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의에서 바람, 야, 짱 분류는 두 가지 이론에 기반을 두고 있다.
첫째, 음악의 관점에서, 두 부분으로 나누어진다: 정베의' 향속 소리는 바람이고, 조정의 소리는 야이고, 종묘의 소리는 일송' ('통지' 볼륨 75' 충식서'); 왕 Guowei "Zhou song 에 대하여": "Yazheng 의 구별은, 소리의 정도 이어야 한다" ("관당 집림" 볼륨 2).
둘째, 내용 장르의 관점에서' 모시서' 는 "일국, 한 사람의 본본, 이른바 바람" 이라고 말했다. 담담하게 사방팔방의 바람을 형성하는 것은 일종의 우아함이다. 야, 그래, 왕도 폐흥이라고 했어. 정치는 크고 작기 때문에 우아함이 거의 없다. 미덕의 아름다움으로 묘사된 이 가수도 그의 성공으로 신들에게 알려졌다. " ("마오시 정의" 권 1) 공은 "천하에 방법이 있다면, 의구심이 없다. 과거를 평정하는데 쓰인다면 미각이다 ... 그래서 처음부터 저속하게 되면 민요, 고아하고 엄숙하다" 고 말했다. 초화민소 짱, 주송 문장. 클릭합니다 ("마오시 정의" 권 1)
보통 우리는 음악의 이론을 사용하지만, 지역마다 다른 특징을 가진 음악을 전파하는 과정에서도 내용상 차이가 있다. 일반적으로 바람은 일종의 음악 곡조로 여겨지는데, 국풍은 각 지역에서 모두 일종의 음악 곡조로 여겨진다. 야가 옳다. 야와 음란으로 나뉜다. 송송은 사당 제사의 기쁨이며, 음악은 더욱 느긋하다.
《시경》은 스타일, 아속, 음준에 따라 세 가지 범주로 나뉜다.
바람은 음악의 곡조이고, 국풍은 각 지역의 음악 곡조이다. 국가는 지역과 영토를 가리킨다. 15 국풍 160 편은 주남, 조남, 기봉, 주봉, 풍위, 왕봉, 정풍, 기봉, 위풍, 당풍, 진풍, 마틴, 기봉, 조봉, 추풍을 포함한다 ,, 돈은 모두 지명이고, 왕지동주 도성 낙양, 나머지는 제후의 이름이고, 15 국풍은 이 지역의 지방 민악이다. 민족 풍격에서 제나라 () 의 작품은 모두 서주 () 시대의 작품으로, 서주 () 에서 기원한 소수의 작품을 제외하고는 대부분 동주 () 시대의 작품이다.
야가 옳아요. 조정에서 기뻐하는 뜻이에요. 서주 왕적의 곡은 아속으로 나뉜다. 다야 3 1 은 서주시대의 작품으로 대부분 서주 초기에, 소수는 서주 말기에 쓰여졌다. 소야 ***74 편, 소수의 문장 () 이 동주 () 작품일 수 있다는 점을 제외하고는 모두 서주 말기의 작품이다. "유아아" 의 저자는 주로 상류층 귀족이다. 소야' 의 저자는 상류층 귀족이자 하층 귀족이자 지위가 낮은 사람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