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대 중국시에서 쌍둥이자리라고 불리는 것은 () () 입니다

시 역사의 쌍둥이 별-Li Bai 와 du fu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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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른 창작 경로

리와 두치가 이름을 지었지만, 그들의 시가 창작의 길은 오히려 매우 다르다.

이백은 두보보다 열한 살 많다. 그러나 이것은 매우 중요한 11 년이다. 이백의 주요 창작 활동은 안사의 혼란 이전에 발생했다. 두보의 주요 창작 활동은 안사의 혼란 이후, 즉 당대 사회가 성황에서 쇠퇴한 전환점에서 발생했다. 게다가 그들의 서로 다른 생활 경험과 성격 특성까지 합치면 그들의 시가 반영하는 생활 내용은 다르다. 이백시의 중요한 내용 중 하나는 대재 전에 당시의 어두운 정치를 폭로하고 비난하는 것이다. 두보 시의 중요한 내용 중 하나는 재해 후 국우민환을 반영하는 것이다.

이백의 전체 청년시대는 성당으로, 역사상 개원성세로 칭송되었다. 경제문화가 번영하는 성당 사회에 처해 있어, 그로 하여금 위풍당당한 정신풍모와 공로를 세우는 이상을 갖게 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경제명언) 그는 이상주의적인 시각으로 인생을 바라본다. 이런 안목은 오를 수 없을 것 같지만, 실제로는 쉽게 얻을 수 있다. 그러나 그가 벼슬길의 문을 두드렸을 때, 그 앞에 나타난 것은 성당 사회의 번화함뿐만 아니라 부패와 어둠까지 드러낸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벼슬길, 벼슬길, 벼슬길, 벼슬길, 벼슬길) 당나라의 사회는 정상에서 쇠퇴로 나아가고 있다. 이럴 때 이백은 그가 전 세계를 크게 하고 해현을 맑게 하는 이상을 실현할 것이다. 당초 그는 인용되기를 바랐는데, 사업을 얻기 위해서였지만 뜻대로 되지 않았다. 나중에 북경으로 소환되어 한림을 숭배하다가 곧 베이징에서 밀려났다. 그는 앞뒤 두 차례 상경하여 국정의 부패와 어둠을 보았다. 이 시는 그의 분노를 강하게 반영하였다. "고체 15 곡" 에서 그는 당시 심원한 성현과 친소인의 정치적 처지를 비판했다. "주영이 노래를 사서 웃고, 인재를 찌그러뜨리다." " 고풍 24 세',' 답왕 12 한야' 등은 모두 이에 분노를 표출하며 현종의 환관, 싸움닭에 대한 편애를 드러냈다. \ "차 먼지, 파빌리온 오후 어두운 비행. 중국은 황금보다 비싸고 연운은 방을 열었다. 하혜화는 닭싸움이라는 칭호를 받았다. 냄새를 맡고 홍예니, 행인이 어색하다. " "멀리서 보면 닭을 싸우지 않고 앉아서 코를 골며 무지개를 불다." 그는 또한 여러 차례 강권 한강간 교만, 인재가 초라하고 시비가 뒤바뀐 불합리한 현실을 비판했다. "주먹은 먹을 수 없고 당나귀는 봄바람을 자랑스럽게 여긴다." " \ "닭 음식 싸움, 닭 혼자 날아 이웃 없음; 잠자리는 용을 비웃고, 어룡은 뒤섞여 있다. 비단을 입고 음수 임금을 주다. " 그는 심지어 오른쪽 간교한 코를 가리키며 욕을 하기도 했다. "동룡은 닭견이야!" " 이백은 안사의 난란 전 당나라의 정치적 부패와 어둠을 폭로하여 두보를 제외하고는 제 3 자가 없을 정도로 심오하다.

두보는 젊었을 때도 성당문화의 영향을 받아 비범한 공로를 세우는 포부를 가지고 있었지만, 장안의 10 년은 안사의 난의 전야였다. 그는 개원의 번화함을 본 적이 있기보다는 쇠락의 위험을 더 많이 의식하는 것이 낫다. 그리고 나중에 그는 전쟁에 휘말려 멸망의 재난에 직면하여 유랑자들이 사방으로 뛰어다녔다. 생활의 고난과 이별을 겪었기 때문에, 그는 인민의 고난을 보고 그들에게 깊은 동정을 표했다. 두보도 어두운 정치를 폭로하는 시를 많이 썼지만 국난과 인민의 고통을 묘사한 시가 차지하는 비중이 더 크다. 그는 전쟁으로 인한 엄청난 피해는 "각국이 최선을 다해 스스로를 방어하고, 불꽃놀이가 산꼭대기에 쌓여 있다" 고 썼다. 시체 커버 잔디, 유천 원래 단혈. 클릭합니다 그는 전쟁에서 국민의 고난을 썼다. "병사 혁명가는 멈추지 않고, 자식들은 모두 동쪽으로 탐험한다." "난세에는 일이 급하지만, 코코 리 껍데기는 매우 좁다. 배불리 먹으면 무슨 의미가 있습니까? 너무 낭비입니다. 풍부한 주방 냄새, 필드 흰색 뼈 흰색 "; "과부를 잃은 장례식, 원추를 잃은 마을"; \ "돌 고사리 여자 사이, Quine 시 패자 카오. 남편의 몸이 패배하여, 황혼 무렵 공촌으로 돌아왔다. 나는 비슷한 것을 듣자마자 송곳 칼로 가죽을 새겼다. " 그는 유명한' 삼리',' 삼별' 을 써서 전쟁 중 인민의 비참한 생활을 생동감 있고 구체적이며 사실적으로 묘사했다. 그는 인민의 질고를 묘사하는 동시에 시에서도 인민에 대한 깊은 동정을 진실하게 표현했다. 그는 누군가가 군주의 문을 두드려 징금을 줄일 수 있기를 바라며, 그는 그의 군대가 휴식을 취하고 휴식을 취할 수 있게 할 수 있기를 바란다. 예를 들어 간원 이듬해 두보는 주금에서 동고까지 가는 길에 봉황대를 지나가며' 봉황대' 라는 시를 썼다. 자신의 노력으로 굶주린 병아리를 먹이는 것을 꿈꾸며 자라면 하늘에서 루이투라는 칭호를 내려와서 국가에 행운을 가져다 줄 수 있다. 당시 두보는 굶주림과 추위에 시달리는 길을 걷고 있었고, 국민의 고통을 구할 힘이 없었고, 그의 소원은 환상의 형식으로만 표현되었다.

이백과 두보 시 주제의 비교에서 우리는 뚜렷한 차이를 볼 수 있다. 이백은 임협을 쓰고, 선학도를 구하고, 조국의 장려한 산하를 쓰고, 개인의 굴곡을 토로하였다. 그가 당시 가장 심각하게 반영한 것은 암흑정치를 폭로하고 비난하는 시들이었다. 두보는 조국의 장려한 강산을 쓰며 개인의 실의와 불의를 표현하고 암흑정치를 폭로하고 비판했다. 그는 당시 빈부 격차, 전쟁 재난, 인민의 질고를 가장 감동적인 시편을 반영했다. 그 시들이 반영한 사회생활의 광활한 그림은 전대미문의 모습이라고 할 수 있다. 그는 이유 없이' 시사' 라고 불린다.

다른 창작 방법

리와 두의 시는 제재에서 크게 다를 뿐만 아니라 창작 방법에도 큰 차이가 있다. 명대 원홍도는 이백이 공을 잘 이용하고 두보는 실재를 잘 사용한다고 지적했다. 빈 쓰기' 와' 현실적' 은 리와 두시 창작 방법의 주요 차이점이다.

"가상" 은 영적 세계에 초점을 맞춘 묘사를 의미합니다. 이백은 객관적인 현실을 반영할 때 종종 강렬한 주관적인 색채를 띠고 생활의 논리를 감정의 논리로 대체한다. 그는 그의 슬픔을 썼다: "나는 내 마음을 열 수 없다. 내 머리카락은 황혼에 하얗게 변했다." "나는 밝은 거울을 높은 방에 잠그는 법을 볼 수 없다. 아침은 비단 같은 검은 색이지만 밤이 되면 눈이 된다." 와 "나는 이미 추포에 두 번이나 있었지만, 나는 한동안 쇠퇴했다. 원숭이 소리가 백발을 재촉하여 실처럼 생겼다. " \ "백발 삼천 피트, 긴 수염 같은 걱정. 클릭합니다 생활 자체는 여기서 중요하지 않지만, 감정 폭발의 수요가 중요하다. 감정의 필요성을 표현하고, 생활의 논리가 감정의 논리에 놓이게 하다. 예를 들어, "바람이 내 마음을 불어 함양나무를 매달아 놓는다", "남풍이 집을 날려 술집으로 날아가기 전" 과 같은 예가 많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드서머, 바람명언) 장안을 그리워하는 것은 일종의 정신활동이다. 물론 나무에 매달릴 수는 없다. 향수는 대상이 아니니 당연히 날려 버릴 수 없다. 그러나 이렇게 되면 그리움에 대한 갈망이 더욱 깊어졌다.

이백의 일부 시는 종종 현실주의 시를 꿈으로 바꾼다. 예를 들어 현종 후기, 권력이 소외되자 이백은 이런 현상의 해를 보았다. 그는 작별을 고했다. 시에서 최고지배그룹 내부의 권력 다툼은 자연의 슬픈 경관으로 변했다. "해가 비참하고, 구름이 어둡고, 고릴라가 연기가 나고, 귀신이 울부짖는다." 권력을 찬탈할 수 있는 비극은 시에서 전설적인 비극 이야기의 환상으로 승화된다. 요는 순에게 감금되었다. 순은 우에게 핍박을 받아 창우 광야에서 도망쳤다. 정치 위기는 시적으로 환상으로 변했고, 환상은? 슬픔이 넘쳐 더욱 우울해진다. 이백의 일부 시는 심지어 현실에서 벗어나 직접 이상으로 환상을 썼다. 그는 거의 8 분의 1 에 가까운 시를 가지고 있는데, 구선과 학도를 쓴 것이다. 시에 쓰여진 환상은 현실도 아니고 현실에 대한 은유도 아니라, 그가 신선 이상을 외부화하는 것이다. 그는 그 이상을 존재하지 않는 환상으로 만들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 꿈속에서 그는 신선과 한패가 되어 어린 아이와 옥녀와 함께 지낸다. 그들이 직접 지은 꿈들은 삶의 현실로 묘사된다.

이백도 시가 몇 개 있는데, 직접 토론한 것이다. 그가 현실을 공격하는 어두운 시는 대부분 이렇다. 이 시들은 객관적 현실에 대한 미세한 묘사가 아니라 논평을 통해 표현된 강렬한 감정이다. 이것들은 모두 주관적인 색채로 정신을 표현하고 빈 것을 쓰는 방법이다. 물론 이백의 일부 시는 현실주의적이다. 그러나 현실주의 수법은 이시에서 결코 주요 지위를 차지하지 않는다.

이백과는 달리 두보는 주로 현실적인 방법을 사용한다.

두보는 엄격하고 현실적인 방법의 한 가지 특징은 생활의 본래의 모습에 따라 생활의 본질을 반영하는 것이다. 예를 들어' 차점' 에서 함양대교 옆에서 울며 남편을 배웅하는 장면은 천보 후기 연변전쟁이 백성들에게 가져온 재난과 연변전쟁에 대한 백성의 태도와 심정을 생생하게 반영하고 있다. 삼관',' 삼고별' 은 당시 전쟁터에 있던 백성들의 생활이 힘들었던 것을 실감나게 썼다. 그중에서' 노숙자' 는 전쟁터에서 패전하여 돌아온 병사에 관한 것이다. 그가 자신의 고향의 면모가 전혀 다른 것을 보았을 때, 농촌은 황폐하고, 친족은 사별하고, 그 혼자만 남았지만, 여전히 복무해야 한다. 만약 그가 노숙자가 되고 싶다면, 그는 자기도 모르게 슬픔을 느낄 것이다. 이 시는 당시 백만 군인의 운명과 백만 시골의 공통된 광경을 진실하고 깊이 반영하였다.

두보의 엄격하고 현실적인 방법의 또 다른 점은 객관적인 세계에 대한 미세한 관찰과 정확하고 생동감 있는 묘사이다. 두보의 현실에 대한 미세한 관찰은 늘 사람을 경탄하게 한다. 예를 들어, 그의 시' 창촌' 에서 귀향에 대한 그의 첫 번째 느낌은' 장작문 새말이 시끌벅적하고 천리 집으로 돌아간다' 는 것이다. 천리에서 돌아오면 누가 문 밖의 새소리를 지켜볼 것인가? 그러나 이것은 묘사에서 미묘하고 생동감 있는 부분이다. 전쟁이 번지는 가운데 잠시 잔잔한 구석의 평화로운 분위기, 집의 따뜻함과 친밀감, 한 가족이 재난에서 살아남아 마침내 만난 서프라이즈가 모두 새꽃 향기에 드러났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이것은 정확히 두보의 많은 명작의 같은 특징이다. 예를 들어' 봄밤 희비' 에서 봄비는' 바람과 함께 밤으로 잠입하고, 윤물은 잔잔하다',' 연우 안개가 소리 없이 떨어지고',' 잠무',' 가늘다' 라는 단어가 봄비의 매력을 전달한다.

두보 현실주의 방법의 또 다른 점은 그가 묘사와 서술을 자주 사용한다는 것이다. 그의 많은 시는 본질적으로 서사시이다. 이백의 직접적인 서정과는 달리 그는 서술과 묘사에서 자신의 감정을 표현했다.

물론 두보는 봉황대, 주봉행, 객가 덤불과 같은 상상의 수법을 사용하기도 하지만, 주로 사실적이다.

이백은 소설 쓰기에 능하고 두보는 현실주의를 잘 써서 큰 성공을 거두었다.

다른 예술 풍격

이백과 두보의 시는 예술 풍격에서도 크게 다르다.

이백의 시사가부에는 맑고 분방한 아름다움이 있다. 그의 시가 표현한 감정은 왕왕 강렬하고 명확하며, 감정을 표현하는 방식은 폭발력을 가지고 있다. 그는 그곳에서 자신의 감정을 감동적으로 서술하거나 표현하지 않고 화산 폭발이나 강물이 흐르는 것처럼 자신의 감정을 토로했다. 그는 늘 화가 나서 멈추는 경향이 있다. 그의 시는 상상 속에서 기세가 웅장하여, 늘 순식간에 변하고, 하늘과 땅을 질주하며, 천고에 온데간데없이 왔다갔다한다. 선인들은 그가 "아무 이유도 없이 하늘의 흰 구름처럼 얽히고 사라지고 모양이 없다" 고 말한 것이 바로 이런 뜻이다. 이백시의 경지는 왕왕 매우 넓다. 그가 황하를 쓰는 것을 봐라: "황허의 물이 어떻게 천계에서 나와 바다로 들어가는지, 영원히 돌아오지 않는다." 오노봉 쓰기: "여산 동남오노봉, 김부용이 청천에서 잘랐다", 얼마나 장려한 경지인가!

강렬하고 또렷한 감정 기조, 폭발적인 감정 표현, 장엄한 시경은 시립분방한 스타일을 구성한다.

두보시의 풍격은 침울한 좌절이 특징이다. 좌절과 좌절은 우선 깊은 관심의 정서 기조로 나타난다. 이런 깊은 우환 속에는 국가의 운명과 인민의 질고에 대한 깊은 생각이 있어 넓고 심오하다. 두보의 서정적인 방법은 기복이 심하고, 반복해서 읊으며, 천변만화하는 것이다. 감정이 폭발하는 경향이 있지만, 다시 되돌아가서, 마음 속으로 흘러들어, 감정의 수문처럼 막혀서, 감정이 막히면 천천히 흘러나오기 때문에, 감정의 표현이 더욱 깊어질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감정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감정명언) 그는' 승악양루' 라는 시를 한 편 가지고 있는데, "동팅 레이크에 대해 오래 들었는데, 이제야 이 건물에 올랐다" 고 썼다. 우동에는 오국이 있고, 남쪽에는 초국이 있는데, 천지가 끝없이 떠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 네가 위층으로 올라갈 때 본 장려한 경치를 써라. 그리고 나서: "그러나 친척과 친구의 소식이 없고, 나는 노약자와 병약한 외로운 배다" 는 동정호의 장엄한 풍경에 직면하여, 그는 갑자기 만감이 교차했다. 그는 자신의 처량한 삶과 노약자 때문에 슬퍼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헤어진 친척과 친구에 대한 그리움; 나라와 백성을 걱정하는 정서가 솟구치다. 이런 강렬하고 복잡한 감정이 곧 폭발할 것 같지만, 천 마디의 말이 없다. "이 벽의 북쪽에는 전쟁과 산맥이 있는데, 이 난간 옆에서 내가 어떻게 울지 않을 수 있단 말인가?" . "강한 감정은 연이어 끝나는 것이 아니다. 수문은 살짝 열리기만 하고, 거친 감정 바다에서는 단 하나의 조류만 흘러나온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감정명언) 하지만 이것으로 충분합니다. 이 한 마디에 불과하지만 이미 내 마음 속에 드러나지 않은 모든 감정을 담고 있다. 감정 표현에 있어서 일종의 기복감을 준다. 파도 기복, 천변만화, 반복해서 읊으며,' 가을 8 곡' 등의 시에서 비교적 전형적이다.

깊은 우환과 기복이 심한 감정 표현은 언어, 이미지 묘사, 리듬을 통해 결국 시의 예술적 경지의 비극적인 아름다움으로 드러났고, 두보시가 침울한 풍격의 특징을 이루었다.

이백과 두보는 정치적 이상과 인생 이상의 차이, 문예사상의 차이, 표현 기교의 차이, 시 스타일의 차이 등 여러 가지 차이점이 있다. 이것들은 한 편의 짧은 글에서 전면적으로 소개하기가 매우 어렵다. 심지어 위에서 언급한 두 위대한 시인들에게도 조금밖에 되지 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또한 이백과 두보의 시가 어떻게 다른지 볼 수 있습니다. /f? Kz=20760730

시 역사의 쌍둥이 별-Li Bai 와 du fu

이것은 오래된 화제다. 1962 곽모로 동지가 두보 탄신일 1250 주년 대회에서 개막사를 기념하는 것이 바로 이 제목이다. 그는 개막사에서 "이백과 두보는 형제처럼 친한 친구이다" 고 말했다. 중국 문학사에서의 그들의 지위는 하늘의 쌍둥이 별처럼 영원히 나란히 빛난다. " 이백과 두보의 중국 시가 사상 지위에 대한 정확한 평가다. 아쉽게도 어떤 이유인지 10 년 후, 그의' 이백과 두보' 라는 책에서 그의 관점은 완전히 바뀌었다. 그는 더 이상 이백과 두보가 중국시 역사상 쌍둥이 별이라고 생각하지 않고 두보를 억압하고 이씨를 추앙하여 두보가 거의 무용지물이 될 수 있게 했다. 이, 두에 대한 불공정한 평가는 당시 학계의 사적인 비판을 받았다. 최근 몇 년 동안 많은 문장 들이 이백과 두보라는 책을 비판했다.

이백과 두보에게 이것을 선전하고 그것을 억압하는 것은 적절하지 않다. 그들은 중국시의 발전에 독특하고 대체할 수 없는 공헌을 했다. 역사적으로 그들에 대한 평가가 다소 기복이 있었지만, 전반적인 추세는 줄곧 그들의 쌍둥이자리의 지위를 인정하는 것이었다. 우리는 이것에 대해 대략적인 회고를 해도 무방하다.

두리 탄압에 대한 역사적 검토

양도는 이 () 를 토벌하고, 중당 시인 원직 () 에서 시작되었다. 그는 두보의 시가 "고금의 모든 특징을 가지고 있어 사람마다 독특하다" 고 말했다. 그는 이백이 어떤 곳에서는 두보와 약간 비교될 수 있지만, 율시 방면에서는 두보보다 훨씬 뒤처진다고 생각한다. 그는 양도가 이씨를 억압하는 관점이 당시에는 보편적이지 않다고 생각한다. 그의 친한 친구, 유명한 시인 백거이도 두우가 리를 능가한다고 생각하지만, 기본적으로 나란히' 불후의 명성' 이라고 한다. 원직의 견해와는 전혀 다른 점은 한유다. 그는' 조' 의 시를 한 편 썼고, 이 () 를 폄하하는 사람들에게 "이 () 두 () 의 문장 () 는 모두 부채질하고, 얼마나 어리석은지, 중상이다" 는 중언을 했다. 하루살이가 나무를 흔들다니 가소롭다. "분명히 그는 리와 두에 대해 같은 존경심을 가지고 있다. 1959 년 신장 그강현 밀라노 고성에서 카만의 시 세 수가 출토되었다. 그들 중 한 명이 언급했다: "나는 리와 두의 시를 좋아한다. 나는 줄곧 그것들을 배우고 있다." 캄유는 원말기 안계인으로 원, 백, 한, 유동시대와 함께 있다. 이는 중당 이후 이 () 두가 시단 () 에 미치는 영향도 마찬가지로 광범위하며, 서로를 억제하는 경향이 없다는 것을 보여준다.

송대 구양수는 이백을 편애하고, 왕안석은 두보를 편애한다. 수시는 두보를 더 추앙하지만, 사실 그의 예술적 특색은 이백에 더 가깝다. 그리고 그는 두보를 숭배하지만 이씨를 구속하지 않았다. 그는 "이태백과 두자미는 그 영웅의 절세의 자세로 수백 세대를 넘겼고, 고금 시인들은 모두 폐지되었다" 고 말했다. 송대의 이 두에 대한 평가가 기본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두보의 시는 송대에서 높은 지위를 가지고 있으며, 강서시파는 두보를 종종으로 삼고, 이도 매우 추앙받고 있다. 이 (예: 소, 황처) 를 숭두억제 하는 사람도 있지만 보편적인 경향은 형성되지 않았다. 시 평론가 엄우는 "리와 두르공은 좋고 나쁨이 없다. 태백은 한두 명의 미인이 있는데, 아들의 아름다움은 말할 수 없다. 자미는 한두 명의 미녀가 있는데, 태백이다. " 이것은 상당히 공평하다.

명대의 이 두에 대한 평가는 송대와 대체로 비슷하다. 두보의 지위는 매우 높지만 이백의 명성은 조금도 떨어지지 않았다. 다릉파의 이동양은 두보의 조상이지만, 그도 이씨를 우러러러본다. 이등반용, 왕사유, 사개암은 모두 시가가 당대에 흥성했다고 주장하는 두보에 대해 이야기했고, 이백에 대해서도 똑같이 칭찬했다. 복고풍 속박에서 벗어나려고 노력하는 주운명, 당인, 이백을 우러러본다. 문정명이 두보를 숭배하다. 반항적 사상이 있는 이지 추앙이백, 독서성을 주장하는 원중랑은 이 (), 두 () 라고 불린다.

청나라도 마찬가지다. 조익이는 총결산적인 성격을 지닌 한 마디를 말했다. "북송 제군은 모두 두를 정통으로 여기고, 두의 이름은 천고에 영원하다. 뒤는 비록 천고의 절절이지만, 리의 이름은 약간 줄어들지 않을 것이다. " 이는 이 () 두가 중국시 발전사에 기여한 독특한 공헌은 부인할 수 없는 것으로, 시 역사상 쌍둥이 별의 지위도 단순히 서로를 억제하면 변할 수 있는 것이 아니라는 것을 알 수 있다.

다른 창작 경로

리와 두치가 이름을 지었지만, 그들의 시가 창작의 길은 오히려 매우 다르다.

이백은 두보보다 열한 살 많다. 그러나 이것은 매우 중요한 11 년이다. 이백의 주요 창작 활동은 안사의 혼란 이전에 발생했다. 두보의 주요 창작 활동은 안사의 혼란 이후, 즉 당대 사회가 성황에서 쇠퇴한 전환점에서 발생했다. 게다가 그들의 서로 다른 생활 경험과 성격 특성까지 합치면 그들의 시가 반영하는 생활 내용은 다르다. 이백시의 중요한 내용 중 하나는 대재 전에 당시의 어두운 정치를 폭로하고 비난하는 것이다. 두보 시의 중요한 내용 중 하나는 재해 후 국우민환을 반영하는 것이다.

이백의 전체 청년시대는 성당으로, 역사상 개원성세로 칭송되었다. 경제문화가 번영하는 성당 사회에 처해 있어, 그로 하여금 위풍당당한 정신풍모와 공로를 세우는 이상을 갖게 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경제명언) 그는 이상주의적인 시각으로 인생을 바라본다. 이런 안목은 오를 수 없을 것 같지만, 실제로는 쉽게 얻을 수 있다. 그러나 그가 벼슬길의 문을 두드렸을 때, 그 앞에 나타난 것은 성당 사회의 번화함뿐만 아니라 부패와 어둠까지 드러낸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벼슬길, 벼슬길, 벼슬길, 벼슬길, 벼슬길) 당나라의 사회는 정상에서 쇠퇴로 나아가고 있다. 이럴 때 이백은 그가 전 세계를 크게 하고 해현을 맑게 하는 이상을 실현할 것이다. 당초 그는 인용되기를 바랐는데, 사업을 얻기 위해서였지만 뜻대로 되지 않았다. 나중에 북경으로 소환되어 한림을 숭배하다가 곧 베이징에서 밀려났다. 그는 앞뒤 두 차례 상경하여 국정의 부패와 어둠을 보았다. 이 시는 그의 분노를 강하게 반영하였다. "고체 15 곡" 에서 그는 당시 심원한 성현과 친소인의 정치적 처지를 비판했다. "주영이 노래를 사서 웃고, 인재를 찌그러뜨리다." " 고풍 24 세',' 답왕 12 한야' 등은 모두 이에 분노를 표출하며 현종의 환관, 싸움닭에 대한 편애를 드러냈다. \ "차 먼지, 파빌리온 오후 어두운 비행. 중국은 황금보다 비싸고 연운은 방을 열었다. 하혜화는 닭싸움이라는 칭호를 받았다. 냄새를 맡고 홍예니, 행인이 어색하다. " "멀리서 보면 닭을 싸우지 않고 앉아서 코를 골며 무지개를 불다." 그는 또한 여러 차례 강권 한강간 교만, 인재가 초라하고 시비가 뒤바뀐 불합리한 현실을 비판했다. "주먹은 먹을 수 없고 당나귀는 봄바람을 자랑스럽게 여긴다." " \ "닭 음식 싸움, 닭 혼자 날아 이웃 없음; 잠자리는 용을 비웃고, 어룡은 뒤섞여 있다. 비단을 입고 음수 임금을 주다. " 그는 심지어 오른쪽 간교한 코를 가리키며 욕을 하기도 했다. "동룡은 닭견이야!" " 이백은 안사의 난란 전 당나라의 정치적 부패와 어둠을 폭로하여 두보를 제외하고는 제 3 자가 없을 정도로 심오하다.

두보는 젊었을 때도 성당문화의 영향을 받아 비범한 공로를 세우는 포부를 가지고 있었지만, 장안의 10 년은 안사의 난의 전야였다. 그는 개원의 번화함을 본 적이 있기보다는 쇠락의 위험을 더 많이 의식하는 것이 낫다. 그리고 나중에 그는 전쟁에 휘말려 멸망의 재난에 직면하여 유랑자들이 사방으로 뛰어다녔다. 생활의 고난과 이별을 겪었기 때문에, 그는 인민의 고난을 보고 그들에게 깊은 동정을 표했다. 두보도 어두운 정치를 폭로하는 시를 많이 썼지만 국난과 인민의 고통을 묘사한 시가 차지하는 비중이 더 크다. 그는 전쟁으로 인한 엄청난 피해는 "각국이 최선을 다해 스스로를 방어하고, 불꽃놀이가 산꼭대기에 쌓여 있다" 고 썼다. 시체 커버 잔디, 유천 원래 단혈. 클릭합니다 그는 전쟁에서 국민의 고난을 썼다. "병사 혁명가는 멈추지 않고, 자식들은 모두 동쪽으로 탐험한다." "난세에는 일이 급하지만, 코코 리 껍데기는 매우 좁다. 배불리 먹으면 무슨 의미가 있습니까? 너무 낭비입니다. 풍부한 주방 냄새, 필드 흰색 뼈 흰색 "; "과부를 잃은 장례식, 원추를 잃은 마을"; \ "돌 고사리 여자 사이, Quine 시 패자 카오. 남편의 몸이 패배하여, 황혼 무렵 공촌으로 돌아왔다. 나는 비슷한 것을 듣자마자 송곳 칼로 가죽을 새겼다. " 그는 유명한' 삼리',' 삼별' 을 써서 전쟁 중 인민의 비참한 생활을 생동감 있고 구체적이며 사실적으로 묘사했다. 그는 인민의 질고를 묘사하는 동시에 시에서도 인민에 대한 깊은 동정을 진실하게 표현했다. 그는 누군가가 군주의 문을 두드려 징금을 줄일 수 있기를 바라며, 그는 그의 군대가 휴식을 취하고 휴식을 취할 수 있게 할 수 있기를 바란다. 예를 들어 간원 이듬해 두보는 주금에서 동고까지 가는 길에 봉황대를 지나가며' 봉황대' 라는 시를 썼다. 자신의 노력으로 굶주린 병아리를 먹이는 것을 꿈꾸며 자라면 하늘에서 루이투라는 칭호를 내려와서 국가에 행운을 가져다 줄 수 있다. 당시 두보는 굶주림과 추위에 시달리는 길을 걷고 있었고, 국민의 고통을 구할 힘이 없었고, 그의 소원은 환상의 형식으로만 표현되었다.

이백과 두보 시 주제의 비교에서 우리는 뚜렷한 차이를 볼 수 있다. 이백은 임협을 쓰고, 선학도를 구하고, 조국의 장려한 산하를 쓰고, 개인의 굴곡을 토로하였다. 그가 당시 가장 심각하게 반영한 것은 암흑정치를 폭로하고 비난하는 시들이었다. 두보는 조국의 장려한 강산을 쓰며 개인의 실의와 불의를 표현하고 암흑정치를 폭로하고 비판했다. 그는 당시 빈부 격차, 전쟁 재난, 인민의 질고를 가장 감동적인 시편을 반영했다. 그 시들이 반영한 사회생활의 광활한 그림은 전대미문의 모습이라고 할 수 있다. 그는 이유 없이' 시사' 라고 불린다.

다른 창작 방법

리와 두의 시는 제재에서 크게 다를 뿐만 아니라 창작 방법에도 큰 차이가 있다. 명대 원홍도는 이백이 공을 잘 이용하고 두보는 실재를 잘 사용한다고 지적했다. 빈 쓰기' 와' 현실적' 은 리와 두시 창작 방법의 주요 차이점이다.

"가상" 은 영적 세계에 초점을 맞춘 묘사를 의미합니다. 이백은 객관적인 현실을 반영할 때 종종 강렬한 주관적인 색채를 띠고 생활의 논리를 감정의 논리로 대체한다. 그는 그의 슬픔을 썼다: "나는 내 마음을 열 수 없다. 내 머리카락은 황혼에 하얗게 변했다." "나는 밝은 거울을 높은 방에 잠그는 법을 볼 수 없다. 아침은 비단 같은 검은 색이지만 밤이 되면 눈이 된다." 와 "나는 이미 추포에 두 번이나 있었지만, 나는 한동안 쇠퇴했다. 원숭이 소리가 백발을 재촉하여 실처럼 생겼다. " \ "백발 삼천 피트, 긴 수염 같은 걱정. 클릭합니다 생활 자체는 여기서 중요하지 않지만, 감정 폭발의 수요가 중요하다. 감정의 필요성을 표현하고, 생활의 논리가 감정의 논리에 놓이게 하다. 예를 들어, "바람이 내 마음을 불어 함양나무를 매달아 놓는다", "남풍이 집을 날려 술집으로 날아가기 전" 과 같은 예가 많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드서머, 바람명언) 장안을 그리워하는 것은 일종의 정신활동이다. 물론 나무에 매달릴 수는 없다. 향수는 대상이 아니니 당연히 날려 버릴 수 없다. 그러나 이렇게 되면 그리움에 대한 갈망이 더욱 깊어졌다. 이백의 일부 시는 종종 현실주의 시를 꿈으로 바꾼다. 예를 들어 현종 후기, 권력이 소외되자 이백은 이런 현상의 해를 보았다. 그는 작별을 고했다. 시에서 최고지배그룹 내부의 권력 다툼은 자연의 슬픈 경관으로 변했다. "해가 비참하고, 구름이 어둡고, 고릴라가 연기가 나고, 귀신이 울부짖는다." 권력을 찬탈할 수 있는 비극은 시에서 전설적인 비극 이야기의 환상으로 승화된다. 요는 순에게 감금되었다. 순은 우에게 핍박을 받아 창우 광야에서 도망쳤다. 정치 위기는 시적으로 환상으로 변했고, 환상은? 슬픔이 넘쳐 더욱 우울해진다. 이백의 일부 시는 심지어 현실에서 벗어나 직접 이상으로 환상을 썼다. 그는 거의 8 분의 1 에 가까운 시를 가지고 있는데, 구선과 학도를 쓴 것이다. 시에 쓰여진 환상은 현실도 아니고 현실에 대한 은유도 아니라, 그가 신선 이상을 외부화하는 것이다. 그는 그 이상을 존재하지 않는 환상으로 만들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 꿈속에서 그는 신선과 한패가 되어 어린 아이와 옥녀와 함께 지낸다. 그들이 직접 지은 꿈들은 삶의 현실로 묘사된다. 이백도 시가 몇 개 있는데, 직접 토론한 것이다. 그가 현실을 공격하는 어두운 시는 대부분 이렇다. 이 시들은 객관적 현실에 대한 미세한 묘사가 아니라 논평을 통해 표현된 강렬한 감정이다.

이것들은 모두 주관적인 색채로 정신을 표현하고 빈 것을 쓰는 방법이다. 물론 이백의 일부 시는 현실주의적이다. 그러나 현실주의 수법은 이시에서 결코 주요 지위를 차지하지 않는다.

이백과는 달리 두보는 주로 현실적인 방법을 사용한다. 두보는 엄격하고 현실적인 방법의 한 가지 특징은 생활의 본래의 모습에 따라 생활의 본질을 반영하는 것이다. 예를 들어' 차점' 에서 함양대교 옆에서 울며 남편을 배웅하는 장면은 천보 후기 연변전쟁이 백성들에게 가져온 재난과 연변전쟁에 대한 백성의 태도와 심정을 생생하게 반영하고 있다. 삼관',' 삼고별' 은 당시 전쟁터에 있던 백성들의 생활이 힘들었던 것을 실감나게 썼다. 그중에서' 노숙자' 는 전쟁터에서 패전하여 돌아온 병사에 관한 것이다. 그가 자신의 고향의 면모가 전혀 다른 것을 보았을 때, 농촌은 황폐하고, 친족은 사별하고, 그 혼자만 남았지만, 여전히 복무해야 한다. 만약 그가 노숙자가 되고 싶다면, 그는 자기도 모르게 슬픔을 느낄 것이다. 이 시는 당시 백만 군인의 운명과 백만 시골의 공통된 광경을 진실하고 깊이 반영하였다. 두보의 엄격하고 현실적인 방법의 또 다른 점은 객관적인 세계에 대한 미세한 관찰과 정확하고 생동감 있는 묘사이다. 두보의 현실에 대한 미세한 관찰은 늘 사람을 경탄하게 한다. 예를 들어, 그의 시' 창촌' 에서 귀향에 대한 그의 첫 번째 느낌은' 장작문 새말이 시끌벅적하고 천리 집으로 돌아간다' 는 것이다. 천리에서 돌아오면 누가 문 밖의 새소리를 지켜볼 것인가? 그러나 이것은 묘사에서 미묘하고 생동감 있는 부분이다. 전쟁이 번지는 가운데 잠시 잔잔한 구석의 평화로운 분위기, 집의 따뜻함과 친밀감, 한 가족이 재난에서 살아남아 마침내 만난 서프라이즈가 모두 새꽃 향기에 드러났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이것은 정확히 두보의 많은 명작의 같은 특징이다. 예를 들어' 봄밤 희비' 에서 봄비는' 바람과 함께 밤으로 잠입하고, 윤물은 잔잔하다',' 연우 안개가 소리 없이 떨어지고',' 잠무',' 가늘다' 라는 단어가 봄비의 매력을 전달한다.

두보 현실주의 방법의 또 다른 점은 그가 묘사와 서술을 자주 사용한다는 것이다. 그의 많은 시는 본질적으로 서사시이다. 이백의 직접적인 서정과는 달리 그는 서술과 묘사에서 자신의 감정을 표현했다. 물론 두보는 봉황대, 주봉행, 객가 덤불과 같은 상상의 수법을 사용하기도 하지만, 주로 사실적이다.

이백은 소설 쓰기에 능하고 두보는 현실주의를 잘 써서 큰 성공을 거두었다.

다른 예술 풍격

이백과 두보의 시는 예술 풍격에서도 크게 다르다.

이백의 시사가부에는 맑고 분방한 아름다움이 있다. 그의 시가 표현한 감정은 왕왕 강렬하고 명확하며, 감정을 표현하는 방식은 폭발력을 가지고 있다. 그는 그곳에서 자신의 감정을 감동적으로 서술하거나 표현하지 않고 화산 폭발이나 강물이 흐르는 것처럼 자신의 감정을 토로했다. 그는 늘 화가 나서 멈추는 경향이 있다. 그의 시는 상상 속에서 기세가 웅장하여, 늘 순식간에 변하고, 하늘과 땅을 질주하며, 천고에 온데간데없이 왔다갔다한다. 선인들은 그가 "아무 이유도 없이 하늘의 흰 구름처럼 얽히고 사라지고 모양이 없다" 고 말한 것이 바로 이런 뜻이다. 이백시의 경지는 왕왕 매우 넓다. 그가 황하를 쓰는 것을 봐라: "황허의 물이 어떻게 천계에서 나와 바다로 들어가는지, 영원히 돌아오지 않는다." 오노봉 쓰기: "여산 동남오노봉, 김부용이 청천에서 잘랐다", 얼마나 장려한 경지인가! 강렬하고 또렷한 감정 기조, 폭발적인 감정 표현, 장엄한 시경은 시립분방한 스타일을 구성한다.

두보시의 풍격은 침울한 좌절이 특징이다. 좌절과 좌절은 우선 깊은 관심의 정서 기조로 나타난다. 이런 깊은 우환 속에는 국가의 운명과 인민의 질고에 대한 깊은 생각이 있어 넓고 심오하다. 두보의 서정적인 방법은 기복이 심하고, 반복해서 읊으며, 천변만화하는 것이다. 감정이 폭발하는 경향이 있지만, 다시 되돌아가서, 마음 속으로 흘러들어, 감정의 수문처럼 막혀서, 감정이 막히면 천천히 흘러나오기 때문에, 감정의 표현이 더욱 깊어질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감정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감정명언) 그는' 승악양루' 라는 시를 한 편 가지고 있는데, "동팅 레이크에 대해 오래 들었는데, 이제야 이 건물에 올랐다" 고 썼다. 우동에는 오국이 있고, 남쪽에는 초국이 있는데, 천지가 끝없이 떠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 네가 위층으로 올라갈 때 본 장려한 경치를 써라. 그리고 나서: "그러나 친척과 친구의 소식이 없고, 나는 노약자와 병약한 외로운 배다" 는 동정호의 장엄한 풍경에 직면하여, 그는 갑자기 만감이 교차했다. 그는 자신의 처량한 삶과 노약자 때문에 슬퍼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헤어진 친척과 친구에 대한 그리움; 나라와 백성을 걱정하는 정서가 솟구치다. 이런 강렬하고 복잡한 감정이 곧 폭발할 것 같지만, 천 마디의 말이 없다. "이 벽의 북쪽에는 전쟁과 산맥이 있는데, 이 난간 옆에서 내가 어떻게 울지 않을 수 있단 말인가?" . "강한 감정은 연이어 끝나는 것이 아니다. 수문은 살짝 열리기만 하고, 거친 감정 바다에서는 단 하나의 조류만 흘러나온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감정명언) 하지만 이것으로 충분합니다. 이 한 마디에 불과하지만 이미 내 마음 속에 드러나지 않은 모든 감정을 담고 있다. 감정 표현에 있어서 일종의 기복감을 준다. 파도 기복, 천변만화, 반복해서 읊으며,' 가을 8 곡' 등의 시에서 비교적 전형적이다. 깊은 우환과 기복이 심한 감정 표현은 언어, 이미지 묘사, 리듬을 통해 결국 시의 예술적 경지의 비극적인 아름다움으로 드러났고, 두보시가 침울한 풍격의 특징을 이루었다.

이백과 두보는 정치적 이상과 인생 이상의 차이, 문예사상의 차이, 표현 기교의 차이, 시 스타일의 차이 등 많은 차이점이 있다. 이것들은 한 편의 짧은 글에서 전면적으로 소개하기가 매우 어렵다. 심지어 위에서 언급한 두 위대한 시인들에게도 조금밖에 되지 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