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쓰기에서 가상 쓰기와 가상 쓰기를 어떻게 사용합니까? 통속적으로 말할 수 있습니까?

미국 학자 종백화는' 중국 예술 표현의 허와 실실' 에서 시, 연극, 그림, 서예, 건축, 인감, 음악, 춤 등 예술의 특징은 허실 결합, 허실이 병존한다는 점을 지적했다. 왕의 Huan 의 "헤론 장소 시" 를 예로 들어 보겠습니다. "산은 백일을 덮고, 양은 금강을 누설한다" 는 말은 실경을 쓰고, 언어는 곧 다가올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언어명언) 하지만 당신은 시야를 300 리 넓히고 더 높은 경지에 이르렀습니다. "현실에서 허무까지 풍경과 마음을 하나로 융합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아름다움명언) 광활한 시야에서 원대한 포부와 기도를 상상할 수 있으며, 시사는 사실적이고 생동감이 있다.

이곳의' 허허' 와' 실' 은 통속적으로 이해된다: 있으면 실속이 있고, 없으면 허무하다. 증거는 진리이고 거짓 지원은 비어 있습니다. 객관성은 진실이고 은둔자는 비어 있다. 행동은 진실이지만, 말은 공허하다. 현재는 진실이고, 미래는 텅 비어 있다. 알려진 것은 사실이고, 알 수 없는 것은 거짓이다. 이하의 시' 보낼 것' 을 예로 들어' 동상 두루마리, 가을 보호' 를 예로 들 수 있다. 가을이 멀고 달이 둥글다. " 처음 두 문장은 순서대로 쓴 것이고, 여정은 곧 시작될 것이다. 이것은 진실한 글이다. 그럼 전방의 길은 무엇이고 시인의 마음은 무엇입니까? 이 뜻은 직접 말하지 않는다. 시인은 눈앞의 정경을 썼을 뿐이다. 가을은 하늘이 멀고 하늘은 창망하다. 달빛이 물처럼, 길이 가득 차서 끝이 없는 것 같다. 이것은 가상 펜입니다.

필자는 일부 수험생의 곤혹을 풀기 위해' 허허' 와' 실실' 관계의 관점에서 수능 작문의 작문 방법을 탐구하고 싶다.

아래에 두 가지 소재가 있습니다. 읽은 후 필요에 따라 쓰십시오.

재료 1: 기러기는 소리를 남기고, 다른 사람은 이름을 남긴다. 인생은 곳곳에 발자국을 남긴다: 길의 다리 아래, 거리의 골목 끝 ... 발자국은 지워지지 않을지도 모르지만, 길이 바뀌고, 다리가 무너지고, 거리가 없어지고, 골목이 변한다 ... 우리가 과거의 발자국을 주워도 될까요? 시간이 지남에 따라 많은 일들이 그들의 발자취를 남겼다. 당신은 무엇을 생각할 수 있습니까?

"발자국" 이라는 제목으로 글을 써 주세요. 이야기를 하고, 상상력을 넓히고, 감정을 표현할 수 있습니다.

재료 2 애정은 무형이며, 아무도 그것이 어떤 모습인지 말할 수 없다. 감정은 무료이고, 아무도 당신이 돈을 쓰게 할 수 없습니다. 본연의 정은 값을 매길 수 없고, 그 가격과 비교할 수 있는 것은 없고, 본연의 정은 사심이 없고, 그보다 자신을 더 희생할 수 있는 것은 없다 ...

너는 분명히 본연의 애정에 대해 자신의 독특한 감정을 가지고 있을 것이다. "본연의 애정" 이라는 제목으로 작문을 한 편 써 주세요.

두 재료의 요구 사항은 동일합니다. ① 자율 결정; 2 제목 자제 3 스타일 선택 (4) 800 자 이상.

"주제" 를 분석하다. 발자국은 볼 수 있고 만질 수 있는 것, 즉 진실된 것이다. 동사로서,' 감정' 과' 느낌' 의 의미는 사고나 마음속 깊은 곳에 있으며, 만질 수 없고,' 정' 은 무형이며, 인간의 사상 감정의 전달체에 존재한다. 학생들은 구체적인 명사를 주제로 한 글쓰기 제목에 직면했을 때, 사유는 왕왕 이 명사 자체에 국한되어 연상과 상상을 잘하지 못하거나, 여러 방면에서 발산적 사고를 잘하지 못하기 때문에, 현실 생활에서 수집한 자료를 글쓰기 제목과 연계하기가 어렵고, 글쓰기의 진입점을 찾지 못해 글쓰기 공간이 좁게 된다. 이를 위해, "현실을 피하는 것은 거짓이다" 는 방법을 채택할 수 있다. 구체적으로, 우리는 과거의 풍경, 미래의 풍경, 내면의 풍경을 이용하여 눈앞의 실제 장면을 반영할 수 있다. 작가는 합성, 역사, 또는 가상의 인물을 혼합하여 진실한 사람을 표현할 수 있다. 메모는 기억 속의 사물, 가설, 심지어 꿈까지 실제 감정과 사실을 반영할 수 있다. 글쓰기 이론은 구체적인 이미지를 이용하여 역사, 문화, 생활, 사회 등에 대해 이야기할 수 있다. 따라서 "발자국" 은 실제 발자국 (real) 을 통해 발밑의 길 (virtual) 과 연결될 수 있고, 발밑의 길을 통해 성장의 역사 (virtual) 와 연관되며, 성장 과정을 통해 인생의 발자국 (virtual) 과 연관될 수 있다. 그것의 내포는 풍부하고 심오하며, 그것의 예술성이 밝혀지고, 그것의 철리도 발굴되었다. 이런 생각, 사고, 작문 방법이 비로소 실현될 수 있다. "문화, 가을의 발자국을 밟고 있다" 와 같이:

문화, 가을의 발자취 추구.

"고개를 들어 보니 달빛이 발견되고 다시 가라앉는다. 나는 갑자기 집이 생각났다" 고 노래했다. 이백은 가을의 발걸음을 쫓아가 집으로 가는 길을 찾았다. "잔하를 남겨두고 비를 들어라" 는 말을 뱉자, 이의산은 가을의 발자취를 따라 막막한 안개 속으로 사라졌다. 배 한 개를 훔치고, 꽃혼을 빌려라' 는 속삭였다. 가을의 발걸음을 임대옥 따라가며 정토로 로맨틱한 인생을 묻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배명언)

가을, 다정다감한 가을, 그 발자국은 이 신기한 땅에 널려 있다. 역사의 수레바퀴와 함께 중국 큐슈에서는 이미 2000 여 년이 되었다. 얼마나 많은 문인들이 가을의 발자국에 탐닉하고 있는가. 그 발자취는 들판을 가로질러, 신기병은' 벼 꽃향기 속에서 풍년을 말한다' 로 황금빛을 만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 발자취는 서리 잎에 남아 두목으로 하여금' 백운 깊은 곳' 으로 향하게 했다. 월궁에 그 발자국을 남기고 동파에게' 하늘에 술을 묻다' 고 건드렸다. 그 발자취는 깊은 산속에 남아 도겸에게' 채국화 울타리 아래' 를 가르쳤다 ...

시가 아닙니다! 여야가 1948 가을의 발자국을 남기면 당대 문단에 영향을 미치는 인물의 잔재가 탄생했다. 가을의 발자취는 가을비와 함께' 문화의 여행' 을 지나' 산거노트' 를 지나' 서리와 추위' 를 보고' 천년의 한숨' 을 하며' 내 인생을 빌려' 로 마무리했다. 유 선생은 그의 붓끝으로 강남북에 가을의 발자국을 남기고 가을이 중국 문화와 이역문화에서 충분한 분량을 차지하게 했다. 가을은 여생을 주었고, 나머지는 중국 문화의 일생을 주었다. 가을의 발길을 밟으며 다음 세대의 상처, 폐허의 눈물, 굴원의 꿈, 이백의 시, 곤륜산, 황하의 파도, 그는 열반의 봉황이 되어 문화의 가을을 자랑스럽게 날았다.

중국의 전통 민속 문화에서도 가을의 그림자를 찾을 수 있다. 가을의 발자취가 8 월에 남아 있을 때,' 15 의 달' 한 곡이 끊임없이 노래를 부르며 조국의 하늘 끝 끝에 있는 병영에 메아리쳤다. 가을의 발자취가 8 월에 남아 있을 때,' 팔계꽃' 한 곡이 군민의 애틋함을 노래하며, 열정이 타오르는 세월에 남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계절명언) 가을의 발자취가 8 월에 머물렀을 때, 집집마다 식탁 위에 매혹적인 월병 한 접시를 올려놓고, 바삭바삭하고 달콤하며 입에 달고, 마음속에 아름다움이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가을의 발자취가 8 월에 머물면 월궁의 선녀도 향수병 사람들을 위해 등불을 켜는 것이 이른바' 추석' 이다 ...

가을의 꽃은 지나갈 수 있지만 가을의 발자국은 실제로 존재한다. 가을의 달은 변할 수 있지만 가을의 발자국은 영원하다. 한 민족의 문화는 가을을 기탁하면 반드시 후하고 두터워 대대로 전해 내려올 것이다.

문화, 가을의 발자취와 함께, 오래도록 새로워졌다 ...

작가는' 발자국' 을 보았을 때 소재를' 문화' 에 빠르게 배치하여 그를' 피하면 허탈하다' 고 했다. 그는' 가을' 이라는 글자를 단서로 고대와 현대를 넘나들며 중서부를 가로지르는 문화를 꿰차고, 색다른 심보를 하여 문장 기세를 드높였다. 이것은 정말 총명한 생각이다. 이 작문은 내용이 풍부해서 실무자들이 광범위하게 읽었다. 명작 (즉, 본문의' 실제' 주제) 은 쉽게 구할 수 있고, 공허한 토론과 총결산적인 소개도 없고, 독자에게 말을 할 수 없고, 말을 적게 하는 느낌도 주지 않는다. 그러나, 펜 밑창은 향기롭고, 문장 깊고, 문화적 기운이 풍부하다. 물론, 이 문장 은 적절한 인용 (진실), 풍부하고 우아한 (빈 정신) 과 같은 깊은 언어 실력과 문체를 가지고 있다. 병렬, 장엄함 (가상) 을 많이 사용하다. "빈" 은 "발자국" 의 이미지를 천고에 날려버리고 중서부를 가로지른다. "문화" 라는 과정은 특정 역사와 지역과 독자의 마음속에 추상적인 이데올로기 정체성을 가지고 있어 독자들이 명확한 인식을 얻을 수 있게 한다. 그' 문학 스타일' 과' 언어 스타일' 의 예술성은 독자들의 감탄과 충격을 피할 수 없다. 이것은 걸작이다.

"본연의 애정" 이라는 주제는 매우 광범위합니다. 이 개념에 대한 감정이나 견해를 직접 표현하면 문장 피상적이고 모호해질 수밖에 없다. 따라서 아이디어는 광범위하고 작을 수 있으며 구체적인 방법으로 추상화 될 수 있습니다. 즉, 내용은 어머니, 아들, 형제 자매, 손자의 사랑까지 구체적일 수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가족명언) 예를 들어, 아버지의 사랑의 표현과 같은 정련을 할 수도 있고, 아버지의 사랑에 관한 측면과 각도를 선택할 수 있으며, 전형적인 사례부터 시작하여 자신의 독특한 감정을 쓸 수 있습니다. 바로' 거짓을 피하는 것은 사실이다' 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가족명언) 결론적으로, 구체적인 작은 각도에서 이 주제를 쓰는 것이 관건이다.

어떻게 그것을 현실로 만들 수 있을까요? 생활에서 세부 사항을 찾고, 자신의 경험에서 전형적인 세부 사항을 찾지만, 유사성을 피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개성을 잃고 평범해질 수 있다. 사실 사람은 천천만이고, 친족은 천차만별이며, 본연의 정을 표현하는 방식은 천차만별이다. 자신의 펜으로 자신의 내면세계를 표현해야 평범함을 돌파할 수 있고, 작문을 빛나게 할 수 있다. "나는 너의 손을 잡고 싶다" 와 같이:

나는 너의 손을 잡고 싶다

네 손, 내 손.

내 인상에서, 너의 손은 크고, 나의 손은 작다. 너의 손은 항상 내 손을 쉽게 감싸거나 내 얼굴 전체를 가릴 수 있다. 나는 필사적으로 벗어나려고 노력했지만, 결코 성공하지 못했다.

내 인상에서, 너의 손은 신기하고, 나의 손은 매우 서투르다. 너의 손은 항상 내가 원하는 것을 바꿀 수 있다. 너는 나의 작은 전자피아노에서 이렇게 아름다운 음악을 연주할 수 있다. 비록 내가 개인적으로 여러 번 시도했지만, 여전히 너의 멜로디를 연주할 수 없다.

네가 내 손을 잡을 때

나는 네가 내 손을 잡고' 백양' 과' 9 월 9 일 술' 을 부르는 것을 기억한다. 그날 밤 나는 큰 소리로 노래를 불렀다. 네가 내 옆에 있기 때문에 네가 내 손을 잡고 있기 때문에 나는 안다.

나는 아직도 네가 내 손을 잡고 연을 날리는 것을 기억한다. 우리는 제멋대로 뛰어다니며 웃고, 연이 더 높이 나는 것을 보고 있지만, 나는 탐욕스럽게 너의 손바닥과 너의 품을 떠나려 하지 않는다.

네가 내 손을 잡을 때, 내 세상은 두려움과 추위가 없다. 네가 내 손을 잡을 때, 나는 영원히 맑은 하늘을 가질 것이다. 네가 내 손을 잡고 있을 때, 나는 정말 연이다. 내가 날더라도 선은 아직 네 손에 있다.

나는 너의 손을 잡고 싶다

수없이 네가 내 손을 잡고, 나에게 따뜻함을 주고, 용기를 주고, 사랑을 주고, 네가 옆에 있다고 말해줘.

무수한 시간, 너는 내 손을 잡고, 나에게 따뜻함, 용기, 사랑을 준다. 하지만 그때, 내가 너의 손을 잡아야 할 때, 나는 그러지 않았다.

너는 호흡기를 가지고 병원 병상에 누워 있다. 나는 너의 고통스러운 표정을 보고 너의 급한 숨결을 들었다. 나는 너의 귓가에 속삭인다. 나는 네가 눈을 뜨고 싶다는 것을 안다. 나는 네가 내 손을 잡고 싶어한다는 것을 안다. 나는 정말 너의 손을 잡고 싶지만, 나는 왜 내가 없는지 모르겠다 ...

당신은 죽음과 싸우고 있지만, 나는 당신의 손을 잡고 용기를 주지 않았습니다. 너의 체온은 점점 사라지고 있지만, 나는 너의 손을 잡고 너에게 따뜻함을 주지 않았다. 너는 힘겹게 숨을 쉬고, 기적을 쟁취하고 싶지만, 나는 너의 손을 잡고 너에게 사랑의 메시지를 주지 않았다 ...

나는 정말로 너의 손을 잡고, 너를 웃게 하고, 다시 끌어당기고 싶다. 나는 너의 손을 잡고 나의 체온을 너의 손바닥에 주입하고 싶다. 정말 당신의 손을 잡고 싶습니다. 평생 당신의 은혜에 보답하겠습니다. 나는 정말로 너의 손을 잡고 너에게 말하고 싶다: 너의 전반생은 내가 참여할 수 없고, 후반생은 내가 너와 함께 할 것이다 ...

아버지의' 손' 을 쓰는 것은 넓고 신기하다. 내 손을 잡고, 아버지의 사랑을 전한다. 그러나 천 마디 말보다 더 진실한 배려는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나는 생활 속의 몇 가지' 점' (작은 일) 을 쓴 다음, 영향을 받은 후 아버지의 손을 쓰려고 했지만, 소재를 선택할 때, 나는 아버지의 임종 장면에 배치되었는데, 이것은 아버지의 사랑에 대한 고마움을 느끼게 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가족명언) 어린 시절부터 본론으로 문장 들어가 부녀간의 감정을 더욱 구체적이고 잊을 수 없는 인상을 남겼다. 아버지의' 손' 은 논문 전체를 관통하는 대상선 (현실) 으로, 그 의미는 일종의 본연의 (빈) 를 전달하는데, 이런 본정은' 현실' 이 연결된 세부 사항에서 발굴된 것이다.

작가의 애틋하고 기발한 생각이 그의 글에 뒤섞여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반드시 진실한 사람, 일, 사물에서 추출해야 한다. 독자에게 전달하는 것이 아름답고 진실인 것이다. 이는 그가 작품에서 현실과 현실의 관계를 처리하는 것과 불가분의 관계에 있다.

필자는 우리 학생들이 평소에 짧은 글을 많이 연습하여' 허실상생' 의 글쓰기 사고를 주입할 것을 건의하면 도움이 될 것이다. 한 학생이 이런 방법을 참고해서 다음과 같은 말을 적었다.

그는 서둘러 커튼을 열고 창문을 열고 떠오르는 태양을 향해 숨을 크게 들이쉬었다. "얼마나 좋을까, 해가 매일 내 창문에서 떠오른다."

표면적으로 보면, 이렇게 짧은 단락의 글은 사실 헛되이 쓴 것이다. 그것은 무엇을 헛되이 썼습니까? 작가는 생활에 대한 자신감과 희망으로 가득 차 있다. (이것은 단지 문장 속의 암시일 뿐, 직설적이지 않다.) 이런 내용으로 문장 개발 차원에서 확실히 높은 점수를 받을 것이다.

작문은 "말의 소유물", "말의 소유물" 을 써야 한다. "물건" 은 진짜입니다. 도' 도 비어 있다. 학생들이 공허와 실실의 개념을 이해하고, 그것들 사이의 관계를 이해하고, 글쓰기의 흐름이 결코 고갈되지 않기를 기대한다.

연습하다.

[명제 설계]

다음 자료를 읽고 필요에 따라 글을 쓰십시오.

비관론자들은 이 세상에 셀 수 없는 벽이 있다고 말했다.

낙관론자들은 이 세상에 무수한 문이 있다고 말한다.

현실주의자는 세계는 무수한 격리벽과 무수한 소통의 문으로 구성되어 있다고 말했다.

이 세 가지 개념을 어떻게 이해합니까? 위의 관점 중 하나 이상을 선택하여' 벽과 문' 이라는 제목으로 문장 한 편을 써 주세요. 댓글을 달거나, 이야기를 쓰거나, 깊은 감정을 직접 표현할 수 있습니다.

[시험 문제 설명]

이것은 전형적인 현실 문제이다. "벽과 문" 이라는 제목은 "벽" 과 "문" 이라는 구체적인 오브젝트를 포함하는 병렬 명사구입니다. 제목상으로 보면, 만약 쓰면, 설명적인 문장, 그렇지 않으면 벽이나 문의 정의, 종류, 재료, 방법, 작용을 소개한다. 산문, 서술문, 의논문, 소설 등 다른 장르를 쓴다면, 너는 이렇게 성실하다.

사실, 자료는 이미 우리에게 글쓰기의 방향에 대한 암시를 주었다. 보시다시피, "현실주의자들은 세계가 무수한 벽과 무수한 소통문으로 구성되어 있다고 말한다." 이것은 이미 가상의 의미에서 벽과 문을 해석하고 서술했다. "벽" 은 분리 폐쇄라는 뜻이고, "문" 은 소통 개방이라는 뜻이다. 따라서 이런 목적이 있는 방향을 잡고 연상과 상상력을 운용하면 현실에서 허무까지 벽과 문에 대한 독특한 이해와 깨달음을 표현할 수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성공명언)

[훌륭한 일]

[시험 문제 설명]

이것은 전형적인' 진제' 이다. "벽과 문" 이라는 제목은 "벽" 과 "문" 이라는 구체적인 오브젝트를 포함하는 병렬 명사구입니다. "벽" 은 인위적인 장벽이나 외곽으로, 격리 또는 칸막이 역할을 한다. "문" 은 "벽" 또는 차량의 입구 또는 출구입니다. 이로써 주제의 본의에 있어서' 벽' 과' 문' 은 대립적이고 보완적인 개념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세상에는' 문' 이 없는' 벽' 도 없고' 벽' 이 없는' 문' 도 없다. "벽과 문" 이라는 제목으로 작문을 한 편 쓰다. "실" 대신 "실" 을 사용하고 "실" 대신 "실" 을 사용한다면, "벽" 의 정의, 종류, 건축 재료, 건설 방법, 역할, 역사를 구체적으로 설명하는 설명을 쓰지 않는 한. 산문, 서술문 또는 의론을 쓰면, 사실적으로 쓰면 깊이와 사상을 쓸 수 없게 되고, 글쓰기의 의미와 역할을 잃게 되며, 명제 자료에서 제목 의미에 대한 해석과 인용과도 일치하지 않는다. 소재 속' 현실주의자' 는 "세계는 무수한 벽과 소통의 문으로 구성된다" 며 "벽" 과 "문" 의 의미와 내포를 설명하고 설명했다. "벽" 은 분리, 폐쇄, 격리를 의미하고, "문" 은 소통, 개방, 개방을 의미합니다. 그러므로 너는 반드시 작문 제목의 의도에 따라' 벽과 문' 의 허의를 표현하여 생활에 대한 이해와 깨달음을 표현해야 한다.

[훌륭한 작품의 예]

예 1: 문과 벽 재구성

유위

문은 벽에 있는데, 마치 정신과 물질처럼 서로 보완하고 분리할 수 없다.

어떤 문도 고립되어 있지 않고, 벽도 없다. 물론 파리 개선문은 포함되지 않습니다. 그것은 그 밑에서 거의 100 년 동안 불타 온 성화와 이미 상징이 되었다.

여기까지 말하자면, 나는 중화민족의 상징, 천하의 첫 벽인 만리장성이 생각나지 않을 수 없다. 만리장성이라고 불리는데, 건설자들이 중국 전체를 도시로 만들고 싶어할 수도 있고, 스스로 이 도시의 주인이 되기만 하면 충분할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만리장성에는 산해관, 가유관과 같은 문이 있는데, 모두 매우 크고 웅장한 문이다. 그러나, 문이 너무 적고, 확실히 너무 적다. 수많은 상인들이 한숨을 쉬며 하범공주의 반지 소리가 차폐되었다.

책임을 다하지 못한 만리장성은 방어장벽으로 호마의 남하를 막지 못했지만 수많은 춘몽의 사람들이 전쟁터에서 죽도록 가르쳤다.

만리장성은 자신의 책임을 다하지 못했을 뿐만 아니라, 오히려 자신의 가장 큰 적이 되었다. 졸용 황제는 항상 두꺼운 벽 몇 개가 외족이 넘을 수 없는 장벽이라고 생각했고, 중앙국은 금탕처럼 굳었다. 어쩌면 그 자신은 어쨌든 만리장성을 오를 수 없을지도 모르지만, 이것은 적의 쇠발굽에 의한 만리장성의 짓밟음과 횡단에 전혀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

왜 그럴까요? 문이 너무 적어서요.

이 모순? 아니, 이건 모순이 아니야. 호시의 상인들이 만리장성 안팎에서 자유롭게 왕래하여 정보와 좋은 말을 가져올 수 있다면, 나는 그들이 후강의 올리브 가지와 우정의 덩굴을 반드시 가져올 것이라고 생각한다.

만리장성, 네가 문이 부족해서 너는 폐쇄와 무지의 상징이 되었다!

그러나, 오늘, 만리장성, 너는 새로운 도전에 직면해 있다. 김고마철의 시대는 이미 지나갔고, 정보화 시대는 이미 도래했다. 너는 반드시 고통을 참고, 무수한 문을 열고, 사방팔방에서 오는 발걸음을 맞이해야 한다. 자신을 개선하고, 자아를 초월하고, 자아를 이기는 위대한 쾌거를 완수하고, 모든 것을 이겨낼 수 있도록 자신의 속박을 깨야 한다. (존 F. 케네디, 자기관리명언)

나는 너를 축복한다, 만리장성. 당신은 2000 여 년의 비바람, 비바람, 변덕스러운 변화를 겪었으니, 당신은 반드시 다시 자신을 도전하는 승리를 거둘 것이며, 반드시 불 속에서 위대한 열반을 완성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이 대열반의' 문' 과' 벽' 의 재결합을 실현하다!

시험장에서 이 작문은 매우 기세 있고, 개연성이 있다. 처음에는' 벽' 과' 문' 의 관계로 양자가' 상호 보완적이고 분리할 수 없는' 것으로 지적한 뒤 파리 개선문을 특례로 문장 관점을 보완하고 자연스럽게 만리장성을 중화민족의 상징으로 이끌었다. 그런 다음,' 실' 으로' 가상' 을 쓰고 허실을 결합시켜,' 실' 으로 만리장성을 써서 중국을 하나의 도시로 둘러싸고,' 가상' 으로 만리장성의 폐쇄의식과 우매관념을 쓴다. 그것은 만리장성의' 웅장한 문' 을' 진짜' 로 썼을 뿐만 아니라,' 문' 이 너무 적은 위험, 즉 우리가 다른 사람과의 소통과 소통이 너무 적다는 것을 거짓으로 썼다. 문장 (WHO) 는 결국 제 3 인칭을 1 인칭으로 바꿔 부르고 있는 말투로 마음을 표현하며 개혁개방을 하고 있는 조국에 대한 간절한 희망과 기대를 표했다. 52 점을 치다.

예 2: 선택

한때 유명했던 탐관이 갑자기 죽었다.

다음날, 그는 하나님 앞에 끌려가 여생을 위한 하느님의 마련을 받아들이기를 기다렸다. 그는 존귀한 하느님을 보자마자 경건하게 무릎을 꿇고 두 손을 바닥에 펴고 중얼거렸다. "나의 존귀한 주여, 당신은 내가 생각했던 것처럼 위풍당당하고 잘생겼습니다." 오늘, 나는 마침내 너의 얼굴을 볼 수 있는 특권을 누렸다. 정말 내가 만든 거야! ""

신이 웃으시니 침묵한 것 같다. 그러나 귓가에서 큰 소리가 들려왔다. "말해봐, 내가 최선을 다해 너의 요구를 만족시킬게." 그는 듣고 은밀히 기뻐했다. 그러나 그는 엄숙한 척했다. "사실 나는 아무런 요구도 없다. 의미 있게 여생을 보낼 수만 있다면, 나도 아무런 희망도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좋아, 따라와." 말을 마치자 그는 한바탕 현기증이 나서 인사불성이 되었다.

그가 깨어났을 때, 마치 봉래선경처럼 망망한 안개 속에 있는 자신을 발견하였다. 나는 어두운 문이 내 앞에 서 있는 것을 보았다. 이때 하느님이 갑자기 그 옆에 나타나 대문을 가리키며 그에게 말했다. "이것은 지옥으로 가는 대문이다. 지옥에 가고 싶으세요? 클릭합니다 그가 말하길, "어디 보자, 다시 결정하자." 그가 문을 열자, 그는 어두컴컴하고, 번개가 치고, 이따금 파란 얼굴 송곳니가 있는 괴물이 발톱을 휘두르고, 악독한 용 한 마리가 화염을 내뿜고, 백전백전의 거인이 침을 뱉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그는 재빨리 문을 닫고 예의 바르게 하느님을 거절했다. 나중에 그는 하나님에 의해 성홍빛 문으로 끌려갔다. 신의 소개를 기다리지 않고 그는 지체 없이 문을 열었다. 갑자기 그는 그 안의 매혹적인 경치에 놀라 멍해졌다. 문 안의 하늘이 맑고, 구름 한 점 없고, 초목이 무성하고, 가지가 무성하며, 도원의 광경이 펼쳐지는 것을 보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것은 분명 천국일 것이다. 그래서 나는 이곳을 선택했다. "라고 그는 미소를 지으며 말했다. 그래, 이 경우 너는 후회할 수 없다. 말을 마치자 신은 한 줄기 푸른 빛으로 변해 자취를 감추었다.

그는 황급히 대문으로 들어가 이 천국 같은 생활을 즐길 준비를 했다. 나도 몰라, 하지만 갑자기 날이 어두워지고, 번개가 치고, 수많은 괴물들이 발톱을 펴고, 용들이 짙은 불꽃을 내뿜고, 무모하게 긴 메시지를 토하고, 모두 그를 향해 달려들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는 급히 문을 밀었지만 열리지 않았다. 그는 문이 벽으로 변하는 것을 보았고, 벽에는 "가짜일 때는 진실이고, 진짜일 때는 거짓이며, 변화는 어디에나 있다." 라는 글자가 새겨져 있었다.

[간평] 이것은 또 다른 특별한 작문이다. 영리한 수험생은 과감한 상상력으로' 실' 을' 가상' 으로,' 가상' 으로' 가상' 을 쓰는 것은 구체적인' 벽' 과' 문' 을 허황된' 벽' 과' 문' 으로 바꾸는 것이다. 그러나 글쓰기 과정에서, 그들은 오히려' 빈' 을' 실실' 으로 여기고, 섬세하고 현실적이며, 구체적이고 추상적이지 않다. 허황된 줄거리로 추상적인 의도를 드러내는 이런 글쓰기 방법은 바로' 허위로 허위하다' 는 수법이다. 여기서' 백화보 문제' 의 첫 번째 단계는' 실실을 허위로',' 허위로 허위로',' 신기하고 예측할 수 없는', 현실을 반영하고 탐관의 인생 귀착점을 깊이 반영한 것이다. 특히 문장 끝에 있는 한 쌍의' 거짓은 진짜이고, 진실과 거짓은 분간하기 어렵고, 변화는 어디에나 있다' 는 말은 탐관관 생활에서' 문' 과' 벽' 이 서로 변하는 이유를 설명하고, 문장 취지를 지적하며 심오하고, 생각을 자극하고, 자기반성을 한다. 53 점을 치다.

[결론 요약]

백화보 문제' 의 관건은 진문의 특징을 정확히 인식하고 진문의 구체적인 내포를 정확히 이해하는 것이다. 이를 바탕으로, 가까이에서 멀리, 여기에서 거기까지, 진문의 상징적인 의미나 부가적 의미를 찾은 다음, 진문제를 허제로 바꿔 감정을 가지고 글쓰기를 시작한다. 이를 위해서는 수험생이 일정한 예술적 인식을 통해 자신의 주관적 감정과 사상을 명제나 제목의 대상에 이식하거나 투사하여 묘사대상이나 대상 자체를 넘어설 의도가 필요하다. 예를 들어, "우물" 을 작문 제목으로 하면, "우물" 은 진실되고 구체적인 물체이다. 쓰면 반드시' 우물' 의 깊이를 써야 한다.' 우물' 의 물이 짜지 않은가. 싱가포르 작가 유진은 고정에서 이상적인 인격을 느꼈다. 그는 이렇게 말합니다. "고대 우물처럼 한 사람이 있습니다. 표면에 죽은 물 한 바퀴 같다. 조용히, 바람이 오든 안 오든, 그는 파도를 일으킬 수 없다. 행인은 그를 한 번도 보지 않았다. 그러나 어느 날, 네가 목이 마르면, 너는 거기에 서서 물을 길어 마시러 간다. 놀랍게도, 이 오래된 우물은 너무 깊고 헤아릴 수 없다. 나오는 물은 그렇게 맑고 투명하다. 그 우물물의 맛은 너무 달콤해서 너의 영혼이 너의 몸을 떠났다. 이런 인재는 아름답고 어리석은 것이다. 천문학에서 지리에 이르기까지 나는 모든 것을 알고 있다. 네가 파고 파느냐, 아니면 끝없이 파느냐. 꺼낼 때마다 지혜의 빛이 반짝이고 있다. 문말에 "옛 우물은 만날 수 있지만 구할 수 없다. 일단 만나면 바로 너의 천성이다. "오늘의' 구정' 부터' 구정' 의 이미지를 전달체로 사물에 부착하고' 구정' 과 누군가의 유사점을 렌더링하여' 구정' 의' 물성' 을 누군가의' 인성' 과 통일적으로 융합시켰다. 표현의 의미는' 사물을 초월하다' 이지만, 글 속의 인간성은 물리적 특성에 부합한다. 따라서 가상 문제를 쓸 때는 반드시 허실 결합과 허실이 서로 어우러지는 것에 주의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허실, 허실, 허실, 허실, 허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