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인 두보의 어구 유형은 무엇입니까?

시인 두보라는 어구는' 영예칭호' 나' 존칭' 의 일종으로 분류될 수 있으며, 누군가나 어떤 일에 대한 높은 평가와 칭찬을 나타내는 데 쓰인다. 이런 상황에서' 시인 성인' 은 두보가 시 분야에서의 걸출한 성과와 중국 문학에 대한 그의 큰 공헌을 강조하는 데 사용된다. 이런 유형의 문구는 보통 누군가의 두드러진 특징이나 업적을 칭찬하는 데 사용된다.

두보 소개

두보 (7 12 2 월 12 ~ 770), 어조류가 아름답고 당대의 위대한 현실주의 시인으로 이백과 함께' 두리' 라고 불린다. 원적은 호북 양양이고, 뒤이어 하남 현으로 이주했다. 이상은과 두목과' 소두리' 를 구별하기 위해 두보 이백도' 대두리' 라고 불리며, 두보는 늘' 노두' 라고 불린다.

둘째, 두보의 생애

두보의 먼 조상은 한무제 시대의 유명한 쿨리 두주와 그의 할아버지 두였다. 두보는 당대의 또 다른 큰 시인 두목과 모두 진대의 대학자이자 명장이지만, 두 부족은 거리가 멀다. 조상 향양 (오늘 호북), 증조부 두가 현 () 의 명을 받고, 옛집 현 () 에 살고 있다.

두보는 두전의 둘째 아들 두단, 두목은 두전의 막내아들 두인 출신이다. 두보는 당예종의 현에서 태어나 음력 정월 초하루 (7 12 년 2 월 12) 에서 태어났다. 어머니 최씨는 두보가 어렸을 때 세상을 떠났다. 최씨네도 명망 있는 귀족 집안이다. 그의 일생에서 그는 그의 삼촌과 사촌 동생을 여러 번 본 적이 있다.

두보의 업적

첫째, 서예의 업적

두보의 서예 창작관은 매우 성숙하고 깊다. 기록에 따르면, 그의 서예 스타일은 초서와 초서의 결합으로, 마음을 하나로 하고, 고풍스럽고 웅장한 스타일을 숭상하며, 글을 쓸 때 속도, 리듬, 필법, 묵법 등을 중시한다고 한다. 그도 당대의 매우 깊은 서예가이다.

동시에 당대의 관서가에 대한 그의 표창, 조바, 장욱에 대한 평가는 그가 서예사에서 명성을 떨치게 하기에 충분했고,' 책이 비싸고 딱딱하다' 는 이론은 두보가 서예이론사에서 중요한 지위를 확립하기에 충분했다.

둘째, 시의 지위

양륜은 "육조 이래 악부가 표절을 흉내냈는데, 진상이 가장 혐오스럽다" 고 말했다. 아들이 아름다울 때, 그녀는 당시의 느낌을 느꼈다. 그녀가 벤자민에 갔을 때, 그녀는 곤경에 처했는데, 그곳의 사람들은 매우 가난했다. 그녀는 마음대로 질문을 해서 선인의 고정관념에서 벗어나려고 했다.

두보는 중년으로 침울한 시풍과 우국우민의 정서 때문에 그 시를' 시사' 라고 부른다. 그의 시는 고풍과 율시에 능하며 스타일이 다양하다. 그는' 우울하고 실의에 빠지다' 라는 단어로 자신의 업무 스타일을 정확하게 요약했는데, 주로 우울증 위주이다.

두보는 당나라가 성황에서 쇠퇴한 역사적시기에 살고 있다. 그의 시는 대부분 사회 격동, 정치적 어둠, 국민의 질고를 다룬다. 그의 시는 당시의 사회적 갈등과 국민의 고통을 반영했다. 그의 시는 당나라에서 쇠퇴에 이르는 역사적 변천을 기록하며 숭고한 유교 자애정신과 강한 우환 의식을 표현하여' 시사' 라고 불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