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어문 해석을 간단히 이야기하다.

1. 어떻게 의론 문어문을 잘 배울 수 있습니까? 중학교 때 아주 잘 배웠는데, 고등학교에서는 문어문 작문을 한 편 쓸 수 있다. 이야기가 아무리 밋밋해도 문어문으로 쓴 것이고, 작문은 높은 점수이다!

너는 번역에 머리가 많이 아프지, 그렇지? 내가 너에게 몇 가지 건의를 해 줄게.

1. 너는 현대 중국어 문장의 구조에 익숙해야 하고, 너는 부사어 정어 보어에 정통해야 한다. 이것은 잘 배우지 못하고, 문어문을 번역하는 것도 헛수고이다. 문어문은 보통 자신의 한 글자이기 때문이다.

예를 들어 "비록" 은 고금의 전형적인 이의이다. 고대 중국어에서 "비록" 과 "연" 은 두 단어인데, 전자는 비록, 후자는 이렇게 표시한다. 현대 중국어로 이해한다면,' 그도 행복하지만' 는 번역만 할 수 있다. 그도 행복하지만. 분명히, 이 말은 불완전하고, 정확한 번역은: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는 여전히 행복하다. 이것이 문장 구조 분석의 문제이다.

2. 상용위조자와 고금의 동의어를 암기하다. 흔히 볼 수 있는' 반' 은 사실' 회' 이고,' 만' 은' 정지' 이다 ... 중학교 전체에는 약 100 개의 외래어가 있는데, 기억해야 할 것은 거의 20 개다. 가짜 글자를 번역할 기회는 많지 않지만 만날 때 아는 것이 항상 좋다.

고대와 현대의 반대 의견은 비교적 중요하다. 예를 들면 위에서 말한' 비록' 과' 거짓' 은 고대에는' 빌려' 라는 의미였으며,' 예',' 매우' 라는 의미도 있었다. 사실 고금에 반대하는 단어가 많은데, 모두 고문은 일반적으로 독특하기 때문에 이 이치는 반드시 명심해야 한다. 그래서 "에너지" 는 고대에는 "에너지" (에너지) "사용", "매우" 는 고대에는 "아니오" (아니오) "정상" (보통) 이었다.

품사의 유연한 사용에 익숙합니다. 명사 용법, 형용사용법, 사역용법, 고의적용법 등. 이것은 문어문의 형식 문법이다.

이것들은 문장 구조를 통해서도 분석할 수 있다. 예를 들어 명사의 사용, 내가 잘 알려진 예를 들어 공자가 말했다. "군군, 신하, 아버지, 아들." 적어도 하나의 완전한 문장, 주어와 술어는 필수라는 것을 알고 있다. (물론 감탄사를 제외하고),' 군군' 은 마치 두 명사인 것 같은데, 분명히 술어 한 개, 즉 동사나 형용사가 부족하고, 그렇지 않으면' 군주' 로만 번역될 수 있다면, 두 번째 군주는 분명히 술어,' 군군' 이어야 한다

이런 문어문 문법은 상대적으로 어렵고 장기적인 지식 축적과 기억이 필요하지만, 내가 시키는 대로 하면 마스터하기가 훨씬 쉬워질 것이다.

예를 들어, 형용사의 사용과 같이 한 의사가 "산 죽은 사람" 이라고 말합니다. 말 그대로 의사가' 산 죽은 사람' 이라는 뜻인가요? 먼저 이 뜻이 원의에 부합하든 아니든 먼저 문장 구조를 분석해 보자. "의사" 는 분명히 주어이다. 술어는 무엇입니까? 표면적인 의미로 번역하면 술어가 분명히 부족하다. "예" 라고 해도 고대 중국어는 동사 "예" 또는 감탄사 "도" 의 표현이 필요하다. 그래서 이 말은 반드시 해체해야 한다. 구사법 원리에 따르면' 죽음' 은 죽은 사람이고 활자는 반드시 별도의 뜻을 가져야 한다. 형용사의 용법을 안다면' 살아있는 죽은 사람' 을' 죽은 사람을 살려라' 로 번역해야 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의동의 용법을 몰라도 문제가 있는 것을 분석할 수 있다.

나는 나의 경험 때문에 문어문을 외울 필요가 없다고 생각한다. 물론,' 왕텐정서' 와 같은 문채비행의 효과를 추구하기 위해서는 암송이 필수적이고 다른 것은 필요 없다고 생각한다. 나는 공부만 하면 위에서 말한 세 가지 관련 물건을 잘 배우고, 축적에 주의하고, 약간의 언어 재능을 더해 수능에 대처할 수 있다.

문어문의 구사법 원칙을 꼭 기억해야 한다! 땀! 물론 인명, 지명, 관명 제외)

2. 선생님에 관한 의론 논문, 문어문, 몰라? 어젯밤은 길었고, 창조물은 무색이었는데, 우리 집만 등불이 환했다! 왜, 너도 알잖아. 백자, 행운수, 잉크 부족. 감히 소원을 빌고, 펜도 없고, 종이도 없고, 선생도 없다.

그러나, 한 가닥의 영감은 오히려 나의 마음과 작은 붓에 생기를 불러일으켜서, 나는 한 조각을 얻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저녁에 나는 하늘을 바라보며 붉은 달을 보았고, 별이 어두웠을 때, 내일 큰일이 있을 것이라는 것을 알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선생님, 저는 당신이 밤낮으로 북한을 소중히 여기고 영원히 잊지 않기를 바랍니다 ...

Su ziyun: "눈물을 흘리지 않고 모델을 읽는 것은 불충실합니다. 클릭합니다 악소보 역시 "사오싱은 오후에 8 월, 남양, 유우후사, 비가 오는 날 사찰을 기다리고 있다" 고 썼다. 촛불을 더 깊이 들고, 벽 왕 선생의 글씨, 시, 석각을 바라보며 눈물을 흘렸습니다. 그때는 밤이었지만 잠을 잘 수가 없어서 가만히 앉아 있었다. "

나는 제갈지의 문장, 한 번 읽을 때마다 하루 종일 슬프고 걱정스러웠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그러나 자세히 생각해 보면 문득 크게 깨닫게 될 것이다. 공명의 현자는 멀리 떨어져 있고, 공명의 충성도 멀리 떨어져 있다는 것은 잘 알려져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래서 저는 "영웅은 그때부터 그들의 외투에서 울고, 진실한 이름으로 수천 년 동안 울었다" 고 읽었습니다. " 나는 생각한다: 왕 선생의 문장, 비록 보답이 있지만; 군자의 마음은 해와 달을 비추지만; 왕근 씨의 사랑도 세계 곳곳에 흐르고 있다고 할 수 있다. 그러나 선생의 지혜는 많은 사람들이 말하는 것만큼 좋지 않다. 믿지 않으면, 허리를 굽혀 죽도록 최선을 다한 후에 이미 내재되어 있지만, 한 사람을 논하면, 충직하고 지혜롭지 못하며, 어리석은 자는 나무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샤오샤오 란 무엇입니까? 그 이유는 모두가 매우 혼란 스럽기 때문입니다.

"모형" 은 "내 계획이 군대에 패배했기 때문에 나는 이미 20 년 동안 위험에 처해 있다" 고 말했다. 20 세기의 어느 해에 왕선생은 도망가고 있었는데, 그는 늘 국가 대사를 관장한다. 선생은 구국의 마음은 있지만 구국의 희망은 없다. 어떤 장점이 있습니까? 슬프지 않아요? 그렇다면, 사람들은 그렇게 생각하고, 군자는 반드시 그 중 하나를 알 것이다. 만약 당신이 세상을 빼앗고 싶다면, 그것은 당신 자신의 주머니입니다. 세계가 부유한 시간이 길습니까?

여야가 오르락내리락하고, 황문이 위압적이어서, 아롱이 온종일 졸린 천적이다. 선생님, 모르겠습니다. 그런데 왜 상관없을까요? 이것은 국가에 거의 위험하다.

마수,' 삼국지'? 촉중 () 은 "당신은 재능이 있고, 장막을 잘 계획하고, 남편을 위해 계획을 세우고, 남쪽을 평정하며, 후환을 면제한다" 고 말했다. 부오차를 배우는 것이지, 군대를 잘 다니지 않는다고 할 수 있다. 시황제는 너에게 "청춘은 왕왕 과장되어 있어서 크게 이용해서는 안 된다" 고 말하려 했다. 왕 선생은 꾸준히 사용했지만 돈을 내지 않아 거리 정자 전쟁의 패국을 초래했다. 아직도 생각하니 아깝다. 왕선생은 사용할 수 없다는 것을 뻔히 알면서도, 정말 혼미하다고 할 수 있다!

이릉 전투, 백티는 고아를 맡겼다. 선생은 시황제의 은혜에 보답하고, 여섯 차례 출사한 산산을 보답해야 한다. 하지만 매번 실패할 때마다 무엇이 있을까요? 싸움의 구속도 있다. 아두우매하고 나약하다. 선제가 너를 위험에 빠뜨릴 것이다. 그가 대신 대신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것이 진심으로 준비되었든 아니든, 이 세대의 다른 사람들은 온 세상을 위해 그 자리를 대체해야 한다. 왕 씨가 기꺼이 시간을 보내고, 나라를 다스리는 데 큰 힘을 쏟는다면, 왜 촉국이 불황을 겪고, 법원이 불분명하고, 국토가 황폐한가? 이런 이른바 시계는 대의를 잃는다.

선생님의 파수꾼' 을 본 사람은 가슴에 우울증이 있고, 마음속에 파도가 있어 하루 종일 담배를 피운다. 그러나 왕 선생의 충성은 한헌제에게 풀리지 않아, 이에 대해 결코 알지 못한다.

지금 조급하고 참을 수 없는 결탁자, 오만방자한 사람은 성취하기 어렵다. "계명" 은 "담박하지 않으면 뜻이 없고, 조용하지 않으면 멀지 않다" 고 말했다. 선생님, 당신은 내가 가장 불쾌할 때 하는 말을 잘 들어야 합니다.

3. 의문어문 한 편을 구하고 가산점을 추가합니다. \ "zhuanggong 의 미덕, 국민의 왕이 될 자격이 있다. 이것도 다음 세대야! 재능 있는 사람이 되는 것이 이렇게 고통스러운가요? 그래서 나는 너에게 권하지 않았다.

전임 송소공이 세상을 떠났다. 그는 마부에게 왜 생명이 있는지 물었다. "이제 내가 도망친 이유를 알겠다." 마부는 마른 가슴으로 들어갔다. 기사가 그의 다리를 뽑았다. 내가 너에게 제안하면, "나는 그가 왜 죽었는지 안다. 클릭합니다 예외 없이 말했다. "하북도 말했다." 만약 내가 그것을 저장한다면, 나는 곽이 먼저 죽는 것을 두려워할 것이다. 마부는 그에게 물었다. " 악: 고대 소국. \ "구오 6 월 화가, 화가! 곽이 멸망하기 전에 내가 죽었나 봐? 클릭합니다 마부가 대답했다. "목이 마르고 성인도 목이 마르다." 곽준이는 안색이 변하더니 화가 나서 말했다. "너 왜 근심스러워?" 이봐! 총명한 사람은 자신의 친구를 가지고 괴롭힐 정도로 고생한다. ("조선시전" 제 6 권에서 발췌)

참고 (1) "선생님", 무엇을 드시겠습니까? \ "제국 은 2 년 이내에 말했다. 그가 죽은 후에도 그는 여전히 두려웠다. 의사의 의견: "나는 죽은 자에게 이렇게 진실하다. 그 이후로, 부름은 그의 생각과 행동을 바꾸었고, 진심을 듣는 것을 좋아하지 않았다. "정말 유감이다. 이것이 바로 사후에 깨어나 마부의 무릎에 기대어 잠든 사람이다. "고지자가 말했다." 좋아, 2 년도 안 돼서, 신하 백 명. 나는 충고하지 않기 때문에 훈계를 해야 하는가? " 왕장은 마부가 그에게 마른 고기와 음식을 주었다고 말했다. \ "구오 6 월 다시 물었다, 올바른 길.

과거에는, 당신은 당신의 나라를 잃었기 때문에, 당신은 스스로 배울 수 있습니다. \ "왕위.

어제 곽에서 나왔는데, 뜻밖이다. "하지만 네가 죽은 이유는 네가 너무 영명하기 때문이다. 그의 마부에게 말해 줘, 나와 비교할만한 것은 없어. 수백 명의 조정 대신이 죽었다. 내가 무슨 말을 하면 나는 죽을 것이다. 심공의 마녀가 물었다. "나는 어쩔 수 없이 서서 자위하기 쉽다. 왜, 이것이 바로 미리 깨달은 사람이기 때문에 나는 외국으로 도피했다. " 황궁이 청주로 변했나? 마부는 그가 방금 한 말을 바꾸었다. 그는 술을 마시고 싶어서 힘이 없다. "목이 말라요. 왕위. 왕위. ② 곽. 이제 나 같은 무능한 사람을 이용해 3 을 막는다. "그래, 네가 한 가지 일을 하면 그의 좋은 명성이 송국에 퍼진다." "아첨하는 말을 듣고 싶니, 아니면 기우인가?" "마부는 일이 끝난 후 깨달은 사람이 인재를 찾아 그를 보조해야 한다고 말했다. 그의 마부에게 말했다." 그리고 그는 피곤하다고 느꼈습니까? "너무 피곤해서 추장왕이 한 가지 계획을 세웠고, 그는 모든 것을 지배할 수 있다고 말했다. 아무도 이 말을 하지 않고 켄조를 생각했다. "너 굶어 죽지 않았니?" " 소공이 말했다. 심공 진무가 집에 들어가기 전에 뭐라고 했어요? 초왕은 대답했다. "나의 주여, 당신은 아름다운 사람입니다." 어른, 당신은 유일하게 재능이 있는 사람입니다. 당신은 흠차대신이라고 불립니다. 추장왕, 예전의 그 사람, 무엇을 찾고 그에 따라 행동하라! 어자가 말했다. "아아, 나는 음식을 먹고 싶다. 푸씨는 한숨을 쉬며 송소공이 외국으로 도피했다고 말했다. "초로부터, 행복해야 한다. 그래서 운동으로 쉽게 바꿀 수 있습니다. "배고파요. 사중야: "왕은 무슨 걱정이 있어요? 그는 길에서 배가 고파서 자긍하며 말했다. "재능이 넘치는 군주는 그의 나라를 구할 수 없다. 우리 군주는 미남이지만, 그는 슬픈 모습을 드러낸다. 이것도 군자이다. 이것도 태어나지 않은 저것이다. " 왕위,) 차 앞 가로목에 엎드려 한숨을 쉬었다. "그럼 왜 미리 예약을 해야 하나요? 송나라 누군가가 그를 귀국하는 것을 환영했다: "무슨 이치가 있는가?

참고 번역

역대 군주들은 모두 미리 깨달았다. "그럼 왜 미리 나를 설득하지 않니?" "

옛날에 구나라의 국군은 구국을 탈출하여 황제에게 복종하고, 정의를 지키며, 신하들을 협박했다. "당신 차에 있는 물건이 왜 이렇게 완비되어 있습니까?" " 심공의 마법사가 말했다. "내가 죽을 줄 알아." 사후 호 는 말했다: "세상에 성현이 없지만, 오직 군만이 존경한다. 클릭합니다 이것은 내가 평소에 보류한 것이다. \ "(구오 6 월 들어 봐; 누가 자신의 친구를 선택할 수 있습니까? 마부는 말했다. 곽준이 말했다. "왜 조언을 하지 않고 물을 마시고 싶어, 나를 슬프게 해?" 고 말했다: "세상에 재능이 없는 자도:" 군희아첨, 악담, 송에서 태어난 자는 망하고, 아름다움은 송에서 듣고, 호랑이 늑대에게 먹히고, 무릎을 꿇고 말했다. "군일 때문에 근심하고 나라를 잃는다. 나는 법원이나 내궁에서 자신의 선생님을 선택해서 호랑이 늑대에게 잡아먹힐 수 있다. \ "마부는 사케를 그에게 바쳤고, 내 옆에서 시중드는 수십 명의 의행은 조의 징표였다. 그와 함께 있는 사람은 자기 자신보다 못하다. "나는 옷을 입고 서 있다." "현자는 생존을 위해 죽지 않는다." "네가 나라를 잃은 것은 네가 너무 재능이 있기 때문이다." "먼저 깨어나라" "먼저 일어나라"? 옥전설: "나는 왕자의 미덕에 대해 들었고, 그의 위망이 그들을 복종시켰다. 그는 "내가 조국을 잃은 이유는 무엇인가? 우리 군주는 성인이다. 그는 매일 두려워한다. 나는 합당하지 않다: "내가 도망 가고 싶다는 것을 알고 있니, 내 이름은 추 왕? 유 왕위 는 다시 한 번 그를 국군으로 세웠다. "나는 군신의 덕행을 듣고 떠났다. -응? 마부는 말했다. 안팎에서 모두 내 잘못을 보지 못하여 제대로 했다. \ "제국 은 말했다. \ "그는 다시 물었다, 자신의 잘못을 볼 수 없다. 이것은 죽을 때까지 깨어나지 않을 그런 사람이다. 제가 한마디 할게요. 모든 의사들이 그렇게 말하죠? 운전사는 어자를 위해 봉사하는 사람이 수십 명이라고 대답했다. 드디어 지나갔어? 어자는 곽준이 광야에서 죽었다고 말했고, 송인은 영영영했다: 흙덩이, 곽준에서 멀리? 마부가 말했다. "배고파요. 흙덩이로 바꾸면 왕석주에 군자 매너가 있다고 말할 수 있다.

4. 중학교 어문 설명문, 의논문, 문어문 수업 모델은 직접 적용하는 것이 가장 좋다. 문어문에 대한 경향은' 악양루기' 의 강의 자료가 오랫동안' 정밀' 자로 제한되고, 지식 수용을 강조하며 문법과 문법에만 치중하지만, 학습의 주체는 소홀히 하고, 교수 과정에서 교사와 학생의 독특한 감정 체험이 결여되어 형성된다

의심할 여지없이, 이런 종류의 교육은 새로운 교과 과정의 요구에 적응할 수 없고, 더욱이 고전 문화의 정수에 대한 학생들의 깨달음을 배양할 수 없다. 따라서 문어문 교육은 더 높은 수준과 더 넓은 시각으로 파악해야 하며, 학생이 문의를 소통시키는 기초 위에 이해하는 과정이 있어야 하며, 자신의 생활과 감정체험을 결합하여 저자에게 깨달음을 표현하는 과정이 있어야 한다.

정보를 최대한 활용하여 작업 자체를 이해하고 교실 수업을 사제 교류 경험의 반성 과정과 데이터 통합의 협력 과정으로 만듭니다. 탐구에서 배우고, 협력에서 향상시키고, 깨달음에서 승화해야 문어문 교육이 진정으로 개인화되고 다양해질 수 있어 중학교 문어문의 새로운 수업에 의해 제기된 더 높은 교학 요구와 교학평가를 달성할 수 있다. "고시를 읽고, 자각적으로 깨달음을 축적하고 운용하여, 자신의 감상품과 심미 정취를 높이다."

첫째, 교육 이념 1, 자율 학습을 제창하다. 자율 학습은 자기 인식의 발전에 기반한 "학습 능력" 입니다. 학생들의 내부 학습 동기에 기초한 "배우고 싶다"; 특정 학습 전략을 습득하는 "학습" 을 바탕으로 합니다. 노력을 바탕으로 한' 꾸준히 공부'.

고문인' 악양루기' 의 확장 과정을 선택한 것은 중학교 3 학년 학생들의 고문 감상, 작품 평가, 사물을 인식하는 능력이 어느 정도 깊이와 넓이에 이르고 문질미, 사상숭고에 관심이 있어 학생들의 탐구욕구를 불러일으키기 때문이다. 이런 식으로 학생들은 교사의 세심한 지도하에' 배울 수 있다' 와' 배우고 싶다' 라는 전제하에 고문감상을 배우는 전략을 파악함으로써' 배울 수 있다' 는 것을 달성하고, 앞으로 고문과' 꾸준히 공부하라' 는 기초를 다졌다.

학생들의 인문적 소양을 제고하고, 문화적 세부 사항을 풍부하게 하며, 자주교류, 자주탐구를 실현하고, 학습의 주동권을 학생들에게 돌려주다. 2. 열린 교실을 만듭니다.

새로운 커리큘럼은 교육 과정을 교사와 학생 간의 교류, 양성 상호 작용 및 공동 개발로 보는 과정을 강조합니다. 이를 위해서는 우리 교사들이 교실을 탐구, 교류, 협력의 장소로 만들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

교사와 학생들은 서로 교류하고, 상호 계발하에 서로를 보완하고, 서로의 사상, 경험, 지식을 서로 감상하며, 자신의 감정과 체득을 표현한다. 이런 자주적이고 생동감 있는 교실은 교학 내용을 풍부하게 하는 동시에 새로운 발견을 하여 사제의 공동 발전을 실현할 것이다.

천고에 전해 내려오는 악양루에게는 정보가 매우 풍부해서 선생님들이 완전히 파악하고 이해할 수 없다. 학생들의 지적 자원을 최대한 활용하고, 인터넷과 현대 매체를 통해 교사의 수업 준비에 참여하도록 독려하고 지도하며, 광범위하고 깊이 있는 개방적인 교실 사고 공간을 조성해야 한다. 3. 개인의 경험을 존중합니다.

교사는 칭찬의 눈빛과 적절한 격려로 조화되고 편안한 학습 환경을 조성한다. 학생들에게 사고, 감상, 표현의 자유를 주다.

학생들이 작품의 심미 품질을 중시하고, 작가의 심미 의식의 투사를 중시하게 하다. 학생들이 교과서에서 자신의 독특한 견해를 제시하도록 지도하고, 범중엄에서' 사물이 기뻐하지 않고, 자기도 슬퍼하지 않는다' 는 마음과' 선천하의 근심과 걱정, 후천하의 즐거움과 즐거움' 의 기개 속에서 발전하여 역사와 당대 사회 환경에 대한 학생들의 평론을 불러일으키고, 자신의 심미창조 개성을 반영한다.

둘째, 교재 분석' 악양루기' 는 인교판 제 5 권 제 6 단원의 고문으로 천고에 칭송되는 명편이다. 그는 글재주가 넘치고 야심차다.

범중엄은 "사물이 기뻐하지 않고, 자신의 슬픔을 생각하지 않는다" 며 "선천하의 근심으로 근심하지 않고, 후천하의 즐거움과 즐거움" 이라는 넓은 마음과 원대한 포부를 표현하며, 그의 인격의 매력을 구현했다. 학생들을 위한 심미교육과 고전인문교육의 좋은 전달체일 뿐만 아니라, 새로운 수업에 적응하고 다양한 고대 중국어 교육을 만드는 모델 수업이기도 하다.

셋째, 학생 분석: 중학교 3 학년, 학생 심리발전은 성숙해지고, 추상적 사고는 이미지 사유가 풍부하면서 더 깊은 발전을 이루었다. 문학에 대한 감상은 감성적인 경험뿐만 아니라 이성적인 분석과 더 높은 수준의 심미도 있어야 한다.

학생들의 문어문 자율 학습 능력 배양, 학생 사유 공간 개척, 문화적 품위 향상, 개성 분석 제창이라는 고려를 바탕으로 구조미, 언어미, 관념미의' 악양루기' 를 선택해 이 섹션을 설계했다. 넷째, 교육 디자인: (1) 교육 목표: 1, 지식 기술: 문장 작문 방법을 이해하고, 저자의 독특하고 세심한 디자인 장인 정신을 습득하십시오. 명언 경구의 깊은 내포를 정확히 이해하다.

2. 과정과 방법: 학생들이 정보를 충분히 수집하고 선별하는 기초 위에서, 학생들은 스스로 교류하고, 적극적으로 탐구하며, 학생들이 협동 학습에서 탐구의 즐거움을 경험할 수 있도록 한다. 교사와 학생 간의 교류와 상호 개선을 통해 심미의식이 실현된다.

3. 감정, 태도, 가치: 작가의 가슴과 포부를 느끼면서 동시에 작가의 정치적 이상을 이해하고, 학생들이 인생에 대해 생각하도록 유도하고, 역사와 전통문화사상을 차용한다. (2) 교육 중점: 작가의 입의의 독특성을 이해하고, 문장 우정을 이해하고, 그 뜻을 표현하는 글쓰기 스타일.

(3) 교육의 어려움: 명언경구의 깊은 내포와 작가의 흥미를 이해하다. (4) 교학방법: 학생이 자율적으로 교류하고, 교사와 학생이 합작하여 탐구하며, 상황을 만드는 방법을 보완한다.

(e) 교육 과정: 1. 시나리오 소개: 중국 고대' 4 대명루' 로 불리는 사진을 전시하고 클래식 음악을 곁들인다. 왕보의' 왕텐정서'' 석양이 외롭고 가을물이 일제히 날아간다'' 최호의' 황학루'' 한양은 나무당 물, 앵무주 바닐라'' 문인들이 악양루를 읊었다.

2. 협력 교류: 가능한 인터넷 소재로 교육 내용을 풍부하게 하고 학생들의 학습 열정과 탐구 욕구를 자극한다. 수업시간에 조원들의 자주교류를 통해 자원을 즐기고 학생들의 소통능력과 협력의식을 배양한다.

3. 독립문의: 질문 1:' 선인들이 말한 것은 모두 준비가 되어 있다' 는 상황에서 범중엄은 어느 각도에서 악양루를 기록하기로 선택했는가? 질문 2: 글에서 어떤 독특한 점이 악양루를 천고의 칭송의 걸작으로 만들었습니까? 네.

5. 문어문과 의논문의 차이는 안녕하세요, 국어는 예로부터 문어문과 백화문으로 나뉜다. 문어문은 백화문에 상대적인 것이다. 첫 단어' 문' 은 문장 쓰기를 의미한다. "말" 은 쓰기, 표현, 기록이다. 문어문' 은 문어어를 의미하고,' 문어문' 은' 문' 에 상대적인 것이고,' 문어문' 은' 문어어로 쓴 문장' 을 의미하고,' 백화문' 은' 일반 통속적인 구어로 쓴 문장' 을 의미한다. 고대 중국에서는 구어와 서면 언어로 같은 일을 표현하는 것은 다르다. 예를 들어, 누군가에게 먹었는지 물어보고 싶습니다. 구두로 말하는 것은 먹는 것입니다. 책과 언어로 표현하면' 밥' 인가? " 무릇' 은 문어문이다. 고대 중국에서는 모든 문장 들이 문어로 쓰여졌다. 그래서 지금 우리는 일반적으로 고대 중국어를' 문어문' 이라고 부른다. 문어문은 중국 문화의 진귀한 보물로, 고대인들은 우리에게 많은 문어문을 남겼다. 중국에서는 문어문 학습이 중학교 국어 과정에서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 문어문이란 무엇입니까? 1 .. 문어문이 매우 훌륭하다. 물론, 그것이 중국 전통문화의 주요 부분이라는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다. 중국 현대문명사는 아직 짧기 때문에 전통문화를 해체하거나 해독해야 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전통지혜의 전승은 문어문에 대한 정확한 해석에 기반을 두고 있기 때문이다. 문어문은 지식이다. 이것은 옳다. 문어문은 더 이상 언어가 아니라 순수한 문자이기 때문이다. 참, 갑골문은 비교적 원시적인 문자이고, 문어문이야말로 갑골문 등 전통 고급문자 (학문) 를 더 배울 수 있는 기초이기 때문이다. 문어문어문도 기술이다. 중국어의 표현, 묘사, 조합, 변환, 비유, 비교, 연역은 사상 표현에 중화문명의 풍격을 충분히 담고 있다. 문어문의 물리적 구조를 파악하면 현대 중국어에 대한 깊은 이해가 있다. 새로운 중국어의 건설은' 법' 을 기초로 할 것이다. 4.' 문어문' 은' 백화문' 의 반의어이다. 이 글자의 구조는 다음과 같다: 문어문-문. 첫 번째 단어' 문' 은 하나의 언어이다. 문어문' 은 문어어를 가리킨다. 두 가지 의미를 설명했다: 첫째, 둘째, 언어는 나중에 쓴 것이다. "서면" 언어에도 두 가지 의미가 있습니다. 첫째, 언어는 있지만 문자는 없는 문화입니다. 예를 들어, 대부분의 소수 민족은 언어만 있고 문자는 없습니다. 둘째, 언어의 기능은 생활에서 벗어나 문자로 역사가 된다. 문어문' 의 문자적 의미는 문어어의 한 문체여야 한다. 후자의 "문" 은 문체를 가리킨다. 고고학 연구 외에도 고전 중국어에는 "미래" 가 있습니까? 즉, 삶의 응용 가치는 무엇입니까? 저도 그렇게 생각합니다. 전통적인 생활방식이 현대사회에서 사라지고 있을 때, 사람들은 마침 변두리 분야의 사회생활을 소홀히 하여 문어문이 현대 응용에서 의심을 받거나 무시당하게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인생명언) 예를 들어, 종교 건축물, 일부 비문은 여전히 문어문, 서예를 쓸 줄 안다. 공구로 조각하다. 전서의 응용도 대부분 이렇다. 문어문이라는 단어도 문화사에서 언어와 문자의 관계를 포함할 수 있다. 어떤 형태에서는 방언을 포함한 언어가 일단' 문화' 가 되면 문자가 있으면 그 언어의 매력이 떨어지고 문자의 기능이 두 배로 늘어난다. 언어는 보통 구두로 전해지고 생활과 밀접한 관련이 있기 때문에 언어는 아직 문화 상태에 들어가지 않았다. 나는 이것이 문어와 구어의 현재 표현 차이를 통해' 느낌' 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둘 사이에는 구조규칙에서 큰 차이가 없다. 고대인들이 말하는 것은 문어문보다 더 캐주얼하고 백색화일 뿐,' 삼언이박자' 도 참고할 수 있다고 추측할 수 있다. 지금 문어문을 읽는 것은 당연히 옛사람이 한 말을 되풀이하는 것이 아니라, 한 가지 문체를 외우거나 묵독하는 것이다. 문어문을 읽으니 생각이 또렷하다. 가끔 서양 철학자의 저서를 읽는 것처럼 점잖다. 당대 문어문 부흥의 가치는 당대 중국 문화 부흥 운동의 핫스팟 중 하나이다. 그것의 출현은 중국의 문화 부흥 운동과 마찬가지로 깊은 역사적 배경을 가지고 있으며 중화민족 부흥 운동의 유기적 구성 요소이다. 표면적으로 볼 때, 문어문의 부흥은 후시 등 백화문을 제창하는 부정이다. 본질적으로 백화문 운동의 연장이다. 백화문의 유행은 광의문화의 관객을 크게 증가시켰지만, 중국 전통문화의 직접관객을 점점 줄여 중국 문화의 전승에 전례 없는 위협이 되고 있다. 중국 문화를 완전하고 정확하게 전승해야 하기 때문이다. 문어문의 부흥은 이미 역사의 필연성이 되었다. 문어문의 부흥은 백화문의 존재와 가치를 부정할 수 없다. 중국 본토의 문어문 부흥은 1980 년대에 시작되었다. 문어문 부흥의 개념은 청년학자 유주가' 중국 문화 부흥의 첫걸음 (건의)' 에서 분명히 제기한 것이다. 2007 년 광명일보는' 백성부' 를 발표했다. 문어문 부흥에 대한 국가의 태도를 보여 주었다. 문어문을 부흥하자는 건의는 한 젊은 학자가 내놓은 것이다. 문어문 부흥의 발전 잠재력이 매우 강하다는 것을 설명하다. 현대중국어 1, 표현: 서술, 묘사, 서정, 토론, 설명. 2. 수사: 비유, 의인, 배비, 과장, 반복, 차용, 질문, 반문, 인용, 비교. 3. 일반적인 쓰기 방법과 표현 방법: 연상, 상상, 상징 등. 4. 문장의 텍스트 구조에서의 역할: 항상 전문을 연주하고, 아래 내용을 일깨우고, 깔고, 깔고, 깔고, 계승하고 (전환), 전문을 잘 챙기고, 앞뒤를 호응하고, 전문을 총결하고, 주제를 지적하고, 줄거리 발전을 촉진한다. 5. 표현과 표현에서의 문장의 역할: 분위기를 렌더링하고 인물 (또는 그 감정) 을 부각시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