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지만 정말 역사와 증거가 있는 랩 음악 형성 시기는 당나라였다. 초당정치가 비교적 명랑하여 정부는 생산과 휴양을 발전시키는 데 중점을 두고 수나라의 혼란을 피한다. 안정된 사회 환경과 인민의 날로 부유해지는 생활. 정신문화생활에 대한 사람들의 수요도 그에 따라 증가했다. 이때 중국에서 불교의 전파가 사람들의 정신적 수요에 크게 영합되었다. 그래서 당대의 종교 활동이 많아 불경과 교리가 민간에서 널리 퍼졌다. 스님은 이해하기 어려운 불경과 불교를 일반 대중이 이해하고 받아들이도록 하기 위해 새로운 공연 예술 형식, 즉 변변, 즉 랩' 변문' 을 만들었다. 변문' 의 내용은 속담으로 불교 이야기를 들려주며 산운이 결합된 문체를 채택하고 있다. 운율은 주로 일곱 마디 위주로, 운치가 넓고, 계층과 수준에 대한 요구가 엄격하지 않아, 공연할 때' 노래' 로 쓰인다. 산문은 도시의 백화문으로, 공연할 때' 말하기' 를 사용했다. 중당 이후 변문의 내용은 세속 이야기로 바뀌었다. 현존하는 저작은' 오자서 변문',' 왕소군 변문' 이다. 현재 음악계에서는 산문의 변화가 랩 음악의 출현의 상징이라고 보편적으로 믿고 있다.
송대에 이르러 통치자는 문학과 상업을 중시하고 수공방이 생겨나고 증가했다. 생활의 평화와 안정, 경제의 상대적 번영은 사람들로 하여금 오락과 향락에 더욱 집중할 수 있게 한다. 송대에 이르러 각 대도시에는 놀이터로 많은' 기와집' 이 설치되었고, 기와방에는 또 다른' 피타고라스' 가 설치돼 연예인 공연을 했다. 예술가를 피타고라스 공연에 집중하는 것은 예술가들에게 공연의 무대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예술가들에게 서로 촉진하고, 서로 배우고, 경쟁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 준다. 생존을 위해 예술가는 공연 기교를 끊임없이 향상시키고, 공연 형식을 혁신하고, 공연 내용을 풍부하게 해야 한다. 이런 맥락에서 송대 랩 음악은 큰 발전을 이루었다. 이 시기에 대량의 노래가 나왔는데, 그중 일부는' 도정' 과 같이 지금까지 전해져 왔다.
원나라 통치자는 궁핍한 병사로 무장하고 호전적인 성질이 되어 연년 전쟁을 벌여 인력과 물력이 극도로 부족하다. 또한 통치자들은 국내에서 인종 차별을 실시하여 많은 문인들이 생활빈곤으로 인해 예술가 대열에 합류하게 되었다. 지식이 풍부한 문인들이 랩 음악의 창작과 연기에 가입하여 이 시기의 랩 음악을 높은 수준으로 끌어올리고, 전문적인 랩 음악 이론 저작을 만들어 중국에서 랩 음악을 점차 정상화하게 했다. 하지만 사람들의 생활이 가난해서 오락에 관심이 없었고, 원나라 통치자들은 랩을 거듭 금지했고, 랩 음악의 발전은 원나라에서 방해와 억압을 받았다. 이 시기에 나오는 노래의 종류는 매우 적고, 원대 유행가는 대부분 현존하는 당송 노래를 물려받았다.
명대에 이르러 정치부패, 동공장 설립, 광대한 노동인민을 감시하고 진압하고, 게다가 통치자가' 문자옥'-'제왕의 성현을 모독하는 노래 금지' 를 실시하면서 동시에' 이학' 을 선전하고 문화적 압박을 가하며 랩 음악의 창작에 큰 제한을 받았다. 이때 랩 음악은 일종의 거리 예술로서 중시되고 발전하기 어렵다. 이 시기의 랩 음악은 저조하다.
청대에는 정치가 상대적으로 안정되고 경제가 호황을 회복하는 시기, 즉' 강건성세' 가 있었다. 정치안정, 경제번영, 청정부의' 거리예술' 에 대한 관용 태도는 랩 음악을 이 시기에 크게 발전시켜 정상에 이르렀다. 청말 아편전쟁 때 제국주의자들이 중국 경제와 자원을 약탈하면서 중국의 소농 경제가 무너지기 시작했고, 일부 대도시의 기형이 번영하여 토지를 대량으로 잃은 농민들이 도시로 몰려들어 기예를 팔아 생계를 이어가고 있다. 이들 연예인들은 전통곡을 바탕으로 새로운 사회환경의 필요에 적응하고 현지 민간 음조와 방언을 결합해 지금까지 전해 내려오는 랩 음악 노래를 대량으로 창작했다.
오늘날 생산의 사회화와 생산성이 높아지면서 사람들의 생활 리듬이 빨라지면서 느린 음악 예술 (랩 음악 포함) 이 저조해졌다. 또한 현재 랩 음악 공연은 일부 전문단체로 제한되고 있어 랩 음악의 보급과 발전에도 영향을 미치고 있다. 그러므로, 우리는 랩 음악에 필요한 개혁과 발전을 하여 새로운 형세와 새로운 생활의 필요에 적응하고, 우리 국민의 정신생활에 유익한 보충이 되어야 한다. 따라서 중국의 랩 음악은 전국 양한에서 싹이 트고 당대에서 태어나 송원이 되어 명청에서 흥성하고 있으며, 지금은 시련에 직면하고 있다. 즉, 노래 음악의 역사는 짧다는 것이다. 랩 음악의 형성과 발전은 사회 변천의 반영이자 민족 민간 음악 발전의 묘사라는 것을 알 수 있다. 둘째, 서양 랩 음악의 기원은' 흑인 음악의 뿌리' 의 독경 단락으로 거슬러 올라간다. 70 년대에 랩 음악은 정식으로 자신의 스타일을 확립했다. 그 중 hip hop 의 가장 중요한 공헌은 당시 유행했던 disco 의 DJ 덕분이다. 그들은 흑인들 사이에서 유행하는 펑크 리듬을 유행하는 디스코 리듬에 섞고, 축음기에서 같은 음반의 내용을 반복하여 자신의 순환을 만들었다. DJ 가 현재 널리 알려져 널리 사용되고 있는' 시디 재생' 에 따라 거리 랩부터 지금까지 많은 가지와 유파가 생겨났다. 이 학교들의 구분은 단순한 음악 기반이 아니라 흑인 문화, 그들이 사는 블록, 음악 이외의 많은 요소들에 기반을 두고 있다. 이러한 가지들은 신파와 구파 과도기에 나타나는 WestCoastRap, SouthernRap, PopRap, 구파 Rap, 신파 Rap, Goldenage 등과 같이 상당히 풍부하다. MidwestRap, LatinRap, HardcoreRap, GangstaRap, ForeignRap, EastCoastRap, CrossoverRap, ComedyRap, comedy rap 도 있습니다 , 정말 세분화를 계속해야 하는데 더 많은 지하 힙합 분류가 있을 수 있습니다. 우리가 지금 말하는 HIP-HOP 은 이 학교의 인기 원소의 결합에서 나온 새로운 단어이다. 일찍이 90 년대 초에는 욕설, 반항어, 살인, 폭력, 포르노, 피비린내, 인종 정치 등 극단적인 문제로 가득 찬 가사로 가득 찬 콘서트가 금방 사라졌다고 생각했지만, 당시 모든 젊은이들을 매료시켰다. 90 년대 말, 새로운 래퍼와 백인이 주도하는 랩 록의 유행에 따라 한때 흑인에게 버림받은 음악이 팝 음악의 최전방으로 돌아왔다. 적어도 새 세기에는 그랬다. 이제 아시아를 바라보고 일본과 한국에서 홍콩과 대만, 대륙까지, 힙합은 정말 어디에나 있습니다. 랩은 미국 흑인 음악의 중요한 구성 요소이자 거리 문화의 주요 기조이다. 이제 음악의 또 다른 중요한 지점인 Rapmetal 도 점차 두각을 나타내고 세계 음악계를 풍미하기 시작했다. 어두운 계열의 색채가 짙은 KORN 에서 패션 트렌드의 새로운 쿨함을 대표하는 LIMPBIZKIT, 그리고 지금 핫한 LINKINPARK 에 이르기까지 RAP 은 사방팔방으로 자신의' 검은 손' 을 내밀기 시작했다. 사실, 미국 현대사의 발전으로 볼 수 있듯이, HIP-HOP 이나 RAP 은 이미 흑인 문화의 중요한 부분이 되어 흑인이 자신의 존엄성을 지키기 위한 무기가 되었다. 이들은 힙합 음악을 통해 현실 사회에 대한 불만과 환기를 표현하면서 자신의 존재인 폭력과 상처를 홍보한다. 그러나 모든 일에는 양면성이 있다. 음악으로 볼 때, 그것의 출현은 음악에 큰 촉진 작용을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