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어》는 공자가 어떤 교육 사상을 가지고 있는지 설명한다.

공자의 논어에서 볼 수 있듯이 공자는 치국안민, 정치, 군사, 법률이 없어서는 안 된다고 생각하지만, 가장 근본적인 것은 교육이다. 그는 교육을 높은 위치에 두었다.

공자논어' 는 공자가 교육을 통해' 사' 와' 군자' 를 양성하는데 힘쓰고 있으며, 교육의 주요 목적은 인격을 보완하는 것이다.

공자의 교육 내용은 도덕 교육, 문화 지식, 기술 훈련의 세 부분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 세 가지 측면은 교육 콘텐츠 구조, 사회적 요구, 개인의 인격 형성을 보면 모두 초보적으로 완비되어 있다. 이것은 공자가 교육 내용의 발전사에 기여한 것이다.

주목할 만하게도 공자는 이 세 가지 측면을 모두 중시하지 않았다. 그는 도덕과 덕육을 최우선으로 삼았는데, 이것은 세 가지의 중점이자 공자 교육 사상의 핵심이다.

확장 데이터:

논어' 는 공자사도에 대한 비판과 풍자를 유보하고, 일부는 반박하고, 일부는 대답하지 않았다. 그 반박과 토론은 후대에 큰 영향을 미쳤다. 예를 들면 손님의 질문에 답하고 질문에 대답하는 것은 모두 논어에서 영감을 받은 것이다. 그 자조 부분은 유가의 자기 가치에 대한 긍정을 표현하며' 알고 있지만 그렇지 않다' 는 긍정적인 정신을 칭송했다.

논어' 는 공자의 제자와 그 제자가 편찬한 공자와 그 제자어록집이다. 공자는 사적인 강의의 풍조를 창조하였다. 전하는 바에 의하면 그는 제자 3000 명, 지혜로운 제자 72 명이 있다고 한다. 공자가 죽은 후, 그의 제자와 재전제자는 공자와 그 제자의 언행 어록 사상을 기록하여 유가 경전인 논어를 편성하였다.

바이두 백과-논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