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시의 명문에 대한 감사.

학교에서든 사회에서든, 너는 반드시 고전시를 본 적이 있을 것이다. 시는 음악미로 가득 차 있고, 문장은 일반적으로 가지순으로 배열되어 있으며, 구조적인 형식미를 중시한다. 그럼 어떤 시가 고전인가요? 다음은 내가 너를 위해 정리한 시사명문의 감상이며, 참고용으로만 쓰인다. 한번 봅시다. < P > 명시 명문 감상 1 봄바람은 말굽병을 자랑스럽게 여기며, 하루 장안화를 다 볼 수 있다. < P > 따뜻한 봄날, 나는 말등에서 개선하여 하루 만에 장안의 아름다운 경치를 훑어보았다.

[ 에서] 맹교' 졸업 후' < P > 이전에는 자화자찬하기에 부족했지만, 지금의 방탕은 끝이 없다. < P > 봄바람 속에서 이 자랑스러운 말은 두 박자의 속도로 달렸다. 나는 우아하게 하루 만에 장안의 모든 풍경을 유람했다. < P > 주 ... 주석 달기 < P >: 상황이 뜻대로 되지 않고, 사상이 속박되는 것을 가리킨다.

방탕: 자유분방하다. < P > 번역 < P > 과거 생활상의 어려움, 사상상의 어색함은 더 이상 언급할 가치가 없다. 지금 토베노 1 리, 시무룩한 노여움은 이미 바람처럼 사라지고 있다. 내 마음은 정말 무궁무진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나는 정말 이런 자연을 안아주고 싶다. 봄꽃이 만발한 장안길에 탔는데, 오늘 말굽 소리가 특히 가벼워서 어느새 장안의 번화가 금처럼 보였다. < P > 찬사: < P > 맹교 46 세는 학자로 출세할 수 있다고 생각하고, 행운이 눈앞에 닥쳐서 대약진했다. 억제할 수 없는 기쁨으로 가득 차서, 그것은 이 독특한 시가 되었다. 이 시는 후세에' 봄바람이 자랑스럽다' 와' 말을 타고 꽃을 본다' 라는 두 가지 성어를 남겼기 때문에 더 널리 알려져 있다. < P > 시인은 두 번 모두 꼴찌였다. 이번에 고등학교에 입학한 것은 마치 고난의 바다를 갑자기 가로질러 기쁨의 절정에 이른 것 같았다. 그래서 시의 시작은 마음속의 광희를 직접 토로하고, 이전의 생활난과 사상불안은 이미 언급할 가치가 없다고 말했다. 이때 no.1 을 하는 것은 마침내 교만하고 자유로워졌는데, 정말 무궁무진하다. "봄바람은 말굽병을 자랑스럽게 여기고, 하루는 장안꽃을 볼 수 있다." 시인의 마음은 꽃이 만발했고, 마음은 꽃이 만발했고, 그래서 말을 타고 꽃이 만발한 장안가에 이르러 경사가 상쾌하다. 이때 시인의 정신은 충만하여 봄바람, 하늘이 높고 길이 평평할 뿐만 아니라, 자신의 말조차도 질주하는 것을 느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렇게 큰 장안성, 봄꽃이 무수히 많아서, 그는 하루만에 전부 다 읽었다. 정말' 방탕' 이야! 시인의 정서와 광경은 바로 붓으로 성공한다는 뜻으로 자신의 고등학교 이후의 자아만족을 생동감 있게 묘사할 뿐만 아니라, 자기 만족을 마음껏 표현하고, 명확하고 유창하며, 독특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신감명언) 그래서 이 두 구절은 예나 지금이나 사람들이 가장 좋아하는 명문이 되어 두 가지 성어가 생겨났다. < P > 당제에 따르면 진사 시험은 가을에 열리고 이듬해 봄에 순위가 매겨진다. 이때 장안 () 은 봄바람이 솔솔 불어오니 봄꽃이 활짝 핀다. 도시 동남부의 곡강, 살구원은 더욱 사계절이 봄과 같고, 같은 해 신진사 잔치는 "공청씨 온 도시가 여기 있다" ("당어연" 권 3) 이다. 신진사' 봄빛이 온 왕조이고, 길을 덮고 마홍을 맞이한다' (조미' 올해 신조욕은 비밀을 억제하려고 하는데, 잔치를 만나면 반드시 책을 축하한다'). 볼 수 있듯이' 봄바람' 과' 즉시 꽃이 피다' 는 실제 상황이다. 그러나 시인은 풍경의 객관적인 묘사에 얽매이지 않고 자기 감정 속의' 방탕' 을 강조한다. 자기도 모르게' 득의양양' 이라는 글자를 뱉어' 장안화' 를 하루 다 보고 싶다. 그는 차마가 붐비고 유람객이 짜여진 장안길을 질주할 리가 없다. 이렇게 큰 장안, 셀 수 없이 많은 봄꽃은' 전체를 보는 것' 이 불가능하다. 그러나 시인은 그날의 말굽 소리가 특히 온화하다고 생각할 수도 있고, 하루 만에 장안화를 다 보았다고 말할 수도 있다. 도리를 따지지는 않지만 정이 있다. 진실한 감정이기 때문에 우습지 않다. 동시에 이 시는 상징적인 의미도 있다.' 봄바람' 은 자연의 봄바람일 뿐만 아니라 제왕의 총애의 상징이기도 하다. 이른바' 의기양양하다' 는 것은 감정적인 만족과 진사와 일을 모두 의미한다. 이 시는 매우 큰 사상성과 예술성을 가지고 있고, 명확하고 유창하며, 독특한 매력을 가지고 있다. 이에 따라' 봄바람은 말굽병을 자랑스럽게 여기고, 하루는 장안화를 다 볼 수 있다' 는 후인의 반가운 명문이 되었다. < P > 2: < P > 시의 시작은 자신의 감정을 직접 표현하고, 이전의 생활상의 어려움, 사상상의 어색함은 이미 언급할 가치가 없다고 말했다. 지금 토베노. 1 에서 시무룩한 심정은 이미 바람과 함께 사라졌고, 속마음은 정말 끝이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맹교는 두 번 모두 꼴찌인데, 이번에는 고등학생인데, 역시 의외다. 고해에서 나와 기쁨의 최고봉에 오르는 것과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눈앞의 하늘은 높고, 큰길은 넓어서, 마치 그에게만 속한 것 같다. < P > "봄바람은 말굽병을 자랑스럽게 여기고 장안화는 하루 볼 수 있다" 며 시인의 득의양양한 상태를 형상적으로 묘사하며 득의양양한 심정을 표현했다. 이 두 문장의 묘미는 감정과 경경에 있다. 봄꽃이 만발한 장안길에서 시인이 질주하는 득의양양한 장면을 생동감 있게 묘사했다. 당제에 따르면 진사 시험은 가을에 열리며 이듬해 봄에 등수를 수여한다. 이때 장안 () 은 봄바람이 솔솔 불어오니 봄꽃이 활짝 핀다. 도시 동남부의 곡강, 살구원은 더욱 사계절이 봄과 같고, 같은 해 신진사 잔치는 "공청씨 온 도시가 여기 있다" ("당어연" 권 3) 이다. 신진사' 봄빛이 온 왕조이고, 길을 덮고 마홍을 맞이한다' (조미' 올해 신조욕은 비밀을 억제하려고 하는데, 잔치를 만나면 반드시 책을 축하한다'). 볼 수 있듯이' 봄바람' 과' 즉시 꽃이 피다' 는 실제 상황이다. 그러나 시인은 풍경의 객관적인 묘사에 얽매이지 않고 자기 감정 속의' 방탕' 을 강조한다. 자기도 모르게' 득의양양' 이라는 글자를 뱉어' 장안화' 를 하루 다 보고 싶다. 어떻게 그가 차마가 붐비고 유람객이 다투는 장안길을 달리게 할 수 있습니까? 장안에 이렇게 많은 봄꽃이 있는데, 어떻게 하루 종일' 전전' 을 볼 수 있을까? 그러나 시인은 오늘의 말굽 소리가 특히 가볍다고 생각할 수 있다. 하루 만에 장안화를 다 보았다고 해도 무방하다. 도리를 따지지는 않지만 정이 있다. 진실한 감정이기 때문에 우습지 않다. < P > 이와 함께 이 시는' 봄바람' 은 자연의 봄바람일 뿐만 아니라 제왕의 총애의 상징이기도 하다. 이른바' 의기양양하다' 는 것은 감정적인 만족과 진사와 일을 모두 의미한다. 이 시는 매우 큰 사상성과 예술성을 가지고 있고, 명확하고 유창하며, 독특한 매력을 가지고 있다. 이에 따라' 봄바람은 말굽병을 자랑스럽게 여기고, 하루는 장안화를 다 볼 수 있다' 는 후인의 반가운 명문이 되었다. < P > 명구 감상 2 키워드 < P > 시 명구, 서정, 향수병, 소나무, 비바람.

명구

집 주변에 왠지 소나무가 자라서 바람이 비 오는 것처럼 들린다. < P > 출처 < P > 원우희 혼자 마당에 앉아 < P > 1 년 동안 이 일생을 어디로 보냈는지 산하에는 항상 사랑이 있다. < P > 집 주변에는 왠지 소나무가 자라서 바람이 비 오는 것처럼 들린다. < P > 번역과 주석 < P > 집 주변에서 자란 큰 소나무는 언제나 이유 없이 바람 속의 비처럼 들린다. < P > 는 < P > 우길, 원나라 사람들이 강남에서 자랐지만 그의 벼슬길은 그를 북방 대도시 (지금의 베이징) 에 머물게 했다고 설명했다. 만년, 그는 여러 차례 남방으로 돌아가라고 요구했지만, 결국 허락되지 않아, 그로 하여금 산에 올라가 시골에 내려갈 생각을 더욱 강하게 했다. 이 시는 그의 향수와 괴로움을 반영한다. < P > 찬사 댓글 < P > "올해의 생명을 어디로 보내나요?" " 시는 정말로 묻습니다. 인생은 어디로 보내나요? 이것은 시인의 깊은 감정이다. 시인은 강남에서 자랐고, 강남은 당연히 그의 감정이 가장 깊은 곳이다. 아쉽게도 그는 자기도 모르게 귀국하기 어려워 이런 심정을 표현했다. 산하에는 항상 정이 있다', 강남의 청산녹수, 풀 한 포기 나무 한 그루가 작가의 마음을 깊이 감동시켜 언제나 강남의 고향을 그리워하고 있다. 향수를 묘사한 고시 명구는' < P > 라는 두 마디가 이치에 맞지 않는 말이며 시인이 흔들리지 않는 향수를 전달해 주시기 바랍니다. 시인의 향수는 참을 수 없어 누설할 수 없다. 그는 심지어 집 옆에 있는 소나무에 대해서도 불평했다. 그 소나무는 정말 이치에 맞지 않는다. 그것은 항상 이유 없이 바람이 비처럼 들리게 한다. 소나무는 자연히 작가의 우울함을 이해하지 못한다. 그것이 내는 소리는 자연스럽고 상식이다. 분명히 바람의 소리인데 저자는 비처럼 들린다. 이 소나무는 정말 억울하다. 집 주변의 소나무' 는 시인이 베이징에서 여러 해 동안 살았다는 것을 보여 주며, 1 년 1 년 동안 흘러가는 시간이 작가를 공포에 떨게 하고 심지어 감정에 민감하게 만들었다. 바람을 비처럼 들리게 한다' 는 것은 작가의 착각이며 시인의 이정 작용이다. 강남의 비는 시가 가득 찼고, 정말 자연의 소리였다. 작가는 이에 대해 매우 깊은 인상을 받았다. 그가 북방에서 바람이 부는 소리를 들었을 때, 그는 강남의 빗소리를 떠올렸는데, 이는 작가가 이미 향수에 사로잡혔음을 보여준다. 동시에, 이 말은 분노하고, 바람은 이렇게 건달이 되어서는 안 되며, 작가가 집에 있는 향수도 있다. < P > 명구 감상 3 1,' 귀원': "채국화 동울타리 아래 유유유히 남산을 본다." < P >' 한가함' 은 작가가 태연하고, 근심이 없고, 생활에 대해 바라는 것이 없는 느낌을 묘사한다. "본다" 는 시인은 고의로 산을 보는 것이 아니라 채국간 중산의 이미지가 무의식적으로 눈에 띄었다는 것을 설명한다. 내 마음이 이미 산과 하나가 된 것 같다. 이런 경지에 이를 수 있다는 것은 자유와 마음의 평안의 해피엔딩이다.

2.' 소원은 위반하지 않는다' 는' 소원' 을 어떻게 이해할 수 있을까? < P > 문자적 의미는' 나의 의지' 가 좋은 수확을 해야 한다는 것인데, 실제로는 더러운 현실 세계에서 자신을 잃지 말라는 것이다.

3.' 노인을 지나가는 마을': "우리는 당신의 마을을 둘러싸고 있는 푸른 나무와 주변 산들의 연한 파란색을 보고 있습니다."

는 산촌의 풍경을 묘사한 명문이다. 푸른 나무가 둘러싸고 청산이 기울어져 은은한 수묵화 같다. 동시에 이중 수사 수법도 사용한다. "푸른 나무" 는 "청산" 과 같고, "마을변" 은 "곽외" 와 동일하며, 서로 대응해 매우 깔끔하다.

4.' 전당춘유': "아침 꾀꼬리가 따뜻한 나무를 다투고, 누가 새 제비가 봄진흙을 쪼아 먹는가. 꽃은 점점 더 매력적으로 변하고 있지만 잡초에는 말굽이 없다. " < P > 이 네 마디는 백주이라는 시의 핵심이자 가장 눈에 띄는 문장이자 봄빛, 특히 서호의 봄빛을 하얗게 묘사한 시의 점정필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몇 군데, 몇 군데, 심지어 많은 곳을 가리킬 수도 있다. 황달을' 아침' 으로 묘사해 보면 백거이는 생기 넘치는 작은 생명에 대한 진지한 사랑을 하고 있다. 나무 위의 황달은 아침에 가장 먼저 태양을 본' 따뜻한 나무' 를 빼앗느라 바빠진다. 곧 따라잡을 수 없을까 봐 두렵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싸움" 이라는 글자는 봄을 얻기 어렵다고 느끼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전쟁명언) 처마 밑에 누구의 제비인지 모르겠다. 이때 진흙으로 둥지를 짓느라 바빴고,' 쪼아' 라는 글자로 제비의 바쁘고 흥분된 표정을 묘사하며 제비에게 생명을 준 것 같다. 이 두 문장은 꾀꼬리 연연의 동태를 일부러 묘사하여, 시 전체를 봄의 생기와 활력으로 가득 채웠다. 황달은 공인된 춘가수이다. 그들의 완곡한 목소리를 들으니 봄의 매력을 느끼게 한다. 제비는 철새이다. 그들은 봄과 함께 고향으로 돌아와 집을 재건하고 새로운 생활을 맞이하느라 바쁘다. 그들이 날아다니며 둥지를 짓는 것을 보면 생활의 아름다움을 더욱 느낄 수 있다. < P > "꽃이 점점 좋아지고 있다. 얕은 풀에는 말굽이 없을 수 있다." 화초로 이른 봄 서호의 아름다운 경치를 써내다. "점진적 욕망" 이 점차; "재능" 은 사물이 발전하고 변화한다는 것을 잘 보여 준다.

5.' 산시촌 유람': "산강은 의심할 여지가 없고 어둠 속에 또 다른 마을이 있다." < P > 산서촌의 산들은 물로 둘러싸여 있고, 류암화명은 곤경에 여전히 희망이 있다는 것을 설명하고, 많은 어려움을 극복하고 결국 이상적인 소망을 실현하는 깊은 철리를 뜻한다.

6. "창해를 구경하다": "해와 달 여행, 그 속에서 나온 것이라면; 별한이 휘황찬란한데, 만약 뜻밖이라면. "

이것은 시 전체의 클라이맥스이다. 작가는 풍부하고 기이한 상상력과 과감한 과장 수법으로 바다의 광경과 자신의 포부를 결합하여 웅대한 경지를 창조했다.

7. "북보산 아래의 정박지 ... 밤에는 지금 태양의 바다로 자리를 내주고, 오래된 해는 신선하게 녹는다." < P > 는 줄곧 낭송해 온 명구로 겨울봄 주야교대 과정의 정경과 기쁨을 묘사했다. "... 밤은 이제 태양의 바다를 만들고, 오래된 해는 신선한 사물에 녹는다." 자연을 묘사하는 시계열의 교대에 철학을 포함하고 있다. "생" 이란 낡은 사물에서 새로운 생명을 낳고 이성이 장면에서 나오는 것을 말한다. 입입' 은 새해에 일찍 낡은 해에 침입하는 것이고, 너는 집을 그리워하지만 우울하지 않다.

8. "악보기": "이것은 매우 중요해질 것입니다. 다른 산들은 모두 하늘 아래 난쟁이에 나타납니다." < P > 태산의 웅장한 외모가 시인이 최고봉을 오르려는 욕망을 불러일으켰고, 그는 산꼭대기에 올라 가능한 한 빨리 세상의 산을 자신의 눈에 포함시키고 싶었다. 시인과 접촉했을 때의 실제 상황을 보면 이 시는 2 위의 득실을 막론하고 자신의 재능이 출중하고 자신이 두드러질 것이라고 굳게 믿고 있다는 것을 더 잘 이해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신감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신감명언) 이로써 태산의 웅장한 분위기는 시인 링운의 포부와 자연스럽게 하나가 되어 정경이 자연스럽다.

9.' 서강월': "명월은 까치를 놀라게 하고, 바람은 밤중에 읊는다." < P > 겉으로는 바람, 달, 매미, 까치가 모두 평범한 풍경인 것 같다. 그러나 작가의 교묘한 조합을 거쳐 결과는 평소에는 평범하지 않다. 까치의 비행은 불확실하다. 보통 나뭇가지 위를 선회하는 것이 아니라 갑자기 비스듬히 기울어진 나뭇가지 주위를 날고 있다. 휘영청 밝은 달빛 때문에 까치가 깨어났다. 까치가 놀라서 날면 자연히 다른 나뭇가지의 흔들림을 일으킬 수 있다. 동시에 매미는 일정 기간 동안 울린다. 밤의 짹짹은 뜨거운 태양 아래의 쉿 소리와는 다르다. 서늘한 바람이 서서히 불어올 때, 왕왕 매우 조용하다고 느낀다. 요컨대,' 까치' 와' 매미' 라는 단어는 운동 중의 적막을 담고 있으며, 심야' 청풍' 과' 명월' 아래의 경치를 묘사하며 유유유하고 매혹적이다.

명시 명문 감상 4 1. "소년이 집을 떠나 고향으로 돌아가고, 향음은 변하지 않는다" 는 감상에 감사 드립니다. < P > 젊었을 때 고향을 떠나 늙어서 돌아오니 귀밑머리가 창백하고 억양을 바꾸지 않았다. 소년이 집을 떠나다'' 돌아와서 사장이 되라' 는 문장, 스스로 시정하고, 자신이 집을 떠난 지 수십 년이 되었다는 사실을 요약하고, 은밀히' 사장' 을 다치게 한다. 두 번째 문장은 이전 문장을 바탕으로 사장의 태도를 구체적으로 적고, 변하지 않는' 향음' 으로 달라진' 귀밑머리' 를 돋보이게 하며 "나는 고향을 잊지 않는다. 고향이 나를 알아볼 수 있을까?" 라고 말했다. 의미, 아이의 낯선 사람을 불러일으키는 다음 두 문장과 질문을 위한 길을 닦는다.

2.' 문군이 돌아오기 전에 늦비가 이미 추수를 올렸다'

네가 나에게 귀가한 날짜를 물어봤는데, 나는 아직 날짜가 없다. 바산의 이 가을 밤, 갑자기 큰비가 내려 연못은 온통 물이다. 네가 나에게 언제 돌아가느냐고 물었지만, 나는 너에게 정확한 시간이 없다. 기간' 이라는 글자가 두 번 나오는데, 친구가 컴백 날짜를 알아보고 일찍 돌아오라고 재촉했다. 돌아오기를 갈망하는 느낌은 매우 진실이다. 시인은 정확한 날짜가 없다고 대답하여 어쩔 수 없는 느낌이 갑자기 종이에 올랐다. 이 질문에 대답하고, 일양하고, 친구를 그리워하고, 돌아가고 싶은 근심이 종이에 뛰어든다. 두 번째 문장은 매우 생동감 있는 이유를 썼다. 바산의 큰 비 때문에, 비가 이미 몇 밤 동안 내렸기 때문에, 강과 호수는 모두 물이다! 다시 말해서, 홍수로 교통이 차단되어 사람들이 노숙자가 되었다! 네가 나를 그리워하게 해 실망해! 눈앞의 정경을 적어서 종이의 슬픔을 바산우야와 얽히게 하여 시인의 깊은 슬픔을 표현하였다.

3.' 언제 * * * 서창초를 자르지만 늦비에 대해 이야기'

를 감상한다. 언제 서창 밑에서 촛불을 자르고 오늘 밤비에 대한 이야기를 할까? "때" 라는 단어는 소원을 표현하고, "* * * 서창촉을 자르다", "늦비에 대해 이야기하다" 는 현재의 고난이 미래의 행복에 대한 희망입니다. 이 대련은 대련이 외로움을 억누르는 정서를 뛰어넘어 미래를 상상하며, 재회의 기쁨 속에서 오늘 밤의 모든 것을 따라잡기를 바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미래의 기쁨은 오늘 밤의 씁쓸함을 반영합니다. 오늘 밤의 괴로움은 훗날 밤 촛불을 자르는 소재가 되어 재회의 기쁨을 더했다. 시는 말처럼 분명하지만, 우여곡절이 깊고, 함축적으로 영영영하며, 뒷맛이 무궁무진하다.

4.' 양장두, 도강인 걱정' < P > 양쯔강의 양버들, 흩날리는 버들개지를 감상하며 강을 건너는 나그네를 걱정하고 있다. 이 대련은 먼저 악수의 시간과 장소를 설명하고 이별을 쓰며 마음속의 처지를 걱정하고 있다. 장소는 장강변의 나루터이고, 시간은 봄이며, 바로 버드나무가 아쉬워하는 계절이다. 이 아름다운 봄날, 친구들이 헤어질 거야, 마음속의 이별과 이 아름다운 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