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전시를 쓰는 법을 배우면 어떤 책을 읽어야 합니까?
만족스러운 답은 청명 10 학년 2011-12-23 고전 시사에 관한 책을 읽고, 기본지식을 익히고, 작문 기교도 배워야 한다. 질문: 음, 고전시의 기초지식에 관한 책을 열거할 수 있을까요? A: 고전시 율율의 자유, 대결의 자유, 음운평함. 사언시 사언시는 서주, 춘추, 전국시대에 성행하여 초사를 제외하고는 다른 시가 많지 않다. 사언시는 고대 최초의 시체이다. 사언시는' 시경' 의 기본 장르로 국풍, 소야, 다야와 같은 것이다. 진나라 양한의 다른 고서적 중,' 사기' 의 맥수각,' 송 정자주',' 좌전' 의' 자산영' 등이 있다. 네 글자체도 우세하다. 서주에서 춘추까지 사회 상층이든 하층이든 오락이든 제사 장소든 가장 유행하는 시는 사언시임을 알 수 있다. 오언시, 고시 장르. 매 구절마다 오언의 시를 가리키는데, 시 전체는 다섯 글자로 구성되어 있다. 오언시는 더 많은 단어를 수용할 수 있어 시의 용량을 확대하고, 더욱 유연하고 세밀하게 감정과 서사를 표현할 수 있다. 음절 방면, 패리티 일치, 더욱 음악적. 따라서 한나라 이후 발전한 사회생활에 더 적합하여 사언시의 정통 지위를 점차 대체하고 고전시의 주요 형태 중 하나가 되었다. 초당 이후 근체시가 나타났는데, 오언시와 오언절구를 포함한다. 당 이전의 오언시는 일반적으로' 오언고체시' 또는' 오언시' 라고 불린다. 오언시는 매 구절마다 다섯 글자의 시이다. 독립된 시체로서, 그것은 서한에서 기원하여 동한 말년에 성숙했다. 물론,' 시경' 에는 이미 다섯 마디가 있다. 예를 들면,' 소남이 드러난다':' 누가 새가 뿔이 없다고 하는데, 왜 우리 집을 입어야 하는가?' 누가 여자가 노숙자라고 하는데, 너는 왜 빨리 감옥에 가니? " 한, 위, 여섯 왕조시는 다섯 마디를 위주로 한다. 오언시가 바로 이 시기에 형성되었다는 것을 설명하다. 고대에는 오언시가 이릉과 소무의 시에서 유래했다는 설이 있었지만, 후세 사람들은 이런 견해를 부정했다. 스와 응우 엔 (su Ruan) 이 말했듯이: "이릉 (Li ling) 과 스와 우 (su Wu), 다섯 마디 모두 거짓이다. 클릭합니다 또한 "고시 19 곡" 의 다섯 가지 설법은 널리 인정받지 못했다. 전반적으로 오언시 체계는 민요의 형식을 흡수했다. 진시황이 쓴 오언시' 장성소문': "생남 신중함, 젖녀 육성. 나는 만리장성을 볼 수 없다. 시체가 기둥이다. 클릭합니다 다섯 글자를 쓰는 것입니다. 한나라의 악부시는' 강남',' 백두소문',' 뽕나무',' 공작새 남동쪽 비행' 과 같은 5 언이다. 일반적으로 문인들이 가장 먼저 쓴 오언시는 반고의 영사시이다. 오언식은 4 자를 기초로 한 문장당 한 자, 문장 리듬에 박자를 더해 22 1 또는 222 의 박자를 형성한다. 서로 다른 리듬이 시에서 번갈아 사용되기 때문에 문장이 더욱 다양하고 음악감이 있다. 육언시는 옛 시의 장르로, 시 전체가 여섯 글자 한 문장으로 그다지 유행하지 않는다. 《시경》에 이미 싹이 텄다. 나중에 시인은 왕위의' 전원곡' 과 같은 6 자 4 구의 짧은 시를 가끔 썼다. 복숭아꽃은 비가 가득하고, 류선은 더욱 연기가 난다. 꽃은 이미 집에 떨어졌지만, 하인들은 아직 돌아오지 않았고, 새들은 여전히 자고 있다. 여섯 글자의 산문은 가장 먼저 《시경》에 흩어져 있다. 단구도 있고 짝구도 있다. 예를 들어, "방 안의 사람들은 언제나 나와 친구를 사귀고 있다", "방 안의 사람들은 항상 나와 친구를 사귀어 나를 파괴한다", "나는 밤에 할 일이 없다", "나는 출근 밤에 잠을 자지 않는다", "나는 5 월에 주식을 옮겼다." "시경" 에 이렇게 많은 사람들이 있기 때문이다. 시경' 의 육언율시는 단지 산문일 뿐, 비교적 보기 드물고, 연속 두 문장 이상의 육언율시가 나오지 않았다. 따라서,' 시경' 시대에 이미 완전한 육언율시가 나타났다고 생각한다면, 충분한 증거가 부족하다는 것이 분명하다. 초사에 대해 말하자면, 여섯 글자는 흔히 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네 개 이상의 연문도 나타났다. 이소' 의 기본 문장은' 위에서 7 에서 6 까지' 이다.' 나는 옥풍을 타고 싶다. 나는 바람을 타고 싶다. 아침의 태양은 창우 Xi 부터 시작해서 저녁 무렵에 선프에 도착했다. 이 정도의 정신을 덜 남기고 싶으면 황혼이 된다. 나는 명절을 축하할 것을 명령했다. 어색하고 무리하지 않기를 바랍니다. ".이런 문장, 앞의' Xi' 라는 글자를 빼면 사실 육언율시의 프로토타입이 생긴다. "구변" 에는 심지어 여섯 마디의 연문이 있다. "나는 관대할 수 없다, 나는 혼란스럽다. 나는 스스로 자신을 원망하고, 가슴이 두근거린다. "이것은 매우 주목할만한 현상이다. 왜냐하면, 하나의 시체로서, 만약 독립적으로 시를 만들 수 있다면, 적어도 네 마디가 있어야 하기 때문이다. 그렇지 않으면 시만 계산할 수 있고, 완전한 시는 계산할 수 없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이소' 의 문장식과' 초사' 중 대량의 단정한 여섯 마디 절구가 육언시의 성숙을 위한 토대를 마련했다고 할 수 있다. 완전하게 규범화된 육언율시는 건안 시대에야 나타났다. 현존하는 가장 초기의 완전한 6 언율시는 공융의 3 곡 6 언율시이다. 공융은 건안 칠자 중의 하나로 시문으로 유명하다. 시 창작에서, 그는' 시경',' 초사' 와 두 곡의 한악부의 6 자 산문을 참고하여, 한 () 잎도미 (), 동탁 () 의 난동 (), 굴욕 (), 백관 () 이 감히 거역하지 못하고, 백성들은 말로 표현할 수 없고, 애홍야 () 를 창작하였다. 이국은 논란과 장안으로 이사해 귀국을 고려하고 있다. 관동이 슬퍼하기를 바라며, 조공이 돌아오는 꿈을 꾸다. 나부터, 조공은 사심없이 국가에 보답하여 주방 음식의 단맛을 줄였다. 인솔자는 제치에서 왔고, 비록 그는 늘 굶주렸지만, 그는 나의 괴로움과 슬픔을 그리워했다. 공융 이후 조비 () 와 조식 () 은 모두 후세의 육언율시를 가지고 있다. 조비는 세 곡의 육언율시를 가지고 있는데, 그중 이시와 표준 육언율시이다. 과부의 시는 육언율시이지만, 말마다 네 번째 글자가' Xi' 이기 때문에 육언율시의 독특한 스타일로 볼 수 있다. \ "Liyang 시 \" 는 조비 가 아침에 Liyang 을 거쳐 황하를 건너려고 할 때 만든 것이다. 시인이 여산을 둘러보다. \ "북쪽을 보고, 우리 집 오래된 집은 비스듬히 서 있고, 안에는 고층 빌딩이 즐비하고 가시덤불이 무성하다. 남쪽을 바라보니 과수원은 온통 푸르고 서리는 차마 볼 수 없어' 내가 다쳤어' 라는 느낌이 들었다. "석림" 이라는 시는 조비가 곧 황제라고 부를 때 쓴 것이다. 처음 세 구절은 "슬픔은 마음의 죽음보다 크고, 뼈는 종횡만리이며, 슬픔은 마음의 죽음보다 크다" 며, 곧 퇴위할 한헌제에 대한 비난을 표명하고, "적당한 때에 정리하겠다" 는 말은 시인의 지향과 천하를 원하는 포부를 무심코 드러낸다. 칠언칠언시에는 칠언고시 (약칭 칠고시), 칠언율시 (약칭 칠율), 칠언절구 (약칭 칠절구) 가 포함된다. 7 언고시 장르, 전편은 매 구절마다 7 언이나 7 언 위주의 시체이다. 그것은 민요에서 기원했다. 진나라 시대에는' 시경' 과' 초사' 의 칠언식 외에' 순자' 의' 상성편' 은 민가를 모방하여 쓴 칠언잡문의 운문이었다. 서한 시대에는 사마상루의' 범강편' 과 유씨의' 집구편' 과 같은 일곱 마디 통속적인 운문이 있었고,' 한서' 에 실린' 루호가',' 상군가' 도 있었다. 동한 시대의 칠언잡가가 비교적 많다. 동한말' 맥소문',' 오재성' (사마표' 한서오행지'),' 환아가' (포박자' 신주') 등 생동적이고 통속적이며 유창한 칠언잡어 민간 작품이다. 전하는 바에 따르면 한무제는 일찍이 군신을 소집하여 백량대의 칠자 대련을 만들었다. 그러나 이후의 연구에 따르면, 이것은 비현실적인 표현이며 믿을 수 없다. 웨이의' 갈염행' 은 중국 최초의 완전한 문인 칠언율시이다. 이후 당혜수, 보조는 일곱 마디 작품을 가지고 있다. 보조의 18' 준거난행' 은 시 내용을 크게 넓혔을 뿐만 아니라, 원래 칠언율시의 압운을 격구 운율로 바꿔 바꿀 수 있게 해 칠언체의 발전을 위한 새로운 길을 열었다. 7 언시는 양부터 수나라까지 점차 증가하여 당대의 7 언시가 비로소 진정으로 발전하기 시작했다. 칠언시의 출현은 시에 새롭고 더 큰 형식을 제공하여 중국 고전시의 예술적 표현을 풍부하게 했다. 잡시, 시 중 문장의 길이가 다르기 때문에 붙여진 이름, 글자 수가 정해지지 않고, 가장 짧은 것은 단 한 글자, 긴 문장 9 대 이상, 대부분 3, 4, 5, 7 자가 번갈아 나온다. 그 특징은 형식이 비교적 자유롭기 때문에 자유롭게 사상 감정을 표현할 수 있다는 것이다. 감정이나 기세로 이긴 시인은 모두 잡시에 대한 큰 편애를 가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