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우 준
고층 빌딩이 서로 마주보고, 강이 평평하다.
아무도 야생 물을 건너지 않고, 외로운 배는 하루를 건너지 않는다.
황촌은 연무가 가득하고, 고사는 꾀꼬리에 대해 이야기한다.
옛일이 점점 멀어져 선정이 갑자기 놀라다.
참고: ① 이 시는 기원 980 년경에 시인은 19 세 때 수재를 위해 바동 지사를 초임했다.
② 오래된 상업, 이것은 농촌 가정 상업을 의미합니다. 청위는 위수를 가리킨다.
시의 처음 세 부분은 봄에 건물을 오르는 이야기를 썼고, 마지막 부분은 이야기에서 집으로 돌아왔다.
첫 번째 대련의 첫 번째 말은 네가 위층으로 올라가고 있다는 것을 지적하는 것이다. 잠시 이야기를 나누다. 인용, 길이, 확장 "원거리". 두 번째 문장은 목에 풍경 대련을 썼다. 시인이 산꼭대기에 올랐을 때, 그는 엽평초의 광활한 것을 보았다.
전욱이 조망하고, 건물 앞의 풍경, 강, 나루터, 사방이 텅 비어, 나루터를 보는 사람도 없고, 뱃사공이 어디로 가는지 모른다. 하루 종일 외로운 나룻배만 물에 누워 있었다. 이 대련은 분명히 웨이의' 강을 건너 배가 없다' 라는 말을 사용했는데, 두 사람은 의경이 비슷하다. 코우의 시는' 고독' 과' 피로일' 이라는 두 글자를 사용했는데, 특히 후자가 더욱 그것의 장승이 시들지 않음을 강조했다. 게다가' 야생수' 이미지와 함께 그 의경은 웨이의 시보다 더 풍부하다.
목련은 고개를 들어 본 것이다. 스모그, 가벼운 연기. 스모그가 흩어지면 연기가 나고 떨어지는 것을 의미한다. 시인은 산꼭대기에 올라가 경치를 보았다. 그가 이 황량한 마을에 눈을 돌렸을 때, 이미 황혼이 가까워지자 마을 사람들은 이미 요리를 하고 있어서 가벼운 연기가 뿜어져 나왔다. 고묘에서 멀지 않은 곳에서 수시로 황달이 완곡하고 낭랑한 울음소리가 들려온다.
눈속의' 야도' 와' 밥 짓는 연기', 귓가의' 꾀꼬리' 소리가 시인의 고향에 대한 동경을 불러일으켰다. 시인들은 마지막 대련에서 자신의 고향을 그리워하지 않을 수 없었다. 그 머나먼 곳에는 자신의 전원가업이 있고, 자신의 친척이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어렴풋이 시인은 자기 고향에 온 듯 고향의 흐르는 물, 나루터, 시골집을 보았다. 시인은 생각에 잠겼다. 마지막 문장은 시인의 고향에 대한 묵상이 뒤흔드는 상황이다.
운은 중간에 있는 두 쌍의 대련인 평행련과 목련을 상대해야 한다. 이 시의 대련과 목걸이는 대립이 단정하고 이미지가 생동감 있고 풍경이 생생하다. 전욱의' 야생수' 는 자연히' 외로운 배',' 무인도' 에서' 나룻날' 까지; 목걸이 대련은' 황촌' 에서' 고사' 까지,' 생명' 에서' 언어',' 깨진 아라시' 에서' 꾀꼬리' 까지, 엄격하게 정돈되어 있다.
시인의 사상 감정의 변화를 보면, 첫 번째 문장의' 이야기' 라는 글자는 그가 향수병 때문에 위층으로 올라간 것이 아니라는 것을 설명하고, 뒤이어 묵상과 상념에 들어갔다. 마지막 문장의' 놀라움' 은 시인의 상념에서 깜짝 놀랄만한 심리적 변화 과정을 형상적으로 드러내는데, 그중에는 나그네의 고향에 대한 그리움이 담겨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