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째, 언어는 간단하고 이해하기 쉽지만 동기를 부여할 수도 있다. 그의 시는 서술에 능하지만, 한두 마디 경구로 문장 전체를 조종하여, 말이 얕고 평실한 가운데 기경의 효과를 얻는 데도 능하다. 예를 들어' 살찌기' 전 14 구는 모두 권세 있는 관대함을 말하고, 마지막 두 문장은' 강남 가뭄, 여주 사람들이 사람을 먹는다' 는 것이다. 두 가지 다른 생활을 비교해 보니 나는 매우 놀랐다.
꽃 구입' 전 16 구는 장안이 사치스럽고 다투어 꽃을 사는 장면을 묘사한다. 마지막으로, 티안 셰옹의 감탄으로 끝납니다: "어두운 꽃 때문에 열 가구가 행복합니다."
이런 사치와 낭비를 드러내는 생활은 착취의 기초 위에 세워진 것이며, 매우 경각심을 불러일으킨다. 또' 푸' 의' 내 옷을 벗기고, 즉각적인 총애를 사다',' 레드카펫' 의' 지온을 모르고, 지의를 적게 입는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 매우 경고 문장입니다. 유희재' 예개론' 은 "속담이 쉽고, 기어가 어렵고, 이 시도 시작 부분에 있다" 고 말했다. 괴어는 쉽고 속담은 어렵기 때문에 이 시도 중요하다. 향산은 늘 기이한 것을 쓰는데, 이 정은 쉽지 않다. "
둘째, 서사를 위주로 서사 서정 의론이 결합되었다. 백석은 서사에 능하지만 서사와 서정을 결합한다. 이를 수행하는 세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첫째, 서사에 감정이 있다. 시에는 서정적인 문장이 없지만 서사에는' 숯 파는 사람' 과 같은 감정이 배어 있다. 두 번째는 인물의 서정적 성격을 일인칭 어조로 대체하는 것이다. 예를 들면' 상양백발인' 이다.
셋째, 서술 후 직접 감정을 표현하는데, 즉' 졸장' 은' 레드카펫' 과 같이 그 뜻을 드러낸다. 또한 백시의 서사에는 맥락이 분명하고 우여곡절이 생생하며' 숯옹 판매' 중 최고라는 특징이 있다.
셋째, 바이 주이 (Bai Juyi) 는 또한 캐릭터를 묘사하는 데 능숙합니다. 예를 들어' 신풍접팔옹',' 숯옹',' 상양백모인' 은 인물과 비슷한 운명과 다른 성격 특징을 잘 묘사한다. 백주이시 예술의 또 다른 발전이다. 두보의' 군차가게' 와 백질의' 신풍접팔옹' 을 비교하면 그 특징을 알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