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하에서 \ "남원 열세 소년이 왜 오걸이를 취하지 않는가? \"
원시 시:
남자는 왜 오갈고리를 가져가지 않고 관산에서 50 주를 받습니까?
그림이 있는 창시자 영웅의 그림을 보러 가십시오. 또 한 학자가 백만 세가라고 불리던 귀족이 있습니까?
번역:
남자는 왜 날카로운 오갈고리를 가지고 황하 남북으로 분할된 관산 50 주를 수복하러 가지 않는가? 링 연각 (Ling Yangge) 에 가십시오. 건국 공신의 초상화가 있습니다. 어느 선비가 맛집 집집의 태자로 책봉될 수 있는지 보세요.
이 칠언절구는 얻을 수 없는 서정적 작품으로, 붓과 비흥 수법을 위주로 신선하고 완곡하며 풍격이 독특하다
확장 데이터:
이 시는 두 개의 반문문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갑작스럽고 급진적이지만, 가국의 고통과 인생 경험의 슬픔을 생생하게 표현하기도 한다.
첫 번째 문제는 일반적인 문제이자 시인 자신의 문제이며,' 필부의 책임, 국가의 흥망' 이라는 호정을 담고 있다. \ "왜 남자는 우 훅 을 하지? 클릭합니다 첫 번째 문장은 매우 급하고, 뒤에는 두 번째' 관산집50 주' 가 있는데, 마치 폭포가 높은 곳에서 떨어지는 것처럼 기세가 웅장해 보인다. 오갈고리를 취하는 것은 군 입대, 군용 칼, 전쟁터에 나가는 동작을 가리킨다. 그런 정신은 아주 영웅이다.
관산을 수복하는 것은 군대에 가는 목적이다. 산하가 산산조각 나서, 백성은 수다를 떨지 않고, 시인은 농촌에서 살기를 원하지 않고, 아무 일도 하지 않는다. 그래서 그는 공로를 세우고 국가에 봉사하기를 갈망한다. 한두 마디, 열네 글자는 단숨에 이루어졌고, 리듬은 명쾌하여 시인의 당당한 정서와 절박한 심정에 잘 맞는다.
첫 번째 문장의' 왜 안 돼' 라는 단어는 표현력이 뛰어나다. 구체적인 문장 (문문) 을 구성할 뿐만 아니라 반문문의 어조를 강조하여 시가 감정을 전달하는 힘을 증강시켰다. 봉화가 연일, 전쟁이 흩날리는 국면에 직면하여 시인은 매우 초조하여, 곧 전쟁터로 달려가 나라를 지키기를 기다릴 수 없었다. 시인이 스스로 답한' 왜 안' 이라는 말은 명령형으로 위급한 군사 상황과 시인 자신의 초조한 심정을 함축하고 있다.
또한 시인의 억눌린 분노를 독자들에게 느끼게 한다. 학자 이하는 시로 유명한 지 오래다. 그는 본래 관직을 배울 수 있었지만, 이 입문길은' 부친을 피하다' 는 봉건예교에 의해 무자비하게 막혀 시전 재능을 가질 기회가 없게 되었다. 왜' 라는 단어는 정말 어쩔 수 없다는 뜻이다.
두 번째 문장에서' 취하다' 라는 글자는 역도가 가볍고 파죽지세가 있어 시인이 나라를 구하기를 갈망하는 소망을 생동감 있게 표현했다. 그러나' 집관산 50 주' 는 쉽지 않다. 서생의 의기양양함은 자연히 관산을 수복하는 대업을 이룰 수 없다. 눈앞의 슬픈 국면에서 벗어나려면, 군복무를 거쳐 적을 죽이고 공을 세워야 한다. 이런 모순은 시인의 분노와 불공정을 부각시켰다.
참고 자료:
바이두 백과-남원 13 곡? 왜 남자들은 오걸이를 안 가지고 다니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