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지 변화와 자기 검토 (살롱 6)

최근 살롱에서 우리는 우리 몸의 느낌, 감정, 머리 속의 생각을 관찰하는 등 자기 관찰을 연습하고 있다. 행동을 더하면, 이 네 가지 요소는 인지행동요법에서 자의식의 4 차원, 이른바 십자빵 모형을 구성한다.

외부 이벤트 (인센티브) 는 위의 네 가지 차원 중 하나에 영향을 미칩니다. 즉, 이벤트는 감정, 자동 아이디어, 해당 신체 감각 및 자동 행동을 트리거할 수 있습니다.

감정 뒤에는 자동 아이디어가 있습니다. 자동화 된 아이디어 뒤에는 특정 감정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감정과 생각 뒤에, 우리는 약간의 신체적 반응을 보일 것이다. 물론, 실생활에서, 우리는 신체의 감정을 소홀히 하지만, 그것은 항상 존재한다. 장기간 소홀히 한다면, 더 폭력적인 방식으로 표현될 수 있다.

행동은 이 세 가지 요인의 결과이다. 당신이 자동화된 감정을 가지고 있든, 아니면 자동화된 생각을 가지고 있든, 그것은 자동화된 행동으로 이어질 수 있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그런 다음, 행동의 발생은 더 새로운 생각과 감정을 만들어 더 많은 행동을 하게 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행동명언)

예를 들어, 어떤 상황에서는 분노와 분노의 생각이 있고, 그런 다음 분노한 행동을 하고, 말이나 몸으로 다른 사람을 공격한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발작 후, 당신은 행복한 감정, 죄책감, 인간관계에 대한 두려움 등을 가질 수 있다. 이러한 감정으로, 일련의 생각들이 당신의 머릿속에 들어온다. (조지 버나드 쇼, 생각명언)

이 네 가지 요소 간의 상호 변화는 순서가 아니라 동시에 발생하거나 인터레이스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감정은 하나의 생각이나 신체적인 느낌을 불러일으킬 수 있다. 신체적인 느낌은 일종의 감정이나 그에 상응하는 생각을 불러일으킬 수 있다. 그들 사이에 자동으로 연쇄반응이 생길 것이다.

그에 따라, 이 네 차원의 연쇄반응에서, 우리가 한 차원을 임의로 바꾸면, 전체 연쇄반응이 바뀔 것이다.

이전 살롱 연습에서 우리는 항상 몸의 차원에 초점을 맞추었고, 명상, 호흡 훈련, 이완 연습 등 신체의 다양한 자동 반응을 완화하기 위해 다양한 방법을 사용했습니다. 다음으로, 다른 차원인 인지, 통속적으로 말하자면, 머리 속의 생각으로 자신을 조정하려고 노력해야 한다. (존 F. 케네디, 생각명언)

보통, 우리는 어떤 일이 이런 감정을 불러일으켰다고 생각한다. 예를 들어 아이가 말을 듣지 않으면, 그는 매우 화가 난다. 그리고 우리는' 아이의 불순종' 이 우리를 화나게 한다고 생각할 것이다. 하지만 인지심리학은 사건과 감정 사이에 자동적인 생각이 있다고 생각한다. 이 자동적인 생각이 우리에게 상응하는 감정을 만들어 주기 때문이다.

지난 주 우리는 위챗 무리에서' 비 오는 날 살롱 취소' 라는 생각을 공유했고, 모두들 생각했다. 우리는 다른 사람들이 완전히 다른 생각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어떤 선생님은 기분이 좋고, 어떤 선생님은 기분이 좋지 않습니다. 어떤 선생님은 자신의 문제를 생각하고, 어떤 선생님은 다른 사람의 문제를 생각합니다. 이러한 자동화 된 아이디어는 모든 사람의 삶의 배경과 밀접한 관련이 있지만, 우리는 또한 모든 사람의 해석 스타일이 매우 다르다는 것을 분명히 알 수 있습니다.

인지심리학에 따르면 자신의 나쁜 감정을 개선하기 위해 가장 빠른 방법은 감정을 자극하는 자동사고를 바꾸는 것이다. 예를 들어, 우리가 거리를 걷다가 누군가가 우리를 심하게 때렸을 때, 우리는 매우 화가 나지 않을까요? 이런 상황에서 우리는 당연히 분노를 느껴야 한다고 생각하지만, 이런 행동 뒤에는 사실 생각이 있다. 예를 들면' 이 사람은 일부러 트집을 잡는 것' 이나' 개인이 예의가 없는 것' 이다. 그래서 우리는 분노를 느낄 것이다. 하지만 우리가이 사람을 자세히 보면, 우리는 그가 장 님, 그리고 우리의 생각이 변경 됩니다 찾을 수 있습니다, "그것은 장 님, 하지만 난 앞을 자세히 쳐다 보 지 않 았 어." 우리가 이렇게 생각할 때, 우리의 심정은 바로 변할 것이고, 예전처럼 그렇게 화를 내지 않을 것이다. 이것은 인식을 바꿔 우리의 기분을 개선하는 것이다.

이 방법들은 간단해 보이지만 실제로는 매우 효과적이다. 서양 심리치료에서 인지행동치료는 매우 주류 치료법으로 임상적으로 대량의 증거의학에 대한 실증적 지지를 받았다.

병원의 예를 들어 설명하겠습니다. 예를 들어, 소아과 의사는 임상 증거를 수집하기 위해 아이를 받기 전에 혈액 검사를 해야 할 수도 있고, 아이의 부모는 그렇게 하는 목적을 이해하기 쉽지 않기 때문에 의사를 탓할 수도 있습니다. 이것은 의사를 매우 불편하게 할 수 있다. 이 시점에서 소아과 의사는 "나는 진료 규범을 따른다. 그가 왜 나를 의심하는가", "그는 내 직업윤리에 의문을 제기하고 있다", "그는 일부러 나를 겨냥하고 있다" 등의 자동 생각을 할 것이다. 물론, 이런 자동화된 생각은 실제 상황에서는 일반적으로 알아차리기 어렵고, 의사는 단지 불편할 뿐이다.

이때 자신의 감정을 바꾸려면 인식을 다시 세워야 한다. 예를 들면,' 이 학부모는 아이가 아파서 초조할 뿐, 일부러 나를 겨냥한 것은 아니다' 또는' 그는 단지 아이를 사랑하며 피를 뽑고 내 직업도덕에 의문을 제기하는 것' 이다. 우리가 이런 방식으로 인식을 다시 세울 때, 우리의 감정은 개선될 수 있다.

하지만 때때로 우리는 자신에 대한 공격을 놓을 수 없습니다. 왜냐하면 우리는 새로운 생각을 가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분명히 그의 문제인데, 내가 왜 타협해야 합니까?" " 이 경우, 우리는 "이 학부모는 이성적이지 않다. 나는 화가 난다. 그러나 나는 그의 불합리함에 화를 낼 자격이 없다. 왜냐하면 화가 내 몸을 해칠 수 있기 때문이다." 또는 "나는 그를 신경쓰지 않는다. 손해를 본 것 같지만, 나는 그에게 화를 내지 않지만, 자신을 보호하기 위해서이다." 와 같은 자신의 생각을 더 반박해야 한다. 이런 자기반박은 상황이 더 쉬워질 것이다.

아이디어를 자동으로 탐지하는 것은 그리 쉬운 일이 아니다. 우리 뇌는 이 게임을 좋아한다. 여러 가지 생각이 끊임없이 변하고 있으며, 우리 자신도 종종 알아차리기 쉽지 않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생각명언) 이러한 새로운 사상의 배후에는 종종 핵심 신념이 있기 때문이다. 다른 말로 하자면, 복합물, 혹은 우리가 인지하는 죽음의 지점이 있다는 것이다. (토마스 A. 에디슨, 죽음명언)

인지 행동 요법의 숙제인 표 한 장을 드리겠습니다. 그것은 사건과 사건으로 인한 신체적 감정, 감정, 사상을 기록하는 데 사용된다. 우리는 우리 자신의 자동화 생각을 좀 더 명확하게 하는 연습을 해야 한다.

기록 과정에서 우리는 감정에 점수를 매기고, 생각의 사실을 검증하고, 얼마나 진실인지 검증한 다음, 스스로 반박할 수 있다. 너는 자신의 자동화 아이디어를 나열한 다음 하나하나 반박할 수 있다. 실제로, 당신은 점차적으로 자기 반박을 통해 우리의 부정적인 감정이 효과적으로 완화된다는 것을 알게 될 것입니다.

끊임없는 기록과 발견 자동화라는 생각을 통해 배후의 핵심 신념이 무엇인지 알 수 있다. 우리의 인지사혈은 어디에 있습니까? 이전의 살롱 연습은 주로 신체 수준에 초점을 맞추는 것이 중요하지만, 지금은 사고 수준의 연습을 늘려야 한다. 사실, 신체 수준이나 사고 수준을 변경하든, 크로스 빵 전체의 자동 순환을 완화하는 역할을 할 것입니다.

전통 유가에서도 자성을 강조하는 것은 사실 끊임없이 인지하는 것이다. 다만 전통적으로는 도덕적 자성, 즉 이른바' 색욕, 좋은 상품, 미명' 이라는 사심 잡념을 바로잡는 경향이 있다. 시정하는 방법은 자신의 사상을 성인의 말과 비교한 다음 자신의 나쁜 인식을 바로잡는 것이다. 그러나 실제로 성인의 말은 받아들이기 쉽지 않을 수 있기 때문에 왕양명은 새로운 수강생들에게 명상, 이른바 휴식과 사고를 연습하게 하고, 자신의 마음을 진정시키고, 신체의 자동반응을 줄이고, 자성하는 것이 비교적 쉽다. (원문 첨부 후)

지금 국학을 제창하는 것은 고전을 읽는 것이다. 사실, 때때로 효과는 분명하지 않습니다. 고대인들은 생활이 소박하고 조용하여 여전히 정좌하여 심신을 조절해야 한다. 현대인의 생활 리듬은 빠르고, 관념은 다양하며, 마음을 가라앉히고 경전을 체득하기가 더욱 어렵다. 고대인들은 반나절 동안 앉아서 책을 읽는 것을 제창했는데, 상당히 현명했지만, 이러한 전통은 실전되었다. 우리는 명상, 호흡 훈련, 이완 연습을 통해 몸을 조절한 다음 인식을 조절한다. 내용은 고대 전통과 다르지만 작용 메커니즘은 같다.

(202 1, 10 7 월 기록고에 따르면)

[부록]

선생님은 이렇게 말씀하셨습니다. "사람들에게 공부를 가르치는 것은 편파적이 되어서는 안 된다. 처음에, 나는 일종의 마음가짐으로 묶여 있었다. 나의 생각은 인욕적인 면이 많아서, 나는 그에게 정좌하고 생각하도록 가르쳤다. 시간이 오래되어, 그의 마음이 조금만 정해지면, 그는 단지 공중에 매달려 꼼짝도 하지 않고, 죽어가는 불씨처럼 아무 소용이 없을 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반드시 그에게 검사와 치료를 가르쳐야 한다. 법치의 장점을 살펴볼 시간이 없다. 도둑을 간다면 반드시 쓸쓸한 느낌이 있어야 한다. 한가할 때 하나씩 추구하고, 호색, 좋은 물건, 좋은 이름을 찾는다. 반드시 병의 뿌리를 뿌리째 뽑아 다시는 일어나지 않도록 해야 한다. 종종 고양이가 쥐를 잡는 것과 같다. 네가 보고 들으면 한 가지 생각이 있을 것이다. 바로 코와 함께 가는 것이다. 확고하고, 그의 편리함을 용납하지 않고, 그를 감싸지 않고, 그를 나가지 못하게 하는 것이다. 네가 정말 노력해야만 네가 정리할 수 있다. 그곳에 도착하는 것은 사심이 없다. 그것은 줄곧 거기에 있다. 생각해 보았지만 나도 시사 초보자가 아니다. 초보자는 반드시 자성과 통치에 대해 생각해야 한다. 즉, 진실성에 대해 생각하고, 오직 하나의 정의만 생각해야 한다. 자연의 완벽함에 도달했을 때, 당신은 무엇을 생각하고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전기". 루 《육승》

[번역]

왕양명은 "사람들에게 학습을 가르치고, 한 가지 교수법에 편협하지 마라" 고 말했다. 사람은 공부를 시작할 때 일종의 정신 상태에 있어서 주의력을 집중할 수 없다. 그들의 사상은 대부분 인간의 욕망에 관한 것이다. 그래서 우리는 먼저 그에게 정좌를 가르쳐 그의 마음을 진정시켰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그의 마음이 안정될 수 있을 때, 단지 그에게 조용한 곳에 매달려 있는 것을 가르치기만 한다면, 그것은 쓸모가 없다. 그러면 그는 죽어가는 불씨처럼 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이때 반드시 그에게 반성하고, 스스로 반성하고, 수양을 하도록 가르쳐야 한다. 이런 쿵푸는 영원히 중단할 수 없다. 도둑을 없애는 것처럼 철저히 없애겠다는 결심이 있어야 한다. 아무 일도 하지 않을 때 색욕, 탐욕, 부러움 등 모든 사욕을 긁어내고 뿌리를 뽑고 다시는 일어나지 않도록 하는 것이 기쁨이다. 고양이가 쥐를 잡고, 육로를 바라보고, 귀로 팔방을 듣는 것처럼, 단지 약간의 싹이 돋을 뿐, 즉시 제거하고, 태도가 단호하고, 관용을 베풀지 못하고, 숨을 쉴 기회를 주고, 그것을 숨기고, 살려 두는 것과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것이야말로 진정한 쿵푸이니, 그래야 마음속의 사욕을 없앨 수 있다. 당신의 마음속에 이기적인 욕망이 없을 때, 당신은 자연스럽게 자신을 굴복시킬 수 있습니다. 공자가' 세상에 무슨 좋은 생각, 고민이 있어?' 라고 했지만 그러나 당신이 초심자 일 때, 그것은 이해할 수 없다. 그러나 초보자도 반드시 스스로 반성하고 사리사욕을 억제해야 한다. 이것이 바로 사유' 성실' 이다. 한 가지만 생각해 보세요. 천리가 완전히 순수할 때, 바로' 생각하는 것' 의 경지이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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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의 글은 심리살롱 녹음 원고에 따라 정리한다. 저는 심리살롱이기 때문에 실천에 더 집중하고 설명 부분은 비교적 간단합니다. 더 많은 것을 알고 싶다면' 공악안도: 중국인의 행복심리' 라는 책을 읽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