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 속의 쿤룬 산 두 개는 누구입니까?

1898 년 9 월, 광서 황제가 고심하던 신정은 1898 년 쿠데타에 낭비되었다. 강유 (), 양계초 () 가 일본을 피난했고, 담시 () 와 같은 6 명이 채소시 구형장 () 으로 끌려가 재판을 거치지 않고 처형되었다. 그중에서 양계초가 만청혜성으로 칭송받는 담사동이 가장 관대하다.

담사동이 사망하기 직전에 감옥 벽에 숯 찌꺼기로 시 한 수를 썼다. 이것이 바로 그 유명한' 옥중의 벽' 입니다. 장검에 대한 그리움을 멈추고 두건을 기다리겠습니다. 나의 웃음은 가로칼에서 하늘까지 간담에 머물렀다.

이 시는 동한 당쟁의 재난을 풍자하며 완고파 나지의 비열한 행위를 통렬하게 비난하며, 죽음을 귀환하는 두려움없는 정신을 표현하면서 신참들에게 큰 기대를 걸고 있다. 후세 사람들은 "감히 낡은 관념의 멍에를 해방시키면 왕조가 있어 비길 데 없다" ("양중국 작가전") 를 극찬했다. 이 시의 마지막 문장에서 언급한' 두 곤륜산' 이 비유인지, 아니면 특별한 이름인지, 당시와 이후 연구자들의 추측과 의심을 불러일으켰다. 그것은 누구를 가리킵니까?

가장 먼저' 두 곤륜산' 을 해석한 것은 담시동의 전우 양계였다. 양계초는 "이른바 두 개의 곤륜산이라고 하는데, 하나는 남해 (강유) 를 가리키고, 다른 하나는 협객 대도 왕 5 를 가리킨다" 고 말했다. 류양 소년은 그로부터 검술을 얻어 도덕적으로 기대하고 있다. " 양계초는 담시동의 동료로, 담시동이 체포되기 직전에 그들은 대범하게 작별을 고했다. 그는 그의 가장 친한 친구의 생각과 행동을 잘 알고 있다고 할 수 있기 때문에, 이런 견해는 수십 년 동안의 권위 있는 주장이 되었으며, 이 절망시에 참여한 거의 모든 사람들이 이 주장을 사용했다. 또 "거지는 북대협왕 정의라는 생각이 있고, 소위 대도 왕오라는 생각이 있다" 고 덧붙였다. 。 현대 정운산의 담시동과 중국 현대의 애국자 이야기는 "두 개의 곤륜산, 강유망과 왕무" 라고 불린다. 이지 등 편집자인' 현대 애국자 스케치' 도 왕무를 소개했다. 본명은 백정이고, 부모는 모두 죽었다고 한다. 젊었을 때 베이징 앞문 밖에서 순흥 다트국 왕 5 에게 입양되어 왕으로 개명되었다. 혼자서 말을 잘하기 때문에' 큰 칼 왕오' 로 불리다가 8 개국 연합군 침략자와의 전투에서 희생되었다. 최근 몇 년간의' 대도 왕 오전' 이 그 이야기를 들려주었다. 왕오씨는 체포되기 몇 분 전에 담사동에게 도망가라고 강력히 권했다가 나중에 법장을 강탈하여 구조할 계획이라고 한다. 양계초의 관점에서 볼 때, 담사동의 마음속에서 왕무는 멘토처럼 위대한 협객이다.

그러나 강유웨이가' 두 개의 곤륜산' 에 포함되지 않는 것에 반대하는 사람들도 있다. 신해혁명에 참여한 채가 집필한' 오주 혈사' 에서' 두 곤륜산' 을 왕무와 당으로 해석했다. 후자는 담사통, * * * 과 함께 호남에 시사파와 남사를 설립했다. 돈 채창은 시의 희망이다.

1930 년대, 신문인 도국은은의' 신림옥' 은 담시동의 기문 일화를 묘사하면서 담시동이 베이징 반골목류양당에 살았을 때 두 명의 협객이 있었는데, 각각 왕오와 외팔원숭이 호치 (호치정 분), "동시에 무공을 가르쳤다" 고 말했다. 담시 () 는 경공 () 을 겸비하고 기공 () 을 잘하며 각종 병기를 잘 만든다고 하는데, 그들의 세심한 가르침 덕분이라고 한다. 그들은 쿤룬파를 배웠기 때문에, "류양 (담시동) 의' 절명시' 는 쿤륜파가 너를 가리킨다고 말한다. (호치정) 와 왕오 () 를 가리킨다. 왜냐하면 너희들은 모두 쿤론파이기 때문이다." 여기서 당대의 협객의 전설을 따라 보면 이치에 맞는 것 같다. 양계초는 후찌를 모른다고 하는데, 담시가 친한 친구 왕무를 가지고 있다는 것만 알고 있다. 또 자신의 선생님 이미지를 높이기 위해 강유웨이라는 이름을 받을 자격이 있다.

채상스 편집장의' 담사동전집' 에서 담훈은 주석에서' 후립신, 나성이종,' 옥옥옥벽시' 는 두 하인, 곤륜노의 이름을 가리킨다' 는 말을 바꾸었다. 해설자가 이 표현을 한 것은 담시가 투옥된 편지와 하인과의 편지에서 "그대가 충애로 가득 차서 귀중할 수 없다" 와 같은 증거를 얻을 수 있을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최근 몇 년 동안,' 두 곤륜산' 의 해석에 대해 어떤 사람들은 그 중 하나인 담시통 본인이라고 불렀다. 이것은 아마도 시에' 거류' 라는 단어가 있어서' 거류일생' 으로 해석되기 때문일 것이다. 예를 들어 풍우란은' 담시동의 중국 철학사 논문 두 편' 에서' 두 곤륜산' 을' 강유위' 와' 담사동' 이 각각 갈 의지가 있다' 고 해석했다. 가죽의' 당과 자위대' 도' 담시동지의 자아일 가능성이 높다' 고 말했고, 저자는 또 다른' 장곤' 이 당이라고 주장했다. "두 사람 모두 좀 어색했기 때문에, 그 전에 담은 당을 베이징으로 불렀다. 담의 망명시는 종종 인재를 쿤룬 영웅으로 여기고 무한한 신뢰를 기탁한다. "라고 말했습니다

담시동은 중국 근대의 중요한 인물이다. 그는 형장에서 성격이 강직한 영웅이다. 그는 사상이 분방하고, 문장 쓰기가 매우 좋고, 무예도 매우 좋다. 이런 문무를 겸비한 전재, 그가 쓴 쿤룬 손님은 당연히 한가한 세대가 아니다. 담사동에게는 많은 훌륭한 스승과 좋은 친구들이 있다. 이 격동의 시대에, 광활한 중국은 산등성이의 한 산봉우리로 여겨졌다. 그래서 그가 죽기 직전에 언급한' 두 곤륜산' 은 후발자와 생존자들의 추측으로, 물론 다른 설이 있다. 그러나 누가 담사동의 이 순간의 의도를 합리적이고 정확하게 해부할 수 있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