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는 예로부터 가장 전형적인 문학 예술이다. 현대시는 왜 스타가 부르는 가사가 없을까? 무슨 일이야? 이 때시가 맞나요?

시의 본질은' 귀족 문학' 에 속하며,' 자기 포지셔닝' 과' 개성' 의 특징을 강조한다. 중국 현대시사 전체가 바로' 귀족화' 와' 대중화' 의 게임사이다. 현대문학의 제 2 십 년 (1927- 1938 다만 이 시대 이후 정치가 안정되면서 시인은 자신의 내면을 살피고 자신을 제외한 다른 사람을 배척하기 시작했다. 즉, 시인의 시는 자신을 위한 것이거나, 그를 아는 사람에게 쓴 것이다. 그래서 낯선 효과를 냈다. 당대 문학, 특히 890 년대에 들어서면서 새로운 시가의 물결이 나타났다. 이런 창작 이념은 더 많은 젊은이들이 받아들이고, 상징, 연상, 변형을 대량으로 운용하여 시가 자신에게만 충성하게 한다. 시장경제의 물결 속에서 시의 시장이 위축된 것은 시인 자체의 주관적인 추구이자 독자의 객관적인 이탈이다.

가사가 다르다. 그도 시 유파, 단어의 원형이나 변형이지만, 변하지 않는 것은 추구의 대중화이다. 시인이 가사를 만드는 것은 다른 사람에게 자신의 속마음을 보여주기 위한 것이고, 통과하는 방식은 적당한 가수를 선택하여 부르는 것이다. 따라서 가사는 시장성과 유행성을 가지고 있다. 그렇지 않으면 가수와 시인은 가난해질 것이다. 대부분의 시인들이 꾀죄죄하거나 방랑하는 인상을 주는 이유도 설명할 수 있다.

따라서 요약하자면, 시는 이 시대에 소멸되는 것이 아니라, 잠을 자는 방식으로 불씨를 보존하고, 진정으로 빛을 필요로 하는 사람들만 끌어들여 위안을 찾는다. 아니면, 한 측면에서 오늘날의 사회의 얕고 초조함을 반영한다. 패스트푸드문학의 번영은 진정한 의미와 의미가 부족하다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