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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다무', 몽골의 의미는' 게임',' 오락',' 놀이' 이며, 조롱과 농담에도 쓰인다. 고대에는 "두보" 라는 의미도 포함되어 있었습니다. 그러나, 역사의 발전과 인민 생활의 변화에 따라,' 나다무' 는 몽골족 대중 스포츠, 오락, 물질 교류 활동의 고유 명칭이 되었다. 씨름, 경마, 양궁 경기는 주로 회의에서 열리기 때문에 "엘인루반나라돔-남자 삼예" ("초원 삼예" 라고도 함) 라고도 불린다.
씨름, 경마, 양궁 등의 시합은 북방의 각 민족이 예로부터 있었다. 예를 들어 몽골 서사시와 민간 이야기에서는 많은 고대 영웅들이 시집갈 때 남자 철인 3 종목을 이겨야 아내를 되찾을 수 있다고 말한다. 하지만 역사 기록에 따르면, 그것은 조직되고 규모가 큰 세 가지 오락 나다무 문화로 발전했지만, 그렇게 오래되지는 않았지만, 18 세기 이후였다. 따라서 나다모 문화의 역사를 묘사하려면 이 세 가지 오락의 기원과 역사적 사실을 거슬러 올라가야 한다.
역사 전적에 기재된 오락 종목은 한두 가지가 있다.
승마는 북방의 자연과 사회 환경이 유목민족에게 부여하는 생존 능력이다. 승마 기술은 고대 경제 정치 생활에서 매우 중요하기 때문에 우수한 기병을 매우 중시하고, 상을 주는 것도 매우 두터워서 후세에 이름을 남길 수 있을 정도로 풍성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전쟁명언)
예를 들어 1227 에 세워진 예송각 기념비 ('칭기즈칸 비문', 레닌그라드에 숨겨진 엘미타시 박물관) 는 칭기즈칸의 조카인 송가도 1225 서정 도중에 335 단계에 달하는 성황을 묘사한다. 따라서 북방 유목민족의 장기 생활에서의 승마 기술은 오락적인 경기공연으로 나타난 것이 아니라 경제생활과 전쟁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기술훈련으로 나타났다. 아동에서 시작된 이런 교육은 명대 쇼다항의' 풍속이야기' 중' 교전' 항목에서 아직도 생동감 있는 기록이 있다.
중국 고서에 기재된 씨름은 진나라와 한 시대에 나타났는데, 당시에는 씨름이라고 불렸다. 씨름 (즉 씨름) 을 보는 것은 한대 유행의 오락 활동으로, 오락으로 중원 왕조의 궁정에 들어간다. 북방 민족은 씨름의 역사 기록이 없었지만, 1950 년대 산시 () 성 크승장 () 140 호 무덤에서 출토된 씨름동메달은 흉노 씨름으로 증명되었다. 동메달에는 두 훈족 각력의 장면이 새겨져 있다. 기네스 상체가 벌거벗은 채 하체가 타이트한 옷을 입고 허리를 굽혀 껴안고, 스모식, 좌우에 각각 안마 한 마리가 있고, 말 머리 위에는 나무 한 그루, 머리 두 마리가 있다.
이것은 분명히 정식 경기가 아니라 말을 탄 여행자나 양치기가 임시로 해산하여 시합에 참가하려고 하는 것이다. 이 청동기 문양에 따르면 흉노 씨름은 나무잎둔부르크와 길가의 버드나무 숲을 가리지 않는 것으로 추정된다. 방목 사이든 도중에 한 마디도 맞지 않으면 총을 쏘고, 쌍방은 틀을 잡아 씨름 대회를 열었다. 이런 유산은 초원의 광활한 목축 지역에 가본 사람은 누구나 언제든지 감상할 수 있고, 그리 어렵지도 않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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