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가 맞대결의 유형

흐르는 물싸움은 대립의 일종으로, 대립을 요구하는 대련과 운문에 존재한다. < P > 이 이중 분류는 문법적으로' 병렬' 과' 흐름 쌍' 으로 나뉜다. < P > 간단히 말해서, 한 마디로, 한 단락의 대화는 묘사적이거나 서정적이거나 서정적이며, 그 다음에는 형식상 대립한다. 상하문의 중요성은 동일하며 경중할 점이 없다. 예:

절구? 두보 < P >' 두 황달이 울창한 버드나무, 백로가 연일' < P > 내 창문은 눈 덮인 서산 경치를 둘러쌌다. 내 문은 자주 동쪽으로 항해하는 배에 대해' 안녕' < P > 이라는 시' 절구' 는' 나란히' 로 쓴 네 줄의 아름다운 풍경에 불과하지만, 두 줄 이상 나란히 쓰는 것은 좀 무뚝뚝하다. 시를 쓰는 좋은 방법이 아니다. < P > 사실, 시에는이 "절구" 에 대한 문구가 있습니다. "4 화면" 이라고 불립니다. 이 네 편의 시는 네 개의 병풍과 같다. 하나는 하늘, 하나는 지하에 있어 큰 연관이 없다. 만약 오늘날의 시인이 이런 장면을 쓴다면, 그것은 매우 나쁜 일이다. 그런데 이 시는 왜 이렇게 인기가 많습니까?

첫째, 이 네 문장은 서로 관련이 없지만 보기만 해도 아름다운 문장이다. 둘째, 시인 두보의 작품이다. 셋째, 건륭황제가 재위 61 년 동안 가장 좋아했던 시로 총 39341 곡이 나왔다. < P > 이 세 번째 요점은 이 시가 널리 퍼질 수 있는 중요한 원인이다. 중국 문인 관직은 여태껏 이렇다. < P > 는' 나란히' 에 비해' 유수 쌍' 은 대련에서 상하문의 논리적 관계를 중시한다. 더 이상 장면, 서사, 서정적인 어깨를 나란히 하는 것이 아니라, 이전 문장을 적고, 다음 문장을 이어서 쓰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서정적, 서정적, 서정적, 서정적, 서정적) 통사론 관계는 흐르는 물처럼 쏟아졌지만, 글상의 대결이기도 하다. < P > 유수 쌍이 운율에서의 위치에 대해 반드시 그렇지는 않으며, 시사에 따라 안배할 수 있다. 몇 가지 예를 들어 보겠습니다. < P > 헬렌 오두막에서? 왕지환 < P > 해가 서산 부근에서 천천히 가라앉았고 황하가 동해로 흘러 들어갔다. < P > 한 단계 더 올라가면 더 멀리 볼 수 있다. < P > 처음 두 문장은 나란히 있고, 마지막 두 문장은 "그러나 계단을 올라가면 311 마일의 시야를 넓힐 수 있다" 는 것은 흐르는 한 쌍이다. 더 멀리 보려면 더 높이 올라가야 한다. 이 두 문장은 병행이 아니라 순서다. 또 다른 예는 < P > 메이도 장가의 한 연회에서 < P > 맹호연 < P > 나는 숲 속 침대에 누워 봄이 끝나가는 것을 슬퍼하며 꽃길 위의 커튼을 들었다. < P > 반짝이는 파랑새 한 마리가 나를 홍송요정의 거처로 오라고 했다. < P > 선도는 그의 금도가니에 어떤 불길을 뿜어냈다. < P > 역시 그가 소년시대를 얼굴에 떠받들었기 때문에, 그 장미빛 유운주! 。 < P > 반짝이는 파랑새 한 마리가 나를 홍송요정의 거처로 오라고 했다. 당신이 그를 만날 때까지 청새 대사를 적송의 집에 초대할 수 없는 것이 분명하다. 이것은 행운수의 한 쌍이다. 아래의 "무슨 불꽃이 그의 금송이고, 선도는 낙화한다" 는 것은 평범한 한 쌍이다. < P > 또 다른 예는 "이 산에서 돌아와 다른 산을 지나 남쪽에서 북쪽으로-내 마을로! . "이것은 지명을 취하는 간단한 순서이다. 단어는 대립적이지만 의미는 확실히 계승되어 하류로 흐른다. < P > 당시 () 의 대결이 흐르는 물일 때, 우뚝 솟은 산 속의 샘처럼 시 전체의 영동과 기질을 더해 행운수, 생동감 있게 전해진다. < P > 은 (는) 격율시를 감상하고 창작할 때, 고대인의 시심을 더 잘 이해하고, 자신의 시를 표현하고, 격율시가 대결을 요구하고, 대결을 병행할 때, 그 역할을 충분히 발휘하여 우리 시가도 살 수 있도록 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