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여름에 피는 연꽃 시
여름에 피는 연꽃 시 1. 여름에 피는 연꽃 시
"작은 연못" 양완리
샘은 조용하고 시냇물을 소중히 여기며, 나무 그늘은 물 위에 빛나며 그 맑고 부드러움을 사랑합니다.
작은 연꽃은 이제 막 날카로운 모서리를 드러냈고, 그 위에는 이미 잠자리가 서 있었습니다.
[주의사항]
1. 샘 : 샘물이 흘러나오는 구멍.
2. Qingrou : 화창한 날의 잔잔한 파도.
3. 예리한 각도: 처음 물에서 나왔을 때 아직 펴지지 않은 연잎의 끝 부분.
[분석]
이 시는 봄, 시냇물, 나무 그늘의 웅덩이, 몇 개의 작은 연꽃 잎과 작은 잠자리를 묘사하여 그림을 이룹니다. 작은 연못의 모습은 자연 속 모든 사물의 친밀하고 조화로운 관계를 보여줍니다.
"샘물은 조용하고 시냇물을 소중히 여기며, 나무그늘은 물 위에 빛나고 맑고 부드러운 물을 좋아한다"라는 서두의 두 문장은 독자를 작은 소경으로 이끈다. , 섬세하고 부드러우며 기분 좋은 영역. 물이 천천히 흘러나오며, 지는 해 아래에는 소리가 없고, 수영장 옆의 푸른 나무들이 물에 그늘을 드리우고, 밝고 어두운 얼룩덜룩한 색이 선명합니다. 보이는. '사랑'이라는 단어는 봄이 한 방울 한 방울을 소중히 여기기 때문에 천천히 조용히 흐르는 것처럼 냉혹함을 애정으로 바꾸고, '사랑'이라는 단어는 맑고 부드러운 풍경을 좋아하는 것처럼 푸른 나무에 생명을 불어넣습니다. 당신의 우아한 은혜를 보여주는 거울입니다.
세 번째와 네 번째 문장에서 시인은 빠른 렌즈를 사용하여 매우 흥미로운 사진을 찍는 영리한 사진 작가와 같습니다. "작은 연꽃은 방금 날카로운 모서리를 드러냈고 잠자리는 이미 서 있습니다. 아직 타이밍은 남아있습니다. 아직 한여름도 아니고, 뾰족한 모서리가 있는 물속에서 막 연잎이 솟아나고 그 위에 작은 잠자리가 서 있습니다. 한 사람은 '재능을 발휘한다', 다른 사람은 '일찍 일어나서' 서로를 보살피며 잠자리와 연잎이 서로 껴안고 있는 모습을 생생하게 그려냈다.
양완리는 시를 쓸 때 자연에서 배우는 것을 옹호하며, 일상에서 보는 평범한 풍경을 신선하고 생동감 넘치는 문체와 단순하고 대중적인 언어로 표현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 풍경의 특징과 특성을 잘 포착해 찰나의 변화가 흥미로운 그림을 이루기 때문에 시에는 삶의 향기가 가득하다.
2. 여름 연꽃에 관한 시
"여름 한밤의 우송"
당나라 이백
삼백 수 마일의 거울 호수, 연꽃이 피었습니다.
5월에는 시시가 뽑히는데, 사람들은 이를 좁은 길처럼 본다.
달을 기다리지 않고 배로 돌아온 그는 왕왕씨네 집으로 돌아갔다.
'연꽃 따기 노래'
당왕장령
연잎 치마는 단색으로 재단되었으며 얼굴 양쪽에는 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
그는 자신을 볼 수 없게 된 채 수영장에 들어갔는데, 노래를 듣자 누군가 다가오는 것을 느꼈다.
"Jingci Temple에서 새벽에 Lin Zifang으로 보내졌습니다"
Song Yang Wanli
결국 6 월 서호의 풍경은 그것과 다릅니다 사계절 중.
하늘에 닿은 연잎은 한없이 푸르르고, 태양을 반사하는 연꽃은 유난히 붉은색이다.
"건 연못의 무궁화"
Mingwen Zhengming
9월에는 양쯔강 남쪽의 꽃이 지고, 중저우에는 무궁화가 남아있습니다 .
물 건너 미녀는 미소 짓고, 지는 해는 여전히 슬픔을 안겨준다.
이슬이 옥판을 씻고 금궁은 차갑고, 가을에는 금성에는 바람이 분다.
늙어서 서로 쳐다봐도 소용없으니 연못에는 일종의 평온함이 있다.
"연꽃"
청시도
5인치의 연잎이 섬세하여 칠해진 배의 움직임을 방해하지 않고 파도에 달라붙는다 ;
만나다 4월과 5월의 바람도 아름다운 여인의 허리를 가릴 수 있다.
3. 여름의 연꽃에 관한 시
하늘에 닿은 연잎은 한없이 푸르르고, 태양을 반사하는 연꽃은 유난히 붉다. ——Yang Wanli "새벽에 Jingci Temple에서 Lin Zifang으로 걸어가다"
작은 연꽃이 방금 날카로운 모서리를 드러냈고 그 위에 이미 잠자리가 서 있었습니다. —— 양완리의 '작은 연못'
아침에는 황무지를 청소하고 괭이를 들고 집으로 돌아옵니다. ——도연명의 "돌아가서 들에 살다·3부"
해는 나뭇잎에 빛나고 비가 내리고 물은 맑고 둥글며 바람이 분다 매개. ——Zhou Bangyan의 "Su Muzhe · Burning Agarwood"
즐거운 시간을 보낸 후 늦게 배로 돌아와 연근 꽃 속으로 헤매었습니다. ——Li Qingzhao의 "꿈처럼 Ling·Chang Ji Xiting Sunset"
가을 구름이 머물고 서리가 늦게 날아가 시든 연꽃이 비소리를 듣게합니다.
——Li Shangyin의 "최용과 최근을 돌보기 위해 낙정에 머물다"
어린 소년은 작은 배를 들고 몰래 백련을 모았습니다. ——백거이의 "치상"
순수함을 위해 연꽃을 바라볼 때 마음을 더럽히지 않는다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 ——멍호연(孟浩然)의 "대유사 이공선실(大宇寺 官官禪室)에 새겨져 있다"
3개의 가을 계수나무 씨앗과 10마일의 연꽃이 있다. ——유용의 '조수·남동대형 관찰'
4. 여름연꽃 시
어린 대나무에는 아직 가루가 남아 있고, 첫 번째 연꽃은 먼지가 쌓이지 않았습니다.
남조 진설령의 '봉사연회'
늦여름에는 연꽃향기가 팔리고, 국화향기는 새로운 가을을 맞이한다.
당나라 나빈왕의 『만계류』
푸른 대나무에는 신가루가 들어 있고, 붉은 연꽃에는 헌 옷이 묻어 있다
"거주 당나라 왕웨이의 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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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자에서 술을 마시면 사방에 무궁화가 피어난다
무궁화 : 연꽃.
당나라 왕웨이의 '호수정'
연꽃바람은 향기를 전하고, 대나무 이슬방울은 청명한 소리를 낸다.
당나라 맹호란의 "여름 남관의 회신인"
물을 만지지 말고 본래의 마음을 정화하십시오
물을 만지지 마십시오 : 만지지 마십시오 물은 연꽃을 말하며 잎은 물에 빠지지 않습니다.
당나라 이기 "창공원 사람들은 각각 첫 번째 연꽃을 얻기 위해 목적을 세웠다"
시냇물 아래 대나무 색깔은 녹색이고 연꽃은 향기롭다 거울
당나라의 이백 "이별" "추용지연중"
작은 잎사귀 위에 둥근 연꽃이 떠 있고, 연한 꽃 위에 고운 밀이 떨어진다.
당나라 두보의 "농민을 위하여"
바람에는 푸른 소가 있고, 환환은 맑고, 비에는 붉고 향기로운 꽃이 있다
추이샤오(Cui Xiao): 작은 대나무. Juanjuan: 아름다운 외모. 징: 부드럽고 깨끗해요. 비옷 : 흠뻑 젖었습니다. 붉은 연꽃 : 연꽃. 란란: 약한 외모.
당나라 두보의 '미친 사람'
모래 위 초가집의 버드나무는 새롭고 어둡고, 옆 연못의 연꽃은 도시는 붉다
당나라 두보의 '만춘'
p>앉거나 누우면 연꽃 향기가 따라오고, 호수의 색깔이 반사된다 아침과 황혼.
당나라 유창경(劉昌淸)이 "이명 저택의 배서수당에 비문을 남겼다"
무궁화는 구강에서 태어났으며, 동풍.
히비스커스 : 연꽃의 또 다른 이름 : 봄바람.
당나라 고찬의 『상상부』
연꽃은 깊고 물은 넓고 비는 향기롭다.
송나라 구양수의 『화성우백화주』
나뭇잎에 이른 해가 비를 말리고 수면은 맑고 둥글며 바람은 짐을 하나씩 들어 올리다
비는 : 연잎에 떨어지는 빗방울을 뜻한다. 청회: 연잎이 깨끗하고 둥글다고 묘사합니다. 바람연꽃리프트 : 아침바람에 연꽃잎이 불어 물위에 흩날린다.
송나라 Zhou Bangyan의 "Su Muzhe"
개울에 새로운 연꽃이 물에서 막 나왔고 온실의 절반이 붉은 색을 띠고 있습니다.
송나라 Mi Youren의 "Linjiang Fairy"
연잎은 구름 같고 배는 Xiling으로 흔들리고 있습니다.
Xiling : Xixing Town , 오늘은 저장성 샤오산(Xiaoshan)입니다.
송나라 강규의 "호수에 사는 잡송": 정원 벽은 버드 나무로 구부러져 있고 사람들은 조용하고 하늘에는 빛이 보입니다. 연잎은 구름처럼 향기롭고 배는 서릉으로 흔들리고 있습니다.
하늘에 닿은 연잎은 유난히 푸르르고, 태양을 반사하는 연꽃은 유난히 붉다
송 양완리의 <경자사에서 임자방으로 보냄> 다이너스티
루즈, 스노우, 스키니 물에 스모크한 에메랄드 판이 높고 밝게 빛난다
루즈, 스노우, 씬 : 붉은색과 약간 흰색으로 연꽃의 색을 표현함 . Chen Shui: 내실 훈증에 사용되는 침향.
태양 속을 걷는다: 달빛을 반사하는 이슬방울이 연잎 위에 굴러간다. 연잎에 굴러다니는 물방울을 말합니다.
Jin Cai Songnian의 "자고새 하늘·연꽃 감상"
5. 여름의 연꽃을 묘사한 시
Jiangnan
Jiangnan은 다음과 같습니다. 연꽃, 연잎, 들판을 골랐습니다.
물고기는 연잎 사이에서 놀고, 물고기는 동쪽에서 연잎을 가지고 놀고,
물고기는 서쪽에서 연잎을 가지고 놀고, 물고기는 연꽃을 가지고 논다. 나뭇잎은 남쪽으로, 물고기는 북쪽으로 연잎을 가지고 논다.
연 따기 노래 - 왕창령
연잎 치마는 단색으로 재단되었으며 얼굴 양쪽에는 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
그는 자신을 볼 수 없게 된 채 수영장에 들어갔는데, 노래를 듣자 누군가 다가오는 것을 느꼈다.
새벽이 밝아오고 Jingci는 Lin Zifang Yang Wanli를 배웅합니다
결국 6월 중순 서호의 풍경은 사계절과는 다릅니다.
하늘에 닿은 연잎은 한없이 푸르르고, 태양을 반사하는 연꽃은 유난히 붉은색이다.
북송 매화 한 송이
가을 옥좌에 붉은 연근 향기가 남아 옷을 가볍게 벗고 난초에 올라탄다 혼자 보트.
구름 속에서 양단책을 보낸 사람은 누구일까요? Yan Zi가 돌아올 때 서쪽 탑에는 달이 가득 차 있습니다.
꽃은 뜨고 물은 흐른다. 한 종류의 상사병, 두 곳의 쓸데없는 슬픔.
이 느낌을 지울 방법이 없어서 눈썹만 아래로 내리는데 마음속에 있는 것 같아요.
연꽃은 투명하다
5인치의 연잎은 섬세하고 배의 움직임을 방해하지 않고 파도에 달라붙는다
4월과 5월의 순풍에서도 미인의 허리를 가리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송나라 주둔이의 『연화론』
땅과 물에는 사랑스러운 꽃이 많이 있습니다. 진나라 도연명은 국화만을 사랑했는데, 여당시대 이래로 사람들은 모란을 매우 좋아했습니다. 내가 좋아하는 것은 진흙 속에서 나오되 물들지 않고, 맑은 물결을 씻어 악하지 않고, 가운데가 곧고, 덩굴도 가지도 없고, 멀리서 볼 수는 있으나 가지고 놀 수 없는 연꽃뿐이다.
◇ 청양나루 ~ 진·월부
녹색 연꽃이 푸른 물을 덮고, 무궁화는 상큼한 붉은색으로 뒤덮여 있다. 아래에는 뿌리가 있는 연근이 있고 위에는 머리가 있는 연꽃이 있습니다.
◇연꽃 송가~남왕조·양·신월
미풍이 자색 나뭇잎을 흔들고, 엷은 이슬이 붉은 집에 닿는다. 중간 수영장은 너무 초록색이어서 내가 붉게 빛나기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연꽃 따기~남왕조·양·오준
섞인 꽃과 비단 꽃으로 장식한 비단과 강물에 늘어진 녹색 옷. 지금 어디로 가는지 묻자 장강 남쪽으로 연꽃을 모으러 나갔다. 요녕성에서 서쪽으로 3천 마일 떨어진 곳에서는 소원을 보낼 이유가 없습니다. 빨리 돌아와서 연꽃이 피어나길 바랍니다.
◇연꽃의 시~장홍
제피에는 꽃이 피고 열매를 맺을 수 있는 작은 풀들이 있어요. 푸른 잎은 바람에 흔들리는 것을 좋아하고 붉은 잎은 햇빛에 빛나는 것을 좋아합니다. 유치로 이사했을 때 내 뿌리는 사라지지 않았습니다. 서리와 이슬과 상호 작용하는 방법은 솜털처럼 날아다니는 것만큼 좋아야 합니다.
6. 여름 연꽃을 묘사한 시
작은 연꽃은 이제 막 날카로운 모서리를 드러냈고, 그 위에는 이미 잠자리가 서 있었습니다. ——양완리의 '작은 연못'
마당 앞에는 무화과나무가 다 떨어지고 물가에는 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 ——주정우, 『천경사·가을』
하늘과 이어진 연잎은 한없이 푸르르고, 태양을 반사하는 연꽃은 유난히 붉은색이다. ——Yang Wanli "새벽에 Jingci Temple에서 Lin Zifang으로 보냄"
즐거운 시간을 보낸 후 늦게 배로 돌아와 연꽃 깊은 곳으로 헤매었습니다. ——리칭자오의 "꿈과 같은 링·석양의 장지시정"
지나갈 때 연꽃이 아름답게 피어났다. ——Su Shi의 "Jiang Shenzi·Jiang Jing"
바람이 작은 연못에서 사냥을 하고 있습니다. 비가 온 뒤 연꽃이 마당을 향기로 가득 채운다. ——Li Chongyuan의 "왕손 · 하사를 회상하다"
달은 밝고, 배의 피리는 솟아 오르고, 연못에는 바람이 여전히 불고 연꽃은 향기 롭습니다. —— 진관의 "시원함을 즐기다"
7. 여름 연꽃 고시집
1. 연잎 치마는 한 가지 색으로 자르고 양쪽에는 무궁화를 피운다 얼굴의 측면. 수영장에 들어가는 사람은 보이지 않지만 노래를 들으면 누군가 오는 듯한 느낌이 듭니다.
2. 샘은 조용하고 졸졸 흐르고, 나무 그늘 아래 물은 맑고 부드럽습니다. 작은 연꽃은 이제 막 날카로운 모서리를 드러냈고 그 위에는 이미 잠자리가 서 있었습니다.
3. 2극 선셋 크릭 다리 위, 버드나무 그림자에 반쯤 옅은 연기가 반사됩니다. 얼마나 많은 푸른 연꽃들이 서로 의지하고 미워하며 잠시 서풍을 바라보고 있는가.
4. 맑은 연못은 연뿌리까지 물을 끌어당기고, 봄바람은 몸에 이슬을 가져다준다. 보름달처럼 꽃이 피면, 그 아름다움을 보고 연꽃 화분을 누가 기억하겠습니까?
5. 연꽃이 밝게 빛나고, 정자가 물 위로 솟아오른다. 하나의 줄기는 녹색을 끌어당기고 두 개의 그림자는 배당금을 만듭니다. 컬러는 노래의 얼굴을 포착하고, 향은 옷의 바람에 춤을 춥니다. 연꽃이라는 이름은 자연스럽게 불러올 수 있는데, 두 마음은 같다.
6. 땅의 꽃은 향기로 가득하고, 맑은 물웅덩이는 조용하고 향기롭습니다. 봄바람을 두고 복숭아, 자두와 경쟁하지 말고, 7월에 흐르는 불이 시원함을 가져다준다.
7. 푸른 메뚜기나무와 키 큰 버드나무가 새 매미를 삼키고, 향긋한 바람이 먼저 끈에 불어온다. 짙은 연기가 녹색 스크린 창 아래로 씻겨 나가고, 체스 소리는 낮에 잠든 사람들을 놀라게 합니다. 비가 조금 내린 뒤에는 연꽃이 뒤집어지고 석류꽃이 피어납니다. 옥 대야는 섬세한 손길로 맑아지고, 진주는 부서졌지만 둥글다.
8. 여름 연꽃 풍경을 그린 옛 시
여름 연꽃 풍경을 표현한 시는 다음과 같다.
1. "연꽃을 주는" 당 왕조: 이상음
세상의 꽃과 잎은 서로 조화를 이루지 못하고, 꽃은 황금분지에 들어가고 잎은 먼지가 된다.
녹색 연꽃과 붉은 연꽃만 있고 자유롭게 열리고 닫힙니다.
이 꽃과 이 잎은 항상 서로를 보완하고 녹색은 줄어들고 빨간색은 바래며 슬픔이 죽입니다.
2. '데성글·하' 원나라 : 백보
더운 여름날 해바라기가 피어나고, 향기로운 연꽃이 10리 떨어진 곳에 퍼진다. 난초배의 대각선 케이블이 늘어져 있고, 누각을 향해 베개와 이불을 펼치는 데만 적합합니다.
3. "연꽃 따기 노래" 당나라 : 백거이
연잎이 파도에 머물고 바람이 분다. 배는 연꽃 깊숙한 곳을 통과할 수 있다.
남자가 말을 하고 싶어 고개를 숙이고 웃었고, 옥자는 머리를 긁적이며 물에 빠졌다.
4. '연꽃' 청나라 : 시타오
5인치의 연잎은 섬세하고, 그림의 움직임을 방해하지 않고 파도에 달라붙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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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방의 바람을 만나다 5월에는 미녀의 허리도 가려줄 수 있다.
5. "연꽃"당나라 : 문정운
녹색 연못이 흔들리고 싱진과 연결되고, 난초가 하얀 사과로 굴러갑니다.
Luo Shen의 파도 위의 스타킹이어야하며 연꽃 수술은 여전히 향긋합니다.
9. 여름의 연꽃을 묘사한 고대시를 찾아보세요
징자사에서 새벽에 임자방에게 작별을 고함
송나라 양완리
결국 6월 중순 서호의 풍경은 사계절의 풍경과 다릅니다.
하늘에 닿은 연잎은 한없이 푸르르고, 태양을 반사하는 연꽃은 유난히 붉은색이다.
번역
6월 서호의 풍경입니다.
다른 계절과는 확실히 다른 풍경입니다.
연잎이 하늘까지 닿아 끝없이 펼쳐진 초록빛을 볼 수 있다.
연꽃은 햇빛을 받아 유난히 밝고 붉다.
시 감상
"결국 6월 서호의 풍경은 사계절의 풍경과 다릅니다." 첫 문장은 뜬금없지만 실제 문장은 웅장하다. 독자들은 아직 시를 통해 그것을 이해하지 못했지만 시인의 감탄하는 어조에서 이미 서호의 아름다운 풍경이 느껴집니다. 이 문장은 놀랍고 기뻐서 가장 직관적인 느낌으로 서호의 아름다움을 더욱 돋보이게 했다. 역시 "하늘에 닿은 연잎은 한없이 푸르르고, 태양을 반사하는 연꽃은 유난히 붉은색이다." 시인은 '파란색'과 '빨간색'을 사용하여 연꽃잎과 연꽃의 강렬한 시각적 임팩트를 강조하고 있다. 나뭇잎은 끝없이 이어져 있고, 하늘과 하늘이 이어져 있어 분위기가 웅장합니다. 모델링. "태양을 반사하는 것"과 "연꽃"이 서로 보완되어 전체 그림을 화려하고 생생하게 만듭니다. 시 전체가 명확하고 간결하며, 먼저 감정을 쓴 다음 실제 장면을 묘사하여 처음에는 가상, 다음에는 현실의 효과를 만들어낸다는 점에서 읽고 나면 정말 서호의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습니다. “사계와는 다르다” 풍경의 6월.
시인은 친구 임자방과 작별 인사를 하기 위해 6월 서호에 들렀다. 시 전체는 서방의 아름다운 풍경에 대한 극찬을 통해 친구에 대한 깊은 애착을 구불구불한 방식으로 표현하고 있다. 호수. 시인은 결국 6월의 서호 풍경은 사계절의 풍경과 다르다는 말로 시작한다. 이 단순하고 소박한 이 두 선은 6월의 서호 풍경이 다른 계절의 풍경과 다르다는 것을 보여준다. 놓치기에 충분합니다. 그런 다음 시인은 강렬한 색상 대비로 가득 찬 문장을 사용하여 독자에게 밝은 빨간색과 녹색의 멋진 그림을 그려줍니다. 에메랄드 그린 연꽃 잎이 지평선으로 솟아 오르며 사람들이 끝없이 펼쳐진 녹색과 아름다운 바다에있는 것처럼 느끼게합니다. 뜨거운 태양 아래서 연꽃은 더욱 아름답게 보입니다. 이런 플롯의 변화에는 우여곡절이 있지만 갑작스럽게 느껴지지는 않는다. 평범해 보이는 펜과 잉크는 독자들에게 연상적인 예술적 영역을 보여줍니다. [3]
비유적 의미
이 시에서 '결국'이라는 단어는 양완리의 간절함을 보여준다. "서호"는 서호가 위치한 남송 왕조의 수도 임안을 말합니다. '6월 중순'은 황실을 가리킨다. 시의 두 번째 문장인 '사계절 풍경이 다르다'는 것은 궁중에서 복무하는 것과 다른 곳에서 복무하는 것이 다르다는 뜻이다. "Tian"과 "日"은 모두 황제를 의미합니다. 'Jie'는 '옆에'라는 뜻이다. "잉"은 태양 아래서 출발합니다. "연잎"과 "연꽃"은 모두 Lin Zifang을 의미합니다. "인피니트 블루"와 "디퍼런트 레드"는 미래가 밝고 유망하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시 전체의 은유적 의미는 다음과 같습니다.
결국 이곳은 공직 외부와는 다른 황실 내부입니다. 황제의 곁에 있어야만 무언가를 성취할 수 있고 밝은 미래를 가질 수 있습니다.
그러나 임자방은 이를 이해하지 못하고 '좋은 시'를 외치며 복주로 갔다. 그때부터 Lin Zifang은 역사의 긴 강물에 잠겼습니다. [2]
이것이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