 쓰는 것을 좋아한다. 그들은 와인 애호가와 다르다.
이해의 운명은 시인 중 일품으로 간주 될 수 있습니다. 통계에 따르면 도연명의 현존시 142 곡이 있다.
이 가운데 음주에 관한 문장 56 편은 전체 작품의 약 40% 를 차지한다. 안연지
그는 자신이 "좋은 술을 좋아한다" 고 말했고, 그 자신도 "술을 충분히 마셨다" 고 말했다. 심지어 사직까지 했다.
죽기 전에도' 주량이 부족하다' 는 것을 싫어했다. 이백은 평생 빠져들었다.
Wine 은 유명한 술 취한 시인이다. 두보는' 음주 팔선' 에서' 이백이' 라고 말했다.
시 백 수, 장안은 식당에 가서 잠을 잔다. 천자는 배에 오르지 않고, 나를 주선이라고 자칭한다. \ "[그는
그의 시가 작품은 거의 술이 가득 차서, 누군가가 그를 비판했다. "시는 열 마디 아홉 문장이다.
술귀. 도연명은 술을 빌려 근심을 풀고 말했다. "나는 걱정을 전혀 잊지 않았다." "이렇게 할 수 있어서 다행이다. 나는 컵에 있다." 이백 자신도 마셨다.
그윽한' 100 년 3 만 6 천일, 너는 하루에 300 잔을 부어야 한다'-de @ fgu, 0 도' 칼로 부러진다' 고 감탄했다
물이 많으면 잔을 들어 근심을 덜어 주는 것이 더 걱정이다. "-de @ hijklmni 4op, 0; 도연명은 술 한 잔을 썼다.
술의 즐거움은 "취한 뜻은 아직 끝이 없고, 술의 맛은 깊다" 고 한다 -@] _' x, y' Q0, 리
바이이의' 큰길 세 잔, 한 통이 자연을 녹인다'-de @ R. stqx, Y_0 은 술에 깊은 관심을 가지고 있다.
이 점에서 타오와 리는 음주 문제에서 같은 언어를 가지고 있다.
생활경험, 사상구성, 성격기질, 생활정취, 이백과
도연명은 모두 유사점이나 유사점이 있어 하나가 되었다. 이백이 도연명을 추앙하는 것도 당연하다.
그래서 "도연명 복합체" 가 형성되었습니다.
물론 시대가 발전하고 있는데, 성당은 결국 위진 () 과 같지 않기 때문에 이백과 도연명 () 이 있다.
명나라에도 다른 점이 있다. 예를 들어 도연명은 결국 산림에 은거하여 농민의 생활을 하고 있다.
정신적 해방을 추구하다. 이백은 당문화 낭만정신의 영향을 많이 받았는데, 고전에도 불구하고.
갖가지 풍우와 비바람을 겪으면서, 늘 공업을 세우고 국가에 보답하고 싶다. 상원집
서기 (76 1) 년 이광필은 동남으로 가서 사조의를 토벌했고 이백은 60 세였다.
전쟁을 시작하세요.
또 도연명과 이백의 작품은 자연미로 가득 차 있지만 그들의 예술은
성격에는 차이가 있다. 속담에' 석타오가 가볍고, 이사의이',' U' 정언니 자야초' 라는 말이 있다. "
어, 바이올렛의 말은 럭셔리하고 자만하는 거야. "오도연명은 미사여구가 화려하고 과장된 시를 거의 쓰지 않는다.
기법은 단지 스케치일 뿐, 간단하고 심오하다. 이백의 시와 노래는 열정과 상상으로 가득 차 있다.
그것은 비유적인 상징과 의인화된 과장 수법을 사용하며, 색채가 밝고 우아하다.
게다가, 우리는 이백이 이미 도연명을 능가했다는 것을 유의해야 한다. 왜냐하면 그는
그는 도연명을 배우는 것 외에도 이전의 다른 시인들의 창작과 다채로운 민가를 배웠다.
대량의 영양을 흡수하였다. 아청 왕조의 조이는 "태백의 시, 국풍은 소야와 비슷하다" 고 지적했다.
초사' 와 같은 것이 있고, 한위 악부와 같은 것도 있고, 고곡 잡곡과 같은 것도 있고, 닮고, 응우엔 같은 것도 있다.
후계자는 포명원, 사현휘, 은구덩이, 우흔이 있다. ""
요컨대 이백과 도연명은 같은 말을 할 수 없지만 이백은 도연명을 사랑하고 도연명을 존경한다.
우리에게서 배우는 것은 분명하다. 이백이 도연명 정서를 가지고 있다는 것은 의심할 여지가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