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처님은 자신을 구하지 않고 남을 구하려는 자에게 “그럴 곳이 없다”고 말씀하셨습니다. 그런 진실은 없습니다.
자신의 도덕성이 부족하면 아무리 좋은 말을 해도 다른 사람들이 의심하고 믿지도, 받아들이지도 못할 것입니다.
말씀대로 이모님이 할아버지께 내려놓으라고 하셨어요. 이모님이 혼자 놔두셨나요?
할아버지를 위해서 하는 일이라고 생각하겠지만, 할아버지의 마음을 생각해 본 적 있나요?
어떤 사람들은 감정이 중요하지 않다고 말합니다! 그는 죽어가고 있어요! 시간이 없어! 서두르다!
하지만 서두르면 효과를 얻을 수 있을까요? 아니요.
사랑이 있어야만 진정한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사랑이란 무엇인가?
연인(중국어 번체)은 마음+마음, 상대방의 마음을 마음으로 이해한다는 세상의 법칙을 우리도 알 수 있다.
그럼 상대방의 감정을 고려하지 않는다면 그게 사랑인가요? 그건 사랑이 아닙니다.
불교에서는 자비가 행복을 가져오고, 자비가 고통을 덜어준다고 가르칩니다.
소위 대자비(大悲)는 같은 몸이지만 대자비(大慈)가 없습니다.
불교는 남을 사랑하는 것을 가르치고, 사랑은 조화와 행복, 아름다움을 이끌어냅니다.
당신이 옳고 상대방이 틀렸다고 느껴도 상대방을 정말로 사랑한다면 당신의 행동은 관용적이고 훈계할 것입니다. 고대인들이 말했듯이, 색깔은 따뜻해야 하고 말은 따뜻해야 합니다. 부드러워지세요.
현대 속담에 연인이 남을 설득하는 태도는 온유하고 부드러우며 진실해야 한다는 것이다.
다른 사람을 설득하는 것도 좋지만 태도가 정확해야 한다.
불교에서는 이를 '기회주의'라고 부르기도 합니다. '기회'란 상대방이 받아들일 수 있는 적절한 시기에 퍼뜨리는 것을 의미하며, 그 방법과 수단은 다음과 같습니다. 의사소통의 태도는 적절해야 하며, 상대방이 가장 적합하고 받아들이기 쉬운지 확인해야 합니다. "합리적"이라는 것은 당신이 말하는 진실이 정확해야 하고 진실이 정확해야 하며 틀리거나 틀려서는 안 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사실 좀 더 자세한 부분이 있는데, 진실의 깊이가 상대방의 수용 수준에 맞아야 합니다. 유치원 과정을 대학생들에게 가르치면 대학생들이 지루할 것입니다. 유치원은 이해하지 못할 것이다.
사실 기회와 원칙은 서로 통합되어 있는 두 개의 실체이며, 양면을 가진 하나의 실체이며 분리될 수 없습니다.
이모님 말씀은 대부분 그럴싸해야 하는데 말이 안 되고, 별로 말이 안 돼요.
기회, 불합리, 악마적 이론은 사람에게 해를 끼치게 된다.
기회가 없으면 아무것도 아닌데, 상대방이 받아들이지 않을 뿐더러, 그것 때문에 저항이 생길 수도 있다.
이모라고 하면 부분적으로는 할아버지를 위해서 하는 것 같지만, 부분적으로는 할아버지를 위해서 하는 것이기도 한데, 그 안에는 이기심이라는 내가 있는 게 틀림없어요.
그녀는 자신이 불교의 제자라고 느끼고, 자신이 더 많이 알고 있다고 느끼고, 할아버지가 불교의 길을 따라야 한다고 느끼고, 이것이 옳은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녀! 그녀! 그것에 대해 생각하는 것은 모두 당신 자신에 관한 것입니다. 이것은 참으로 이기심입니다. 나는 한 번도 나 자신을 버린 적이 없습니다. 불교에서는 자기 파악과 자기 관찰이라고 말합니다.
과거에는 세속적인 법에 있어서는 이기적이었지만, 지금은 법에 있어서는 약을 바꾸지 않고 국만 바꾸는 것은 불교를 배우는 데 있어 오해입니다.
그런데 이건 제가 직접 해본 일이고, 불교를 공부하는 많은 동수들과 스승들도 해본 일입니다.
정말 바꿔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카르마를 짓고, 공덕을 쌓고, 불교를 공부하고, 불의한 삼악도에 들어간다고 생각합니다.
다음 강의는 이에 대해 구체적으로 설명하고 있어 매우 자세하고 생생합니다.
불교학에 대한 오해에서 벗어나기 - 후샤오린 선생님의 이야기/veeko/blog/item/a213962a7c1e7491033bf617.htm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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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능하다면 당신의 할아버지에게.
우선 그를 안심시키고 그의 가족이 그를 잘 돌볼 것이라고 말해야합니다. 손자가 안심할 수 있도록 시작하려면 가족에게 의지하여 위로해야 합니다.
다음으로 불교의 길은 어떻게 진행되고 있는지, 어떤 이점이 있는지, 불교의 길을 따르지 않으면 어떤 일이 벌어지고, 어떤 단점이 있는지 꼼꼼히 설명해야 합니다. 인내심을 갖고 설명하십시오. 노인을 이해시키려고.
그러나 결국 노인이 더 이상 정신을 차리지 못한다면 그의 정신이 흐려지기 시작했기 때문에 다른 말을 해도 소용이 없습니다.
이때 할 수 있는 일은 '나모아미타불'을 끝까지 외우는 것뿐이다. 그렇지 않다면 염불기를 앞에 놓는 것이 최선이다. 그리고 가족들이 잘 보살펴야 할 것입니다. 할아버지께 염불을 따라 보시고 아미타불을 따라 서방세계에 가서 부처가 되시는 것이 큰 이익이 될 것이라고 말씀드립니다. 세상을 떠난 가족들은 따르지 마세요. 삼악계(배고픈 귀신, 축생, 지옥)가 그를 유혹하기 위해 바뀌었기 때문입니다.
한 문장으로 나는 그에게 부처님 명호를 염불하고, 아미타불을 따르라(혹은 관세음보살을 따르되, 누구와 친밀한 관계를 맺고 싶은가에 따라 다름)하여 극락세계에 가라고 조언합니다. 행복하고 부처님이 되십시오. 산책을 마친 후에도 우리는 부처님의 이름을 부르고 부처님과 함께 다음 구간을 걸어야합니다.
가족들은 희생을 위해 동물을 죽여서는 안 되며, 동물을 풀어주고, 경전을 인쇄하고, 채식을 하고, 경전을 부르고, 불경을 외우고, 할아버지에게 다양한 공덕을 바치면 됩니다. 더 부드러운 삶을 살기 위해 도로의 다음 구간이 더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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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지막으로 이모님을 설득하는 방법을 묻는다면 괜찮으시다면 하시면 됩니다. 다음을 살펴보세요.
타인을 설득하는 지혜 - 후샤오린 선생님이 전하는
/veeko/blog/item/5ec7952a2ce46027d52af162.html