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예술과 기술의 통합.
한대에서는 춤이 음악, 가무, 잡기 등 장면에 자주 등장해 당시 춤과 곡예의 결합으로 이어졌다. 춤을 출 때 사람들은 긴팔 춤을 통해 감정을 표현하고, 점프판과 드럼 등 곡예 동작을 추가하여 춤을 더욱 연기적으로 만들고, 춤의 유연성은 곡예의 힘과 조화를 이룬다.
2. 강건하고 부드러운 상제.
한대에 이르러 무용의 풍격은 대부분' 뻣뻣함' 으로, 매우 열정적이고 분방하여' 자수 춤' 에 나타난다. 이런 무용복은 비교적 짧고 소매도 비교적 짧다. 공연할 때, 그들은 몸매와 허리 동작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춤은 더욱 영웅적이다.
3. 슬픔을 아름다움으로 삼다.
한대 사부의 묘사에서 볼 수 있듯이 당시 제창한 예술 스타일은 슬픔을 아름다움으로 삼았고, 가무 공연은 대부분 슬프고, 극도로 슬픈 감정을 표현하는 데 많이 사용되었다. "서경 잡기" 에 기재된 바와 같이, "황제는 늘 아내를 안고 현가를 부르고, 노래를 부를 때마다 운다." " 노래와 춤이 가져온 슬픈 분위기입니다.
한 왕조의 옥녀:
에메랄드 댄서:
옥무용수는 제후친족 등 무덤에서 많이 출토되어 이런 여성음악에 대한 해석으로 귀족층이 감상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여성 뮤지션을 전문적으로 양성하는 기관이 사회에 나타났다. 초창기 창사 한묘에서 출토된 채색화는 당시 귀족 가훈무도기의 생생한 장면을 실감나게 묘사했다.
그들이 추는 춤은' 소매춤',' 일곱 쪽 춤',' 수건춤' 등이다. 옥무용수들은 바로 이 춤의 조형에 근거한다.
한나라 옥녀의 가치:
옥무용수는 독특한 역사와 예술적 가치로 희귀 품종으로 수집가들의 추앙을 받고 있으며, 시장 시세도 급등하고 있다. 사람들은 이 방면의 감상과 감정 지식을 더 알고 싶어한다. 전국 옥녀와 한대 옥녀의 주된 차이점은 전자가 조각공의 미묘함을 중시하고 댄서의 화려함을 중시한다는 것이다.
후자는 전체적인 자태를 형성하는 데 중점을 두고 무용수의 춤을 표현하는 큰 동작, 과장과 생동감, 한대 예술에서 간결하고 세련된 특징을 보여준다. 그것의 내포와 기능은 시대의 발전에 따라 변한다. 중국 문화 고서에는 "제군은 여덟 아들이 있고, 노래와 춤으로 시작한다", "돌을 치고 돌을 흔들고, 짐승을 추는 것" 과 같은 원시 춤에 관한 기록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