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은 동화에서 이야기의 시작은 대부분 '아주 오래전'으로 시작된다. 이 글에서는 '그림 동화'와 '안데르센 동화'를 언급한다.
'개구리 왕자'는 아주 먼 옛날과 비슷한 '매혹적인 고대'로 시작된다. "신데렐라"와 "늑대와 일곱 어린 양"은 모두 "옛날 옛적에"이며 단순하게 시작됩니다. 안데르센의 완두콩 위의 공주 역시 "옛날 옛적에" 이야기를 시작합니다. 신화 이야기의 시작 부분에는 고대 그리스가 언급되고, 역사 이야기의 시작 부분에는 어느 왕조, 진나라 시대, 원 왕조의 끝, 명나라의 시작 등이 언급됩니다. 일반적인 이야기와 영화의 주제는 의상과 배경을 보면 제1차 세계대전이나 제2차 세계대전 당시에도 여전히 당나라나 명나라에 속해 있음을 알 수 있다. 흔적이 뚜렷합니다. 이에 비해 동화에는 이러한 제한이 없고, 시간 제한도 없으며, 국가 간 제한도 없습니다. "빨간 모자"와 같은 일부 이야기에는 이름도 없습니다. 빨간모자'. 백설공주도 이름이 없습니다.
그렇다면 시간과 공간의 측면에서 동화의 특징 중 하나는 보편적인 보편성인 무시간성과 공간성이다. 영원히 자라지 못하는 어린아이처럼, 세상은 나를 중심으로 하고, 내가 이 세상을 창조했고, 나는 공주이자 왕자이다. 나라를 내 것이 될 수 없는 왕조가 있었다면 동화는 개인의 욕구와 만족을 표현한다. 그래서 어떤 아이들은 확인하고, 반복하고, 확인하기 위해 그것을 반복해서 읽을 것입니다. 이 과정은 결코 사라지지 않습니다.
? 시간과 공간이 없는 이 느낌도 꿈같아서 동화도 꿈같은 색을 띠고 있어요. 그것은 무한하며, 당신이 그것을 읽는 현재 순간에 머뭅니다.
동화는 왕조에 국한되어 이성적이고 의식적으로 읽는 역사소설과 달리 시공간감이 없기 때문에 사람들의 무의식에 더 가깝다. 동화,
동화 심리학의 유명한 대가인 프란츠는 동화가 집단 무의식의 과정을 가장 순수하고 간결하게 표현한다고 믿습니다. 서양에서는 동화를 '요정 이야기'라고 부릅니다. 잠재의식의 세계에서는 요정과 꿈이 나란히 살아가고 있습니다. 아이들이 그것을 읽을 때 우리가 중요하게 여기는 것은 어린아이 같은 요정들의 순수하고 낭만적인 세계입니다. 어린 시절에는 잠재의식과 의식 사이에 특별한 구별이 없습니다. 이야기를 통해 아이의 내면 세계로 들어가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