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유로 노선도:
현장은 장안(지금의 산시성 시안)에서 출발해 란저우를 거쳐 량저우(현재의 간쑤성 우웨이)까지 갔다. 그리고 밤낮으로 과주(지금의 간쑤성 안시현 남동쪽)에 이르러 옥문관을 지나 오봉을 건너 유사를 건너 고난을 견디고 이우(현 신장 하미)에 이르러 고창주(고창주)에 이르렀다. 지금은 신장(新疆) 투르판(吳端)성)에서 고창(高昌)왕 굴원타이(米文台)의 영접을 받았다.
취지(현재의 신장 쿠차), 영산(현재의 무술산 능선), 수예성(즉, 오늘날의 키르기스스탄 토크막 남서쪽 수이예시)을 거쳐 조오칠국의 9개 성씨를 거쳐 (오늘날 모두 우즈베키스탄에 있음), 철문(우즈베키스탄 남부의 지갈라 고개). 남쪽으로 가서 푸허국(현재 아프가니스탄의 북쪽 국경), 스노이 산맥(현재 힌두쿠시 산맥), 바냐나 왕국(현재 아프가니스탄의 바미얀), 감솽뤄 왕국(현재의 도시)을 거쳐갔다. 파키스탄 페샤와르), 인도에 도착하기 전.
당승의 불경 공부는 역사상 실제적인 일이다.
약 1,300년 전, 당태종 정관3년(629년), 29세의 젊은 승려 현장장이 제자를 데리고 수도 장안을 떠나 Tianzhu (인도) 연수 여행.
진법사는 참 경전을 수집하기 위해 서쪽으로 5만 리를 여행하며 고난을 겪으며 인도 불교의 중심지인 날란다 사원에 도착했고, 그곳에서 17년 동안 대승과 대승의 다양한 이론을 연구했다. 시간. 645년, 삼장법사가 어느 날 돌아와서 불사리 150개, 불상 7개, 경전 657개를 가져왔습니다.
확대정보
서쪽하늘에서 경전을 구한 역사
서쪽하늘은 고대에는 교통수단이 발달하지 않았기 때문에 인도를 가리킨다. 인도는 이미 하늘의 서쪽에 있었다는 것입니다.
중국인들의 인상으로는 '서유기'의 당승(현장)이 서양에서 불교 경전을 배운 최초의 사람으로 보인다. 실제로 일부 학자들은 서기 420년에 동북 승려 담무제(葬五絲)와 그의 일행 25명이 유주 용성(현 요녕성 조양시)에서 서쪽으로 불경을 구하러 떠났다고 지적합니다. 이는 당스님의 불경 서방 순례보다 꼭 209년 전이다. ?
역사 기록에 따르면 법용(Fa Yong)이라고도 알려진 탄오제(Tan Wujie)는 리(Li)라는 공통 성을 가지고 있으며 유저우(Youzhou) 용성(Longcheng) 출신입니다. 그는 10세가 넘었을 때 승려가 되어 불교를 수행했습니다. 그는 불경이 불완전하다고 자주 한탄했으며, 법현(Faxian) 스님이 불경을 구하러 갔다는 소식도 들었습니다. 그래서 그는 그 뒤를 따르겠다고 다짐했습니다. 북연 태평 12년(서기 420년), 담무제는 맹스님, 담랑대사 등 마음이 맞는 승려 25명을 모집하여 불경을 얻기 위해 서쪽으로 갔습니다.
그들은 오늘날의 칭하이, 간쑤, 신장 등을 거쳐 눈 덮인 산과 사막, 절벽과 심연을 건너 마침내 오늘날의 아프가니스탄, 파키스탄, 인도의 많은 사찰에 도착하여 불교를 수행했습니다. 불경을 구하러 서쪽으로 간 동북 승려 25명 중 12명이 절벽에서 떨어져 죽고, 8명은 도중에 굶어 죽고, 결국 담무제 외 5명만 중국으로 돌아와 번역했다. "관음경"의 사본. ?
담무제 등 25명의 승려들이 불경을 구하러 서쪽으로 여행한 것은 시간적으로 보면 천주에서 최초로 학문을 공부한 동진 스님 법현보다 21년 늦었지만 2년이나 됐다. Tang Monk (Xuan Zang)보다 한 세기도 더 빠릅니다. 불교적 지위로 보면, 담무제는 1권의 불경만을 가져왔고, 현장장은 75권의 불경과 논서를 1,335권으로 가져와 번역했고, 법현은 24권의 6권의 불경을 가져와 번역했다.
Tan Wujie의 역사적 업적은 Faxian 및 Xuanzang의 역사적 업적보다 훨씬 적습니다. 기자의 리뷰에 따르면 1999년 판 "자해"에는 법현과 현장이 모두 항목 소개가 있지만 담무제는 그렇지 않습니다.
바이두 백과사전--쉬안장
바이두 백과사전--쉬안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