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경》에는 어떤 사랑시가 있습니까?

《시경》의 사랑시는 다음과 같다.

1, 주남 관화: 사랑과 결혼에 대한 대담하고 집착적인 추구를 보여주는 열정적인 발라드입니다. 그 중 "관관비둘기는 강주에 있다." 조숙녀여, 군자는 호호 () 하다. "네 마디 말은 젊은 남자의 미녀에 대한 형언할 수 없는 사랑과 갈망을 생생하게 묘사했다.

2. 정풍김자: 이 시는 한 여자가 탑에서 그녀의 애인을 기다리고 있다는 것을 보여주며 애인에 대한 깊은 그리움과 갈망을 표현했다. 그 중에서도 "전갈은 내 마음 속에 유유히 있다. 안 가도 나는 차라리 소리를 내지 않겠다? " 네 마디 말로, 애인의 몸매를 그린 칼라로 비유하여 애인에 대한 그녀의 치정을 표현했다.

3. 진간: 이 시는 한 남자의 여자에 대한 미련과 추구를 표현했습니다. "간페윤은 회색이고 백로는 서리입니다. 소위 이인은 물 쪽에 있다. " 네 마디로 여성의 우아함과 창백한 백로를 대조해 여성에 대한 남성의 동경과 추구를 표현했다.

4. 최고봉 야스쿠니: 이 시는 한 여자에 대한 한 남자의 치정과 사모를 표현했다. 그 중 "야스쿠니, 나는 도시 구석에 있다. 사랑은 보이지 않고, 머리를 긁는다. " 네 마디 말은 한 여자가 도시 구석에서 한 남자를 기다리는 장면을 묘사하고, 남자는 여자를 볼 수 없어 머리를 긁는 장면을 묘사하며, 여자에 대한 남자의 깊은 사랑을 표현했다.

창작 배경

주원 () 는 주나라의 발원지로 농업에 적합하다. 백성들의 생활',' 공류',' 면면면점괘' 등' 야' 의 시는 모두 주로 농업에 의지하여 부자가 되고 농업의 발전은 사회의 진보를 촉진시켰다. 주는 정복 후 천하의 * * * 주인이 되었고, 종법제도, 토지, 노예사유제, 귀족 영주의 통치가 이 역사시대의 사회정치적 특징이 되었다.

서주 () 가 상조 () 를 대신하는데, 상주 () 의 폭정을 제외하고는 주로 노예제 경제 제도와 관련이 있다. 서주가 건립된 후 생산관계와 생산력의 첨예한 갈등을 완화하기 위해 계급투쟁을 완화하고 노예제도를 농노제로 바꾸었다.

왕국위가' 상조제도' 에서 말한 바와 같이, "중국의 정치문화 변화는 은주를 즈음하여 진행된 것이 아니다 ... 은주 시대의 3 대 변천, 표면적으로는 성의 흥망과 도성의 전환일 뿐이다. 그 언외의 의미에서 볼 때, 낡은 제도는 폐지되고 새로운 제도는 흥성하고, 낡은 문화는 폐지되고 새로운 문화는 흥성하는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