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리가 뭐예요?

보리라는 단어는 산스크리트어 보리의 음역이며 의식과 지혜를 의미한다. 갑자기 깨닫고, 문득 깨닫고, 깨달음에 침입하고, 문득 깨닫고, 범속적인 경지에 도달한 사람을 가리킨다.

보리는 대개오, 머리가 또렷하고 자연에 대한 인식이 뚜렷하며, 마지막 광명 자아, 즉 열반의 경지에 도달했다는 것을 증명한다. 열반은 일반인에게 죽음이지만, 실제로는 무상보리이다.

산스크리트어 보리는 발리어와 같다. 수면, 지혜, 지식, 도의 의역. 넓은 의미에서 말하자면, 세상의 고민을 끊고 열반의 지혜에 도달하는 것이다. 즉 불, 산업, 소리, 맛은 모두 그들의 열매에서 얻은 지혜에 기반을 두고 있다. 이 삼보리에서 부처의 보리는 무상진리이기 때문에 도로이모라고 불리는 삼덕삼보리를 번역하는 것은 무상, 무상, 무상, 무상, 무상보리이다.

부처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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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처에 관한 보리는 대지혜의 이론에 근거하여 다섯 가지가 있다.

보리, 즉 10 신보살은 쿠보트에서 마음을 가지고 있는데, 그 마음은 보리고의 인연이다.

(2) 복심 보리는 열 곳에 살면서 열 줄, 열 방향으로 가는 보살을 가리켜 고민을 제압하고 자신의 마음을 제압하는 것을 말한다.

(3) 보살의 깨달음을 받는 것은 땅에 오르는 보살을 가리킨다. 각종 법의 실상이 결국 청정하다는 것을 이미 깨달았다. 이른바 반야폴로미다상이다.

보리상 (사진 3 장)

(4) 부처님, 즉 제 3 등급의 보살, 예를 들면 제 8 부동처, 제 9 덕처, 제 10 법운 등. 그들은 prajna poromido 에서 편의를 얻었지만, prajna poromido 에 집착하지 않고 속박의 고민에서 벗어나 3 계를 떠나 saro (일심) 에 이르렀기 때문에 bodhi 라고 불렸다.

(5) 무상보리는 묘각 등 감각이 도로이모의 삼보리, 즉 불고의 지혜라는 것을 증언하는 것이다.

이상은 통칭하여 오보리라고 한다. 또한, 달마-한문 전적에는 부처님의 법, 신문, 응이 기록되어 있으며, 부처님 (달마 보리), 부처님 (보보리), 부처님 (응보리) 의 세 가지 보리가 입법되었다.

대승의 제 18 장은 무상보리를 편의보리와 청정보리로 구분한다. 또한, 삼보리도 천태종 13 법 중 하나입니다.

실상 보리도 지존 보리이다. 진실을 깨달아라, 보리.

(2) 지혜의 보리수, 청정보리수. 합리적인 지혜를 알다.

(3) 보리를 편리하게 하는 것도 보리이다. 계몽은 중생을 교육하는 데 있어서의 역할이다.

위의 삼덕은 법신, 반야, 해방과 다르지 않다.

과거의 정토 이론에 따르면 보리문에 위배되는 3 대 법칙에서 멀리 떨어져 있다. (1) 자신에게 집착하고, (2) 중생을 안정시키고 싶지 않다. (3) 자신의 이익만 추구한다. "삼원심" 또는 "삼리보리장벽" 이라고 불립니다. 같은 책에서 저자는 또한 세 가지 정화를 열거했다: (1) 자신을 위해 복을 구하지 않는다 (무염정화) (2) 중생의 고통을 없애고 즐거움을 준다 (안청정화) (3) 중생을 보리에 올리고 영원한 행복을 준다. 보리문법의 세 가지 마음을 따르기 위해서다. 위 모든 것은 지혜, 자비, 편리함 등에 의지해야 헤어지거나 태어날 수 있다.

또한 무상보리를 구하는 대승 수행자는 보살, 약칭 보살이라고 한다. 무상보디심, 무상보디심, 무상도, 보리심이라고 합니다. 순로 보리의 37 가지 품종은 보리분법이라고 불린다. 부처가 출가하여 도한 곳은 보리도장, 보리장이라고 하고, 그 도장수는 보리수라고 한다. 선인이 부처가 되고, 정신복을 고치고, 가보리라고 부르기를 기원하다. 염불복을 기원하며 불도를 발양하고, 보리라고 불렀다. 타나가 속한 절은 보다이기 보리원이라고 합니다. [보살은 삼무상보리품, 대일반경 22 부, 보리심경 1 부, 구화엄경 38 부, 52 부, 신화엄경 70 부, 비모경 1 부, 대보집경 1 부, 27 부, 대지론 44 부, 각오론 1 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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첨부: 보리의 "정불교대사전" (용어) 보리, 구역도, 신각각. 도명 의리, 자각 자는 의리를 깨달는다. (서양속담, 정의속담) 그러나 사물을 이해하는 데는 두 가지 방법이 있다. 하나는 열반이고, 하나는 열반이고, 하나는 보리이고, 하나는 각종 지혜이기 때문에 대보리라고 한다. 지혜에 관해서는 네 가지가 있다.' 보리는 제불도의 이름이다.' 마흔 네 명과 함께' 보리, 진언대혜' 라고 말했다. ♫ 참고 경전:' 소설: 극도자는 보리라고 하고, 진무자역이라고 한다. 보리야, 뚜껑은 정념이 없는 진지이다. "보고 있을 때' 보리야, 천축소리' 라고 말하는 것은 매우 귀중하다. ♫ 대승의 18 장은' 보리가 무의미하다' 고 말했다. 이것은 개명의 길이다. , 유명한 도로. "안락집에' 보리는 불도의 이름이다' 라고 적혀 있다. ♫ 오직 한 권의 지식책만 기억한다:' 범천보리, 이것은 일종의 느낌이다. 고운 보리는 도사이지만 사실이 아니다. ""

보리의 중국 불교 백과사전은 각오의 지혜를 가리킨다. 산스크리트어 보리는 동사 budh 에서 변환된 명사로,' 지식' 이나' 정' 이라는 뜻으로 지혜, 지식, 느낌을 의역한다. 옛 번역은 또 도로 로 변했다. 대지혜론 (대정 25.380b):' 천축문법, 다자복문, 다자복문 합칙명 보리, 진극지' 무량수경' 은 제 1 권으로 무상보리를 지존도라고 부른다. 대승의장' 제 18 권은 곽덕동연의 뜻에 따라 보리를 도로로 만들었다. 하지만' 정위지론' 후기 제 1 권 (본) 은 "올바른 말을 하는 사람은 다른 조짐을 의식하고 있다" 고 말했다. 바티칸 윤보리, 이 번역은 바로 인식, 법에 대한 인식이다. 연설의 끝에서, 너는 정의롭다. 옛말 구름: 보리비도. "보리는 불교의 근본 개념이다. 불교는 주로 보리의 내용과 보리를 얻는 실제 수행 방법을 설명한다. 불교 숭배의 대상은 보리각오를 달성한 부처이다. 부처가 깨달은 보리는 모든 법공, 즉 만물무체의 이치이다. 하지만 모든 법이 비어 있다는 것을 깨달은 사람에게는 모든 것이 존재와 공허의 현실을 초월하기 때문에 모든 법의 실상이다. 불교의 발전 단계에 따르면, 부정적인 인식부터 긍정적인 인식까지; 대체로 소극적 인식은 대승 불교이고, 적극적 인식은 대승 불교이다. 이에 대해' 대지혜' 등의 책은 이미 세 가지 보리와 다섯 가지 보리를 드러냈다. 성인은 세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기 때문에 보리도 세 가지가 있다. (1) 문성보리 (아라한보리) 는 문성 (아라한보리) 에서 얻는다. (2) 외로운 보디; (3) 부처님의 부처님. 그중 처음 두 종류의 보리는 번뇌를 타파해야 얻을 수 있는 보리이다. 부처와 보리는 번뇌를 없애고, 알고 있는 두 가지 장애에서 벗어났지만, 한번도 이긴 적이 없는 사람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그들은 또한 삼보리, 삼보리, 무상보리, 무증우, 무상진리, 정의증명, 평등증명, 무상보리, 무상도라고도 불린다. 또한 보리는 선생님의 지도하에 세 번의 수행을 통해 얻었다고 한다. 독각 보리는 일종의 자기 추구, 자기 유도, 자습이다. 부처님은 자기 이타주의를 원하고 스승을 따르지 않는다. 세 명의 큰 스님의 수행을 통해 얻은 것이다. 이 세 보리에 대해 후세에는 여러 가지 해석이 있었다. 예를 들어,' 대보살론' 볼륨 55 는 관지연은 부처님이라고 하고, 관지연은 고아보리라고 하며, 관지연은 보리라고 부른다. "성종교 전파론" 이라는 책의 7 가지 원칙은 성 등 5 가지로 나뉜다. 본문설 (대정 3 1 .516b):' 보리는 5 가지, (1) 성, (2) 편리함, (3 같은 성격의 사람들은 보리가 둔근성에 의존한다고 들었는데, 보리가 중근성에 의지하고 평등한 보리가 근성에 의지하지 않는다고 생각했을 뿐이다. 편리한 사람, 보리는 여섯 군데의 교묘하고 편리하며, 단독 보리는 여러 가지가 영리하고 편리하며, 오명은 교묘하고 편리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편리함, 편리함, 편리함, 편리함) 당시 보리는 세 명의 학생이 수료하는 경우는 드물다고 들었지만, 보리는 백도둑수라고 느꼈고, 무상보리는 삼도둑 일승이 일사수한 것으로 느껴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증인은 보리가 선생님이 가르친다고 들었는데, 혼자 보리가 단지 선생님의 증거 없이 이기심을 맹세했을 뿐이라고 생각했고, 선생님의 증거 없이 그는 최고로 보리의 이기타타와 어깨를 나란히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해탈한 사람은 보리에 대해 들었고, 보리증증이 그것에 의지하고, 고민을 풀고, 몸을 풀었다고 느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보리증변을 지극히 기다리며, 모든 번뇌 장애 식견을 제외하고, 몸촬영법 사진을 찍는다. "라고 말했습니다

"파화경론" 권에 따르면 부처님은 세 가지 보리가 있는데, 즉 응불, 보불, 다모불이다. 가예개우는 응불보리라고 부르고, 열 곳의 전열반은 보보리라고 부르고, 여래와 같이 청정열반은 다모보리라고 부른다. 대승의장' 권 18 은 무상보리에는 두 가지가 있다고 생각한다: 편리보리와 청정보리다. 또한 무상보리의 성격에 대해' 지장보살경' 권 3, 무상보리품은 두 가지 지혜, 즉 청정지혜, 원스톱 지혜, 방해받지 않는 지혜, 140 비 * * 부처님을 뜻하며, 7 무상, 모든 것을 가리킨다. 또 무상보리를 구하는 대승 수행자는 보살, 약칭 보살이라고 불린다. 무상보디심, 무상보디심, 무상도, 또는 약칭하여 보디심이라고 부른다. 보리에 적합한 37 가지 상품을 보리점이라고 합니다. 부처성도의 장소는 보리도장이나 보리도장이라고 합니다. 그 도장 나무는 보리수라고 불린다. 또한 일본에는 소위 가보리, 보리가 있다. 전자는 조상의 성불, 수련정신복보를 기원하는 것을 의미하고, 후자는 중생이 불도를 개선하기를 기도하는 것을 가리킨다. 첨부 ◎ 인도' 금강반야폴로미도경주' ('반야경주' 에서 발췌) 는 보살의 초기 인심 성불 과정에서 두 단계로 나뉜다. 마음에서 시작하여, 공부는 나의 지혜가 없고, 입도증성위까지, 이 단계는 재통공중이기 때문에 반야도라고 불린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지혜명언) 불법무상을 깨닫고 그는 부처에 도달할 때까지 수도로 들어갔다. 이 무대는 주로 보살의 편의를 위한 것이기 때문에 편도라는 이름을 지었다. 지혜에 따르면, 7 개 장소에서 시작하는 것은 우주의 길이다. 종종이 8 개 장소에서 일하는 것은 8 개 이상의 곳이 편리한 길이다. 반야즉도, 편리하고 공교롭게 반야를 사용하다.

반야가 보리라고 조포디가 말했다. 이 두 길은 바로 오보리다. (1) 깨달음보리: 생사에서 범부가 먼저 부처도를 구하고 중생의 큰 마음을 깨달은 것은 아이돌로 삼보리심이라 불리며, 이를 계몽보리라고 부른다. (2) 복심 보리: 인심 후, 본의에 따라 수행하러 갑니다. 6 도를 실시하여 점차 고민을 덜고 점차 대응성이 텅 비어 복심 보리라는 이름을 지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3) 정념보리: 울퉁불퉁한 고민을 극복한 후, 선정을 수습하고, 모든 번뇌를 없애고, 보리실상을 철저히 증명하여, 본명이 보리를 그리워하게 할 수 있다. 이 세 보리, 즉 이익에서 보리의 세 번째 단계인 반야입니다. 이때 성과는 이미 성공했지만 아직 완성되지 않았으니 계속 수행해야 한다. 보리를 정념하고, 반야를 바라며, 깨달음이다. 뒤의 인도를 바라보는 것은 마음이다. 전 관정 보리는 세속 보리심이다. 보리를 증명하는 것은 승의의 보리심이다. 모든 책책이 깨끗하다는 것을 깨달은 것은 원래 열반이었는데, 정말 보리심이었다. (4) 보리로 가라: 정보리심을 얻으면 참을성이 없다. 앞으로 당신은 편리도를 수리하고, 엄숙하게 불국이 되고, 성숙한 중생이 될 것입니다. 점차 3 계, 다불과를 벗어나서 출가 보리라고 부른다. (5) 보리가 뭐예요? 번뇌 습관이란 무엇이고, 이기적인 이타란 무엇인가, 이미 성공적으로 증명된 무상보리이다. 두 도마다 각각 3 계단이 있는데, 모든 오보리를 종합하여 보리도 인과계를 요약하다. [참고 문헌] 감사합니다. 대반야경' 권 22, 권 24, 권 26; "비모문경" 에 있습니다. \ "위대한 지혜 이론 \" 볼륨 iv; "모든 포기 이론" 권 25; \ "쳉 weizhi 이론 \" 볼륨 1; "마호보 정지" 볼륨 1 (a); 할 다알' 불교 산스크리트어 문헌의 보리 사트바 학설'.

종교의 기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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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리수는 선천적으로 깊은 불교의 뿌리를 가지고 있는 것 같다. 2500 여 년 전 석가모니 조사는 고대 인도 북부 (현재 네팔) 가비로위 왕국의 왕자 조다마 싯다도였다. 젊었을 때 그는 의연히 황위와 편안한 황실 생활을 포기하고 출가하여 스님이 되어 인생의 참뜻을 찾아 환생의 고통에서 벗어나 고난의 중생을 구했다. 수년간의 수행 끝에 나는 마침내 보리수 밑에서 7 일 7 박 동안 앉아 온갖 사악한 유혹을 극복했다. 여명 새벽녘에 새벽별이 떠오르자, 나는 깨달음을 얻어 마침내 부처가 되었다. 그래서 불교는 보리수를 성수로 여기고 인도는 국수로 정했다.

세월은 물과 같다. 이천여 년이 지났다. 부처가 출가하여 도를 하는 보리수는 수많은 비바람을 겪으며 신화 같은 경험을 했다. 불교에서' 대개오' 의 상징으로 인정받고 있다. 네 편의 보리엽이 중국 저장 푸타산 유물 전시관에 진열되어 있다. 이 나무에서 따온 것이기 때문에 줄곧 사람들에게 보물로 여겨져 두 배로 소중히 여겨졌다고 한다. 1954 인도 전 총리 자와할랄 네루 중국 방문, 이런 나무의 나뭇가지로 재배한 묘목을 가져와 인도 지도자 마오쩌둥 주석과 주은래 총리에게 선물해 중국과 인도 국민의 우정을 과시했다. 주 총리는 이 우정을 대표하는 보리묘목을 중국과학원 베이징 식물원에 넘겨 보호했다. 식물원의 지도자와 직원들은 매우 중시하고, 정성껏 보살펴서, 그것이 무럭무럭 자라게 하고, 가지가 무성하게 자라게 한다. 국내외 고승이 올 때마다 식물원의 이 보리수는 나와서 고승의 예우를 받는다.

문혁' 동란 기간 동안 식물원은' 봉자 보수',' 화초' 로 지목되어 편성이 취소되고 인원이 분산되었다. 이 보리수도 어쩔 수 없이 식물원을 떠나 유랑했다. 다행히도, 그것은 기꺼이 마음에 살며시 숨어서, 조심스레 관리해서, 그것이 살아남을 수 있게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운명언) 10 년 동안의 호황, 식물원 지도자와 직원들은 도처에서 이 보리수를 찾아 연이어 수십 개의 원림 단위를 방문했는데, 몇 번의 우여곡절 끝에 마침내 그것을 되찾았다. 식물원 직원들의 정성스러운 보양을 거쳐 이 보리수는 잘 자라고 가지가 무성하며 번성하여' 평화 5 가지 원칙' 과 중국과 인도 양국의 우의가 만고에 영원하다는 것을 상징하는 것 같다.

콘텐츠 확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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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리조사

서유기 손오공의 스승인 보리조사는 신선이다. 손오공은 삼성동에서 7 년, 무학을 배운 지 3 년 만에 능소의 대전을 뒤엎었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그의 스승인 보리에 큰 관심을 보였다. 그럼 이 사람은 누구죠? 서유기에 단서가 하나도 남지 않았나요? 대답은' 아니오' 입니다.

보리조사 보리는 하주 소,' 영대 방촌산, 월삼성동' 에 은거했다. 영대 방촌산' 이라는 단어는' 영산' 이라는 단어로 시작하고,' 모삼성' 은 하늘의 물건으로' 하늘' 을 뜻한다. 함께:' 천령산'. 우리는 여래불이 우하주의' 천축영산' 의 인사에 살고 있다는 것을 알고 있다. 이 두 산의 이름이 이렇게 비슷한데, 정말 우연의 일치인가? 보리조사와 여래불과의 관계가 있습니까? 손오공이 보리조사를 처음 만났을 때 오승은은 이렇게 묘사했다. "보리조사가 무대에 앉아 있고 양쪽에 서른 명의 선녀가 서 있는 것을 보았다. 과연: 김선이가 더럽지 않은 것 같고, 서양은 보리묘조 () 이다. 나는 세 줄을 살 수 없었고, 열정으로 가득 차 있었고, 좋은 마음이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 서유기는 처음 본다. 보리의 창시자도 서양에서도 존경받는 사람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보리는 서양 불교의 상징이다. 이것은 보리의 창시자가 도가 아니라 부처라는 것을 의미합니까? 만약 그가 부처라면, 왜 그는 도교 문화를 잘 알고 있는가? 만약 그가 도였다면, 왜' 보리, 서구의 조상' 이라는 말이 있었을까?

부처는 업력의 바퀴 중 6 대 사단을 추월했다. 부처라면 법계에는 모르는 것이 없다. 화신이 무량하여 중생을 도배하다. 자비로운 항로의 사람이 관음보살의 화신이 아닌가? 부처가 반드시 부처일 필요는 없고, 스님, 집, 남자의 여자일 필요는 없다. 요컨대 기교가 능숙하고 사려 깊고 편리하다.

보리자

보리자 (영화)

보리는 티베트어 bo-di-ci 의 열매로 보리수의 열매가 아니라 설산 근처에서 생산된다. 그 나무는 일년생 초본식물로, 봄에는 어린 묘목이 있고, 줄기는 서너 피트 높이이고, 잎은 좁쌀 같고, 붉은 색과 흰색이 섞인 꽃과 이삭이 있다. 여름과 가을 사이에 몸은 둥글고 하얗고 껍데기는 단단하며, 법랑처럼 염불하는 불주 몇 개로 자주 쓰이기 때문에 보리라고 불린다.

보리는 목본종으로 우리나라 천대산에서만 볼 수 있으며, 옥상보리라고 불린다. 본초강목'' 무환자' 라는 글에서는 7 개의 무환자의 동의어를 인용했는데, 그 중 하나는 보리라고 한다. 수주공덕경 (17 급, 727):' 보리가 몇 번 구슬을 외우면 한 번 낭송하거나 손에 쥐고 있으면 즐거움이 넘친다.'

사실 보리는 보리수의 열매가 아니라 천곡이라는 약초이다. 목본인은 다른 종이지만, 지금은 보리가 이미 통칭으로' 의식' 을 뜻한다. 대당 서역기' 에 따르면 보리수, 즉 벽보로나무는 한때 생명이 있었고, 높이가 수백 피트였으며, 여러 차례 베어졌는데, 여전히 4 ~ 5 피트 높이였다. 부처는 그 밑에 앉아 깨달음을 얻었기 때문에 보리수라고 불렀다. 보리의 이름을 딴 불주는 30 여 종이다. 일부는 산지의 이름을 따서, 예를 들면 옥상보리나 천축보리와 같이, 어떤 것은 성월보리나 정염보리와 같은 질적인 이름을 따서 명명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