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무를 치밀하고 세심하게 표현한 시 한 수.

1. 꼼꼼한 시 정보

섬세한 시구 정보 1. 섬세한 시구를 묘사하다.

나도 바이두의 것이다. 하하의 웃음

단지 내가 너를 회상할 때, 나는 너의 왕조와 황혼이 그립다고 생각했기 때문이다. -한악부

산에는 나무가 있고, 나무에는 나뭇가지가 있고, 마음은 너를 좋아하는구나, 너는 이 점을 모른다. -\ "르네 지에 의 노래 \"

삶과 죽음 관대, Zicheng 는 말했다. 아들의 손을 잡고 아들과 해로하다. -"시경 * 이풍"

생각하지 않으면, 그것은 멀리 떨어져 있다. 여자는 유선으로 부모 형제로부터 멀리 떨어져 있다. -노래 책 * 펭 웨이

또한 당신의 구슬, 나는 눈물을 글썽이며, 나는 결혼하기 전에 당신을 만나지 못한 것을 후회합니다. --장 지에 "여성 노래"

심장은 마치 이층 병풍과 같고, 안에는 수천 개의 매듭이 있다. --장 xian 의 "밀레니엄"

세상 정이 무엇인지 묻다. 우리 생사를 함께 합시다. -yuanhao 는 \ "물고기 터치 \" 를 물었다

여러 번 눈물을 흘리며 글자를 봉하니, 목숨은 죽기 어렵다. --웬 "가장 가까운 꽃"

그는 사랑에 미련이 있어 세상에 그리울 곳이 없다. -쿠앙 저우 이순신 \ "Huan Xisha \"

내가 별처럼, 달처럼, 밤마다 반짝반짝 빛나기를 바랍니다. 범성대' 차가 먼 곳에 있다'

군중 속에서 그를 찾았는데, 갑자기 뒤돌아보니, 그 사람이 거기에 있었고, 불빛이 어두웠다. --신 qiji \ "옥 사건 \"

옛날에는 천가지의 원한이 있었지만, 이별만이 슬픔과 이별이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신 qiji \ "자고 하늘 \"

어두운 향수는 여행을 쫓고, 밤마다 좋은 꿈이 잠을 자지 않는 한 잠을 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명월루가 높고 적막하고, 술이 근심에 들어가 그리운 눈물을 흘리다. --팬 Zhongyan \ "소막마스크 \"

맛있는 구절은 무엇입니까?

1 .. 시간은 두 가지입니다: 돈 작가: 두보.

3 월 3 일 설, 날씨가 맑아 장안곡강변에 아름다운 사람들이 많이 모였다.

태도가 단정하고, 성격이 청고하고, 얌전하며, 피부가 풍만하고, 몸매가 날씬하고, 적당하다.

봄말에 금은사 기린을 수놓다.

그들의 관자놀이에서 멀리 떨어져 있고, 청미엽은 그녀의 관자놀이와 입술을 늘어뜨렸다.

그들 뒤에는 진주를 가득 실은 기차가 리드미컬하게 소지자를 따라갔다.

그중 몇 명은 황비의 친척이며, 곽과 진의 두 아내도 있다.

에메랄드 찜솥 끝에는 향분 보라색 낙타봉이 있고, 수정판은 신선한 백어를 선물한다.

코뿔소는 이미 지쳐서 칼을 비웠다.

내시가 쏜살같이 달려가서 먼지를 올리지 못하고 요리사가 바다, 산해진미에 왔다.

내 음악, 음악, 음악, 음악, 음악, 음악, 음악, 음악, 음악, 음악, 음악, 음악, 음악, 음악, 음악, 음악, 음악 등.

말 주인이 얼마나 오만한지, 그는 자수 카펫에서 말을 타고 텐트로 들어갔다.

눈 같은 부평초가 떨어지기 쉽고, 파랑새가 땅 위의 붉은 비단파로 날아갔다.

그러나 권력은 화염처럼 뜨겁고, 사람의 손가락을 태우고, 총리를 경계하고, 그의 눈살을 찌푸릴 수 있다.

2.' 양산백과 축영대 치바 초매영롱' 시대: 송작가: 연

천엽조매화는 사람들의 환심을 사고,

추워서 웃어봐, 먼저 내부 화장을 해 봐.

월면은 섬세하고 얼음근향이 있고, 낭만풍은 동군일 () 이라고 불린다.

-비틀림 램프 및 스프링,

강북 강남, 누가 비교하는가?

옥음이 온 땅을 불며, 좋은 가지가 길고 미워서 아무도 보내지 않는다.

3. "나부몽의 진선" 작가: 원작가: 조기

나찜의 꿈은 정말 신선합니다.

이중 잠금 나사, 9 후광주.

가는 버드나무는 연하고, 쪽파는 연하고, 가을연근은 고르게 둥글다.

술등에는 수줍음이 있고,

단견새의 그림을 액자에서 불러내다.

존전, 월락십자, 오늘은 몇 년입니까?

4. "구시와 원을 부치다"

시대: 당 작가: 설타오

모든 사람은 시적인 정취를 가지고 있지만, 나는 정교한 풍경만 안다.

달밤, 꽃 연민, 비 울음 비타민.

용은 벽옥을 깊이 숨어서 줄곧 빨간 쪽지를 썼다.

사장은 수습할 수 없어 한가한 것이 좋은 사람 같다.

5. 제 3 시대: 송작가: 류영

오래되고 번영한 무원은 바로 그날의 제제 국가였다. 인물 이미지가 생동감 있고 지방 풍격이 섬세하다.

일찍이 아름다웠던 시류. 은거를 구하다. 향경 부근

그곳에서 줄리안바는 틴주에서 낚시를 했다. 청경정연습, 만록수 주루.

닝。 가능한 한 빨리, 나는 남동쪽에 있고, * * * 현혜를 생각하고 있다. 꿈의 편에 이어 롯데회

사랑은 정치보다 높다. 오스트레일리아 정세

오랜 시간 동안, 당신이 유명한 이름을 만났을 때, 풍경은 오랫동안 머무는 것을 방해할 수 있다. 란정에서 술을 만들고, 배를 그리고, 기생을 데리고 가다.

수영

맛있는 의미는 무엇입니까?

주로 섬세하고 유창하며 섬세한 묘사와 표현을 묘사하는 데도 사용할 수 있다.

3. "조금도 빈틈이 없다" 는 시구는 어떤 것이 있습니까

리우 밍 지 \ "애도 폐기물 정원 그루터기 \" 오래된 국화 뿌리도, 높은 가을 은 Geng Yanshan 을 돌볼 것입니다.

마음은 * * * 청사가 죽지 않고, 생태는 여전히 천년을 괴롭힌다. 정신을 기다려서 먹고 떨어지고, 반드시 부끄러움을 느껴야 하고, 반드시 공허해야 한다.

황량함이 무슨 뜻인지 누가 알겠는가, 자세히 토론하자. 역사의' 만남' 은 감히 청나라에 하소연하고 나와 화해의 길을 인도했다.

앉아서 그것에 대해 이야기하면, 화 이안을 겁먹게 하기에 충분하고, 네가 돌아올 때, 허베이 () 이 북천 () 에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학 한 마리를 두려워할 필요는 없다. 오찬의 양떼는 암컷을 분간할 수 없다.

여산은 예로부터 어디에나 있어 너와 함께 가난하다. 송씨네 도의' 검은 파랑' 은 반드시 페인트처럼 검어야 하는데, 자세히 보면 다른 색깔이 없는 것 같다.

그는 은처럼 하얗고 장군은 제일이다. 왕송안사' 은거' 가을빛이 처참하고 처참하며, 장작문이 공성의 꼭대기에 갇혀 있다.

일월을 고민하고, 인생 경험을 잊고, 서산으로 가는 술병을 묵묵히 기억하고 있다. 남방은 언제 전쟁을 시작할 것인가, 동방은 이때 말을 탄다.

누가 천하의 안위를 신경쓰는가, 시 한 수, 책 한 권. 주명은 돈 \ "원공사 (130 수) \" 2 현음 중 명확한 장사를 하고 있어, 지음만이 세밀하게 접근할 수 있다.

아호는 모든 예기들에게 노래를 부르라고 명령했고, 북방에서 온 억양은 잊지 마라.

4. 공필을 묘사한 시는 어떤 것이 있습니까?

1 .. 세월은 용서하지 않지만, 반드시 실을 잘라야 한다.

2. 풍화가 한창일 때는 다시 돌아올 수 없지만 아침에는 깨어나기가 어렵다. 제때에 격려하고, 시간은 사람을 기다리지 않는다.

3. 죽은 자는 스프와 같고, 밤낮으로 떠나지 않고 버리지 않는다.

4. 하늘과 땅 사이에 눈 깜짝할 사이에, 그것은 갑작스러운 것이다.

5. 하늘은 보충할 수 있고, 바다는 채울 수 있고, 남산은 이동할 수 있다. 일월이 이미 지나갔으니 더 이상 쫓을 수 없다.

6. 내일은 내일을 따라갈 것이고, 많은 내일이 있을 것이다. 나는 내일을 기다릴 것이고, 모든 것이 낭비될 것이다. 만약 내일 세상이 피곤하면, 그것은 봄에 가을을 가서 노병이 될 것이다. 물이 동쪽으로 흐르는 것을 보고, 황혼에는 석양이 서쪽으로 지는 것을 본다. 백년 내일은 기하학이 될 수 있으니, 나의 내일의 노래를 들어 주십시오.

7. 오늘은 오늘입니다. 오늘은 얼마나 적습니까! 오늘이 아니라 언제야! 인생 백년 오늘, 오늘은 아깝지 않다! 명나라까지 기다리면 명나라에 물건이 있다. 너를 위해 오늘의 시를 써라. 오늘부터 시작하세요.

8. 성인은 촌의 그늘을 중시하고 통치자의 벽은 중시하지 않는다.

9. 나이가 들면서 그는 그의 이름이 건립되지 않을까 걱정했다.

10. 한각이 지나갔고 오디 늦지 않았습니다.

1 1. 낮에는 바람이 불고, 서쪽 풍경은 흐르고 있다.

12. 동쪽 구석에서 길을 잃고 오디 수확한다.

13. 숭고한 이상을 가진 사람은 짧은 낮을 소중히 여기지만 슬픈 사람은 긴 밤을 안다.

13. 인생 기하학? 서리처럼 죽다. 무게가 없으면 중국은 더 이상 양이 아니다.

14. 겨울은 한가하고, 밤은 한가하고, 비는 한가하다.

15 산하 눈물 만복. 부와 영광은 얼마나 오래 지속될 수 있습니까? 오늘은 물만 나누지 않고, 해마다 가을기러기 한 마리가 날아간다.

5. 세심한 일을 묘사한 시

고검 (일명 보검)

당국진

쿤나의 보석이 검으로 정련되고, 붉은 불길, 보라색 불꽃이 칼의 가장자리에서 튀어나오는 것을 보지 못했습니까?

장인들은 제련이 몇 년을 단조한 후에야 용천이라는 독특한 보검을 주조했다. 용천의 색깔은 서리와 눈 같다.

좋은 직장 고문은 특이점을 탄식한다. 유리잔 속의 백련처럼 칼자루의 금고리는 일월의 찬란한 도금이다.

이 칼은 세상에 전쟁이 없고, 행운이 군자에 의해 지켜진다. 모든 것이 짙은 녹색의 뱀색이다.

문장 조각은 녹색의 거북이 비늘이다. 레인저들은 귀중하게 보일 뿐만 아니라, 이 영국 영웅조차도 항상 사랑을 좋아했다.

왜 그것이 과거의 중간에 버려져 황량한 고대 감옥에 빠졌다고 말해야 하는가? 다시 묻히는 것은 쓸모가 없지만,

매일 밤마다 화를 낼 수 있다.

이것은 고대인들이 용천 보검을 단조한 시를 아주 잘 묘사한 것이다. 곤륜산에서 온 철광석은 당시 최고로 여겨져 몇 년 동안 최고의 장인에게 망치를 맞았고, 최고의 장인조차도 놀라움을 금치 못했다. 그리고 금반지가 금으로 장식되어 밝은 달처럼 빛나고, 에메랄드가 박힌 칼자루가 거북갑처럼 눈에 띈다. 칼집조차도 유리와 옥석으로 연꽃 도안을 장식했다. 최고의 검을 묻어도 매일 밤 검기가 빠지지 않는다.

6. 한 사람의 걱정거리를 그린 시.

1, 게시물 부스 아래, 여기에 간통자가 있으니 신중하게 고려해 주세요.

원래 시 \ "Qinyuan 봄 점프 조양 장 쑤 두 궁전 사원 \", 송나라 시인 문천상이 쓴, 효자 충신, 왜 죽지 않는가? 영광 포인트 이후, 학자 에게 전체 섹션 이 없습니다; 군신 사이에 정의가 부족하면 마음이 경직될 수 있다.

도둑을 욕하고, 양을 경멸하고, 원을 아끼고, 영원히 너의 명성을 지켜라. 나중에는 두 차례의 공개 훈련이 없었고, 강철은 연마되었다.

생활이 없어지다. 우리 잘 놀자.

그 당시 그는 나라를 배반하고, 기꺼이 루에게 투항하고, 다른 사람에게 욕을 먹고, 안전하게 살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고사는 그윽하고 음산하며, 용모가 우아하고, 서한까마귀가 몇 군데 떨어진다.

우체국 밑에 간통자가 있다. 자세히 생각해 보세요. 아들은 효로 죽을 수 있고, 신하는 충심으로 죽을 수 있다. 즉 죽을 수 있다.

안사의 난리가 터져 의붕이 일어나다. 정충보국의 사람이 아니라, 뻔뻔스럽게 적에게 투항하는 많은 사람들, 선비의 바람이 부진하여 정기가 남아 있지 않다. 장훈이는 도둑과 비적을 욕하고 눈출혈을 욕했고, 서원은 당신을 부드럽게 사랑하며 사절을 지키며 영원한 이름을 남겼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죽음명언)

나중에 사람들은 더 이상 그들의 성실함, 그런 정강 같은 성실함을 가지고 있지 않다. 인생은 짧다. 한순간 네가 어디로 가는지.

우리는 큰 열정으로 국가와 국민을 위해 일을 해야 한다. 그들이 당시 항복하고 나라를 배신하려 한다면 욕을 먹을 수도 있고, 심지어 영원히 부패하지 않을 수도 있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그들은 어떻게 영원히 살 수 있습니까? 쌍묘는 조용하고 그윽하며, 두 공은 장엄하고 우아하다.

석양 서하 까마귀' 의 고목은 만물이 쇠퇴하기 쉬우며 고사가 변하지 않는다는 것을 보여준다. 우편함 아래, 매국노가 지나가면 선열들을 마주하고, 너는 잘 생각해 보고 자신을 잘 반성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2. 내년 이 회의에서 누가 건강한지 누가 압니까? 술에 취해 산수유를 자세히 보다. 원시' 구일 최란전석마을' 은 당대 시인 두보의' 구일 최란전석마을' 에서 나온 것으로, 늙고 슬프고 강건하며 자립하며 번화한 현재이다.

짧은 머리에 모자를 부는 것을 부끄러워하고, 다른 사람에게 웃는 것이 왕관이다. 푸른 물이 멀리 천계에 떨어지고, 옥산이 높고 두 봉우리가 춥다.

내년 이 회의에서 누가 건강합니까? 술에 취해 산수유를 자세히 보다. 사람이 늙어서 참담한 가을빛에 직면하여 어쩔 수 없이 자신을 위로해야 했다.

오늘은 중양절과 맞닥뜨렸는데, 나는 특별히 너와 통쾌하게 놀고 통쾌하게 놀았다. 수치스러운 것은, 나의 머리카락이 흩어져서, 나는 다른 사람에게 나의 모자를 곧게 펴게 했는데, 그것이 바람에 날려갈까 봐 두려웠다.

벽계의 물은 먼 곳의 천계로부터 왔고, 옥산은 우뚝 솟아 있고, 두 봉우리는 나란히 서서 영원히 변하지 않는다. 내년에 우리가 다시 만날 때 누가 아직 살아 있을까? 술 몇 잔 더 마시고 산수유를 잘 보고 내년에 다시 만날 것을 기대합시다.

3, 자세히 생각해 봐, 이렇게 하면 일찍 따라잡을 수 있어. 원시' 홍모란' 은 송대 시인 왕관으로 쓴 것으로, 100 세, 70 세이다.

10 년을 제외하고는 아이가 아직 어리다. 10 년 동안 혼수상태에 빠지다.

벌써 50 년이 지났는데, 반은 수면마에 의해 분할되었다. 그 25 년 동안, 나는 차라리 고민이 없을 것이다.

자세히 생각해 봐, 이렇게 하면 일찍 따라잡을 수 있어. 친구를 쫓아다니며 술을 만나 득의양양하게 웃다.

임옥산이 파괴되다. 심취와 심취, 인생은 이슬처럼 풀이 걸려 있다.

다행히 신인은 술과 같은 술을 가지고 있어서, 수천 년 동안 즐겁게 노래하고 웃는다. 인생 백년 동안 칠십까지 살 수 있는 사람은 거의 없다.

어린 시절의 10 년, 노년의 10 년, 그리고 이 가운데 50 년은 모두 수면 (병과 여가 포함) 에 의해 점령되었다. 깨어난 25 년 동안 고민이 많았다.

곰곰이 생각해 보면, 인생은 정말 짧다. 가능한 한 빨리 쾌락을 추구하고, 제때에 먹고 마시며 놀아야 한다. 평일에는 의기투합한 친구와 함께 모여 술을 마시며 흥이 나서 술에 취하면 어떤 일이 일어날지 신경쓰지 않는다.

취하면 취한다. 인생은 풀밭에 걸려 있는 이슬처럼 짧다. 다행히 최근 육지와 이런 술이 쏟아져 나와 천년가요처럼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4. 남편을 보면 마지막까지 살이 빠지기 쉽다. 꿈속에서 돌아갈 때 자세히 재어 보세요.

청대 시인 나란성드 원시' 남향자 이도' 는 새로운 서리가 있어 한복을 자상하려고 한다. 남편을 모집하는 것을 보면 살이 빠지기 쉽다.

꿈속에서 돌아갈 때 자세히 재어 보세요. 베갯머리가 비어 있고 모루에 달빛이 드리워져 있다.

이미 늦가을의 적막한 밤이다, 쓸쓸하다. 6 월에 서남에 가는 것은 더욱 가슴 아프다.

바깥의 타일에 얇은 서리가 맺혀 있었고, 그 안의 고독한 등불 아래, 나는 내가 그에게 보내고자 하는 차가운 옷에 대해 괴로워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변방에 있는 사람들은 추위에 시달려 살찌기 쉽다고 한다. 나는 정말 그를 다시 잘 보고 그를 자세히 보고 싶다.

오늘 밤 꿈에서 만날 수 있다면 꼭 손을 꼭 잡고 눈을 마주쳐야 한다. 쓸쓸하고 춥고 쓸쓸한 방은 강가에 와서 달빛 아래에서 옷을 한 번 더 세탁하는 것이 낫다.

늦가을, 한기가 무겁고 적막하고 긴 밤. 달빛 아래 옷이 깨지고 모루가 맑아, 두드려 울창함을 그리워하다. 문득 돌이켜 보니 달이 남서쪽에 걸려 있는 것을 발견하고, 이 세상에 얼마나 많은 연인이 이미 포옹을 하며 잠을 자고 있는지 생각해 보니 가슴이 찢어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5. 자세히 보고 존중하는 것을 두려워하지 마라. 늙었을 것이다.

송대 시인 수시의' 부산자감구' 원시는 강남에 와서 무산에 대한 그리움을 잊지 않았다. 쓰촨 () 와 남방 () 의 풍경 () 에는 많은 유사점이 있으니 참관하러 가는 것은 일찌감치 해야 한다.

작년 사람, * * * 서호초를 빌렸습니다. 우리는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아름다운 경치를 감상하며 오직 우리만이 늙어가는 것을 발견했다.

쓰촨 사람들이 강남에 오면 강남의 풍경을 마음속에 단단히 기억할 것이다. 쓰촨 풍경은 강남과 많은 유사점이 있다. 만약 네가 참관하고 싶다면, 너는 가능한 한 빨리 가야 한다.

지금 나는 작년에 같이 놀던 친구와 또 서호에 왔다. 술을 즐기려면 상대방을 잘 보고 자신만 늙어가고 있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7.' 세심하게' 를 묘사한 시는 어떤 것이 있습니까?

1, 이해하기 위해서는 자세히 관찰해야 합니다. 우리는 행동을 취할 수 있도록 이해하려고 노력해야 한다. -로만 롤랜드

2. 만약 당신이 진실을 보고 싶다면, 어디서나 그것을 면밀히 주시하십시오. -송범

세부 사항은 관찰에 있고, 성공은 축적에 있다. 에머슨

4. 관찰, 관찰, 다시 관찰. -파블로프

5. 작은 일에 대한 세심한 관찰은 사업, 예술, 과학, 삶의 성공의 비결이다. -스마이어

모든 추론은 관찰과 실험에서 나온 것이어야합니다. 갈릴레오

7. 아이들에게 관찰은 필수다. 햇빛, 공기, 수분이 식물에게 필수인 것처럼. 여기서 관찰은 가장 중요한 지혜의 에너지이다. -소홀린스키

8. 생활에서의 관찰과 경험의 조화로운 응용은 지혜이다. 오카로프

9. 선글라스를 끼면 세상은 당신의 눈앞에서 즉시 광채를 잃게 됩니다. 개인의 불행은 종종 약자가 생활을 관찰하는 선글라스이다. 베이컨

10, 한 사람의 진실한 성격을 측정하고, 아무도 발견하지 못했다고 생각할 때 그가 무엇을 했는지 관찰하면 된다. 맥콜리

1 1. 이 세상은 아름다움이 부족하지 않고 아름다움을 발견하는 눈이 부족하다. 로댕

그녀는 조심스럽게 꿰매고, 철저히 보수하며, 그가 귀가하는 시간을 지체할까 봐 걱정했다. -맹교

출발하기 전에, 아들이 늦게 돌아올까 봐 옷이 파손될까 봐 바늘을 꿰맸다.

유랑의 아들' 에서 나왔다

저자: 당나라 맹교 감상

어머니는 손에 든 바느질로 장거리를 여행하는 아들을 위해 옷을 다그쳤다.

출발하기 전에, 아들이 늦게 돌아올까 봐 옷이 파손될까 봐 바늘을 꿰맸다.

약자처럼 효도하는 아이가 봄의 햇살처럼 어머니의 사랑에 보답할 수 있다고 누가 감히 말할 수 있겠습니까?

주다주석을 달다

(1) 유자: 고대에는 먼 여행이라고 불렀던 사람입니다.

(2) 음: 시의 이름.

(3) 나그네: 시인 본인과 고향을 떠난 나그네를 가리킨다.

(4) 프로: 네.

(5) 두려움: 걱정.

(6) 반환: 돌아와, 집에 가라.

(7) 말: 말하다.

(8) 인치 풀: 풀. 여기에 아이에 대한 비유가 하나 있다.

(9) 마음: 의미 쌍관은 식물의 줄기와 어린이의 마음을 모두 가리킨다.

(10) 보상: 상환.

(1 1) 삼춘휘: 봄의 밝은 햇살은 자모의 은혜를 가리킨다. 삼춘: 과거에는 음력의 첫 달이 맹춘이라고 불렸고, 2 월은 중춘이라고 불렸고, 3 월은 계절춘이라고 불리며, 통칭하여 삼춘이라고 불렀다. 혜: 햇빛. 모성애를 봄이 아이에게 비추는 따스하고 따스한 햇살이라고 일컫는다.

번역

자모는 손에 든 바느질로 장거리 연애하는 아들에게 옷을 만들어 주었다. 떠나기 전에 그는 아들이 늦게 돌아올까 봐 옷이 망가졌다. 누가 감히 한 아이의 연약하고 풀처럼 연약한 효심이 춘휘푸저 같은 자모의 은혜에 보답할 수 있다고 말할 수 있겠습니까?

칭찬하는 논평을 하다

맹교는' 유자송' 이라는 제목으로 "어머님께서 이 일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라고 썼다. 맹교는 초창기에 집이 없어 평생 가난했다. 50 세가 되어서야 그는 여양에서 현령의 비천한 직위를 얻어 오랫동안 떠돌아다니는 생활을 마치고 어머니를 데리고 살았다. 시인의 사업이 좌절되어 세태가 서늘하다. 이때 그는 가족의 소중함을 점점 더 느끼며 마음에서 우러나온 감동적인 어머니를 찬양하는 시를 썼다.

처음 두 문장' 자모의 손에 있는 선, 그녀의 제멋대로인 소년의 몸을 위해 옷을 만든다' 는' 실' 과' 옷' 으로' 자모' 와' 유랑한 아들' 을 밀접하게 연결시켜 모자가 의지하는 혈육의 정을 썼다. 서너 마디 "그녀는 꼼꼼하게 꿰매고, 철저히 꿰매고, 지체가 그를 늦게 귀가시킬 것을 두려워한다" 며 자모가 나그네를 위해 옷을 만드는 동작과 심리에 대한 묘사를 통해 이런 혈육적인 애정을 깊어지게 했다. 어머니는 수천 바늘을 꿰매셨는데, 아들이 지체될까 봐 돌아올 수 없었다. 위대한 모성애는 일상생활의 디테일을 통해 자연스럽게 www.sLKj.org 를 선보였다. 처음 네 구절은 간단하고 수식이 없지만 자모의 이미지는 정말 감동적이다.

마지막 두 문장은 "촌장초만 몇 가닥의 정이 있고, 세 가닥의 봄빛을 감상한다" 며, 작가가 마음속에서 우러나온 어머니의 사랑에 대한 노래이다. 이 두 문장은 전통적인 대비법을 채택하고 있다: 아이는 풀처럼, 모성애는 봄날 햇살처럼 보인다. 만일 아이가 모성애에 어떻게 보답합니까? 이미지의 대비와 은유는 자모에 대한 아들의 마음에서 우러나온 사랑을 기탁했다.

이 시는 사람들이 느끼는 평범하고 위대한 인간성의 아름다움을 예술적으로 재현하여 수천 년 동안 수많은 독자들의 강렬한 찬사를 받았다. 청대까지, 여양에는 두 시인이' 부서가 광주리에 가득 찼고, 버스에 내가 가득 찼다' (석계생은' 내 품에 대해 써라')' 나는 항상 눈물을 많이 흘렸고, 손을 염색하고, 옷을 꿰매었다' (펑귀' 처음 방문한 어머니') 라는 시를 불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